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시의 일반적인 이미지와 그 의미

고전시의 일반적인 이미지와 그 의미

1, 달-고대 중국시에서 달을 사용하여 감정을 부각시키는 것은 흔한 필법이다. 일반적으로 고시 중의 달은 향수의 대명사이다. 이백은 "정야사": "침대발이 한 줄기 밝았는데, 어찌 서리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 이 시는 이백의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향수병. 시 속의 달은 더 이상 순수한 객관적인 이미지가 아니라 시인의 감정으로 가득 찬 이미지이다. 두보' 월야기억형제':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를 내리고, 집 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지 알고 있다! . "이슬은 항상 하얗지만 오늘 밤은 더 하얗다. 느낌이 오늘 밤이기 때문이다. 달은 곳곳에서 알 수 없지만 고향은 더 밝다. 왜냐하면 나는 오빠를 그리워하고 고향을 그리워하기 때문이다. 시인은 환상을 현실로 삼아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부각시켰다. 당나라 왕건은 "15 박 망두랑중" 이라고 썼다. "오늘 밤 달이 가득 찼는데, 가을 생각이 누구의 집에 떨어졌는지 모르겠다." " 시는 완곡한 질문으로 이 보름달밤의 보편적인 인정을 드러내며 시인의 고향 친구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 밖에 당대의 장구령의' 창해삼전 달빛부터, 이때 하늘가 * * *' (망월사일원),' 우강이 여기 오지 않는지 묻고 싶다, 꿈에서 보자' (당대의 왕창령' 조택야음료, 이창') 등의 시구가 있다. 2. 국화-국화는 모란과 비교될 수 없고 난초와 비교될 수 없지만, 교만한 서리의 꽃으로서 문인 묵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어떤 사람은 그것의 강인한 성격을 칭찬하고, 어떤 사람은 그것의 고상한 기질을 감상한다. 굴원' 이소': "아침에 목란로를 마시고, 늦가을에 추국화를 먹으면 아름다움을 잃는다." 시인은 이슬을 마시는 꽃으로 그 품격의 고결함을 상징한다. 당나라 yuanzhen "국화": "사제 같은 가을 클러스터, 점점 더 기울어 져 있습니다. 꽃 중에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 시인의 확고함과 고상한 품격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차라리 가지 끝에서 향을 들고 죽을지언정 꽃 사이로 날려서는 안 된다" (정송소사' 냉국화'), "고동리 젖은 이슬, 모래사진 전금" (송범성대' 중양후 양국화') 등의 시구는 모두 국화로 시인의 정신적 자질을 표현하고 있다. 3. 매화-매화는 먼저 추위를 피우고, 그 다음에 꽃향기를 끌어들인다. 그래서 매화는 국화와 마찬가지로 시인의 추앙과 칭찬을 받는다. 송대 시인 진량의' 매화': "꽃 한 송이가 먼저 급변하고 만화 후 향기가 난다." 시인은 매화의 가장 먼저 피는 특징을 잡고, 감히 천하를 위해,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질을 썼다. 이는 영매일 뿐만 아니라 자신을 찬양하는 것이다. 왕안석 매화: "유향이 있기 때문에 눈이 아닌 것을 멀리 안다." 시는 매화가 바람에 흩어지는 원인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매화의 순결하고 하얗다는 것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며 좋은 향기와 호색적인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육유명구' 영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여전하다." 매화는 한 사람이 파괴된 불행한 경험과 표류하기를 꺼리는 고상한 정서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원대 왕관' 묵매': "호색을 자랑하지 말고 공기만 신선하고 상쾌하게 남겨라." 