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추석에 관한 PPT 는 내력, 풍습, 관련 시 두 곡, 이야기 두 가지가 있습니다. 급히 쓰다.

추석에 관한 PPT 는 내력, 풍습, 관련 시 두 곡, 이야기 두 가지가 있습니다. 급히 쓰다.

추석의 전설 음력 8 월 15 일 추석. 이것은 사람들이 항상 가장 인간적이고 시적인 그림으로 비유해 온 명절이다.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그리워한다는 말이 있다. 추석이라는 그리움은 당연히 더 깊어질 것이다. 특히 밝은 달이 높이 걸려 있는 순간. 추석이 추석인 이유는 음력 8 월 15 일이 삼추제 중이기 때문이다. 이날 하늘의 보름달은 유난히 밝고 특별한 둥글었기 때문에 이날도 인연을 맺기에 좋은 날로 여겨졌다. < P > 추석의 원천에 대해 민간에서는 여러 가지 전설과 신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그중에는 창장 나방이 달로 달려가고, 주원장 월병 봉기, 당명황유월궁 등의 이야기가 있다. < P >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창아가 달로 달려가는 것이고, 창아는 남편 후이의 불멸의 선단을 훔쳐 월궁으로 달려가는 이야기도 여러 가지 버전이 있다. 이전 기록에서 창아는 선약을 훔쳐 두꺼비로 변해 월정이라고 불렸다. < P > 달맞이 후 창아가 사는 월궁은 사실 적막한 곳이다. 계수나무 한 그루와 토끼 한 마리 외에는 다른 것이 없다. 하지만 또 다른 설법은 월궁에 오강 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 P > 전설 1 < P > 는 옛날 1 년, 하늘에는 태양 열 개가 나타났고, 곧장 구워서 대지에서 연기가 나고 바닷물이 말라서 백성들이 더 이상 살 수 없게 되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일은 후기라는 영웅을 놀라게 했다. 그는 쿤룬 산꼭대기에 올라 신력을 실어 신궁을 열고 단숨에 9 개의 여분의 태양을 쏘았다. 후예는 갤럭시 신공을 세워 백성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았고, 적지 않은 지사들이 이름을 떨쳐 스승을 찾아 기예를 배우러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간사하고 간사하고, 심술이 바르지 못한 봉몽도 섞여 들어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후예는 창아라는 아름답고 착한 아내와 결혼했다. 후예는 전예 사냥 외에 하루 종일 아내와 함께 있었고, 사람들은 모두 이 랑재녀 용모의 금애 부부를 부러워했다. 어느 날, 후이가 쿤룬 산에 가서 친구를 방문해 길을 구하자, 공교롭게도 이 지나가는 왕모님을 만나 왕모에게 불멸의 약 한 봉지를 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 약을 복용하면 바로 승천하여 신선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후배는 아내를 버리기를 아쉬워하며, 잠시 불멸약을 창아에게 맡겨 소중히 간직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창아는 화장대 백보함에 약을 숨겼는데, 뜻밖에도 봉몽하여 보았다. 사흘 후, 후배는 무리를 이끌고 사냥을 나갔고, 귀태를 품고 있는 봉몽이 아픈 척하며 남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후기율 사람들이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봉몽은 보검을 들고 내택 뒷마당에 침입하여 창아를 윽박지르며 불멸의 약을 내놓으라고 강요했다. 창아는 자신이 봉몽의 적수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위급할 때 즉시 결단을 내리고, 몸을 돌려 백보갑을 열고 불멸의 약을 꺼내 삼켰다. 창아가 약을 삼키자, 몸은 즉시 지면을 떠나 창문으로 뛰쳐나와 하늘로 날아갔다. 창아가 남편을 걱정하고 있기 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가까운 달에 날아와 신선이 되었다. 저녁 무렵 후이가 집에 돌아오자 시녀들은 낮에 일어난 일을 울며 하소연했다. 