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 훈련 잡지

전통 문화 훈련 잡지

전통 문화 훈련에 참가하여 무엇을 배웠습니까? 로깅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요약하십시오!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전통문화 훈련 일지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전통문화연구지 문장 1 관례를 따르다. 오늘 오전에 우리는 먼저 국학 경전을 베껴 쓰고 외웠다. 그런 다음 우리는' 예기 이운대동' 을 단체로 부르며 중화민족이 수천 년 동안 제창해 온 꿈과 비전을 되새겼다. 이어 국가교육행정학원 연구센터 주임, 국제유학연합회 이사 여점부 교수가' 국학 고전가치와 논어 계시' 를 해석했다. 유 교수는 고전 문화 가치에 대한 인정과 자각이라는 다섯 가지 방면에서 특집 해석을 하였다. 국학 고전 교육' 봄의 숨결'; 4 권의 일관된 길; 논어-슬림하고 자율적인 성교와 초중고 교육. 유 교수의 강의는 모든 학우들에게 고전 문화가 국민에게 미치는 의미와 중국 전통문화 전파자로서의 책임을 깊이 인식하게 했다.

오후 2 시 30 분, 학원 일행 80 여 명이 진실한 참배와 함께 강 서안을 따라 도보로 공자의 탄생지인 니산에 참배했다. 산 밑으로 통하는 길 양쪽에는 송백삼천이 하늘을 찌르고, 백년 구백은 곳곳에서 볼 수 있고, 어떤 것은 이미 천년의 나무 나이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네팔 동쪽 기슭의 공자묘, 공자가 태어난 곳에 왔다. 2 미터도 안 되는 작은 구멍, 2500 여 년 전, 중국과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생명이 탄생했고, 그의 사상은 중국과 세계에 계속 영향을 미칠 것이다. 보슬비가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공묘 앞에서 기념식을 거행했다. 우선, 우리는 성인 공자를 기억했다. 둘째로, 우리는 우리 자신의 일에서 책임을 다해야 한다는 가르침을 받았다. 셋째,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양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오늘의 행사를 통해 나는 오늘처럼 공자와 이렇게 가까워진 적이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 각자가 공자를 본보기로 삼아 성현서를 읽고 군자가 되어 덕이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중국 문화는' 도덕문화' 에 속한다. 《논어》의 덕은 슬림함, 안민, 안민에 있다. 우리 교육자에게 가장 큰 의미는 전통문화의 정토를 보호하고 도덕적인 교육자가 되는 것이다.

제 17 기 중국 전통문화연구반은 수서루 문교재단, 홍콩 중문대 신아학원, 중국 전통문화연구회 주최, 중국교육학회 고교교육전문위원회 지원, 홍콩 신아중학교 주최. 4 개 지역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에서 온 거의 40 명의 중학교 교사가 이번 훈련 행사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논어의 미덕' 이다. 합비 168 중학교 국어조 슈창 선생님이 안후이성의 유일한 대표로 훈련에 참가하다.

이번 행사는 7 일간 진행되며 6 회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현장은 대사의 지혜를 구현하여 우리의 사상을 계몽시켰다. 여섯 곳을 유람하고, 곳곳에서 문화적 내포를 폭로하여, 우리의 눈을 크게 뜨게 하였다! 대가가 이 축제에 운집했다. 80 대 교수, 마음씨가 착하고 전통문화의 정수를 계승한 태성 신교수, 국학에서 은퇴한 교수, 담박한 명리, 한마음 한뜻으로 지련 경원 양서명 원장, 굳게 지키기로 결심한 석충모 교수, 아버지 대기를 물려받은 후배 하상원 의원이 있었다. 그들은 홍콩-대만 지역의 국학 현황을 소개하고 국학의 정신과 가치를 우리와 함께 검토하기 위해 세심한 준비를 했다.