매화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파도에 쫓기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얕고 심오하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4. 소나무와 소나무는 얼음과 눈을 물리치는 전범이며, 자연은 사람들이 칭찬하는 대상이다. 이백은 "책을 증정하여 황상을 받겠다": "군송을 바라지만, 복숭아와 매리를 삼가라." " 위는 항상 권세 있는 사람을 아첨하고, 이백은 시를 써서 그에게 정직한 사람이 되라고 권했다. 삼국시대 유진은 동생에게 "추위를 앓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고 선물했다. 시인은 이 말로 그의 사촌 동생이 송백을 보내는 것처럼 충성스럽고 어떤 상황에서도 고상한 자질을 유지하도록 격려했다. 5. 연꽃-'연꽃' 과' 아감' 의 동음 이의어 때문에 고시에는 연꽃에 관한 시사가 많다. 남조악부' 서주곡': "남당 추채련, 연꽃이 머리 위를 지나간다. 고개를 숙이고 연밥을 가지러 가라, 연밥이 물처럼 푸르다. " 연밥' 은' 조천애자' 를 의미하고' 녹색' 은' 맑다' 를 의미한다. 여기에는 진실과 상상력이 모두 있는데, 이는 이중적인 것을 의미한다. 해음 말장난의 수사 수법은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여성의 깊은 동경과 사랑의 순결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김' 42 자야가' 중 35 곡:' 안개 이슬련, 연꽃이 맑지 않다. " 안개 속의 이슬은 연꽃의 진면목을 감추었지만 연잎은 보이지만 잘 보이지 않았다. 이것은 또한 해음 쌍관법의 한 방법이기도 하다. 한 여자가 어렴풋이 그 남자가 그녀를 사랑한다고 느끼는 방법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6. 오동나무-오동나무는 서늘함과 슬픔의 상징이다. 왕창령' 추장신시' 는 "금정오동추엽황, 주렴야에는 서리가 내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훈제 옥 베개는 무채이고, 긴 침대는 남궁을 듣는다. " 그것은 젊음, 자유, 행복을 박탈당한 소녀에 관한 것이다. 황량하고 적막한 궁궐에서 그녀는 혼자 누워 궁수를 듣고 있었다. 시의 첫 문장은 우물가에 노란 잎 오동나무 한 그루로 시작하여 쓸쓸하고 청량한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원대 시인 서재사는' 쌍수야우선' 을 쓴 적이 있다. "잎가을 한 소리, 파초 한 점 근심, 삼경을 꿈꿨다." " 오동잎으로 떨어지고, 비가 파초를 때리고, 너의 모든 걱정거리를 적어라. 기타, "한 잎 소리, 빈 계단 물방울이 빛에 떨어진다" (당웬은 구름 "더 새는 소리"), "오동나무는 황혼까지 좀 더 멋있다" (이청조 "느린 소리") 등등. 7. 두쥐안-고대 신화 중 촉왕 두전 (즉 왕디) 은 어쩔 수 없이 그의 조신을 양보해 깊은 산속에 은거했다. 그가 죽은 후에 그의 영혼은 뻐꾸기 한 마리가 되었다. 따라서 고시 속의 두쥐안 () 는 서늘함과 슬픔의 상징이 되었다. 이백은 "왕창령이 좌룡표요에게 이 편지가 있다고 들었다" 며 "화양이 땅에 떨어졌고 문도룡이 오계류를 건넜다고 한다. 내 마음은 밝은 달을 걱정하고, 나는 바람과 함께 야랑계까지 갈 것이다. " 뻐꾸기는 일종의 새이다. 첫 문장을 쓰는 것은 눈의 장면으로, 쓸쓸한 자연 풍경에서 이별과 슬픔의 느낌을 전달한다. 서너 마디 말은 밝은 달을 감싸는 풍부한 상상력으로 친구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과 깊은 동정을 표했다. 송인은 "진아 기억" 을 주조했다. "밤 반, 아트리움에 배눈이 딱 놓여 있다. 배눈이 하늘을 덮고 진달래가 피를 울고 있다. " 한밤중, 달빛이 뜰의 하얀 배꽃에 뿌려지고, 뻐꾸기가 울며, 사랑하는 사람을 더욱 그리워하게 하고,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시인은 슬픈 경치를 묘사함으로써 그들의 깊은 향수를 표현했다. 