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에는 악보가 없었는데 어떤 표기법을 사용했나요?

고대 중국에는 악보가 없었는데 어떤 표기법을 사용했나요?

중국의 전통 표기법으로는 공치보(孔治報)와 감자보(減子堂)가 있는데, 그 중 고금기보에는 감자보가 주로 쓰인다.

공치푸는 중국의 전통 표기법 중 하나입니다. 공(Gong)과 치(Chi)와 같은 문자를 사용하여 점호를 작성하는 데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이는 많은 중요한 국가 악기의 운지법 및 궁중 곡 체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고대 및 현대 중국 노래, 민속 예술, 오페라 및 기악에 널리 사용됩니다.

공치푸는 원래 관악기의 운지 기호에서 발전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시대, 지역, 음악 유형, 표음 문자, 글꼴, 궁중 소리 위치 및 솔파 방법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사용 차이가 있습니다. 현대에 많이 사용되는 공치 표기법은 일반적으로 He, Si, Yi, Shang, Chi, Gong, Fan, Liu, Wu, B 등의 단어를 기본 기호로 사용하여 음높이(롤콜이라고도 함)를 표현합니다. sol, la , si, do, re, mi, fa(또는 상승 Fa), sol, la, si와 동일합니다. 같은 소리를 가진 이름이 한 옥타브 높은 경우에는 문자의 마지막 획을 위로 올리거나 부수 任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 문자의 상위 옥타브는 上 또는 仩로 씁니다. 반대로, 같은 소리를 가진 이름이 한 옥타브 낮은 경우에는 팬, 징 등 문자의 마지막 획을 아래쪽으로 쓸 수 있습니다. 두 옥타브 높은 경우 위와 같이 마지막 획에 부수 彷를 두 번 선택하거나 추가합니다. 두 옥타브 낮은 경우 위와 같이 마지막 스트로크가 이중 스키밍됩니다.

공치푸 소개 공치푸의 리듬 기호를 반얀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보드는 강한 샷을 나타내고, 눈은 약한 샷을 나타내는 루즈 보드, 흐르는 보드, 한 눈이 있는 원보드, 세 개의 눈이 있는 원 보드, 보너스가 있는 세 눈이 있는 원 보드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판자. 루스보드는 자유로운 리듬으로, 플로우보드는 박자마다 보드를 써서 보통 1/4리듬으로 쓰는데 솔리드보드와 웨이스트보드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솔리드보드는 깔아놓은 보드를 말한다. 음악과 동시에 내려오고, 허리판은 소리가 나기 전이나 후에 놓여진다. 한쪽 눈이 있는 판은 2/4 박자로 형성된다. ; 세 개의 눈이 있는 판은 판과 세 개의 눈이 4/4 박자로 형성되어 있으며, 한 판과 세 개의 눈이 있는 보너스 판은 Kun Opera의 Nanqu에서만 발견되며 대략 4/2 박자와 같습니다.

공치푸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후대 명종 황제가 장흥 4년(933)에 쓴 『당인대곡포』 등 당나라에서는 이미 사용된 표기법이다. 둔황 천불동에서 발견된 당나라의 유물. 송대에는 장연의 『어원』에 기록된 스펙트럼, 강규의 『도가백시가』의 부기법, 진원량의 『사임광기』의 관 크로마토그램 등 공통 문자 스펙트럼이었다. ", 등. 명청시대에 유행했던 공치푸까지 개발되었다.

이러한 기보법부터 청나라 전건년까지 공치 기보법으로 쓴 관현악 합주 악보인 '선소준비' 또는 '선소십삼세트'가 등장했다.

현대 공치 표기법에서 "He, Si, Yi, Shang, Chi, Gong, Fan, Liu, Wu, Yi"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음정(및 롤 콜)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기본 기호는 [sol, la, si, do, re, mi, fa(또는 날카로운 fa), sol, la, si와 동일할 수 있음] "Yi"보다 높은 소리를 나타내는 경우 "입니다. 치, 공" 등 문자 왼쪽에 "任" 기호를 추가하고, "합"보다 낮은 소리를 표현하는 경우 "공", "치" 등 문자 끝에 꼬리를 드래그합니다. .

