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기모노의 등에 짐을 지고 있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일본 기모노의 등에 짐을 지고 있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기모노 뒤의 "베개"

브로케이드 매듭

일본 허리띠 뒷면에는 서로 다른 매듭이 있어 다른 의미를 상징하며 나의 신앙과 기도를 표현한다. 일본에 289 가지의 흔한 매듭이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허리띠는 보통 길이가 3~4 미터이며 허리에 서너 바퀴를 감아야 합니다. 특별히 소개할 만한 것은 일상 부문의' 나고야 벨트' 이다. 이 대역폭은 30cm 이고 길이는 3.6m 입니다. 도산 시대에는 일본 여성들이 허리에 가는 허리띠를 매고 있었지만 이미지가 좋지 않아 승진하지 못했다고 한다. 풍신수길이 북한을 공격할 때 그는 나고야에 주둔했다. 당시 나고야에 모인 예기는 상투를 쓰고 작은 소매 옷을 입고 중국 장인이 엮은 녹색과 붉은색의 원통형 리본을 걸치며 화려하다. 이런 트렌디한 차림새는 즉시 걷히는데, 이 허리띠는' 나고야 벨트' 라고도 불린다.

기모노의 복장 금기

주무왕이 죽은 후 12 명의 작은 대신들이 각각 무왕이 자주 입는 관복을 들고 각 지방의 지붕을 가르며 북쪽을 향해 큰 소리로 외쳤다. "천자가 돌아왔다!" 연거푸 세 번 불렀을 때, 그는 돌아와 왕관을 무왕에게 씌우고 무왕의 영혼이 옷과 함께 돌아오기를 바랐다. 드라마' 삼국연의' 에서 한 무더기의 사람들이 옷으로' 총독의 귀환' 을 외치는 모습을 떠올린다. 일본의 또 다른 풍습은 옷으로' 지사의 귀환' 을 외치는 것이다. 사람들은 죽은 사람의 베개에 앉아 있거나, 지붕에 올라가 산해를 마주하거나, 죽은 사람의 옷을 흔들며 죽은 사람의 귀환을 외치는 것이다. 고인에게 낡은 옷을 씻을 때는 북쪽으로 씻고 자정에 말려야 한다. 세탁한 후에는 반드시 가지런히 접어서, 일정 기간 소장한 후 몽둥이로 몇 번 때려야 산 사람이 입을 수 있다. 그래서 북방 사람들은 매일 빨래를 해 본 적이 없고 밤에도 밖에 널지 않는다.

도시에서는 첫 달 첫날 대부분의 가족들이 빨래를 하지 않는다. 고대 풍습에서는 매월 1 호, 15 호, 28 일, 심지어 전몰장병 기념일 반대편에서도 빨래를 할 수 없었다. 물론, 좋은 휴식이 필요한 명절이며, 제사 대상자의 영혼이 떠내려가는 것을 두려워하며 말리려는 옷에 붙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새로 만든 옷을 입을 때, 일부 지역 (예: 창주) 은 먼저 옷을 기둥에 올려놓는다. 어떤 곳 (오키나와) 은 "나도 천 살이고 기둥도 천 살이다", "옷이 얇고 튼튼하다" 를 불러야 한다 먼저 나무 기둥을 입지 않아도 사용하기 전에 나무 기둥을 접어서 두 번 두드려야 한다. 옷에 어떤 영혼이 숨어 있을까 봐 걱정이 되기 때문이다. 일정 기간 모아서 몽둥이로 때리거나 먼저 나무 기둥을 통과하세요. 주관적인 소망으로 볼 때, 희망은 재난을 없애고 악을 피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불집' 에는' 관을 걸지 않고 죽은 사람처럼 옷을 입는다' 는 전설이 있다. 하남 진양은' 나치마를 입고 다른 사람과 재혼한다' 는 전설이 있다. 죽은 사람이 저승에 도착했기 때문에 양계와는 정반대로 죽은 후에는 옷을 입고 모자를 써야 한다. 일본의 관습에 따르면, 사람이 죽은 후에 묻힐 때는 옷자락을 왼쪽으로 덮어야 하는데, 이는 죽은 사람의 옷차림이 살아 있는 사람과 반대한다는 뜻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보통 옷을 입고, 옷깃을 안에 두는 것을 가장 꺼려하거나, 미래를 앞으로두고, 안쪽을 면으로한다.

마찬가지로, 만물에는 영론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신이 입는 옷에 반드시 자신의 영혼이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입은 옷을 가장 친한 친구에게 선물하는 것은 자신의 영혼을 상대방에게 넘겨주는 것과 같다. 그래야 진실해 보인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어떤 사람들은 옷을 줄 때 주머니에 5 원짜리 엔을 넣는다. 이것은 5 원짜리 해음,' 황명' 을 의미한다. 지금도' 옷돈',' 돈' 의 선물이 있는데, 모두 이런 풍습의 표현이다.