기타' 고정춘한, 사양저녁 중 두쥐안 소리' (관문' 모래 위를 걷다'),' 자규 밤중에도 피를 흘리고 동풍이 돌아오지 않는 것' (링' 봄 보내기') 등은 모두 뻐꾸기의 애명으로 자신의 서러움이나 향수를 표현한 것이다. 8. 자나무 이미지도 고시에서 특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지렁이의 노랫소리는 마치' 나는 형을 빼놓을 수 없다' 는 것처럼 들리는데, 여행이 힘들고 이별이 가득한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예를 들어, "가을 황혼 창망한 초명," (당대의 이군옥 "구자포 문고"), "만강우, 산심청문" (신기병 "보살, 강서 벽") 이 있다. 9. 매미-가을 후 매미는 오래 살지 못한다. 가을비가 내린 후 매미는 간간이 신음 소리를 내며 생명이 위태롭다. 그래서 심한은 슬픔의 대명사가 되었다. 당대로의' 영매미' 는' 서지매미 울음, 남관객 사심' 이라는 두 문장으로 시작한다. 침묵 속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은 자신을 감옥에서 깊이 그리워하게 한다. 송대 시인 유영은 "매미는 슬프고, 장정은 늦고, 소나기는 초창기" 라고 말했다. 이별을 직접 묘사하기 전에' 슬프고 슬픈' 느낌이 독자의 마음을 가득 채우고 이별을 만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매미 울음 내 쪽" (삼국조식 "왕표 백마") 등 시도 이런 감정을 표현했다. 10, 홍암-홍암은 대형 철새로 매년 가을마다 남쪽으로 이동하며 나그네의 향수와 슬픔을 자주 불러일으킨다. 수나라 사람 설도형이 쓴 바와 같이, "사람은 기러기 진영으로 돌아가고, 꽃을 피우기 전에 생각하다." " 꽃이 피기 전에, 나는 집에 갈 생각이 있었다. 그러나 기러기가 북쪽으로 돌아왔을 때 사람들은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시인이 북조를 벼슬으로 삼았을 때 남조에 사절을 파견하여 이 향수시를 적고 함축적으로 완곡하게 썼다. 또한 거위가 쓴 그리움도 있다. 예를 들면' 야문거위 향수향, 새해병' (구양수극 답원직),' 언제 별횡루, 퉁소이루 소리' (당대 조미' 장안추망'),' 별한벽지, 기러기' (). 기러기가 가리키는 편지도 있다. 홍암전의 전고는 모두 잘 알고 있고, 홍암은 시에서 메신저로 응용하는 것도 흔하다. 예를 들어, "기러기는 나에게 대답을 하지 않고 강물은 가을물을 다 한다" (두보 "하늘의 끝에 있는 이백"), "말로 책을 전하고, 염염염염염은 더 눈물을 흘린다" (이상은은 "리스") 와 같다. 1 1. 또한 매실의 성숙함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소녀의 사랑에 대한 갈망 (예:' 입구를 돌아보지만 매자향' (이청조' 작은 붉은 입술'); 12, 떠도는 나그네를 뜬구름으로 비유한다. "나는 뜬구름 속에서 너를 생각해야 한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이백 "친구 보내기"); 13, 원앙, 사랑하는 부부를 가리킨다. "네가 이기면 왜 사직하지 않니? 원앙은 신선이 아니다. "(돈 루 \" 장안 고의를 \ "); 14, 라일락꽃은 슬픔이나 정서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남포베에서 라일락 매듭을 보면 걱정이 된다" (당우조 "감사") 등이다. 달이 달을 그리워하는 것은 이별의 슬픔과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유엽이 접혀 작별을 표시하다. "유" 와 "유" 해음. 옛사람이 송별할 때, 늘 꺾인 버드나무로 이별에 대한 애틋함을 표현했다. 한나라에는' 꺾인 버드나무' 라는 곡이 있는데, 연주의 형식으로 송별정을 표현한다. 당대에는 Xi 안의 팔릉교가 당시 전국민이 장안을 떠나는 데 꼭 필요한 곳이었고, 팔릉교 주위에는 버드나무가 둘러싸여 옛사람들이 버드나무를 꺾고 송별하는 유명한 장소가 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다리 꺾인 버드나무' 를 송별, 작별의 장소로 삼았다. 