이번 세미나는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분위기 속에서 열렸다. 멤버들은 서로 다른 사회적 배경, 서로 다른 언어 교육 환경에서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우리 민족의 가장 근본적인 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사회가 급속히 발전하는 오늘날, 우리 문화를 연구하고, 유가사상의 정수를 탐구하고, 우리의 전통정신을 계승하는 것은 중국 대륙, 대만성, 홍콩, 마카오에게 이렇게 절박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무 씨는 신아 교가에서 "청춘을 틈타 팀이 전진한다" 고 썼다. 국어교육자로서, 학생들에게 책에 있는 것을 주어야 할 뿐만 아니라, 문화정신의 내포, 인간으로서의 도리, 민족문화의 정신도 주어야 한다.

교수는 인격적인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나는 이것이 미덕의 구현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내면생활의 각성이다. 속담에 "일어나려면 일어날 수 있고, 실현하려면 이룰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그들의 몸소 실천은 후배들이 국학을 계승하는 길에서 분진하도록 영원히 격려한다!

중국 전통문화-중국화 중국은 4 대 문명고국 중 하나로, 역사가 유구하며,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오천년 역사의 장하 속에서, 그것은 우리에게 많은' 보물' 이 들어 있는 거대한 보물 창고를 남겼다. 정교한 민간 공예품이 있는데, 예를 들면 종이 오려내기 도자기 등이다. 연극, 국화와 같은 오래된 민간 예술이 있다. 정월대보름과 같은 독특한 풍습이 있는데 ... 그러나 나는 민족 예술과 중국화에 대해 독특하다.

청명 상하도' 는 한 폭의 수묵화이자 국내외에서 명성이 자자한 국화이다. 북송 화가 장택단화입니다. 이 그림은 매우 길다, 528 cm! 폭 24. 8 센티미터. 이 그림은 북송 도성의 생동감 있는 광경을 묘사하였다. 청명 상하도' 는 지금으로부터 8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무사히 베이징 고궁에 보존되어 있다.

장택단은 이 그림을 그리기 위해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 화면만 해도 500 여 명, 농촌에서 온 농민, 강호를 걷는 의사, 배를 타고 다니는 뱃사공, 각종 장사를 하는 상인, 노점상, 수염이 난 도사, 관원, 학자 ... 360 줄, 다 그렸어요.

그곳의 시장은 매우 활발하다. 거리에는 상점, 작업장, 식당, 찻집이 있고, 각양각색의 간판이 걸려 있다. 매우 시끌벅적하다. 거리를 걷는 것은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있다. 어떤 사람은 말을 타고, 어떤 사람은 당나귀를 타고, 어떤 아이는 즐겁게 연을 날리고, 어떤 아이는 짐을 지고, 어떤 아이는 외발자전거를 밀고, 어떤 사람은 거리를 한가롭게 거닐고 있다. 그림 속의 어떤 사람은 1 인치도 안 되지만, 우리는 사람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분명히 볼 수 있다.

우리나라의 민족 예술은 정말 재미있다! 우리 중국은 정말 4 대 문명고국 중 하나가 될 만하다! 오, 나는 잊었다, 우리는 단지 보기만 하고 광대를 발양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우리 조국이 물려받은 것을 발양해야 한다!

전통 문화 연구 저널의 네 번째 서예는 전통 문화이다. 서예는 외국인들에게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서예는 일종의 예술 문화이다.

서예는 중국 5 천년 전통문화예술 발전 중 가장 고전적인 민족 기호이다. 그것은 붓으로 한자를 쓰는 예술 형식으로 심미 관성을 가지고 있다. 서예는 중국의' 제 4 종교' 라고 불릴 만큼 흡인력, 의식감, 대중 참여성이 강하다. 그래서 오천여 년 동안, 각 시기의 대표 인물들은 모두 가지가 무성했다. 저는 여러분들이 가장 잘 아는 인물은 왕희지, 안진경, 구양문의, 왕헌지, 류공권, 마오쩌둥이라고 믿습니다. 기법상 쓰기, 펜, 점화, 구조, 수묵화, 구도를 중시하며 우리나라 전통화, 인감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모두가 문방 사보를 안다! 문방 사보가 유명하다. 각각 펜, 잉크, 종이, 벼루를 가리킨다. 펜은 붓을 가리키고, 잉크는 먹물을 가리키며, 종이는 선지를 가리키고, 벼루는 벼루를 가리킨다.

