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맛있는 수프" 소규모 수업 계획
"맛있는 수프" 소규모 수업 계획
뛰어난 교사로서 당신은 수업 계획을 활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업 계획의 도움으로 수업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수업계획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맛있는 수프"의 소규모 수업 계획입니다. "맛있는 수프" 소규모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그림을 관찰하고 이야기 내용을 이해하며 어린이의 독서 흥미를 자극합니다.
2. 게임 상황 속에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행복을 경험해보세요.
3. 그림책 속 문장 패턴을 익혀 보세요. "국은 누가 끓이고 있지? X XX를 넣어야 맛있겠다!" 이야기를 잘 들을 수 있고 좋은 듣기 습관을 가질 수 있습니다.
5. 문학 작품에 대한 관심을 키워보세요.
활동 준비:
"맛있는 수프" PPT
활동 과정:
1.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상황 소개
1. 어린이 여러분, 수프를 좋아하시나요? 어떤 수프를 마셨나요?
2. 오늘은 이야기를 가지고 왔어요. 이야기 속 꼬마 돼지도 어떤 수프를 끓이는지 살펴볼까요?
2. 그림을 보고 게임 속 스토리를 이해해보세요.
1. 그림을 보세요 무엇이 있나요? (큰 냄비) 자, 큰 냄비 안에는 큰 냄비에 국물이 끓고 있어요. 뭐? 꼬마돼지는 이제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꼬마 돼지가 무엇을 할지 추측해 보세요. (아이들은 자유롭게 추측하고 선생님이 먼저 서스펜스를 설정합니다)
2. 이 시간에 누가 오나요? 새끼 고양이는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나요? 손에 무엇을 쥐고 있는지 보이시나요? 그것은 무엇을 말하는가? 수프에 생선을 넣으면 어떻게 될 것 같나요? (누가 국물을 끓이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생선을 넣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
3. 냄비에 새끼 고양이, 닭고기, 토끼, 오리를 각각 넣으세요. 음식 넣었어? (선생님과 아이들이 작은 동물들을 흉내내며 게임을 하며 그림책에 나오는 문장 패턴을 배우고 이야기를 나눕니다.)
4. 이야기 내용을 복습하고 어떤 작은 동물들이 화분에 그렇게 많은 것을 넣었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 음식. (문장 구조를 다시 정리하세요)
5. 처음에 아기 돼지가 무엇을 했는지 공개합니다.
6. 이야기를 다시 읽으면서 이야기의 이해를 심화시키세요.
3. 요약 및 공유
교사 요약: 돼지가 드디어 국물을 끓였을 때, 혼자 국물을 마시고 다른 작은 동물들과 국물을 나눠먹지 않은 사람이 있었나요? 꼬마 돼지는 드디어 자신이 만든 국을 여러 작은 동물들과 나눠 먹었어요. 그럼 앞으로 맛있는 음식과 재미있는 장난감이 생긴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른쪽! 공유해야합니다!
첨부 스토리 : "맛있는 국"
꼬마 돼지는 "너무 배가 고프다. 큰 무를 꺼내서 향긋한 냄비를 요리하러 다시 올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무." 수프."
이때 새끼 고양이가 들어왔다. "야옹야옹 누가 국을 만드나? 생선을 넣으면 맛있겠다!" > "치치치치 치치치치 국물은 누가 만드나요? 녹색 야채 두 개를 넣어야 맛있겠네요!" 꼬마 닭이 말했어요.
꼬마 토끼가 문을 열고 들어왔다. "튀고, 뛰고, 수프는 누가 만드나? 버섯 세 개를 넣으면 맛있겠다!" 꽥꽥 꽥꽥 꽥꽥 꽥꽥 "꽥꽥, 누가 국물을 만드나요? 새우 네 마리를 넣으면 맛있을 거예요!"
