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순리는 누구인가?

순리는 누구인가?

손리(1913.4.6~2002.7.11)

'연호학파'의 창시자로 알려진 근현대 소설가이자 수필가. 원래 이름은 손숙순(孫宫興)이고 호는 윤푸(雲帯)로 허베이(河北)성 안핑(安平) 출신이다. 1927년부터 문학 창작을 시작했다. 1933년 보정옥덕중학교 대학원 졸업. 1937년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안신현 통커우진에서 초등학교 교사를 역임했고, 1939년 이후에는 하북항일대학 강사, 진차신문 편집자, 교사를 역임했다. 대행사, 산시-차하르-허베이 국경 지역 문학 예술계 연합회, 산시-차하르-허베이 데일리 뉴스, 화북 연합 대학교 옌안 루쉰 예술 및 문학 대학 교사, "평원 잡지" 편집자. 1942년 중국 공산당에 가입했다. 1944년에는 옌안에서 단편소설 『연화호』, 『육화당』 등을 발표했는데, 이는 그의 신선한 문체로 문예계의 주목을 끌었다. 그 밖에도 소설 『폭풍의 제1연대기』(3부작), 중편 『아이언우드의 전편』, 문학비평집 『문학해설』도 있다. 《백양전기》는 작가의 가장 유명한 소설과 수필집으로, 그 중 《연호》, 《녹화당》 등의 작품이 《연호학파》의 주요 대표작이 되었다. 1949년 이후 천진일보 부주임, 신문 편집위원, 중국작가협회 천진지부 회장, 천진문예계연합회 명예회장, 중국 작가 협회 제 1 ~ 3 회기, 작가 협회 고문, 중국 작가 협회 제 4 회기 고문, 5 기 명예 부회장, 중국 문학 예술계 연맹 명예 회원. 손리(1913~), 조수리, 주리박, 유청 등 4명의 작가는 농촌 생활을 묘사한 '4대 배우', '4대 쇠펜'으로 알려져 있다.

저서

[이 단락 편집]

"연꽃 호수"(소설, 수필집) 1947, 홍콩 해양 서점 1959, 인문학

"Luhuadang"(단편 소설 모음), 1949, Qunyi

"Instructions"(단편 소설 모음), 1949, Tianxia

"Village Song"(중편 소설) 1949 , Tianxia

"Rural Sketch"(에세이와 소설집), 1950, Reader

"Caiputai"(단편소설집), 1950, 세 쌍둥이

"산하이관 레드의 계속"(시집), 1951, 지식 서점

"폭풍의 첫 번째 이야기"(소설) 1화, 1951, 2화, 1953, 인문학; 1~3화, 1963년 작가

'백양전기'(소설, 수필집) 1958년 중경

'철무천전'(소설) 1959년 천진인

"금문소기"(산문집), 1962년, 백화

"백양전의 노래"(시집), 1964년, 백화

"완화문집"(산문집), 1979년 백화

"서루문집"(수필집, 소설집) 1981년 백화

"근당잡기"(논문집) 1981년 하북인

" "Jiang Ding Ji"(수필집) 1981, Baihua

"Qin and Xiao"(소설 및 수필집) 1982, Huashan

"Sun 소설 선정 Li" 1982, Sichuan Peop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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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 Li의 전집"(1-5권) 1981-1982, Baihua

"Gengtang Prose" 1982, Huacheng

"Chi Ze Collection"(산문집)1982년, 백화

"Sun Li의 수필집" 1983년, 인문

"Shu Lin Qi Cao"(수필집) of Essays) 1983, Triplet

"Sun Li의 선정 수필" "1984, 인문학

"Yuan Dao Ji"(산문), 1984, Baihua

"Lao Huang Ji"(산문집), 1985년, 상하이 문학예술

"뒷골목" "컬렉션"(산문집) 1987년, Baihua

"Gengtang 서문 및 추기" 1988년, 후난 인민

"오위 컬렉션"(산문) 1989, 인문학

" "윤자이 소설" 1990년, 인민일보 출판사

산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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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락 편집]