서예는 중국의 독특한 전통문화와 예술이다. 이것은 한자 쓰기의 규칙이다. 중국의 서예 예술은 점차 한일 문화에 받아들여지고 있다.

한자, 일명 한자, 한자는 한자 문화권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표의문자의 형태소 음절자에 속한다. 그들은 고대 한인의 발명과 개선으로, 정확한 역사는 기원전 1300 년경 상대 갑골문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진 () 나라의 소전 () 에서 한대 () 에 이르기까지, 그것은' 한자 ()' 라고 불렸고, 당대에 이르러 오늘 사용된 표준 필기체 서체가 되었다.-해서체 (해서체는 주로 구양고, 안진경, 류공권, 조맹서 () 가 썼다. 한자는 지금까지 가장 오래 지속된 주요 문자이자 고대 각종 대문 체계 중 유일하게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문자이다. 중국에서 한자는 여러 세대의 주요 공식 문자이다.

서예는 역사가 유구하여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는다.

설을 쇨 때가 다가오는데, 설 기간에는 창화를 터뜨릴 것이라고 한다. 이것도 이치에 맞지 않는다고 들었는데, 모두들 말해 봐!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런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년' 이라는 4 상이 마을에 들어와 소란을 피운다. 예를 들어, 집을 치고, 아이들을 먹습니다.

어느 날 한 노인이 이 마을에 왔다. 노인은 듣고 마을 사람들에게 물었다. "여기서 며칠 묵어도 될까요?" " -응? 나는 그것을 쫓아낼 수 있다. "마을 사람들은 듣자마자 동의했다.

다음날 마녀가 그녀의 눈을 다쳐서 해가 왔다. 하지만 빨간색을 보았을 때 충격을 받았습니다. 사실 그것은 원래 사람이었는데, 나중에 마녀에게 저주를 받아' 년' 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빨간색을 보는 것은 귀신을 보는 것과 같다. 노인은 꼬리에 폭죽을 묶었다. 폭죽의 불빛이 빨갛기 때문에, 해가 놀라 달아났다. 마을 사람들이 노인에게 감사한 후, 그는 떠났다. 그래서 그런 전통이 생겼습니다. 이야기를 듣고 나서, 나는 전 세계의 중국인들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묵묵히 축복합니다! 나는 부모님과 즐겁게 폭죽을 터뜨리고 집에 가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춘완 보고 즐겁게 잤다.

외지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모두 집에 돌아오면 설날은 재회가 된다. 노숙자, 다른 사람에게 구조되는 것은 기쁨이다. 집에 갈 수 없는 사람은 집에 가도 즐겁다. 따로 살면 함께 사는 것이 바로 재회이다. 길을 잃고 집에 갈 때' 눈물' 인가? " 실의와 부상을 당한 사람이 집에 돌아오는 것은 눈물을 깨고 웃는 것이다.

거리로 나가자, 와! 등불 전시회. 얼마나 아름다운가! 불꽃놀이를 할 때 나는 갑자기 멍해졌다. 우리는 불꽃놀이를 한다. 그들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아빠는 말했다: "우리는 그들이 불꽃 놀이를 볼 수 없다고 말하지 않았다! 좋은 것은 공유해야 한다. " 밤하늘에 피어난 불꽃은 정말 아름다워서 전 세계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했다.