이때 꼬마 돼지가 큰 무를 들고 돌아왔다. "어? 누가 이렇게 맛있는 걸 많이 넣었어? 무도 넣어줘!" 새끼 돼지는 새끼 고양이, 병아리, 토끼, 오리를 초대하여 수프를 함께 마셨습니다. 모두가 "정말 맛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활동에 대한 소감:
" 맛있는 수프'는 어린이답고 가슴 따뜻해지는 이야기입니다. 귀엽고 작은 동물 그룹은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모든 사람과 기꺼이 공유하여 공동 공유 과정에서 모두가 행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야기에는 인지 분야의 지식도 담겨 있어 아이들이 그림책을 읽으면서 양적 관계를 익히고, 작은 동물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이번 활동에서는 게임을 하면서 배웠지만, 그림책에 나오는 문장 패턴을 배우는 데 집중하지 못해서 활동 전체가 집중이 안 됐던 것 같아요. 나는 이번 수업에서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다. 마지막 부분에서는 나눔을 배우겠다는 목표가 너무 급하게 전달되어 아이들이 제대로 체험할 수 없게 되어 여전히 나눔의 개념에 대해 매우 모호한 결과를 낳게 됩니다. 활동 내내 아이들이 이야기를 할 시간이 너무 부족했어요. 대부분의 시간을 이야기로 풀어서 아이들이 이야기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게 했죠.
코스웨어 제작에 있어서 꼭 사진만 보여줄 필요는 없고, 작은 동물들이 냄비에 담은 접시가 사진에서 너무 작아서 그럴 수도 있어요. 측면. 아이들이 더 잘 관찰하고 더 잘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스토리를 마지막에 다시 들으면, 표시된 PPT가 다시 생성될 수 있으며, 처음 페이지로 돌아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세부적인 내용도 포함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리틀 백과사전: 국물은 많은 양의 물과 여러 가지 익힌 야채, 고기 및 기타 양념을 오랫동안 끓여서 맛이 새어 나오며 물과 섞이는 맛있는 것입니다. 수프가 형성됩니다. 방부제 없음. "맛있는 수프" 소규모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1. 5 이내의 수량을 인식하는 방법을 배우고 포인트 카드와 실제 카드를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2. 3 이내의 숫자 정렬을 통합하고 5 이내의 숫자 정렬을 시도해 보세요.
3. 아이들은 즐겁게 활동에 참여하고 수학 활동의 재미를 경험합니다.
활동 초점:
5 이내의 수량을 인식하고 포인트 카드와 실제 카드를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활동 난이도:
5 이내의 숫자를 정렬해 보세요.
활동 준비:
1. 그림책 "맛있는 수프" PPT입니다.
2. 푸드카드 1~5장과 포인트카드 1세트.
3. 각 어린이는 1~5개의 푸드 카드와 포인트 카드를 받습니다.
활동 과정:
1.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활동을 소개합니다.
선생님: 오늘 좋은 소식 하나 전해드릴게요. 좋은 소식을 듣고 많은 작은 동물들이 달려와서 가장 먼저 무대에 올랐어요. 고양이는 야옹, 야옹, 야옹을 불렀고, 작은 오리는 두 번째로 노래를 불렀고, 작은 오리는 꽥꽥, 꽥꽥을 불렀고, 작은 흰 토끼는 세 번째로 노래를 불렀고, 작은 토끼는 춤추고 뛰었습니다. 연달아 작은 동물들이 오랫동안 공연을 펼쳤는데 배고픔에 배가 부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 배고프면 어떡하지?
2. 이야기를 감상하고 5 이내의 양 사이의 대응 관계를 인식합니다.
(1) 이야기를 듣고 숫자 "1" 사이의 대응 관계를 인식합니다. (코스웨어를 재생하고 동시에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2) 이야기를 듣고 숫자 "2" 사이의 대응 관계를 인식합니다.
(3) 이야기를 듣고 숫자 "3"의 대응 관계를 인식합니다.
(4) 이야기를 듣고 숫자 "4"와 "5" 사이의 대응 관계를 인식합니다.
3. 그룹 작업은 "5" 내에서 숫자를 정렬해 보세요.
선생님: 작은 동물마다 넣는 음식의 양이 다릅니다. 어린이 여러분, 이 음식들을 가장 적은 것부터 가장 많은 것 순서대로 배열하십시오.
모임 운영으로 각자가 분류카드를 갖고, 아이들은 음식카드나 포인트카드를 일정한 순서대로 배열해 본다.
4. 수프를 게임으로 만들어 함께 음식을 나누는 즐거움을 경험해 보세요.
선생님: 국물에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아요. 정말 맛있어요! 맛있는 수프를 만들고 싶나요? 그럼 한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1) 아이들은 그룹으로 나뉘어 음식을 넣고 국을 끓입니다.