치푸는 비트 기호로 "丶"이나 "×, -" 또는 "□, ○, ●, △"를 사용하는데, 이 역시 반얀 기호이기도 합니다. 공치푸의 쓰기 형식은 일반적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수직선으로 작성되며, 공치 문자 오른쪽에 반얀 기호가 표시됩니다. 각 문장 끝에 공백을 사용하세요. 예:

샹, 샹,

일. 공공,

치치. 일

1부, 4부.

네 공과 치

가 결합됩니다. 일해라,

IV. 결합하다.

4대

위, 위,

함께. 4.

4부 1

일부 성악의 경우 공치 문자를 대각선 표기법으로 표기하기도 하는데, 이를 '□이류 공치푸'라고 합니다. 예: Gongchipu에는 7가지 유형의 곡 서명이 있습니다. "Shangzi 곡, Chizi 곡, Xiaogong 곡, Fan

Zi 곡, Liuzi 곡, Wuzi 곡, Yizi 곡"

공치푸의 음조표식은 수십년 전의 현재의 음표와 많이 다릅니다. 다양한 조명으로 대표되는 조의 높이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수십년 전과 현재 유행했던 조명간의 음조 관계를 나열해 보겠습니다. 키 이름 및 국제 키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인기 있는 키 이름 수십 년 전에 인기 있는 키 이름 국제 키 이름

Xiao Gong Tiao Xiao Gong Tiao(Yi Zi Diao) D Tune

Yi Zi Tiao Fan Zi Tiao A Tune

Fan Zi Diao Shang Zi Tiao E Flat Diao

Shang Zi Diao 여섯 자 Tune to B flat

6자 성, F성

자 4성(5성) C성

정공성(5성) Zi Diao) Zhenggong Diao G Diao

공치푸는 중국 고유의 표기법이다.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졌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많은 노련한 예술가들은 여전히 ​​공치푸를 사용하여 노래를 부르거나 녹음하는 데 익숙합니다. 이는 민족음악유산을 연구하고 분류하며 민속음악을 배우는 데 있어서 여전히 긍정적이고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다.

공치 혈통이 언제부터 사용되기 시작했는지 테스트하기가 어렵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공치푸의 소리를 표기하는 고대 방식은 오늘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기 방식과 상당히 일치하지 않습니다. 중국 각지에서 인기 있는 공치푸는 쓰기와 읽기에 있어서 여전히 매우 다릅니다.

공치푸에 대한 상세하고 체계적인 연구는 전문적인 지식이자 힘들고 복잡한 작업이다.

여기에 소개된 내용은 이와 관련된 일반적인 지식일 뿐입니다.

공치푸의 전통 표기법에서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직선으로 쓰며, 단순화된 악보 형태로 가로로 쓰기도 합니다.

공치푸에서는 소리의 높낮이를 7개의 한자 '상지공판류우이'와 그 변형으로 표시한다. 일반적인 창법에 따르면 그 음고 관계는 간략화된 기보법의 1 2 3 4 5 6 7과 같다. 즉, 공판과 이(任上) 사이의 간격이 반음이고, 인접한 두 음 사이의 간격이 온음이다.

공치푸의 중간음의 길이는 반얀 기호(각 박의 첫 번째 음표 오른쪽에 기록됨)로 표시하거나, 포함된 단어의 수, 크기로 표시한다. 글꼴, 단어 사이의 거리.

음표의 길이가 한 박자를 초과하는 경우 단어 아래에 줄을 추가하세요. 직선이 차지하는 시간은 소리의 길이를 표시하는 일반적인 원리에 따른 것입니다.

공치푸의 직선 쓰기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음가 기호 외에도 이를 나타내기 위해 문자의 왼쪽이나 오른쪽에 수직선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로선의 글씨체와 의미는 악보 아래의 가로선과 동일합니다.

한 비트에 6~7자가 넘는 문자가 포함되거나 리듬이 복잡한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보너스 보드(비트 세분화)를 추가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녹음합니다.