신비하고 놀라운 전통문화연구지 제 6 편' 나의 천국'. 그곳은 조용한 곳이다. 항상 고민과 고민이 있지만 천천히 서재에 들어가면 해결된다. 여가 시간에 글씨를 연습하는 것도 자신의 수양을 양성하는 좋은 방법이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몰입한다면, 당신은 많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실입니다. 처음에는 전서를 접하다가 예서를 지나서 나중에 해서체로 들어갔다. 각 서예 서체는 모두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나는 전서의 획이 매우 아름답다고 생각하는데, 예서는 비교적 부드럽지만, 해서체 만 크고 위엄 있고 기세가 웅장하다. 그리고 나는 개인적으로 해서체, 특히 안진경의 해서체를 비교적 좋아한다. 나는 그 정신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쓸 때마다 각 획의 모양을 자신있게 쓸 수 있다. 글을 쓸 때 머리 속에 그 모양이 있으면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나는 모사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고, 그들의 장점을 배우고, 그들의 좋은 것을 흡수하여 자신의 서예 수준을 높여야 한다. 만약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배우지 않는다면, 우리는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배양할 수 없다. 물론, 우리도 앞사람의 작품을 맹목적으로 배울 수 없고, 점차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고, 명첩의 학습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장점을 취하여 나를 위해 사용하고, 끊임없는 실천과 탐구를 통해 점차 자신의 스타일과 특색을 형성해야 한다.

내가 심심할 때마다 항상 순백색의 선지를 펴서 벼루는 은은한 매화향을 띠고 있는 것 같다. 소매에 잉크, 펜, 펜, 펜을 묻혀서, 마치 어머니가 포대기에 입맞춤하는 아기처럼, 잉크솔은 종이를 가볍게 닦고, 한 줄기 먹자국을 남기는데, 마치 부용이 갑자기 넘친 것 같다. 단단한 대나무처럼 꼼짝도 하지 않는다. 연 한 마리가 하늘에서 떠다니는 것 같다. 연락이 없는 것 같아서 글을 쓰면 갑자기 밝아진다.

나는 매화가 얼지 않으면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전통문화연구지 7 천천천에는 수천수만의 문화가 있으며,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만이 당신을 깊이 사랑하고 확고함을 유지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통문화명언) 우수한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모든 중국인의 책임과 역사적 사명이자 우리 신세대의 매우 중요한 임무이다.

전통 문화란 무엇입니까? 나는 거문고 서화 화주 필법이라고 말했다. 공자의 자비, 노자의 도, 묵자의 부정함, 군자의 자율성, 애국자의 전령이다 ...

현재 외국의 문화 조류는 점점 발달한 인터넷 기술을 통해 급증하고 있고, 대량의 외국의 좋고 나쁜 문화가 용솟음치고 있다. 우리 옆에는 콜라닭날개, 순진한 산타클로스,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서양발렌타인데이가 있다. 우리는 적포도주와 커피에서 길을 잃었습니까? 당신은 그것을 잃었습니까? 우리 젊은이들의 마음 속에 훌륭한 전통문화는 어디에 있습니까? 갑자기 나는 놀라 깼다. 나는 좀 괴로웠고, 그 후 나는 깨달았다. 나는 외래 문화를 선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외국의 우수한 문화를 사랑하는 것은 하나의 조류가 되어서는 안 되며, 지속적인 감상과 합리적인 학습 흡수가 되어야 하며, 중국 전통문화의 발전에 새로운 피를 주입하고 인류 문명에 계속 왕성한 공헌을 해야 한다.

젊은이들은 영어를 할 줄 아는 것이 아니라 당시를 외울 수 있기 때문이 아니라, 우수한 전통문화에 뿌리를 내리고, 이런 자부심으로 다른 나라의 우수한 문화를 배우기 때문에 오해, 장벽, 잃어버린 세계에 우수한 전통문화를 보여 주고, 우리가 함께 필요로 하는 진실한 사랑을 창조한다고 말한다.

저는 전통문화를 사랑합니다. 행동을 통해 우수한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와 학습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

"전통문화훈련" 8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유래가 길다. 외래문화를 흡수하는 동시에 자신의 전통문화를 발양하여 세계문화대가족의 건강과 다원발전을 영원히 활기차게 해야 한다.

나의 어린 시절을 돌이켜 보면, 섣달 그믐날 밤마다 집집마다 만두를 삶고 폭죽을 터뜨렸다. 거리는 모두 연미여서 집집마다 문 앞에 각종 대련이 붙어 있어 기쁨이 넘친다. 폭죽을 터뜨리고 집에 돌아와 김이 모락모락 나는 만두를 먹는 것은 얼마나 즐거운 일인가.