(2) 경쾌한 음악에 맞춰 함께 국을 요리하며 나눔의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맛있는 수프" 소규모 수업 계획 3
활동 목표
1. 5 이내의 양을 인식하는 방법을 배우고 포인트 카드와 실제 카드를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2. 3 이내의 숫자 정렬을 통합하고 5 이내의 숫자 정렬을 시도해보세요.
3. 아이들은 활동에 기꺼이 참여하고 수학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활동 초점
5개 이내의 수량을 인지하고 포인트 카드와 실제 카드를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활동 난이도
5 이내의 숫자로 정렬해 보세요.
활동 준비
1. 그림책 '맛있는 수프' PPT.
2. 푸드카드 1~5장과 포인트카드 1세트.
3. 각 어린이는 1~5점 상당의 푸드 카드와 포인트 카드를 받습니다.
활동 과정
1.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활동을 소개합니다.
선생님: 오늘 좋은 소식 하나 전해드릴게요. 좋은 소식을 듣고 많은 작은 동물들이 달려와서 가장 먼저 무대에 올랐어요. 고양이는 야옹, 야옹을 불렀고 작은 오리는 꽥꽥거리며 노래를 불렀습니다. 작은 토끼는 차례로 춤을 추었습니다. 오랜만인데 배고파서 배고프면 어떡하지?
2. 이야기를 감상하고 5이내의 양의 대응을 인지하라.
(1) 이야기를 듣고 숫자 "1" 사이의 대응 관계를 인식합니다. (코스웨어 재생과 동시에 이야기 말하기) (2) 이야기를 듣고 숫자 "2" 사이의 대응 관계를 인식합니다.
(3) 이야기를 듣고 숫자 "3"의 대응 관계를 인식합니다.
(4) 이야기를 듣고 숫자 "4"와 "5" 사이의 대응 관계를 인식합니다.
3. 그룹 작업, "5" 이내의 숫자를 정렬해 보세요.
선생님: 작은 동물마다 넣는 음식의 양이 다릅니다. 어린이 여러분, 이 음식들을 가장 적은 것부터 가장 많은 것 순서대로 배열하십시오.
모임 운영으로 각자가 분류카드를 갖고, 아이들은 음식카드나 포인트카드를 일정한 순서대로 배열해 본다.
4. 게임으로 수프를 만들어 함께 음식을 나누는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선생님: 국물에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아요. 정말 맛있어요. 그럼 맛있는 국물을 만들어 볼까요?
(1) 아이들은 그룹으로 나뉘어 음식을 넣고 국을 끓입니다.
(2) 경쾌한 음악에 맞춰 함께 수프를 요리하며 나눔의 즐거움을 경험해 보세요. "맛있는 수프" 소규모 수업 계획 4
활동 목표:
1. 5 이내의 수량을 인지하고 규칙에 따라 정렬하고 일대일 매칭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2. 수량어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스트립, 나무, 개별, 유일한, 결.
3. 독립적으로 작동하고 작동 프로세스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활동 준비:
1. 지식 및 경험 준비: 어린이는 육안 검사를 통해 물건의 수(5개 이내)를 결정하고 두 그룹의 물건 수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
2. 교구 준비: 다양한 작은 동물 카드, 생선, 버섯, 야채 및 기타 식품 카드가 있으며 각 어린이에게는 분류 작업 카드 세트가 있습니다.
활동 과정:
1. 대화를 소개하고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아이들 여러분, 수프를 좋아하시나요? 당신이 마신 수프에는 어떤 맛있는 것이 들어 있었나요?
둘째, 스토리의 도움을 받아 분류해 보세요.
1. 추측하고, 듣고, 말하고, 수프에 작은 동물들이 넣는 음식의 양이 늘어나는 것을 인지하고, 수량자를 정확하게 사용하여 그것을 완전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1) 새끼 고양이와 닭고기가 수프에 무엇을 넣을지 맞춰보세요.
(2) 작은 토끼와 오리가 놓은 음식의 양을 소리로 판단해 보세요.
(3) 증가하는 법칙에 따라 작은 생쥐가 넣은 콩의 수를 맞춰보세요.
2. 줄거리에 따라 규칙에 따라 정리해보세요.
(1) 어린이들에게 정렬을 시도하고 작업 결과를 집합적으로 확인하도록 권유합니다.
