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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산수화에 대한 논문 쓰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물고 창작의 영역을 표현하다
고대 산수화
종이 키워드: 풍경화; 시 형식; 본질
논문 요약: 고대 중국의 산수시와 그림은 텍스트 설명과 펜 및 잉크 모델링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물고 영적인 것을 직접적으로 가리킵니다. 인간의 세계, 인간과 자연의 높은 조화를 이루며 독특한 창조 예술 개념의 세계는 세계 미술사에서 불멸의 하이라이트가되었습니다.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무는 것이 중국 고대 산수시화의 형식적 특징인 동시에 마음과 창작의 영역을 표현하는 것이 그 본질적 특징이다.
표면적으로는 고대의 산수화이다. 중국 산수시와 그림은 자연 풍경을 표현하고 실제로는 "사람"을 나타냅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도덕적 성품, 정신적 기질, 이상 추구를 표현하며 시인과 화가의 내면 영혼을 자연스럽고 물질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시의 언어와 조형의 색채를 통해 삶의 풍요로운 향취와 심오한 예술 사상을 표현한다.
중국인들은 늘 주관적 성찰의 '심장 단식' 방식에 주목해 왔다. 인간의 내면 감정. 정신계는 '인간과 자연의 통일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통일성을 추구하는 것을 최고의 예술적 추구로 간주합니다. 진정성과 사실성. 중국의 전통 시와 그림은 형식과 정신, 형식과 정신의 통일성을 요구하며, 더 중요하게는 '정신'의 승리를 요구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인의 사고는 지각적입니다. “직관을 통해 얻은 현상에 대해 우리는 대상 자체를 연구하지 않고 고정된 합리적 틀에 사물을 배치합니다. 이러한 개선은 대상의 품질과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 "; "서양 철학자들은 중국의 사고방식이 '예술적'이라고 말하고, 일본 사람들은 중국을 '문학의 나라'라고 말합니다. 즉, 중국인의 사고방식은 비과학적이고 논리적이며, ’는 수학에 기초한 논리는 조상들에게는 생소한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멋진 상상’을 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이 바로 ‘상상력’이 가장 이상적인 상황입니다. 그리고 논리는 가장 이상적인 상황이고, 사람을 묶는 족쇄이다.” 이러한 사실이 중국의 독특한 문화 형식과 예술 스타일을 만들어냈습니다. 예술가들은 장엄한 정신과 독특한 언어, 그리고 붓과 먹으로 시공간의 이중적 한계를 돌파하고 초월하여 자신의 감정을 최대한 야성적으로 표현하며 뛰어난 예술세계를 창조해 낼 수 있습니다.
1.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무다: 고대 중국 산수시와 회화의 형식적 특성
시는 시간의 흐름을 구현하는 예술이다. 공간의 직관을 구현하는 공간 예술입니다. 그러나 중국 고대의 시와 그림, 특히 산수시와 산수화는 '천리의 눈은 우주를 바라보고 백년의 마음은 시간을 바라보는' 시공간관을 갖고 있어 시간의 경계를 크게 뛰어넘는다. 시간의 연속적인 흐름과 공간에 대한 입체적인 인식이 긴밀하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시공간을 초월하는 것은 고대 중국 산수화의 주요 특징이다.
'원신초용'이 '영적 사고'를 이야기하면 '침묵에 집중하여 수천년을 생각하고, 조용히 얼굴을 움직여 수천 리를 바라보는 것'으로 요약된다. 생각과 생각은 '지금'이라는 좁은 영역을 위나 아래, 고대부터 현대까지 거침없이 넘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천년의 감정과도 연결될 수 있는 것이 소위 '연결되는 사고'이다. 수천년"; 그것은 또한 "현재 장소"의 제한된 비전을 초월하고 영혼의 눈을 사용하여 주위를 둘러보고 사방을 감상하며 시적 붓을 사용하여 모든 것을 한 순간과 한 그림으로 묘사할 수 있습니다. 천 리를 본다는 것은 중국 고대 시의 진정한 묘사이자 창작이다. 이론이 발전함에 따라 두보의 천안백년의 마음도 같은 맥락이다.
이백의 산수시는 특히 시공간을 초월하는 면에서 탁월하다. 예를 들어, "왕루산 폭포": "태양 아래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솟아 오르고 폭포가 강 앞에 걸려 있습니다. 3천 피트 아래로 흘러 은하수가 떨어진 것으로 의심됩니다. 하늘." 루산에서 폭포를 봤을 때 폭포의 크기와 높이를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 얼마나 아름답지만 영혼의 눈으로 천상의 곳에 서서 이 장면을 하늘에서 바라보고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이것이 향로에서 나오는 소용돌이치는 보라색 연기인 것 같고 안개가 흐릿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향로, 이 보라색 연기, 향로의 보라색 연기는 언제 어디서 나온 걸까? 시간과 장소를 알 수 없는 이 사물과 풍경은 너무 깊이 생각할 필요도 없고, 조사할 필요도 없다. 그 시간과 장소의 현장이 되는 것. "비행"에 "삼천 피트"가 있습니까? "은하"는 정확히 무엇이며 "구천"의 높이에서 떨어지면 어떤 장면이 보입니까? 우주'와 '수천 마일'의 '백년' '순차적 마음'은 상상도 할 수 없다. 우리는 '자이와 연결된다'는 시인의 '사유'와 '천 리에 닿는다'는 '시각'을 여실히 느낄 수 있고, 시인의 마음과 애정을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이는 시의 행간에서 드러나는 놀라운 예술적 개념이자 고대 중국 산수시 예술의 정수이기도 하다.
다시 풍경화를 살펴보자.
고대 중국 산수화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형상은 자연의 복제물이 아니다. 종백화는 “화가가 산수를 그릴 때 일반 사람들처럼 땅에 고정된 자리에 서서 하늘을 쳐다보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눈으로 파노라마를 덮고 전체의 일부를 본다”고 말했다. ,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본다', 그리고 기계적인 사진이 아닌 생생하고 리드미컬하며 조화로운 예술적 그림으로 전체 영역을 구성합니다. "고대 중국 산수화는 항상 화가의 관찰, 직관, 연상 및 상상을 통해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Lu Ji가 "Wen Fu"에서 말했듯이 "순간에 과거와 현재를 관찰하고 순간에 세상을 애무하십시오."
종백화는 우리의 공간감각이 시간감각과 리듬을 이룬다고 믿는다. "음악적 관심(시간과 공간의 통합)으로 가득 찬 우주는 중국 화가와 시인의 예술 영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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