청명절에는 사람들이 항상 녹색 버드나무 가지를 문 위에 놓는다. 단오절에 할머니는 항상 우리에게 5 꼬치, 삶은 계란, 삶은 마늘, 만두를 만들어 주셨다. 추석날 우리 가족은 마당에 앉아 눈을 들어 보았는데, 바로 달빛 아래 고개를 숙이고 월병을 먹는 것이 정말 즐거운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현재 상황은 낙관적이지 않다. 사람들은 외국 명절,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등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우리의 전통 명절은 점차 잊혀지고 있다. 중국인으로서, 나는 우리가 이것에 대해 뭔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금 사람들이 전통 명절을 대하는 것은 왕왕 형식을 취하는 것이다. 이런 상황이 어찌 걱정스럽지 않고, 사회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겠는가?

전통문화는 우리 조상들이 남긴 귀중한 재산이며, 그중에는 헤아릴 수 없는 지적 노동 성과가 포함되어 있다.

중학생으로서, 저는 여러분들이 전통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미약한 힘을 다하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전통문화는 이 민족에 속하지 않고 이 세계에 속한다. 우리는 우리의 전통 명절을 세계에 전파하고 세상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2 1 세기는 중국인의 세기라는 말이 있다. 바로 이런 전통문화가 중국을 찬란한 명주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나는 반드시 이 민족의 진귀한 보물을 발양하여, 그것이 오랜 역사를 가지게 할 것이다.

중국은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로 5 천 년의 유구한 문화역사를 가지고 있다. 종이 오려내기 도자기 등 민간 공예품이 있습니다. 경극과 중국화 같은 민간 예술이 있습니다. 설날, 정월대보름, 정월대보름과 같은 풍습도 있다. 그러나 나는 종이 오려내기에 대해 독특하다.

우리 할머니는 종이 오려내기 전문가이기 때문에 나는 종이 오려내기에 매우 익숙하다. 할머니는 각종 자세의 작은 동물, 기이한 화초, 어떤 인물을 잘라낼 것이다. 가위가 할머니의 손에 닿자 얼마 지나지 않아 생동감 넘치는 가위 그림이 완성되었다. 새해가 되면 할머니는 오려낸 도안으로 창화를 만들어 이웃에게 주신다. 예를 들어, 토끼는 온몸이 빨갛고 귀가 길며 실루엣에 작은 이빨을 많이 썰어 작은 토끼의 털이 많은 털처럼 보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토끼명언) 그 위에는 춤추는 꽃송이도 장식되어 있어 귀엽다.

나는 할머니가 자르는 것을 보고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기술을 배우고 싶었다. 그러나 가위가 도착하자마자 그들은 지휘를 듣지 않고 팔을 베거나 다리를 베었다. 급해서 가위를 던져서 "배우고 싶지 않아요." 라고 말했다. 이때 할머니가 와서 말했다. "오려내기는 기이한 예술이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부지런히 연습해야 장악할 수 있다. 성급한 사람은 배울 수 없다. 클릭합니다

할머니의 지도 아래, 나는 마침내 선이 굵고 유사점이 없는 작은 동물을 잘라냈다. 하지만 저는 여전히 행복합니다. 나는 생각했다: "쿵푸만 하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2 1 세기는 중국인의 세기라는 말이 있다. 바로 이런 전통문화가 중국을 찬란한 명주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나는 반드시 이 민족의 진귀한 보물을 발양하여, 그것이 오랜 역사를 가지게 할 것이다.

전통문화훈련학보 10 산서성은 지역이 광활하고 자원이 풍부한 곳으로, 그중에는 민속이 많다. 오늘 저는 산서성의 유명한 오려내기 예술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민간 오려내기는 노동자들 사이에서 발생하며, 근로자의 심미 정취는 자신이 처한 지리적 환경, 사회생활, 사회심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다. 황허수와 황토가 키운 산서인은 거칠고 호방하며 어수룩한 기질과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종이 오려내기를 날리며 밤낮으로 함께하는 종이 오려내기에 자신의 감정, 재능, 아름다운 축원을 쏟아 독특한 지역 풍속과 인문적 마인드를 형성하여 매우 높은 미적 가치를 나타냈다.