후예는 놀라움과 노여움을 모두 하고, 칼을 뽑아 악당을 죽이고, 봉몽은 일찍 도망쳤다. 화가 나서 가슴을 두드리며 와와 하고 소리를 질렀다. 비통한 후배는 밤하늘을 바라보며 사랑하는 아내의 이름을 불렀다. 이때 그는 오늘의 달이 유난히 휘영청 밝고 흔들리는 모습이 창아와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후배는 급히 창아가 좋아하는 뒷마당에 사람을 보내 향안을 차려놓고 평소 가장 좋아하는 꿀과 신선한 과일을 얹고, 월궁에서 자신의 창아를 연연하게 제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사랑명언) 백성들은 창아가 달성선 () 으로 달려간다는 소식을 듣고 잇달아 월하 () 에 향안 () 을 꾸미고 선량한 창아 () 에게 길조 핑안 () 를 빌었다. 이때부터 추석에 달을 숭배하는 풍속이 민간에 퍼졌다. < P > 전설 2 < P > 추석은 원래 풍년의 명절이었다. 중국 농업 사회에서 농민들은 풍작의 계절에 늘 큰일을 축하한다. 이 명절이 명절이 된 것도' 창어 달리는 달' 이라는 아름다운 신화 (Chang' e benyue) 와 관련이 있다. < P > 옛날 하늘에는 열 개의 태양이 있었는데, 그들은 번갈아 나타나 대지를 비추고 대지에 따뜻함을 가져다 주었지만, 어느 날 열 개의 태양이 함께 나타나 대지의 농작물이 모두 타버렸다고 한다. 이때, 후기라는 신의 사수가 그 중 9 개의 태양을 쏘아 만민을 위해 재난을 제거했다. 사람들은 그를 왕으로 옹립했다. 후이가 황제가 된 후 주색에 빠져 마음대로 살인을 하여 폭군이 되었다. 그는 영원히 살기를 바라며 곤륜산으로 달려가 왕모의 불멸의 약을 훔쳤고, 그의 아내 창아는 그가 영원히 살지 못할까 봐 백성들이 고생하고 불멸의 약을 훔쳐 먹었기 때문에, 그녀 자신은 하늘하늘하늘 월궁으로 날아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보통 여성들은 추석마다 달을 맞이하는데, 바로 월궁에 있는 창아 () 에게 멀리 제사를 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P > 추석의 전통식품은 월병이고 월병은 둥글고 둥글며 재회를 상징하며 가족 재회에 대한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한다.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은 원대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당시 주원장은 한족 인민을 이끌고 원나라 폭정에 반항하며 8 월 15 일 이 날 봉기를 하기로 약속했다. 월병을 서로 증여하는 방법으로 월병에 쪽지를 끼워 소식을 전하기로 했다.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민간에 퍼졌다. < P > 이후 주원장은 마침내 원나라를 전복시켜 명나라의 첫 황제가 되었다. 이후 만청인이 중국에 입주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이족 통치를 전복시키는 이 상징인 명절을 축하했다. < P > 전설 3 < P > 당명황은 월궁을 유람하며 귀천자인 당명황이 창아에 대해 매우 미련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어느 날 그는 월궁에 올라 월궁에서 옥토끼 한 마리와 노래와 춤을 잘 추는 선녀 한 무리를 보았다. < P > 주원장은 몽골인을 성공적으로 전복시켜 명나라를 건립하는데, 민간의 전설에서는 월병을 통신도구로 삼았다. 주원장은 앞장서서 의리를 취하고, 각 월병 소에 쪽지를 쑤셔 넣고, 뭇사람의 시변 봉기를 호소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 P > 추석의 기원 중 하나는 음력 8 월 15 일이 마침 벼가 익는 순간이었고, 집집마다 토지신을 숭배한다는 것이다. 추석은 추보의 유속일지도 모른다. < P > 추석 밤, 예배뿐만 아니라 명절인 월병과 등롱도 있습니다. 제사를 지내는 사람은 당연히 하늘에 있는 창아 () 이고, 어떤 사람들은 그녀를 월모 () 라고 부른다. 어르신께서는 어린아이가 손가락으로 달을 가리켜서는 안 된다고 말씀하셨다. 그렇지 않으면 귀가 잘릴 것이다. < P > 이때부터 오늘까지 추석의 원래 뜻도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했다. 새 세대에게 추석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월병과 등롱이다. 