(2) 요약: 작은 동물들은 수프에 생선 1개, 야채 2개, 버섯 3개, 새우 4개, 콩 5개를 넣었습니다. 음식의 양이 늘어나고 있는데, 가장 적은 것부터 많은 것 순으로 배열합니다.
셋째, 직접 운영하여 통합하고 개선합니다.
1. 아이디어를 관찰하고, 아이디어를 분류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일대일 대응을 하세요.
(1) 동물 카드를 관찰하고 마실 수프의 양을 나타내는 아이디어를 스스로 찾아보세요.
(2) 다양한 정렬 방법(적은 것부터 많은 것, 많은 것에서 적은 것까지)을 탐색하여 작은 동물을 정렬합니다.
(3) 일대일 대응을 통해 작은 동물에게 수프를 나눠줍니다.
2. 단체 운영 및 견학 안내.
넷째, 평가를 요약하고 활동을 마무리합니다.
1. 작품을 보여주고, 작업 과정을 알려주고, 종합적으로 검증한다.
2. 작은 동물들은 모두 맛있는 수프를 마셨습니다. 구내식당의 이모님도 우리를 위해 큰 냄비에 맛있는 수프를 요리해 주셨습니다. "맛있는 국" 소규모 수업 계획 5
활동 목표
1. 그림을 바탕으로 작은 동물들이 수프를 만드는 과정을 알아보세요.
2. "**를 넣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라는 모방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3. 스토리라인을 통해 협력과 나눔의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요점과 어려움
문장구조를 이해하고 완전한 문장구조를 말해보아라 "*** 넣어라, 맛있겠구나"
활동 준비
PPT, 관련 사진, GIF 애니메이션, 칠판
활동 과정
1. 시나리오 가져오기
1. 모방 게임 가져오기 기존의 습관적 경험은 활동 참여에 대한 흥미를 유발합니다.
T: 오늘 아침에는 날씨가 너무 좋아요. 숲속에서 노래대회가 열렸다는 소식을 듣고 많은 작은 동물들이 참가했어요. 가장 먼저 무대에 오른 새끼 고양이는 어떻게 노래하나요? 두 번째는 작은 생쥐입니다. 작은 생쥐는 어떻게 노래하나요? 마지막은 작은 흰 토끼입니다. 작은 흰 토끼는 노래를 부를 수 있나요? 작은 흰 토끼는 노래는 잘 못하지만 춤은 잘 춰요!
2. 기본 부분
(1) 교사는 이야기를 섹션별로 나누어 주고, 아이들은 그림을 바탕으로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합니다.
1. 교사는 표지를 보여주며 아이들에게 수프를 마시는 동물의 행동을 관찰하고 흉내 내도록 지도합니다.
T: 오늘 구 마더가 이 손님들을 우리 교실에 초대했습니다. 그들이 경기 후에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그들은 수프를 마시고 있어요! 맛있는 수프는 어디서 만들어지나요? 그런데 냄비에 요리를 하려면 냄비를 무엇 위에 올려 놓아야 할까요?
T: 작은 동물들 사이에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함께 들어보시죠. 첫 번째 문단: 꼬마 돼지는 너무 배가 고파서 삽을 들고 무를 캐고 있었어요.
두 번째 문단: 새끼 고양이: 생선을 넣어야 맛있겠네요. 3항 : 닭고기 : 양배추 2개를 넣어주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4번째 문단: 작은 토끼: 버섯 3개를 넣으면 확실히 맛있을 것 같아요. 5항: 작은 오리: 작은 새우 4마리를 넣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6문단: 꼬마돼지 : 누가 이렇게 맛있는 걸 많이 넣었으니 나도 무를 넣을게. 7항: 굴루굴루 수프가 완성되었습니다. 맛이 정말 좋아요.
요약: 작은 동물들은 게임이 끝난 후 배가 고파서 맛있는 수프 한 그릇을 마셨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2) 줄거리를 정리하고 이야기의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합니다.
1. 선생님은 아이들이 이야기의 줄거리를 정리하도록 돕고 그림을 붙여 아이들의 깊은 인상을 돕습니다.
T: 와, 이렇게 큰 수프 냄비가 있군요. 너무 맛있어요. 냄비에 뭐가 들어있어요? 수프에는 음식 외에 또 무엇을 넣어야 할까요? 누가 이렇게 맛있는 수프를 만들었나요?