산서여량지역의 오려내기에는 한대 석조예술의 소박함, 거칠음, 호방함, 넓이가 포함되어 있다. 진남의 오려내기는 창쾌하고 창쾌하며, 거친 가운데 정자를 보고 서투른 가운데 교묘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러기 북광릉 영구의 오려내기는 무겁고 화려하며 상쾌하다.

종이 커팅이 민간에서 유행하는 유행에는 종종 생일, 혼상, 축제 명절, 일상생활이 수반된다. 생활 풍습은 종이 커팅의 발전을 촉진하는 사회적 요인이며, 동시에 풍부한 종이 커팅과 서로 다른 종이 컷 스타일을 형성한다.

명절에도 각종 종이 오려내기가 있는데, 예를 들면 정월 대보름날, 집집마다 문 앞에 가지각색의 등롱이 걸려 있다. 등롱의 모양은 가지각색이다. 제각기 특색이 있어 등롱에 붙인 종이 오려내기는 가지각색이다. 그림자 속에서 회전하는 것은' 회전목마' 이고, 조각한 코담배는 옆으로 회전하여 적응하고, 코담배는' 회전목마' 이다. 그 역할은 조명 기구를 미화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잘라낸 패턴이 투명 조명에 적합해야 한다. 이 때문에 코담배의 선이 가늘고 흑백의 대비가 뚜렷하지 않고 덩어리 간격이 균일하다.

실용적이고 심미적 기능을 겸비한 민간 오려내기 예술로서 사람들의 생활에서 가장 싼 장식품이자 주인의 의지를 가장 잘 반영하는 정신제품이다.

전통문화훈련지 1 1 발코니, 붉은 먼지 속에 소매가 가볍게 진열되어 있어 그림자가 수묵화처럼 가볍다. 투명하고, 햇살이 찬란하고, 천극의 곡조가 시공간을 가로질러 천년을 떠나 그 시대의 전통문화의 휘황찬란함을 하소연하고 있다 ...

선홍색의 막이 찢어지고, 이어서 낭랑한 북소리가 뒤따르며, 두터운 후금과 우단의 회마총과 함께, 노랫소리가 맑고 두터우며, 마치 먼 옛날부터 온 것 같다. 전통 문화 속의 기쁨을 노래하다. 오색찬란한 페이스북이 인생의 새콤달콤하고 쓴맛이 얽혀 있다. 다채로운 역사가 흐르고 있다. 인생은 연극과 같고, 연극은 인생과 같다. 끝없는 신맛과 쓴맛, 끝없는 슬픔과 서글픔. 남의 이야기에 자기의 흔적을 남기다.

소매 하나를 날리며 극 중의 이야기를 말끔히 없애다. 던지고, 흔들고, 던지고, 던지고, 옷이 펄럭이고, 빛과 그림자를 받지 않는다. 무소매는 한 가닥의 부향을 받치고, 긴 소매는 길게 생각한다. 나는 말할 수 없다, 혹은 내가 스스로 자신을 원망하는 것은 세상에 활짝 핀 바이올렛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미소 지으며 세상은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섬세하고 산산조각 난 춤 스텝은 술에 취해 순식간에 세월로 뭉친다 ...

아쉽게도 시간이 흐르고, 청춘은 손끝의 모래와 같고, 이런 문화의 독백도 점점 희미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간이 늦었고, 짙은 화장도 아무도 모른다. 청나라에서 태어나 민국에 흥성한 천극은 전후 중국에서 점차 실전되고 있다. 항상 외국의 홍수는 전통을 휩쓸었다. 언제 숭양미외가 유행이 될지 모르겠다. 극장에 앉아 무대의 우아함을 듣고, 차향에는 문화의 광채가 가득하고, 낡은 꿈을 찾는데, 이런 장면은 언제 재연될 수 있을까?

물고기는 벗을 수 없다, 옥원. 중국 아이들은 아무리 멀리 가도 마음속에 항상 전통문화의 뿌리가 있다. 쇠퇴와 상실의 변두리를 고수하고 명리와 세속의 번화함을 고수하다.