매미는 매미는 일종의 고귀한 품격이다. 초목의 서늘함은 초목의 번영과 대조를 이루어 기복이 심한 감정을 표현한다. 남포하마 지역의 작별지. 창팅 대지의 작별지. 바나나는 종종 외로움과 슬픔, 특히 이별과 연결되어 있다. 남방에는 대나무 "비가 파초를 때린다" 는 즐거움이 있어 비통한 소리가 난다. 오동과 파초도 비슷해서 대부분 슬픈 소리를 표현했다. 매화는 고상한 인격의 상징이다. 송백은 외롭고, 우뚝 솟아 있고, 추위에 견디는 성격을 상징한다. 국화는 고귀한 품질을 상징한다. 복숭아꽃은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모란이 부귀하다. 화양은 추락한다는 뜻이 있다. 두쥐안 뻐꾸기는 일반적으로 두쥐안, 일명 계피, 두우, 뻐꾸기라고 불린다. 춘하 시절, 뻐꾸기는 밤새 울고 까마귀는 맑고 짧아 사람들의 다양한 느낌을 불러일으켰다. 자세히 보면 진달래의 구강 상피와 혀는 빨갛고 옛사람들은 피가 가득한 것으로 착각했다. 때마침 진달래가 노래를 부를 때 진달래꽃이 만발할 때 사람들이 보는 진달래는 선홍색이다. 그는 이 색깔을 뻐꾸기 울음소리의 피로 묘사했다. 중국 고대에는' 왕제 울음소리 까치' 라는 신화 전설이 있었다. 전설의 동주 말년 촉나라의 군주 왕디는 두예라고 불린다. 나중에 선퇴하고, 불행한 나라가 죽고, 죽은 후에 혼백이 새로 변했다. 입에서 피가 나는 것에 관해서는, 그 소리는 슬프고 감동적이어서 두보라는 이름을 지었다. 중국 고전시에서 두보는 늘 씁쓸함과 연결되어 있다. 두쥐안 우는 소리는 마치 "집에 가는 것이 낫다" 고 말하는 것 같은데, 그 울음소리는 사람들의 향수를 쉽게 감동시킨다. 미신에 따르면 까마귀는 불길한 새로서 무덤과 다른 황량한 곳에서 자주 출몰한다. 중국의 고전시는 왕왕 퇴폐적이고 처량한 것과 연계되어 있다. 옛사람들은 베틀의 소리와 계절이 늦가을이라고 생각하여 방직을 촉진하고 겨울옷을 준비하며 심지어 사람을 모집하는 것과도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계절명언) 귀뚜라미는 직접 "직조 촉진" 이라고 부른다. 시에서 유인원의 출현은 왕왕 슬픈 감정을 상징한다. 피리는 고대 서방에서 온 악기로 슬픈 소리를 낸다. 당대의 변두리 요새시에서 자주 언급된다. 강동생의 처량하고 매서운 목소리는 늘 모집인에게 눈물을 흘리게 한다. 호가도 같은 역할을 한다. 명월 백운사친을 바라보며, 월사인을 보는 것은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법이다. 고대 중국시에서 물은 느린 슬픔과 연결되어 있다. 흐르는 물과 이별의 슬픔을 연결시키는 것도 고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방식이다. 하프 (1) 는 부부간의 화목을 비유하며 "하프" 라고도 한다. ② 형제 친구 간의 우정을 비유한다. 기러기 \ "소한 오전 \" 기록, 훈족 단 은 중국 사신을 속이고, 소무가 죽었다고 말했고, 중국 사신은 일부러 천자가 사냥을 할 때 북쪽에서 날아오는 기러기 한 마리를 격추시켰고, 발에는 비단서를 묶고, 소우가 쓴 것이라고 말했다. 솔로는 어쩔 수 없이 수무를 놓아주었다. 나중에 그들은' 기러기',' 안수',' 연조',' 옥기러기' 를 편지로 사용했다. 당대의 구위산 밑이 송성을 지나가다가 한 노인을 만나 앉아서 책을 뒤집는다고 한다. 구 웨이 는 단어를 모르는, 훔쳐 갔다. 노인에게 묻고서야 노인이 인류의 결혼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신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수색한 책은 결혼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중에 중매인은 월하 노인이나 월하 노인이라고 불렀다. 가을물은 눈을 가리키며 희망의 절박함을 묘사한다. 나뭇가지는 서로 연결된 두 그루의 나무를 가리킨다. 사랑새, 전설의 새는 고전시에서 사랑하는 부부를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송강왕은 벼슬하는 한평의 아내와 결혼하여 한평을 감금하였다. 