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마스코트는 어떤 중국 문화를 구현합니까? 현대 올림픽 정신을 어떻게 해석하는가?

마스코트는 어떤 중국 문화를 구현합니까? 현대 올림픽 정신을 어떻게 해석하는가?

디자인 아이디어에서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는 처음으로 동물과 사람의 이미지를 완벽하게 결합시켜 사람 중심, 사람과 동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이념을 강조했다. 디자인 이념에서 올림픽 원소를 마스코트에 직접 인용한 것은 처음이다. 예를 들어, 화재 인형의 아이디어는 올림픽 성화에서 비롯됩니다. 디자인과 응용에서 확장 사용의 개인화가 강조되었다. 다섯 마스코트의 머리 장식은 독립적으로 개발할 수 있어 사용 범위가 넓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다른 머리 장식을 골라 머리에 쓸 수 있다. 활발한 어린이들도 귀여운 마스코트 이미지로 변신해 상호 작용을 크게 높였다. 수량면에서 베이징올림픽의 마스코트도 올림픽 역사상 가장 많았고, 5 개에 달하며, 중국 문화의 넓고 심오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들의 원형과 머리 장식에는 바다, 숲, 불, 대지, 하늘과의 관계가 포함되어 있다.

중국의 찬란한 문화를 보여 주었다.

첫째, 푸와의 오행학설은 깊은 철리로 가득 차 있다. 오행은 중국 고대의 물질관이며 중국 문명의 원천이다. 그것은 시조부 혹은 그 이전에 시작되었고, 중국은 넓고 심오한 천문, 역법, 이경, 유도는 모두 오행지혜에서 기원했다. 옛사람들이 말한 오행은 금, 나무, 물, 불, 흙을 가리킨다. 그들은 자연계가 이 다섯 가지 원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즉 오행으로 세상의 만물의 기원과 다양성을 설명하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엄경은 금, 판다는 나무, 물고기는 물, 성화는 불, 티베트 영양은 흙, 금목으로 스포츠 의지를 표현하며 중국이 5 천년 역사를 가진 나라라는 것을 설명하고, 세계 만물을 포용하고, 중국인들의 마음이 넓고 끝이 없다는 의미다. 한의사가 사용하는 오행의 의미: 금은 침하, 추위, 수렴의 속성을 나타내며 폐이다. 나무는 성장, 성장, 편안한 기능을 대표하며 간이다. 물은 윤기, 서늘함, 봉의 성질을 나타내는 신장이다. 불은 따뜻함, 위로, 마음을 나타낸다. 토양은 생화학, 운반, 수용 등을 대표한다. , 비장 입니다. 내경' 은 오행학설을 의학에 적용해 고대인들이 축적한 임상 경험을 연구하고 정리하며 한의학의 특색을 지닌 이론 체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전국 말기에는 금크목, 목투코, 토크수, 물호크, 불금과 등 오행상생의 관점을 제시했다. 금수, 수생목, 목화, 불토, 토금. 이러한 사상은 고대인의 발명이자 현대 유물주의 중 물질이 세계의 본원이라는 이론에 부합하며, 여기에는 자연법칙과 철학사상이 함축되어 있다. 푸와의 오행학설은 과학적이고 심오하다.

둘째, 5 환에 대한 포와의 반응은 문화적 지혜로 가득 차 있다. 올림픽 5 환의 컬러 로고는 5 대륙을 나타냅니다: 파란색 (유럽), 검은색 (아프리카), 빨간색 (아메리카), 노란색 (아시아), 녹색 (호주). 올림픽 헌장의 정신에 따르면 오색 고리는 5 대 대륙의 단결을 상징하며 선수들은 적극적인 경쟁과 우정의 정신으로 만나 문화적 내포가 풍부하다. 푸와는 오환의 확장과 사진이다. "포와베베" 원형 잉어, 중화어, 물, 그녀는 강과 호수 바다에서 온 것으로 번영 창성을 대표한다. 물고기와 물의 도안은 중국 전통문화예술에서 번영과 풍작을 상징하며,' 물고기' 는 더 많은 상서로운 축복을 담고 있다. 청순하고 귀여운 포와베이브는 수상 스포츠의 고수처럼 오환 속 블루링의 대표다. 프로토타입 팬더' 포와정정정' 은 숲에서 온 것으로 기쁨을 상징하며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상징한다. 고대 중국 황제, 일명 곰 가문; 서주 () 때 초나라 시조 () 도 곰 () 의 이름을 따서 지었고, 이후 국왕은 웅수로 () 라고 불렀다. 그 역사적 연원의 길이를 알 수 있다. 천진한 팬더는 오환 중 검은색의 대표이다. "fuwa Huan Huan" 프로토 타입 올림픽 성화는 열정을 나타냅니다. 중국 고대에 수인씨는 나무를 발명하여 불을 채취하여 세계 불씨의 발원지가 되어 인류 사회를 크게 전진시켰다. 고대 전쟁도 화공을 위주로 했다. 이것은 불이 우리나라에서 확실히 신성한 화염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오늘날 성화는 불타고 있으며, 세계에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한 올림픽 정신을 전하고 있다. 환환환은 각종 구기 운동의 선수를 비유하여 오환 중의 홍환을 대표한다. 프로토타입 티베트 영양' 푸와잉' 은 고원에서 온 것으로 건강을 대표한다. 역사기록에 따르면 안지민족은 강수에서 기원했고, 양도 행운의 상징이자 녹색올림픽의 시범이었다. 복와영영' 은 민첩한 육상 선수를 비유하여 오환 중의 황환을 대표한다. 경연,' 포와니니' 의 원형은 베이징의 사연 연이다. 그녀는 하늘에서 왔고, 행운을 대표한다. 제비는 속칭 현조로 불리며 상조의 토템이며,' 제비' 도 연경 (베이징) 을 대표한다. 제비는 봄의 사자이다. 그녀는 작은 소리로 속삭이고, 가볍고 민첩하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축복을 가져다 주었다. 포와니니는 체조 선수를 비유하는데, 오환 중 녹색의 한 고리이다. 컬러 포와는 올림픽 5 환의 상징이다.