물론, 보름달이 텅 빈 명절은 사람들이 뭉칠 수 있는 좋은 날이다. 추석 기원인 < P > 추석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다. 사적에 따르면' 추석' 이라는 단어가' 주례' 라는 책에 처음 등장한다. 위진 () 에 도착했을 때, "회칙 () 상서 () 진우 () 가 헷갈리고, 추석 () 과 좌우 미복 범강 () 의 기록이 있었다. 당나라 초년이 되어서야 추석이 고정된 명절이 되었다. 당서 태종기' 에는' 8 월 15 일 추석' 이 기재되어 있다. 추석의 성행은 송 () 나라에서 시작되었고, 명청 () 시대에는 이미 설날과 함께 이름을 지어 우리나라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다. 이것은 또한 우리나라가 설날에 버금가는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다. < P > 우리나라 역법에 따르면 음력 8 월은 가을 중반에 가을의 두 번째 달인' 중추' 라고 불리며 8 월 15 일은 또' 중추' 속에 있어' 추석' 이라고 불린다. 추석에는 많은 별명이 있다. 축제는 8 월 15 일이기 때문에' 8 월절',' 8 월 반' 이라고 불린다. 추석의 주요 행사는 모두' 월' 을 중심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월절',' 월석' 이라고도 불린다. 추석에는 달이 원만하고 재결합을 상징하기 때문에' 단절' 이라고도 불린다. 당나라에서는 추석을' 단정한 달' 이라고도 부른다. "단원절" 에 관한 기록은 명대에 가장 먼저 나온다. "서호 유람지유" 에서 "8 월 15 일은 추석이라고 하고, 민간은 월병으로 보내며, 동그란 뜻을 취한다" 고 말했다. "제경 경경경략" 에서도 "8 월 15 제월, 그 떡은 둥글고, 오이는 이가 틀리며, 꽃잎은 연꽃처럼 새겨져 있다" 고 말했다. ...... 그 여자 guining 사람 은, 날이 반드시 남편 의 집 으로 돌아갈 것이다, 연대 축제 라고 말했다. 추석 저녁, 우리나라 대부분 지역에는' 재회' 라는 풍습이 있다. 즉, 동그란 것을 상징하는 월병 같은 작은 떡을 굽고, 빵 안에 설탕 참깨 계화 채소 등을 싸서 달 계수나무 토끼 등의 도안을 누르는 것이다. 제월 후, 집안 노인이 떡을 인원수에 따라 조각으로 나누어 한 사람당 한 조각씩 잘라서, 집에 없는 사람이 있으면 한 부를 남겨 가족 상봉을 표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추석에는 구름이 적고, 달빛이 휘영청 밝으며, 민간에서는 달맞이, 달 제사, 월병 축복 재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어떤 곳에는 초룡 춤, 보탑 건설 등의 행사가 있다. 월병 외에 각종 제철 과일 건과도 추석 밤의 음식이다. < P > 추석 기원의 또 다른 설법은 음력 8 월 15 일이 마침 벼가 익는 순간이어서 집집마다 토지신을 숭배한다는 것이다. 추석은 추보의 유속일지도 모른다. < P > 고대 추석관습 < P >' 도쿄몽화록' (서순 147 년) 볼륨 8 에 따르면 송나라 시장은 추석 며칠 전부터 명절 분위기가 물씬 풍겼다. 상점은 새 술을 판매하고 문 앞의 채색루를 새롭게 꾸몄다. 시 사람들은 석류, 배, 밤, 포도, 색갈귤 등을 다투어 마신다. 밤이 되자 사람들은 술집에 다투어 달구경을 하고, 실크 대나무 피리 파이프를 만들어 냈다. 골목 아이들은 밤새워 놀고, 야시장은 인마가 뒤섞여, 날이 밝을 때까지 한다. 오자목 (약 127 전후 생존) 의' 몽양록' 볼륨 4 도 남송 사람들이 이 날보다 더 많은 가연, 재회 자녀, 명절을 마련하고 있다. 뒷골목에 있는 가난한 사람들조차도 술을 사서 졸려서 추석을 즐겁게 보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P > 김영지 (약 1126 전후 생존) 의' 신편취옹담록' 볼륨 4 는 당시 사람들이 달을 감상하고 달을 숭배하는 풍습을 담고 있다.' 자본상월회' 는 타군과는 다르다. 경성 남들은 빈부가 아니라 스스로 12 ~ 3 까지 할 수 있고, 성인의 옷으로 시작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빌딩에 오르거나 법정에서 분향으로 달을 맞이하니, 각각 기일이 있다. 남자는 일찍 두꺼비궁, 높은 등반선계 .... 여자는 창어 () 처럼 보이고, 보름달처럼 둥글고 싶다. \ "