문화가 영혼을 촉촉하게 하는 것은 지혜의 결정체이다. 미래의 길을 걷다 보면, 나는 간단한 쓰촨 한 곡을 가지고 시공간을 가로질러 내 마음 속에서 춤을 추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통문화연구지 12 중국은 문화유산이 풍부한 나라로 설날, 정월대보름, 청명절과 같은 전통명절이 많다. 오늘 단오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왜 매년 음력 5 월 5 일에 단오절을 경축합니까? 그것은 중국 고대의 위대한 정치가, 사상가인 굴원이 이날 박해를 받아 어쩔 수 없이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기 때문이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그가 강에 투항한 날을 단오로 정했다.

중국에서는 단오절에 많은 민속이 있고, 쫑쯔 포장은 모든 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풍습이다. 이 날, 온 가족이 둘러앉아 쫑쯔 싸기, 웃고, 화기애애하게, 쫑쯔 익으면 모두 앉아서 쫑쯔 먹고, 맛있는 쫑쯔 향이 온 방에 퍼질 것이다. 용주 경주도 중국 단오절의 전통 프로그램이다. 친지들은 그들과 함께 강가에 가서 용주 경기를 보러 갔다. 봐라, 용주 한 척이 빠르게 지나가면서 강 위 관중들의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모두들 박수를 치며 환호했다.

나의 고향에서는 단오날이면 집집마다 쑥을 준비해 문과 창문에 꽂는다. 나는 할머니에게 물었다: "왜 문에 풀을 꽂아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할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관습입니다. 쑥, 모기, 뱀, 개미를 꽂으면 우리 집에서 멀리 떨어져 우리 집을 건강하게 해 줄 것이다.

집에 아이가 있다면,' 오독박' 을 아이의 옷에 걸어 아이의 건강을 기원한다.

이것들은 단지 몇 가지 풍습일 뿐이지만, 우리 고향에서 이미 하나의 문화가 형성되었다.

단오절은 수많은 명절 중 하나일 뿐이지만, 그것은 우리에게 즐거움을 가져다주고 나의 지식을 증가시켰다. 단오절의 전통문화가 계속 전승되기를 바랍니다.

전통문화훈련학보 13 중국 전통문화-설날.

설날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다. 설날을 언급하자 사람들은 눈살을 찌푸렸다. 어떤 것은 불꽃놀이를 하고, 어떤 것은 대련을 붙이고, 어떤 것은 등롱을 달았다. 설날이 어떻게 왔는지 아세요? 내가 이 동화를 말하게 해주세요!

옛날에' 년' 이라는 괴물이 있었다고 합니다. 섣달 그믐날이면 나는 마을에 가서 백성들을 괴롭히고, 그들을 비참하게 한다. 나중에 한 노인이 이 작은 마을에 왔다. 노인은 농민에게 물었다: 섣달 그믐 날이 되면' 년' 이라는 요괴가 소란을 피운다고 한다. 나는 이 일을 전문적으로 처리하러 왔다. 사람들은 노인이 연수를 쫓아낼 수 있다고 믿지 않아 아무도 그를 상대하지 않는다. 섣달 그믐날, 사람들은 여느 때처럼 숨었고, 노인만 마을에 남아 있었다. 연수가 나오자 할아버지는 대련을 꺼내 마을 입구에 붙이고 폭죽을 하나 시켰다. 연수는 보고 무서워서 달아났다. 원래 이 노인은 선녀로, 설수를 쫓아내고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특별히 왔다. 또한 할아버지는 떠나기 전에 연수를 상대하는 세 가지 물건을 남겼습니다. 각각 등롱, 폭죽, 대련입니다. 이때부터 널리 퍼졌다. 섣달 그믐날이 되면 사람들은 집 앞에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렸다. 그 이후로 연수는 다시는 오지 않았다.

이 이야기는 재미 있지 않습니까? 새해에는 떡, 만두, 불꽃놀이 폭죽 등 많은 풍습을 먹을 수 있다.