한 자살, 아내 썩은 옷. 그녀는 무대에 올라 강왕과 연기할 때 무대 아래로 쓰러졌다. 모두들 그녀의 옷을 잡아당겼는데, 그녀는 잡아당기지 않았다. 그녀는 넘어져 죽고 유서를 남기고 한평과 함께 묻혔지만 강왕은 그들을 두 곳에 묻었다. 곧 두 무덤 위에 각각 가래나무 한 그루를 낳았는데, 열흘 만에 굵게 자랐다. 두 나무의 뿌리와 가지가 한데 얽혀 있고, 나무에는 원앙 한 쌍이 있어 서로 바라보며 신음하고 있다. 나중에 사람들은 결혼을' 결혼 좋은 인연' 이라고 불렀다. 청매죽마는 남녀가 젊었을 때의 순진무구한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이며, 어릴 때부터 알고 지낸 파트너를 가리킨다. 사슴을 다투어 왕위를 비유하다. 나중에 또 천하를 다투는 것과 비교해서 논하다. 3 피트는' 3 척법' 이라고도 불리며 법의 대명사이다. 고대 법률은 3 피트 대나무 제인에 쓰여져 있어 "3 척법" 이라고 불린다. 두강' 설문해자 수건부': "소강, 고대인, 먼저 빗자루주를 만든다. 소강, 두강도. 클릭합니다 이후 두강은 술의 대표로 여겨졌다. 홍호 홍호는 높이 날아서 뜻이 있는 사람을 비유하는 데 자주 쓰인다. 진 () 진 () 춘추 () 시대에는 진 () 과 중국 () 이 결혼했고, 후에 두 성의 혼인을 "진 () 의 좋은 것" 이라고 불렀다. 펑조 전설의 장수 인물은 하조에서 태어나 은말까지는 이미 800 대가 되었다. 구사회에서 펑조는 장수의 상징으로 여겨졌으며, 그는' 펑조와 장수' 로 사람들의 장수를 기원했다. 닭갈비의 갈비는 "음식의 맛도 없고, 버리는 것이 아쉽다. 클릭합니다 은유는 아무런 가치와 의미가 없다. Wu Juan 은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여성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람들은 종종 달을 미인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단견새라고 부른다. "열자 양주" 에는 예전에 마을 신사들 앞에서 셀러리가 얼마나 맛있는지 자랑하던 이야기가 있다. 신사는 맛을 본 후 "입에 쏘이고, 위 속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헌진' 으로 겸손하게 선물을 주는 사람을 부르는 선물이 많지 않거나 건의가 많지 않았다. "진선" 이라고도 합니다. 고대 제후들은 모든 사람에게 제사용 피를 좀 맛보라고 언약을 맺었는데, 주맹자들은 직접 소의 귀를 베어 피를 채취하기 때문에' 소 귀를 안고' 라는 말로 우두머리를 지칭했다. 나중에 어떤 방면에서 선두에 있다는 뜻이다. 외면: 캠프, 장애물. 관점: 관망하다. 울타리 위를 보다. 남의 성패를 비유하고 개입하지 마라. 팥팥이란 아카시아 콩으로 남녀 간의 사랑의 증표를 가리킨다. 사랑이나 그리움을 상징하는 데 자주 쓰인다. 카 다몬은 다년생 초본 식물이다. 나중에 열세 살 나이라고 불렸다. 고대 정위 신화. 나중에, 깊은 증오, 은혜를 갚겠다는 결의를 설명하기 위해 정위가 바다를 메우는 것을 사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심히 일하는 것도 비유한다. "한책 전국책": "차라리 닭구이지, 우후가 아니다." 후자의 비유는 큰 형세에서 다른 사람의 지배를 받는 것보다 작은 형세에서 국가의 주인이 되는 것을 선호한다. 세 살 찬 세 친구는 소나무, 대나무, 매를 가리킨다. 송죽겨울은 시들지 않고 매실은 추위에 견디고 꽃이 피기 때문에' 한해 삼우' 라고 불린다. 꽃 속의 사군자, 매, 대나무, 란, 국화는' 꽃 속의 사군자' 라고 불린다. "태산 북두" 의 약칭. 본보기를 세울 수 있는 걸출한 인물을 비유하다. 우성은 다른 사람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필도 경의를 표하는데, 이는 공손하게 다른 사람의 선물을 돌려주거나, 다른 사람이 빌린 물건을 손상시키지 않고 돌려주는 것을 의미한다. 방가는 처음에 도가 사상보다 더 깊은 사람을 가리켰고, 나중에는 어떤 지식이나 기술에 정통한 전문가를 가리킨다. 