T: 그럼 이 맛있는 수프를 누가 요리했는지 살펴볼까요?
두 번째 새끼 고양이: 생선을 넣어야 맛있을 것 같아요. 세 번째 닭 : 양배추 2개를 넣어주시면 맛있을 것 같아요. 네번째 토끼 : 버섯 세개를 넣어주시면 맛있을 것 같아요. 다섯번째 오리: 작은 새우 4마리를 넣으면 맛있겠네요.
여섯째 돼지 : 맛있는 걸 많이 넣었으니 무도 넣을게요. 일곱째: 굴루굴루 수프가 완성됐어요. 너무 맛있어요.
선생님 요약: 이렇게 맛있는 국을 모두가 함께 끓이는구나, 혹시 집에서 가족이 국을 끓이는 모습을 본 적이 있나요? 수프에는 무엇이 요리 되었습니까?
3. 뜨개질 모방
1. 교사는 아이들이 뜨개질을 흉내낼 수 있도록 '스프 만들기'를 지도합니다(**를 넣으면 맛있을 것임)
T: 내가 뭘 가져왔는지 보세요? (냄비 사진) 오늘 구마마는 모두들 저와 함께 냄비에 무엇을 넣어서 맛있게 끓여달라고 부탁하고 싶습니다. 딸기 넣고 싶어요 맛있을 거에요 완전한 말로 대답해주세요 ** 넣어요 맛있을 거예요 내 냄비에 음식을 넣을 수 있는 아이들만이 내 냄비에 음식을 넣을 수 있어요!
2. 모든 어린이에게 "맛있는 수프 냄비를 요리해 보세요"라고 권유합니다.
T: 지금은 몇 명의 아기들만 구엄마와 함께 국을 요리하러 왔어요. 저와 함께 국을 요리할래요? 좋아요. 명확하게 요청하겠습니다.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모두가 자리를 떠나 냄비를 설치한 후 가장 유사합니다. 나: 우리 같이 맛있는 수프 한 냄비를 만들자. 완전한 문장으로 답해주세요: **를 넣을 거에요. 맛있겠군요. 굴루굴루, 우리 수프가 준비되었습니다. 이제 아기들이 현장에서 조용히 선생님 엄마를 찾아보고, 무엇을 넣었든 맛있을 것이라고 조용히 전해주세요. 그 후에는 자리로 돌아가서 쉬세요.
요약 : 국을 만들 때 아이들이 국을 더 맛있게 만들고 싶은 요리를 말로 다 말하곤 했어요.
4. 이야기를 완전히 감상하세요
1. 어린이와 교사는 상황에 맞게 조용하고 완전하게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T: 이제 맛있는 수프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충분히 감상하고 이야기해 보세요. 그것을 아는 아이들은 자리에 앉아 구 엄마와 함께 낮은 목소리로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5. 마무리
수프가 준비되었습니다. 이제 모든 아이들이 여기에 줄을 서도록 초대되었습니다. 냄비에 수프를 넣고 손님과 선생님들에게 작별 인사를하세요.
활동 요약
소규모 학급의 아이들은 낯선 환경에 다소 불편해 감히 표현을 하지 못하지만, 선생님의 지도를 통해 아이들은 과감하게 자신을 표현하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 완전한 문장으로 말하기 위해 어린이들에게 사물의 키워드를 대체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완전한 문장을 만들도록 지도함으로써 문장 축적이라는 무의식적 목표를 달성했으며, 교사는 계산 활동 중에 어린이에게 항상 주의를 기울여 파악해야 합니다.
어린이 집중력과 관심이 있어야 활동을 더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국' 소규모 수업 계획 6
그림책 해석:
'맛있는 국'은 어린아이 같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입니다. 귀엽고 작은 동물 그룹은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모든 사람과 기꺼이 공유하여 공동 공유 과정에서 모두가 행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야기에는 인지 분야의 지식도 담겨 있어 아이들이 그림책을 읽으면서 양적 관계를 익히고, 작은 동물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소규모 학급의 아이들은 집에서 더 의지적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유치원에서는 아이들과 장난감을 놓고 경쟁하는 경우가 많으며, 장난감 독점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게임을 통해 공유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으며, 모두와 기꺼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 동시에 독서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과 일관된 문장 학습에 대한 관심을 키우십시오.