달 숭배 외에 등불을 감상하는 풍속도 있다. 주도면밀한 (1232-138) 의' 무림 옛일' 볼륨 3 에는 항주 중가을밤이 기재되어 있다.' 등촉화찬, 결국 저녁이 그친다'. 저장도 추석 밤에 양가죽 작은 물등' 약간의 빨강' 을 넣었고, 강에는 수십만 개의 등불이 가득 차 있어 하늘의 별처럼 눈길을 끌었다. 물등은 강신의 사랑을 얻기 위한 것이지, 순전히 관람을 위한 것이 아니라고 한다. < P > 송나라 < P > 송나라는 항주에 또 다른 특별한 추석 경관인 전당 관조 () 가 있다. 전당강 어귀 지형은 깔때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바닷물이 밀려올 때마다 점점 좁아지는 지형의 영향을 받아 파도가 겹이 쌓여 물벽으로 쌓여 있어 기세가 매우 장관이다. 소동파는 항저우 임우부에 있을 때' 추석 밤 관조' 를 한 곡 만들었는데, 관조 수가 많고 조수가 세차게 솟아오르는 기세를 묘사했다. < P > 는 옥토끼가 매우 둥글다는 것을 알고 서리바람 9 월 추위를 만들었다.

메시지 중문 휴잠금, 야파가 달을 향해 남아 있다.

만 명이 우리 농을 놀라게 하는 것은 마치 부강노아동인 것 같다.

조두가 얼마나 높은지 알고 싶다. 월산이 물보라 속에 휘황찬란하다. < P >' 무림옛일' 의 또 다른 글은 조수가 천지를 뒤흔드는 파운드의 얇은 기세를 좀 더 구체적으로 묘사한다 천둥처럼 큰 소리로 격동하고, 하늘을 삼키고, 기세가 매우 웅장하다. " 오늘까지 전당관조는 저장성 추석에서 가장 특색 있는 관광지로 남아 있다. < P > 원나라 < P > 원나라가 이족으로 주 중원에 입주했지만 한화는 심했다. 명절 풍습도 대부분 한인의 낡은 제도를 답습한다. 명나라에 이르러 달, 제월, 월병을 먹는 풍속이 성대하다. < P > 전여성 (약 154 ○ 전후생) 의' 서호유람지유'' 희조즐거움' 은 추석보다 월병으로 선물해 동그란' 재회' 의 의미를 담고 있다. 밤에는 달맞이 잔치를 하거나 호해 강변에 술음식을 가지고 유람한다. 유동, 우정정이 공동 저술한' 제경경경경경경경경략' (1635) 볼륨 2 는 추석제월의 제물을 상세히 묘사했다. 월병은 둥글어야 하고, 공급되는 과과는 연꽃 같은 이빨로 썰어야 한다. 시장에서는 월광지를 판매하는데, 위에는 월편조보살이 그려져 있고, 아래로는 월륜계전을 그리는데, 토끼 한 마리가 그 안에 장난을 치고 있다. 제사 후 달빛지를 불태우고, 공급한 과떡을 집안의 모든 멤버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추석은 또 단원절이기 때문에 귀녕하는 여자가 있어도 이날에 그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 다시 만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추석명언) < P > 명나라 < P > 명인의 달맞이 축제에는 장다이 (1597-1671? ) 그 생화묘필로, 우리를 위해 다음의 극히 우아한 묘사를 하였다. 도암몽상' 권 5 의' 호구 추석밤': < P > 호구 8 월 반, 원주민, 아파트, 사부, 가족, 여악, 목소리, 곡중 명기, 희파, 민간 젊은 여자, 좋은 여자, 새끼 자생공대, 천인석, 학천, 검지, 신문정사, 아래 시검석 1, 2 산문, 모두 펠트 자리에 앉아 기러기, 평사, 노을강 등 높이 올려다본다. 천석, 달, 1 곳, 큰소리, 어양 삼라오스, 천지를 뒤흔들고, 천둥이 들끓고, 호출은 듣지 않는다. 더욱 정진하고, 북이 점점 쉬고, 실관이 번흥하고, 뒤섞여 노래를 부른다. 모두 \ "금돛 개성호 만아르 \" 동장 대곡, 스쿼트와 꽹과리 대나무 소리, 박자를 구분하지 않는다. 더 깊은, 사람들은 점차 분산, shifu 가족 은 물 히희 상륙, 좌석 좌석 징가, 모든 제공 기술 남북 기타, 파이프 문자열 반복, 청취자 측 식별 단어, 조류 캄 따라서. 두 드럼 사람들은 조용히, 화면 파이프 코드, 동 샤오 한 가닥, 애청면, 고기 목 리드, 여전히 서너, 더 겹친 것을 배웠다. 세 드럼, 달 독방 가스 스와, 기타 모기 치우. 일부 데뷔, 높은 앉아 돌, 플루트 하지 촬영, 실크 같은 소리, 균열 돌 구름, 문자열 도 양, 단어 순간, 청취자 찾기 겨자, 노력 건조, 축제 를 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고개를 끄덕였다. 그러나 이때 기러기는 기러기보다 앉아 있는 사람이 여전히 백십 명 연분을 간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 소주, 연 지식 을 논의 할 수 있습니다. < P > 저녁 명문인의 생활 정취는 이' 호저 중 가을밤' 이나 한두 가지를 엿볼 수 있다.