파랑새 전설에 의하면 서왕모는 파랑새 세 마리를 가지고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사자로서 한무제 () 에게 미리 통지했을 뿐, 다른 두 명은 서왕모 () 를 따라 와서 그녀의 곁을 시중들었다. 나중에 파랑새는 책을 보내는 사자가 되었다. 이원 이원은 원래 황제의 금원 중의 과목원이었다. 당현종 개원 년 동안 이곳은 가무를 가르치는 장소로 수많은 훌륭한 악무 연기자를 양성하여 역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후세의 극사는 왕왕' 배원' 을 대표이름으로, 희곡 연예인은 이를' 배원 제자' 라고 부른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같은 여자가 다리 밑에서 만났다. 그는 오랫동안 기다렸지만 그 여자는 오지 않았다. 바로 이때 강물이 폭등하여 대교가 물에 잠겼다. 약속을 지키기 위해 미생은 떠나기를 거절하고 다리 기둥을 안고 물에 빠져 숨졌다. 나중에 나는 비유로 나의 약속을 고수했다. 반마 봄과 가을, 진, 루, 정벌치, 제군 야퇴. 진 () 나라 대신인 싱 () 은 제군 대영 () 에서 들려오는 말굽 () 소리를 듣고, "정말 말굽 소리가 나면, 제군은 틀림없이 밤새 철수했을 것이다." 라고 추측했다. 반마는 유랑마로, 송별시는 늘 송별의 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춘추승리할 때 추장왕 북벌은 천빙 () 를 이끌고 주조 () 에게 무력을 과시했다. 주딩 왕 손만 위안 은사, 추장왕은 왕손만에게 주조 국보 구딩의 크기와 무게를 물었다. 나중에 또' 우승' 이라는 비유로 정권을 찬탈했다. 초한사관할 때, 북방 흉노 귀족들은 늘 국경을 괴롭힌다. 한무제는 대장군 호병을 위해 저택을 짓고 싶었는데, 호거병은 완곡하게 거절하며 말했다. "흉노가 꺼지지 않아 집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중에는 망국에 비유되었다. 한무제는 젊은 측근 대신을 남월로 보내 남월왕조를 설득하게 하였다. 종군은 말했다: "긴 릴링을 주십시오, 나는 남월왕을 데리고 갈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나는 적을 죽이고 나라를 갚는 것을 비유했다. 고대에는 합포가 진주를 많이 생산했지만, 현지 관리들은 매우 탐욕스러워서 진주가 자동으로 다른 곳으로 옮겨졌다. 동한 멩 맛 이 현, 부패 의 단점을 제거, 진주 는 Hepu 로 돌아갑니다. 따라서 "진주를 돌려주는 것" 은 공무원이 청렴하고 청렴하다는 것이다. 고대에는 별이 움직일 때 수탉이 사면을 받는다고 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사면일에 긴 막대기와 금닭 한 마리를 막대기에 세우고 사면된 범죄자를 모아 사면령을 선포했다. 나중에 그는' 금닭' 을 사면령을 지칭하기 위해 사용했다. 고대 신화 전설에 따르면, 왕은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었다. 그가 몇 명의 아이들이 바둑을 두고 노래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앉아서 그들의 노래를 들었다. 아이가 대추핵 같은 것을 먹여주면, 그는 입에 넣으면 배가 고프지 않을 것이다. 잠시 후, 아이는 그에게 돌아가라고 재촉했다. 그는 일어서서 도끼자루가 이미 완전히 썩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가 집에 돌아왔을 때, 그의 노인은 모두 사라졌다. 나중에 그는' 썩은 코' 라는 비유로 오랫동안 집에 없었다. 삼국연의' 전설에서 위국명은 싫어하는 사람에게 고개를 들거나 곁눈질하며 눈총을 드러내며 경멸이나 증오를 나타낼 수 있다. 사랑이나 존중을 하는 사람에게는 그의 눈을 바라보고, 검은 눈은 중간에 있고, 존중을 표시한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그가 지강의 동생 지 Xi 를 보았을 때, 그는 혐오스러운 눈빛으로 그를 바라보았다. 그는 녹색 눈으로 지강을 보았다. 나중에 그는 "녹색 눈" 을 사용하여 그가 사람을 사랑하거나 소중히 여긴다는 것을 나타냈다. 고산 흐르는 물은' 유산' 이라고도 불린다. 