기모노의 색깔 금기

중국 민간 금기는 일찍이 옷의 색깔을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귀색 금기, 천색 금기, 흉색 금기, 밝은 색 금기. 예기' 에 따르면 천탄의 옷은 계절에 따라 색깔이 다르며 계절의 음양오행에 따라 파랑, 빨강, 노랑, 흰색, 흑오색으로 나뉜다. 당태종 정관 4 년 정관포 색깔, 보라색이 주 앞에 등재되어 있다: 자주복 3 품 이상; 4 품 5 품복; 6 가지 제품은 짙은 녹색입니다. 7 가지 제품은 연한 녹색입니다. 8 가지 제품은 진한 파란색입니다. 9 가지 제품은 연녹색입니다. 일본 역사의 색상 금기는 여러 면에서 이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기원 605 년, 즉 토곡혼 11 년, 성덕태자가' 12 품관' 을 반포하여 왕관을 사용했다. 위에서 아래로 독일 (보라색), 인 (녹색), 의식 (빨간색), 편지 (노란색), 의미 (흰색), 지혜 (검은색) 가 있습니다. 이 6 가지 색상과 크라운은 크기와 크기, * * * 12 차 두 가지로 세분화됩니다.

일본 역사에서 주황색, 진홍색, 청록색, 짙은 보라색은 각각 황태자, 천황, 천황, 왕자의 드레스 색으로 지정되어 다른 사람의 사용을 제한했다. 특히 진홍색과 보라색은 황실 이외의 사람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법칙은 1945 까지 계속되었다.

일본 고송의 고분 벽화에는 당복을 입은 남녀 초상화뿐만 아니라 청룡, 주새, 백호, 현무 (흑거북) 가 사방의 수호신으로 그려져 있다. 오늘까지 일본의 일부 지역에서는 기모노를 입을 때 보통 흰색과 빨간색을 사용하지 않고 성대한 의식을 치른다. 흰색은 거룩함과 순결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빨간색은 마력을 상징한다.

일본 여성들은 기모노를 입을 때 등에 작은 배낭과 중국 남방 여성이 입는 것처럼 보이는 아기를 싸야 한다. 사실, 그것은 작은 배낭도 아기도 아니다. 일본인은 그것을 "착용" 이라고 부른다. 허리띠를 매면 기모노가 전시되는 것을 방지하고, 몸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장식적인 역할을 하여 화려한 기모노를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다.

고증에 따르면 고대 일본어' 소' 와' 다이' 의 시스템과 의미는 다르다. "소" 의 어원은 "성상" 이고, "성상" 은 신성을 나타낸다. 상인은 일종의 깃발 천, 즉 오늘의 치마이다. 새 단추를 묶으면 새 단추와 인심을 결합할 뿐만 아니라 사람과 신을 결합한다. 고대에 허리띠는 장식에 중점을 두었고 허리띠는 신앙에 중점을 두었다면, 나라 시대에는 중국의 여성복당 옷이 일본에 들어오자 여성들은 위아래로 분리된 드레스를 입기 시작했다. 이후 허리띠가 옷에 묶여 허리띠 역할을 하기 시작했고, 허리띠는 더 이상 필요 없었다. 가마쿠라 시대 이후 현대기모노와 비슷한 좁은 소매 사복 (작은 소매) 이 유행하기 시작했고, 단추가 안팎으로 바뀌면서 허리띠의 역할을 회복하여 오늘의 아름다운 허리띠로 발전했다.

기모노 뒤의 "베개"

브로케이드 매듭

일본 허리띠 뒷면에는 서로 다른 매듭이 있어 다른 의미를 상징하며 나의 신앙과 기도를 표현한다. 일본에 289 가지의 흔한 매듭이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허리띠는 보통 길이가 3~4 미터이며 허리에 서너 바퀴를 감아야 합니다. 특별히 소개할 만한 것은 일상 부문의' 나고야 벨트' 이다. 이 대역폭은 30cm 이고 길이는 3.6m 입니다. 도산 시대에는 일본 여성들이 허리에 가는 허리띠를 매고 있었지만 이미지가 좋지 않아 승진하지 못했다고 한다. 풍신수길이 북한을 공격할 때 그는 나고야에 주둔했다. 당시 나고야에 모인 예기는 상투를 쓰고 작은 소매 옷을 입고 중국 장인이 엮은 녹색과 붉은색의 원통형 리본을 걸치며 화려하다. 이런 트렌디한 차림새는 즉시 걷히는데, 이 허리띠는' 나고야 벨트' 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