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음악 구조란 무엇인가요?

음악 구조란 무엇인가요?

영화음악의 구조는 영화음악과 영화의 전반적인 관계를 토대로 이루어진다.

두 가지 구조 유형: 프레임 구조와 점선 구조. 개념(Concept) : 주제음악이 극 전체 음악의 틀이 되어 극 전체의 내용을 관리하고 요약하며 이를 관통하고 전개하는 영화의 구조적 유형을 말한다.

중요한 주제와 장르를 전달하기에 적합한 음악은 상대적으로 풍부한 의미와 의미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테마 톤의 침투, 전개, 변주 기법을 자주 사용한다.

테마음악에서 파생된 전개와 테마곡에서 파생된 전개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주제음악의 확장된 발전의 틀구조

영화음악의 발전과정에서 최초로 나타나는 구조적 유형이다. 이는 현재 영화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구조이기도 하다.

극 내내 하나 이상의 테마 음악이 흐릅니다. 영화에서 매우 중요한 인물, 장소 또는 감정적 단서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일 테마 구조, 이중 테마 구조, 다중 테마 구조

a. 단일 테마 구조

개념: 틀 역할만 하는 테마음악을 말한다. 영화 속에서 그녀는 극 전반에 걸쳐 음악의 핵심 역할을 담당한다.

분석 예시: '빨간 바이올린'

'안나의 테마':

1. 크레모나의 신비한 슬픔

2 , 비엔나의 신선함과 우아함

3. 옥스포드의 낭만적인 야생성

4. 상하이의 우울한 슬픔

5. 크레모나의 고요함과 고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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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이중 테마 구조

개념: 두 가지 테마 음악을 영화의 틀로 지칭합니다. 이 두 주제는 종종 서로 다른 의미를 나타내며 연극에서 동일한 중요성을 갖습니다.

분석 예시 1: '카사블랑카'

1. 영화의 러브라인인 'As Time Goes By'는 주인공 릭의 어려운 관계를 대변한다. 그리고 포기해야 할 사랑

2. 영화의 정치적 노선인 프랑스 국가 '라 마르세예즈'는 주민들의 반응을 대변한다. 카사블랑카에 온 다양한 나라들, 특히 지하당원들은 나치의 잔학행위에 저항하고 싸우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분석 사례 2: '70년 전으로 돌아가다'

1. '파가니니를 주제로 한 랩소디'는 맥케나와 콜리어의 관계를 나타낸다. 상대적으로 미묘하다;

둘째, 시간을 되돌린다는 주제는 두 사람의 사랑을 명확하게 표현해 좀 더 직설적이다.

c. 다중 테마 구조

개념: 영화에는 프레임워크로 세 가지 이상의 테마 음악이 있으며, 각 테마 음악은 극중 중요한 캐릭터나 감정적 색상을 나타냅니다.

다중 테마 구조는 프레임 음악 구조에서 가장 일반적인 구조 패턴입니다

분석 사례 1: 에드워드 박사

(1) 서곡과 피날레의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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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B, C라는 주제의 사용은 관객에게 영화의 해피엔딩을 암시한다.

(2) 자막 음악의 활용

전율을 느끼게 하는 새로운 음악적 요소 D를 선보입니다. E 테마는 전환 음악으로 사용됩니다.

(3) 장면 내 소리와 그림의 동기화

장면음악은 주제음악에서 직접 파생되며, 동기화 과정에서 주제의 침투와 전개가 완성된다. 소리와 영상의 구성.

(4) 음악의 지속적인 사용

음악은 여러 장면에 걸쳐 오랫동안 지속되며, 영화의 내용과 주제음악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이룬다. 뼈대.

(5) 클라이막스에서의 음악 사용

각 테마는 등장할 때 명확한 감정적 의미를 갖습니다. 영화에서 특정한 감정이나 분위기를 표현하고 싶을 때 직접 활용하면 됩니다.

'닥터 에드워드'의 7가지 테마

테마 A:

가벼움과 생동감

테마 B:

중립

테마 C:

사랑 테마

테마 D:

편집증 테마

테마 E :

전환적 연결

테마 F:

암시적 사랑

테마 G:

살인 테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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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예 2: "블루"

다중 테마 음악이 존재하기 때문에 다중 테마 음악 구조를 가진 영화는 교향곡과 같은 음악 레이아웃을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제음악, 장면음악, 심지어 영화의 마지막 음악까지 음악 전체의 구조를 이루는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1) 등장인물의 운명과 관련된 여러 가지 테마 음악

줄리의 비극적인 운명을 표현하는 상징적인 테마 톤:

줄리의 남편 패티스 테마 창작된 협주곡은 줄리 남편의 정신적 존재를 대변한다.

올리브가 작곡한 주제음악:

(2) 영화 속 독특한 '빈 거울 음악'

, 감독은 음악을 강조하기 위해 종종 파격적으로 수십 초 동안 지속되는 검은 거울을 사용합니다. 음악은 카메라에 의해 강조될 뿐만 아니라 실제로 사진을 확장하여 감정과 장면을 통합합니다.