전설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유백아가 피아노를 잘 치고, 종자기는 피아노를 잘 듣는다고 한다. 보아가 산천의 흐르는 물을 묘사한 곡을 연주할 때마다, 종자기는 그의 거문고 소리가 우뚝 솟은 높은 산과 웅장한 강과 같다고 느꼈다. 종자기가 죽은 후 보아는 한숨을 쉬며 더 이상 피아노를 치지 않았다. 나중에는 종종 지음이나 음악의 우아함을 가리킨다. 애홍은 슬픔, 고통, 유랑자에 대한 은유이다. 그 근원을 고찰하는데,' 애홍' 이라는 단어는' 홍암' 에서 유래했다. "시 xiaoya Hongyan" 구름: "Hongyan 비행. 철학자가 되는 것은 나를 나이 (Q0) 라고 부르는 것이다. " 시를 쓸 때, 사신은 사방팔방으로 뛰어다니며 난민들이 기러기처럼 야외에서 나는 것을 보았고, 난민들은 사신의 도래를 즐기며, 모두 이구동성으로 기러기의 끝없는 통곡처럼 자신의 글을 토로했다. 나중에 기러기가 들판에 있었고, 도처에 애홍이 가득하여 백성들이 유랑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바그도 바그, 바그, 바그라고 합니다. 저속한 작품을 가리켜 겸사를 많이 하다. 백의개는 백운 속의 개라고도 하는데, 세상일이 변덕스럽다는 것을 비유한다. 오갈고리는 일반적으로 고개를 끄덕이고 검을 가리킨다. 농어는 고향의 풍미를 가리킨다. 유의경' 세설 신어 유감' 이 발간됐다. "(한스 장) 나가을바람을 보고, 오중야채탕농어를 생각하며' 목숨이 비싸고 뜻이 없는데, 왜 관천리야?' 라고 말했다. 그리고 나는 차를 몰고 집에 갔다. "중공 수프: 중공 요리, 중공 수프. 나중에 문인들은 향수의 정을' 불어' 와' 불어' 로 묘사했다. 쌍잉어 손가락 글자. 주몽나비' 장자 오기론': "과거에는 주몽이 나비로 생생했다. 나는 요일을 모른다. 갑자기 느낄 때, 갑자기 느낄 수 있다. 주몽이 나비인지 모르겠다? 주화에 대한 후 (나비) 의 꿈은 무엇입니까? 주화후 (나비) 는 분명 분수가 있을 것이다. 이를 구체화라고합니다. 장자는 이것으로 만물의 일체, 만물의 평등한 사상을 설명한다. 나중에 학자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혼란스러운 꿈과 변화무쌍한 일을 지시했다. 채웨이는 은거를 가리킨다. " "사기 백이열전" 은 "왕은 은란을 평정하여 천하를 주패로 삼고, 백이 (), 촉치 () 는 부끄러움을 느끼고, 먹지 않고 수양산 () 에 숨기고, 위위 () 를 먹는다" 고 기록하였다. \ "Boyi 와 서기 은둔 산 야생, 공식 되고 싶지 않다고 한다. 녹색 피가 녹색으로 변하는 것은 정의사업을 위해 흐르는 피를 가리킨다. 계율을 꺾어 과거와의 화합을 비유하다. "진서" 는 "무제는 사람을 동청에 보내어' 경이 자신을 어떻게 보느냐' 고 물었다. 나는 그에게' 나는 세계 1 위, 계림의 한 가지, 곤산의 옥이다' 라고 말했다. \ "huaiju 는 부모에 대한 효도를 의미합니다. "삼국지 무척육기 열전" 이라는 책이 출간됐다. "희희는 여섯 살, 구강에서는 원술을 만나 귤을 만들어 아카시아 세 개를 얻었다. 그는 걸어서 땅에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수술은 말했다:' 루 랭 손님, 와이오렌지 평화? 클릭합니다 지 무릎을 꿇고 대답했다: "나는 어머니에게 돌아갈 것이다. 클릭합니다 기술이 너무 신기해요. "단풍은 사랑의 상징이다. 곤산옥은 걸출한 인재를 비유한다. 서욱이는 여자가 눈을 영설한다는 뜻이다. 선행을 읊고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여자를 가리킨다. 유영은 군영을 가리킨다. 사서 기록: 강제 주보 가문 기록, 한문제년, 한군분댐, 시몬, 삼로준비 흉노, 영주가 주야프가 될 것이다. 주야프 유계군 캠프는 엄격한 규율과 깔끔한 군용을 가지고 있다. 문제와 수행원조차도 주아태의 허가를 받아야 진영에 들어갈 수 있다. 황제는 주야프가 군대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를 높이 평가했다. 나중에는 규율군영이라고도 불린다. 남관은 죄수가 절개를 바꾸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