활동 목표:
1. 그림을 관찰하고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합니다.
2. 작은 동물을 흉내내며 짧은 문장을 배워보세요.
3. 게임 상황에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활동 초점:
그림을 관찰하고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세요.
활동의 난이도:
작은 동물을 흉내내며 짧은 문장을 배워보세요.
활동 준비:
1. "맛있는 수프" PPT, 동영상
2. 사진: 새끼 고양이, 병아리, 토끼, 오리, 물고기 1마리, 야채 2마리 , 버섯 3개, 새우 4개, 완두콩 5개, 냄비
3. 음악 노래
활동 과정:
1. 시작 부분: 게임 소개( 숲속 콘서트에 참여하기 위해 동물 흉내 내기)
2. 기본 부분 : 그림 관찰, 그림책 이해, 짧은 문장 말하기 학습.
1. 선생님: 동물들은 오랜 시간 동안 공연을 했고, 배고픔으로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났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2. 교사: 이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PPT1 보여주기: 큰 냄비) 냄비에 야채가 많이 들어갈 수 있어요. 냄비에 어떤 종류의 야채가 들어갈지 맞춰보세요. (아이들은 추측합니다).
3. 선생님: 국을 끓이는 사람은 누구예요? (아이들은 눈을 감고 PPT2를 보여준다.) 이 사람은 누구일까요? 아기 돼지는 허리에 앞치마를 두르고 손에 삽을 들고 있어요. (맞춰서 서로 말해보세요)
4. 아이들은 그림을 독립적으로 관찰합니다.
꼬마돼지가 무를 뽑고 있는 동안 누가 국을 끓이러 왔을까요? 그들은 냄비에 무엇을 넣었나요? 어린이들에게 주의 깊게 살펴보라고 하세요. (영상 재생)
5. 질문: 누구를 보셨나요? (PPT4 보여주기) 뭘 넣었나요? 몇 개나 출시됐나요? 어떤 종류의 수프를 요리하고 있나요?
6. 모든 작은 동물들이 물건을 치울 때 뭐라고 말했는지 추측해보세요. (아이들이 서로 소통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도록 격려한 후, 녹음된 내용을 재생하여 아이들이 들으면서 부드럽게 말하는 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7. PPT1~4를 끝까지 플레이하며 아이들이 그림의 디테일을 관찰하고 과감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8. 역할극.
9. 누가 돌아왔나요? 무엇을 다시 가져왔나요? "야, 누가 이렇게 맛있는 걸 많이 넣었어? 무도 넣어줄게."
3. 끝.
1. 수프를 마시는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2. 작은 동물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3. 요약: 작은 동물들은 서로 도우며 맛있고 영양가 있는 수프를 요리했습니다. 새끼 돼지들과 작은 동물들이 함께 맛있는 수프를 나눠먹는 모습이 어떨까요? 어린 아이들이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기쁨을 표현하도록 지도하십시오.
4. 게임: 수프를 만드세요. 다음은 수프 냄비를 만들어 볼까요? (아이들은 원을 그려 큰 화분을 만듭니다.) 신나는 음악을 틀고 원을 움직입니다.
활동 반영:
"맛있는 수프"는 이해하기 쉽고 생생하며 흥미로운 이야기입니다. 귀여운 작은 동물 그룹은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모두와 기꺼이 공유합니다. "Hululu" 및 "Ahwuahwu"와 같은 의성어를 사용하여 표현합니다. 소규모 학급 어린이의 연령 특성에 매우 적합합니다. 이야기를 듣고, 내용을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점차 그림책을 느끼고 이해하게 되며, 감상하고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그림책 이야기의 매력을 느끼게 됩니다. 집단적 나눔의 과정에서 행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 속에는 인지 분야의 지식도 담겨 있어 아이들이 그림책을 읽으면서 양적 관계를 배우고, 작은 동물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인지 수준이므로 일부러 경시했습니다.)