공치푸에서는 악구의 구분을 나타내기 위해 악구 사이에 일정한 간격을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악보를 표시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섹션 사이에 큰 간격을 두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섹션별로 표기하는 것입니다.

중국 고금에서 흔히 사용하는 기보법으로 손가락 위치 기보와 왼손, 오른손 주법이 특징이다. 고금자보의 운지법과 용어에서 그 특징적인 부분을 뺀 것이라서 "감산자보"라 불린다. 당나라 말기 진나라 선수인 조여(曹樂)가 만든 고금자 점수는 문자 점수에서 감소되었다. 이 기보법은 왼손의 운지법과 오른손의 운지법을 기록하기 위해 뺄셈 문자를 사용하여 특정 기호를 기록할 뿐, 음표나 리듬의 이름은 기록하지 않는 기보법입니다. 그 특징은 "말은 단순하지만 의미는 가득하고, 글은 간결하지만 소리는 포괄적이다"이다. 축약문자 표기법은 문자 표기법을 대대적으로 개량한 것으로, 수천 년 동안 대체되지 않고 사용되어 온 고대 표기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급에 있어 많은 손실을 입었습니다.

뺄셈 스펙트럼의 문자는 대부분 오른쪽 운지법, 왼쪽 운지법 및 일반 용어로 구성됩니다. 일반적으로 "네 손가락 여덟 기술"로 알려진 오른손의 기본 운지법은 엄지손가락의 시체(쪼개기)와 기(잡기), 장작(닦기) 및 기(따기)입니다. 검지, 중지의 시안(후크) 및 틱(쉬움), 약지의 딩(두드리기) 및 彽(집기). 다른 운지법은 실제로 8가지 방법의 변화를 조합한 것입니다. 왼손 운지법에는 주로 倶(음), 犭(猱), bu(chuo), 氵(음), 위, 아래, jiaqi(진행 및 복귀), genyi(후퇴 및 복귀), 弁(분리) 등이 포함됩니다. 에.

예를 들어, Cheng Gongliang 씨가 편집한 "고금 운지법에 대한 간략한 설명"에 따르면:

오른손에 대한 다른 운지법이 있습니다:

리. 집게손가락은 줄을 2개, 3개 연속으로 짚는 차이는 리의 리듬이 더 빠르다는 점이다.

후안. 같은 줄에 고리를 재빨리 문지르면서 두 개의 소리를 연속으로 내는 것이 같은 줄을 연주하는 방법입니다. 2줄인 경우 이전 방법대로 연속해서 2번을 하지 않고, 인접한 두 줄을 빠르게 터치한 후 약지가 바로 이전 줄의 남은 소리를 덮어준다. 이 두 가지 연주 방법의 리듬은 유사하지만 연주 동작은 완전히 다릅니다.

휠. 같은 줄을 연속해서 따고, 따고, 따고(속도는 상황에 따라 다름), 연속해서 세 개의 소리를 냅니다.

스오, 롱스오. 같은 줄을 빠르게 따고, 닦고, 따는 세 가지 성을 수오(Suo)라고 하며, 이어서 여러 음을 계속해서 문지르면 장수오(Long Suo)가 6~13개 음을 더할 수 있는데, 보통 7개이다. 톤이 더 자주 사용됩니다.

이중폭탄. 누른 음표와 열린 현에서는 '소리 같은' 소리가 두 개 연주됩니다. 연주 방법은 중지와 검지를 먼저 엄지 손가락에 대고 먼저 피킹한 다음 픽하는 방식으로 소리가 강력합니다.

왼손의 기타 운지법:

浒. 음을 연주한 후 잠시 멈췄다가 다음 음소로 올라갑니다. 악보에는 '정오'라고 표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의 경우 소개 과정에서 머물지 않는 사람을 Hu라고 합니다.