문해 수업

첫 번째 홀

게릴라 구역에서의 일주일

A 세 명의 순교자에 대한 간략한 요약과 후기

탑 노트

왕펑강이 함정에 빠져 반란군을 죽였다

포타이 갈대 따기

안신의 판매연회 이야기

장구거

당나라 관둔복원전투

학습

기숙사

중고품

샤오리우좡

과자시 페리

공장 전경

오래된 곳 방문

결혼식 풍습

어느 날의 일기

샤코프 동지의 추억

꾀꼬리

시지

'연대기' 서문 암실의"

파트너의 추억

의류 이야기

화가 마다에 대한 애도

삭제된 글

어린 시절의 추억

조수리 이야기

유종원 이야기

죽 먹는 것에 대한 나의 생각

잡담 on "붉은 저택의 꿈"

"방계산문집" 서문

책의 꿈

그림의 꿈

놀이의 꿈

밤의 생각

리지 동지를 추모하며

마을의 옛 소식

오래된 것 같은 장소에서

새해의 오래된 사진

신문에 나온 이야기

죽은 사람에 대한 일화

윤자이에 대해 이야기

어머니의 추억

청춘의 남은 꿈

윤자이몽규

고양이와 쥐 이야기

밤의 이야기

Sun Li의 전쟁을 주제로 한 작품 스타일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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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락 편집]

처음 시작했습니다 순리의 소설 작품을 읽는다. 독특한 스타일이 강한 인상을 주었어요. 역시 전쟁을 소재로 한 작품이지만, 스토리 전개에 우여곡절이 거의 없고, 오히려 전쟁 속 인물들의 영혼의 아름다움이 더 잘 드러난다. 하지만 사람을 끌어당기는 마법의 힘이 있습니다. 그의 그림 속 백양전의 풍경은 싱그럽고 맑으며, 마치 연한 수묵화처럼 촉촉한 수분을 풍기며, 풍부한 시적 정취를 가득 담고 있다. 그 당시 제가 가장 즐겨 읽은 책은 『녹화당』과 『연꽃호』였습니다. 지금도 눈을 감을 때면 수이생이 흐릿한 달빛 아래서 군대에 가겠다고 말하는 모습이 아직도 머릿속에 떠오릅니다. -법률 Shuisheng은 손을 베인 것은 Wei Meizi라고 생각하며 떨렸다. 그녀는 손가락을 입에 넣고 빨았다.

그때는 어리고 경험이 적어서인지 순리의 산문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어휘는 화려하지 않았습니다. 내러티브는 대부분 백인 설명이었습니다. 그 당시 나는 짙은 화장, 화려한 말, 열정적이고 거침없는, 심지어 "새로운 말을 만들기 위해 슬픔을 표현한" 서정적 산문인 "가짜, 크고, 공허한" 스타일을 선호했습니다.

나이가 들고 경험이 쌓일수록 Sun Li의 산문은 마치 물에 씻은 것처럼 정서적 억제, 암시성, 단순성과 깨끗함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평범하고 자연스러워지기는 더 어렵습니다. "소박하고, 평범하고, 놀랍고, 가볍고 세련된"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이때 나는 그의 소설보다 그의 산문을 더 사랑했고, 그의 새로운 시대의 산문을 더욱 사랑하게 되었다. "Wanhua Collection", "Xiulu Collection", "Danding Collection", "Chize Collection"... 사람을 기억하는 것, 고향을 생각하는 것, 어린 시절과 전쟁을 회상하는 것, 노래를 부르는 것 등 모두 심오한 의미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 인생 통찰. 순리 선생은 공직생활을 좋아하지 않고, 번잡함을 피하며, 고독을 좋아하는 인물이기 때문에 평범한 사람들이 조용히 도달하기 어려운 웅대하고 심오한 예술의 영역에 들어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가라앉은 사고방식.