소규모 학급 아이들은 이제 막 유치원에 입학한 신입생들이다. 아이들은 유치원에 입학한 후에는 다른 아이들과 장난감을 놓고 경쟁을 벌이며 장난감을 독점한다. 이 활동을 통해 소규모 학급의 어린이들은 게임을 통해 공유하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모두와 기꺼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림책 읽기는 소규모 학급 아이들에게 새로운 일일 수도 있기 때문에 이번 그림책 활동을 하게 된다면 소규모 학급 아이들의 연령 특성과 실제 활동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참여 흥미를 길러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수업의 초점은 아이들의 상황입니다.
활동 목표:
1. 그림을 관찰하고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합니다.
2. 작은 동물을 흉내내며 짧은 문장을 배워보세요.
3. 게임 상황에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이번 활동에서는 멀티미디어 교육을 통해 그림책의 내용을 대형 멀티미디어 화면에 하나씩 보여주면서 이미지를 더욱 선명하고 선명하게 표현하고, 내용을 상상적으로 현실감있게 표현해 보았습니다.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아이들의 사고력을 열어주고, 상상력을 풍부하게 하며, 언어 표현에 대한 동기를 유발하는 데 상당한 이점이 있습니다.
1. 상황적 경험은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활동은 "작은 동물이 배고프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는 질문으로 시작됩니다. 이 질문은 아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책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자극합니다.
2. PPT 코스웨어를 시청하고 이야기를 이해하기 위해 함께 읽어보세요. 집단 읽기를 통해 아이들은 그림의 독립적인 관찰, 추측, 표현 등의 방법과 전략을 사용하여 이야기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이야기 속의 흥미로운 줄거리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대화 학습과 공연에서는 먼저 교사가 아이들에게 대화를 하게 한 다음, 개별 아이들을 초대해 대화를 하게 하여 아이들이 감히 말하고 싶어하고, 말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점진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말할 수 있다.
3. 교사와 어린이가 이야기를 완전히 읽습니다***.
완성된 이야기를 감상할 때 어린이들이 이야기 속 대화를 따라하며 이야기를 하게 함으로써 이야기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더욱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해주세요. 유아들이 독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높여줍니다.
소규모 학급의 아이들은 어리고 풍부한 삶의 경험이 없기 때문에, 이번 활동을 기획할 때 아이들의 그림 읽기 능력과 그림 내용을 묘사하는 능력, 그리고 함양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대담하게 표현하고 창의적으로 상상하는 능력. 전체 활동은 항상 어린이의 생활 경험을 기반으로 하며 어린이의 상상력을 최대한 동원하고 어린이가 적극적으로 추측하도록 안내합니다. 아이들은 사고력이 발달하고, 언어 표현 능력이 향상되었으며, 말하는 습관도 길러졌습니다. 이 활동은 또한 아이들의 자율성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 아이들이 자신의 관찰과 발견을 통해 충분히 표현하고 수행할 수 있도록 하며 활동 중에 아이들의 열정을 자극하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번 활동에서는 아이들이 PPT, 영상, 게임을 통해 그림책 "국을 요리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국물에 XX를 넣어라"에 나오는 문장 패턴 학습을 중심으로 아이들이 놀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여기 맛있겠구나'라는 활동을 통해 핵심 포인트를 강조하며 목표를 달성했다. 활동 전반에 걸쳐 아이들은 학습에 대한 강한 관심과 자신을 표현하려는 욕구를 갖고 활동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활동을 진행하는 동안 선생님과 아이들은 그림책의 PPT 사진을 함께 보며, 이번 활동의 핵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던 중 '누가 국을 끓이고 있는가? 국물에 XX를 넣는 것은 국물과 같아야 한다.” “맛있어요”라는 문장에 대해 이야기할 때 교사는 그것에 집중하여 집단 내레이션, 집단 내레이션, 개인 내레이션을 통해 이 문장 패턴을 연습했습니다. 교사가 이 문장형식을 두 번째로 이야기할 때 교사는 개인서사 중심에 집단서사로 보완하는 교수법을 채택하였다. 이 문장 패턴을 두 번 이해하고 집중함으로써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이 문장 패턴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그림책 이야기를 감상하고 이야기할 때 교사는 주로 아이들이 그림책 이야기의 내용을 스스로 이야기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아이들은 완전한 문장을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림책을 읽고 감상하기 위해서는 그림책에 대한 온전한 감상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교사들은 마지막 수업에서 아이들과 함께 그림책을 온전하게 읽고 감상할 수 있다. "맛있는 국" 소규모 수업 계획 7
활동 목표
1. 녹두국을 끓이는 데 필요한 재료를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2. 수프를 만드는 과정을 좀 더 자세히 설명해보세요.