여행. 흘러내린다는 의미로 " "라고 쓰는 경우가 많으며, 연주 방법은 "다운"의 소리 진행을 약간 느리게 만드는데, 이는 글리산도 효과가 있어 자주 사용됩니다.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서신. 누르고 재생하여 소리를 얻은 후 이전 음소로 계속 재생되고 원래 음소로 내려와 여러 번 앞뒤로 재생됩니다. 거래 횟수는 반드시 스펙트럼에 표시되는 것은 아니며 범위는 1회에서 4회 또는 5회까지일 수 있으며 3회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키 이름(튜닝 방법), 스트링 이름, 엠블럼 이름, 루스, 팬, 노트 및 속도, 다이나믹스, 표현 용어 등을 포함한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작문법은 악보 제목 아래에 먼저 곡(조율법)을 적고, 악보를 본문에 큰 글자로, 여백에 작은 글자로 적는 것입니다. 각 큰 문자에 대해 위쪽 절반은 일반적으로 왼손의 각 손가락 위치를 나타내고 아래쪽 절반은 문자열 이름과 오른손이 사용하는 운지법을 나타냅니다. 윗부분이 생략되거나 현명만 있고 오른쪽 운지가 없는 경우 왼손 엠블럼 위치나 오른쪽 운지가 이전 악보와 동일함을 의미합니다. 작은 글자에 붙은 주석은 대부분 앞에 있는 큰 글자에 대한 설명이거나, 손가락이 움직이는 소리와 왼손의 나가는 소리를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기보법은 전통 연주 기법을 보존하고 고대 음악을 보다 정확하게 표현한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축소된 캐릭터 스펙트럼의 창시자는 당나라 중기 무렵에 활동한 당나라 출신의 조여였다. 중당 왕조부터 송, 원, 명, 청 왕조에 이르기까지 적어도 거의 천년을 거쳤습니다.

다양한 시대의 사회적 유행, 미적 취향, 고금 연주 기법의 차이로 인해 고금 감법 표기법에는 다양한 변화가 일어났으며 이는 대략 다음과 같은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초기 단계── 중당

이 시기 감소된 서예 악보를 조유(曹樂)로 표현한다. 방금 텍스트 스펙트럼에서 등장한 텍스트 스펙트럼과 비교하면 두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① "네 손가락과 여덟 가지 방법"의 명확한 구분이 변경되었습니다. ② 모든 운지법과 용어를 취하고 단순화하여 새로운 스펙트럼을 형성한다. 다른 점에서는 특히 오른손의 "貲" 및 "Quanfu"와 같은 "Fan Sheng" 운지법을 재사용하고 문자열 이름은 "宀"(Gong), "彽"(Shang) 및 "?"( Jiao), 엠블럼 위치 명칭은 "?"(약간), "嚚"(인치) 등은 모두 표기 표기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종류의 단어 스펙트럼 축소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번거롭습니다. 각 진 플레이어가 동일한 점수의 다른 부분을 빼기 때문에 다양한 빼기 시스템이 형성되었습니다.

발전기──당말부터 송까지

서예가 축소된 시기는 당말기의 진탁(陳趙)과 성우(聖皇)로 대표할 수 있다. 북송 왕조. 세 가지 주요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문자열 이름이 "one(또는 "big"), two, three, four, five, six, Seven"으로 변경되는 등 일부 용어가 더욱 단순화되었습니다. 둘째, 오른손의 '판성' 운지법이 더욱 차별화되어 같은 형태의 다양한 운지법이 많이 등장하였다. 예를 들어 오버래핑, 백, 포지티브, 리버스, 샌드위치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셋째, '소리와 운율'이 강조되면서 왼손 운지법이 발달하였다. 예를 들어 정샤오(Zheng Xiao), 상샤오(Shang Xiao), 샤샤오(Xia Xiao), 자후이샤오(Jia Hui Xiao), 짜이샤오(Zai Xiao) 등이 있습니다.

성숙기 - 송나라 말기부터 명청시대까지

이 기간에는 송나라 말기의 '사임광기', '송선관진보' 등이 포함될 수 있다. 명나라 중기의 '오지자이진보', 청나라 초기의 '오지자이진보', 청나라 말기의 '악보'와 '진설서개'의 악보가 표현되어 있다. 일반적인 추세는 오른손의 "다음" 운지법이 단음 운지법으로 대체되는 것이며, 후이 위치가 왼손 운지법으로 통칭되는 등 다양한 용어가 더욱 표준화되었습니다. 도트보드의 요구사항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