청나라

명인이 달을 맞이할 때 쓰는' 달빛지' 가 청나라에 와서' 달빛말' 이라는 이름을 바꿨다. 부차타운숭의' 연경 세시기' (196 년). 기록: "달빛마자는 종이를 바탕으로 태음성군을 그리는데, 예를 들면 보살상, 월궁, 약을 파는 토끼를 그린다. 사람이 서서 공이를 들고, 조류채가 정교하고, 으리으리하고, 시방 사이에 많이 파는 사람. 노인 7, 8 피트, 짧은 2, 3 피트, 2 개의 깃발, 빨강, 녹색, 움직임, 노랑,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분향경례, 제필과 천장, 원보 등이 함께 불타고 있다. "

청재에는'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도망가지 않는다' 는 말이 또 전해지고 있다. 그래서 예배는 여성의 특허가 되었고, 주부들은 바삐 달을 맞이했고, 아이들도 할 일이 없었다. 추석 며칠 전, 시장에서는 어린이 월용으로 쓰이는 토끼할아버지를 판다. 토끼나리의 기원은 명말쯤에 있다. 명인 기곤 (약 1636 년 전후로 살아 있음) 의' 화왕각 남은 원고': "경추석에는 진흙으로 토끼 모양을 휘둘렀고, 옷차림은 인간처럼 도사리고, 자녀들은 예배를 하며 경배한다." 청대에 이르러 토끼나리의 기능은 이미 제월에서 어린이의 추석 장난감으로 바뀌었다. 제작도 점점 정교해지고 있다. 무장으로 분장하여 갑옷을 입고, 옷을 입은 사람도 있고, 등받이에 종이 깃발이나 종이 우산을 꽂거나 앉거나 서 있는 것도 있다. 앉으면 기린 범표범 등이 있다. 토끼 수장으로 분장한 장사꾼도 있고, 면도사부나 신발을 꿰매거나, 둔한 것을 팔고, 다탕을 파는 사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8 월 15 말 월병 < P > 은 우리나라 고대에 제왕은 봄제일과 가을제월의 예제를 가지고 있다고 전해왔다. 민간에서는 8 월 추석마다 예배나 제월을 좌우하는 풍속이 있다. 8 월 15 월은 둥글고 추석 월병은 향기롭고 달다. 이 속담은 추석 밤 도시와 농촌 사람들이 월병을 먹는 풍습을 보여준다. 월병은 원래 월신을 모시는 제물로 사용되었고, 나중에 사람들은 추석을 달맞이와 월병을 맛보며 가족 상봉의 상징으로 천천히 월병도 명절의 선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 P > 월병은 원래 당나라 군대의 축승식품에서 기원했다. 당나라 황제 년, 위대한 장군 리 징 훈족 승리 십자군, 8 월 15 일 승리 및 반환. < P > 당시 장사를 하던 투르판 사람들이 당나라 황제에게 떡을 바치며 승리를 기원했다. 고조 이연은 화려한 떡상자를 받아 원반을 꺼내며 공중명월을 웃으며 "호떡을 두꺼비에게 초대해야 한다" 고 말했다. 말을 끝내고 군신들에게 떡을 나누어 함께 먹었다. < P > 남송 오자목인' 몽양록' 은 이미' 월병' 이라는 단어가 있지만 추석 맛월, 월병 먹는 묘사는 명대의' 서'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