셋째, 푸와는 오복에게 행운을 표했다. 오복림문은 중국인들이 축복하는 가장 듣기 좋은 말이다. 상서' 홍범에서 유래한' 오복' 이라는 단어는 장수 (장수), 부귀 (부귀한 존엄), 건강 안녕함 (건강 안녕함), 선량한 미덕 (선량한 관대함), 오복선종 (무재해 무병) 을 가리킨다 누가 푸와가 오복에 응답하면 상서로운 것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넷째, 포와는 성어에 대한 반응이 적절하다. 다섯 글자가 들어 있는 성어는 의미가 비범하다. 오호사해 (오대주 사해) 는 대다수의 사람들을 단결시키는 것을 의미하고, 오와는 오호사해를 대표한다. 올림픽은 대가족이다. 참가국과 운동선수는 모두 사방에서 왔다. 모두가 단결하여 평화와 기쁨을 누린다. 오통잡처는 모든 곳, 즉 동서남북을 가리킨다. 다섯 개의 인형이 다섯 방향을 나타내는 세상이 아닌가? 오성연주, 일명' 오성집합' 은 고대인들이 금목, 물, 불, 토오대행성이 동시에 하늘의 같은 쪽에 나타나는 현상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다. 이런 현상은 보기 드물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이것이 길조의 표시라고 생각했다. 올림픽에서 세계 각지에서 온 선수들이 중국에 모였다. 별 다섯 개짜리 모임이 아닌가요? 오색찬란하고, 오색찬란하며, 여러 가지 밝은 색을 가리킨다. 그러면 푸와는 오색찬란하고 사랑스럽다. 작품은 다양하고, 은유는 예측할 수 없는 사물과 각 업종을 비유한다. 올림픽의 각종 운동은 이 방면에서 모두 걸작이다. 인상적인 비유가 극에 감탄했다. 푸와는 전 세계 사람들과 함께 운동선수의 걸출한 표현에 감탄할 것이다. 오풍십우, 오대제창, 오백로한, 부오차 배우기, 오자 응시, 오두미는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 모두 복바의 공로이다.

다섯째, 포와는 다른 나라에 중국특색 있다고 말해야 한다. 많은 올림픽 개최국이 마스코트를 만들기로 선택한 것은 각기 특색이 있다고 할 수 있다. 1972 뮌헨 올림픽에서 독일은 순종 사냥개' 발디' 를 마스코트로 도입했다. 이 귀 허벅지가 짧은 요정은 민첩하고, 완강하고, 인내심이 있어 운동선수의 성격을 반영한다. 주변의 오색찬란한 색깔은 독일의 다채로운 땅을 상징하며 활발하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표현했다. 1976 몬트리올올림픽의 마스코트는 비버로 이름이' 아믹' 이다. 아믹은 앞으로 복잡해지는 디자인에 비해 역대 올림픽에서 가장 간단한 마스코트다. 1980 모스크바 올림픽 마스코트 미사는 귀엽고 발랄한 불곰이다. 미사는 폐막식에서 눈물을 흘렸다. 전쟁이 올림픽과 단결의 우정을 깨뜨렸기 때문에 가장 감정적인 마스코트라고 불렸다. 그리고 1984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마스코트' 샘 아저씨', 1988 서울올림픽 마스코트' 타이거도리', 1992 바르셀로나 올림픽 마스코트' 코비',/Kl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