설날은 정말 재미있어요. 집집마다 기쁨이 넘치고 화기애애하다. 나는 설날을 매우 좋아한다. 왜냐하면 맛있는 음식과 새 옷을 많이 입기 때문이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전통문화연구지 14 중국은 문화유산이 풍부한 나라로 설날, 정월대보름, 청명절과 같은 전통명절이 많다. 오늘 단오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왜 매년 음력 5 월 5 일에 단오절을 경축합니까? 그것은 중국 고대의 위대한 정치가, 사상가인 굴원이 이날 박해를 받아 어쩔 수 없이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기 때문이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그가 강에 투항한 날을 단오로 정했다.

중국에서는 단오절에 많은 민속이 있고, 쫑쯔 포장은 모든 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풍습이다. 이 날, 온 가족이 둘러앉아 쫑쯔 싸기, 웃고, 화기애애하게, 쫑쯔 익으면 모두 앉아서 쫑쯔 먹고, 맛있는 쫑쯔 향이 온 방에 퍼질 것이다. 용주 경주도 중국 단오절의 전통 프로그램이다. 친지들은 그들과 함께 강가에 가서 용주 경기를 보러 갔다. 봐라, 용주 한 척이 빠르게 지나가면서 강 위 관중들의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모두들 박수를 치며 환호했다.

나의 고향에서는 단오날이면 집집마다 쑥을 준비해 문과 창문에 꽂는다. 나는 할머니에게 물었다: "왜 문에 풀을 꽂아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할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관습입니다. 쑥, 모기, 뱀, 개미를 꽂으면 우리 가족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우리 가정을 건강하게 만들 것이다. " 집에 아이가 있다면,' 오독박' 을 아이의 옷에 걸어 아이의 건강을 기원한다. 이것들은 단지 몇 가지 풍습일 뿐이지만, 우리 고향의 문화를 구성한다.

단오절은 수많은 명절 중 하나일 뿐이지만, 그것은 우리에게 즐거움을 가져다주고 나의 지식을 증가시켰다. 단오절의 전통문화가 계속 전승되기를 바랍니다.

전통문화연구지 문장 15 전통문화에 대한 작문: 중국은 풍부한 전통문화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서예예술은 내가 가장 흥미를 느끼는 전통문화이다.

중국의 서예는 역사가 유구한 고대 예술이자 중국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문화 보물 중 하나이다. 서예는 대략 전서 예서 해서체 행서 초서 5 종으로 나눌 수 있어 매우 높은 심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나는 어릴 때부터 서예가와 화가 장 등 몇 명의 예술가를 알게 되었다. 나는 그들을 존경한다. 그들은 또한 나에게 붓과 선지를 좀 주었다. 강 삼촌은 나를 위해 도장을 정성껏 새겼다.

전통 문화에 관한 작문: 우리 부모님은 모두 서예를 좋아하신다. 나의 서재에는 벼루 한 조각과 많은 붓이 있다. 내가 시간이 있는 한, 우리 부모님은 잠시 연습할 것이다. 아버지는' 유체' 를 함부로 쓰는 것을 가장 좋아하신다. 우리 엄마는 고대의 유명한 서예가 왕희지의' 란정집서' 를 즐겨 쓰신다. 우리 엄마는 그것이 세계 최고의 행서라고 말했고, 우리 국어 교과서로 등교한' 청명상하도' 와 함께' 자화' 라고 불렀다.

저명한 서예가 정맹주 할아버지는 우리 부모님을 위해 시' 백미' 를 한 편 쓰셨다. 때때로 부모님은 나에게 글씨를 가르쳐 주시고 해서체로 시작하라고 하셨다. 처음에는 붓이 내 손에 "말을 듣지 않는다" 고 썼고, 쓴 글자가 비뚤어지고 못생겼고, 부모님은 내가 견지하도록 격려해 주셨다. 내가 잘 썼을 때, 그들은 나를 위해 박수를 쳤다. 점차적으로, 내 글씨도 진보했다!

미래에, 나는 열심히 공부하고, 내가 할 수 있는 한 조국의 언어를 배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