선리씨의 산문은 '인생 글쓰기' 산문이다. 그는 철학적인 작가이고, 그의 철학적 사고의 대부분은 이미지와 열정을 동반한다. 따라서 많은 경우에 그것은 그의 작품의 시적이고 회화적인 특성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그는 종종 평범한 것에서 삶의 감정을 승화시키고, 삶의 심오한 감정을 작품에 응축하고 표현함으로써 사람들에게 미적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삶과 사회, 자연에 대한 진실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그의 산문을 읽는 것은 인생의 우여곡절을 겪은 현자의 차분하고 여유로운 이야기를 듣는 것과 같다. 마음을 진정시키고 천천히 읽어야 한다. 그는 『오리올스』에서 다음과 같이 다정하게 썼습니다. “모든 것에는 궁극기가 있습니다. 깊은 산 속에서 호랑이가 포효하고, 물고기는 연못 밑바닥에서 헤엄치고, 낙타는 사막을 걷고, 거위는 하늘에 줄지어 서 있습니다. 이것이 그들의 궁극입니다. " "지아 핑와의 산문"에서 "문집 서문"에서 그는 가 핑와를 작은 정원에서 열심히 일한 농부로 칭찬하는 동시에 작가에게 다음과 같이 상기시켰습니다. "문학과 예술의 길은 마치 인생의 길에는 섣부른 금메달, 말, 고위관료, 고층빌딩이 너무 많다." 가난과 외로움을 견딜 수 있는 것이 사람이나 작가에게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이 길에서는 추위도 있을 수 있습니다. 평화롭고 더위, 바람, 비를 견딜 수 있습니다." Sun Li 씨는 단순한 삶을 살았고 영광을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그는 노란색을 사랑했습니다. -지난 겨울에 저장해 두었던 배추 뿌리에서 돋아난 흰 콜리플라워를 세면대, 책상 위에 조심스럽게 심었다. 그러므로 아름답고 아름다운 기사 "콜리플라워". 그는 콜리플라워가 작고 평범하지만 똑같이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저자는 마지막에 이렇게 썼다. “이제 나는 늙고 황혼이다. 도시에서 오랫동안 살았다. 고향은 꿈과 같다. 콜리플라워를 마주하니 문득 과거의 많은 일들이 생각난다. 과거의 일들은 멀리 떨어져 있고 허무주의적인 콜리플라워의 색깔과 냄새처럼.. 인간의 삶은 의심할 여지없이 훌륭한 기사로 쓰려고 노력합니다. 콜리플라워에 해당하는 작은 기사에만 쓰면 생명이기도 하고 어떤 생명이라도 기사 제목이 될 수 있습니다.” 의미에 도달함. “흰 렌틸콩은 가늘고 길며, 보라색 렌틸콩은 넓고 두꺼워서 후자가 가장 많이 수확됩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렌틸콩을 볶거나 튀겨서 먹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튀길 때 렌틸콩을 쪄서 먹습니다. 먼저 렌즈콩이라고 불리는 밀가루를 입힌다.”라고 쓴 이 시점에서 단 한 명의 게릴라 병사와 함께 살았던 시간인 1939년의 삶의 기억을 잘라내는 갑작스러운 전환이 일어난다. “매일 밤 산에서 돌아오면 나는 그의 가열된 캉에 앉아 그의 옥수수 가루 팬케이크와 튀긴 렌즈콩을 먹었습니다. 또한 난로에 구운 녹색 담뱃잎 조각도 있었고 그는 그것을 손으로 으깨었습니다. 우리는 밖에서 휘파람 부는 산바람을 들으며 담배를 피우고 수다를 떨고 있었습니다. “물건에서 사람까지, 전쟁 시대 동지들의 삶과 죽음의 조화로운 관계에 대한 깊은 생각과 향수, 즉 단순하고 성실함을 표현합니다. , 합리적입니다. 두 가지를 모두 가지면 영역이 높고 넓으며 작은 것에서 위대함을 볼 수 있고 똑똑하고 우아하며 완벽합니다.

글은 사람과 같습니다. Sun Li는 평생 동안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고 은둔 생활을했으며 눈에 띄지 않았으며 사랑과 미움의 구분이 분명했습니다. 작가 Xie Daguang은 "Sun Li의 인상"에서 "Sun Li의 작품은 그의 성격과 완전히 일치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그가 러시아 작가 Chekhov를 추모하면서 말한 구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오직 알 수 있습니다. 그의 작품에서... 이렇게 성실한 작가라면, 우리가 그의 작품을 주의 깊게 읽는 한 우리는 그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