(3) 일반화되고 발전적인 엔딩 음악

엔딩 음악은 소나타 형식의 교향곡 엔딩과 유사한 구조를 지닌 매우 추상적이고 고도로 요약된 은유입니다.

후렴구 시작부터 영화 속 이야기를 요약한 듯한 중심 인물의 사진이 연달아 등장했다.

2분 길이의 패티스 테마와 줄리의 머리 클로즈업은 회고적일 뿐만 아니라, 결코 풀 수 없는 매듭을 암시하는 듯하다.

이웃 여자의 따뜻한 애정과 공감, 그리고 자신의 경력에 ​​대한 특별한 해석도 일종의 삶일까?

피리 부는 사나이와 줄리의 삶은 서로 많이 다른 것 같은데, 줄리 앞에 두 사람이 그토록 자주 등장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

또:

영화의 주제음악이 철학적인 느낌을 담은 주제음악이거나, 철학적인 느낌을 담은 주제음악이라면 어떤 상징적 효과가 있는 경우에는 테마 음악과 장면 음악의 구분이 그다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이때 영화의 음악구조는 여전히 주제음악에서 전개된 틀구조에 속하지만, 주제음악은 더 높은 차원에서 영화에 관심을 갖는다.

주제가 확장된 전개의 틀 구조

영화의 줄거리를 요약한 음악 형식으로, 주제가는 두 가지 형태의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

원원은 극 전반에 걸쳐 주제가의 선율이 음악의 주선으로 전개되며, 특정 장면음악과 결합되는 방식이다. 이때 주제가의 선율의 역할은 사실상 동등하다. 주제 음악;

또 다른 이 형식에서 주제가의 멜로디는 영화의 특정 사운드트랙과 아무런 관련이 없지만 그것이 만들어내는 분위기를 사용하여 영화의 전반적인 예술적 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영화 스토리 전개 과정에서 음악은 주로 포인트 앤 클릭 음악입니다.

a. 주제곡 멜로디는 발달적 프레임 구조를 통해 진행됩니다.

이 구조를 사용하는 영화의 경우 주제곡 멜로디가 주제곡과 동일한 역할을 합니다. 즉, 여러 개의 주제곡을 연결하고 가사를 덧붙여 주제곡을 구성하는 것이다.

b. 주제곡 선율은 전체적인 전개의 틀 구조에 참여하지 않는다

TV 드라마의 주제곡은 대부분의 경우 주제곡으로 사용되지 않는다. 전반적인 전개 가사의 사용에 중점을 둡니다. 예술적 개념이 전체 연극을 지배합니다. 하지만 주제곡은 매회 재생될 때마다 반복될 수 있으므로 실제로 주제곡 멜로디는 드라마 전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특정 이미지나 감정을 표현하는 부분적으로 투과적인 음악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작품이 갖는 음악적 이미지의 통일성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이기도 하다. 컨셉: 영화의 음악에서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테마음악은 없으며, 극에 등장하는 음악은 거의 모두 장면음악이나 독립된 장면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막간음악, 혹은 하이라이트로 전환되는 음악이다. 영화에 색을 입힌다.

변형 방식에 있어서 스티플형 음악 구조는 플롯 스티플, 전환 스티플, 컬러 스티플, 종합 스티플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플롯 설명

콘셉트: 영화 속 음악이 장면에 참여해 스토리 전개를 촉진하고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특징 : "음악을 금처럼 소중히 여기라", 하지만 일단 음악을 사용하면 빛나게 해야 한다. 그래서 줄거리에 의존해 승리하는 영화에 자주 등장한다.

전환점 페인팅

개념: 영화 속 음악은 기본적으로 줄거리에 참여하지 않고 장면 전환에만 역할을 합니다.

특징: 음악의 비중이 적고, 각 곡의 길이가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음악은 전환의 수단으로만 사용됩니다.

컬러 스티플 페인팅

개념: 도트 구조 중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음악 스티플 방식입니다.

특징: 음악의 종류도 많고, 음악의 활용도도 상대적으로 크다. 그 기능은 소리와 비슷하기 때문에 많은 액션영화나 SF영화에서 더 흔하게 사용된다.

분석 예시: '매트릭스'

영화는 100분에 달할 정도로 많은 음악을 사용합니다. 구성은 전통적인 오케스트라 악기, 전자 음향 악기, 합창, MIDI 합성 음악 및 기타 특수 악기를 포함하여 매우 복잡합니다.

이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멜로디가 아닌 다이나믹스와 리듬의 변화를 추구한다.

음악과 오디오는 하나가 됩니다.

종합적인 점묘법

개념: 점묘법 음악 구조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영화 작품에는 줄거리, 전환기 및 색채 점묘법 음악이 포함됩니다. 어떤 종류의 점묘법이 지배적인지 구별하기 어렵다면, 그 음악적 구조를 종합적인 점묘법 구조라고 부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