3. 수프 만들기와 관련된 대화와 게임에 기꺼이 참여합니다.
요점과 어려움
요점: 사진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국물을 만드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 경험 검토, 경험 적용, 경험 전달, 주제에 관해 이야기하기.
활동 준비
PPT, 냄비, 숟가락, 설탕, 물, 난로, 녹두국, 팥국, 호박국
활동 과정
p>
1회, 알아보고 말하기: 실물과 그림을 관찰하고, 녹두국 만들기를 주제로 필요한 재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대화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대화 주제를 제기하기 위해 물리적인 물체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주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사진을 사용하고,
주제를 중심으로 한 어린이들의 대화 내용을 풍부하게 만듭니다.
교사는 주제를 소개합니다. "저는 음식 전문가인 Shen 선생님입니다. 그리고 저는 달달한 국을 제일 잘 만드네요. 오늘은 이것저것 많이 가져왔는데, 맛있는 국을 같이 만들어 보고 싶어요! 보세요, 맛있는 녹두국을 함께 만들어 볼까요? 한 번 보자.
"바오 아이와 엄마도 녹두국을 끓이고 있는데, 뭘 썼는지 아세요?"
선생님은 "아, 냄비가 필요하다고 했잖아. 그게 다야"라고 대답했다. 그렇군요. 요리를 하려면 냄비가 필요합니다(준비된 냄비를 꺼냅니다). 여기에서 아이들이 냄비의 색상과 기타 특징을 관찰하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냄비는 빨간색이고 뚜껑이 있습니다. , 그리고 냄비에는 귀 같은 손잡이가 두 개 있습니다. 비유하자면 물, 난로, 녹두, 설탕 및 기타 관련 물체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핵심 사항: 대화의 범위를 더욱 확장하고, 아이들이 더 많이 이야기하도록 격려하며, 대화 경험을 풍부하게 합니다. 2부, 보고 말하기: 사진을 관찰하고, 경험을 정리하고, 녹두국 만드는 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1. 사진을 보면서 녹두국 끓이는 방법을 차근차근 이야기해 보세요
선생님은 "이미 준비물이 있는데 어떻게 국물을 끓여야 할까요? 먼저 아바오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만드는지 살펴보겠습니다."라고 주제를 시작했습니다. 만들어 보세요.”
선생님은 “아이가 냄비에 불이 붙을 때 눈을 떼지 마세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이어 "이 사진을 확대해서 사진과 합치며 대화를 시작했다"며 "사진에서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녹두국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아바오와 그의 어머니는 무엇을 했나요? 관찰 외에도 이때 안전 교육 주제를 소개해 '국물이 넘치면 어떻게 해야 하지?'라는 대화를 더욱 깊게 할 수도 있다. 뚜껑을 열어도 되고, 불을 줄여도 됩니다. "그림을 중심으로 국을 만드는 다른 단계에 대해 비유적으로 이야기해 보세요.
2. 실제 사물을 관찰하고 녹두국을 만드는 방법을 충분히 설명해 보세요.
교사 지도: " 우리도 지금 배우고 있어요. 그들과 함께 녹두국을 만들어 볼까요! 먼저 냄비에 녹두를 넣고 물로 씻어서 더러운 물을 따라낸 뒤 깨끗한 물을 붓고 냄비 뚜껑을 덮은 뒤 센불에서 삶아줍니다. 계속 지켜보세요.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설탕을 넣고 녹두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저어줍니다.
녹두국이 준비되었습니다! ”
핵심 포인트: 말과 행동을 동시에 하고, “먼저, 그 다음, 그 다음”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아이들이 수프를 만드는 순서를 정리하도록 돕습니다
. p>
링크 3. 맛보고 이야기하기: 다양한 수프를 맛보고, 다양한 수프를 만드는 재료와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교사 가이드: "오늘은 다른 수프를 많이 만들었습니다. 그릇이 마음에 든다면 맛을 보고 어떤 국물인지, 무엇이 들어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어떻게 이루어졌다고 생각하시나요? "
핵심 포인트: '그 안에 무엇이 들어있나요?', '이게 어떤 수프인가요?'라고 질문함으로써 아이들이 수프를 관찰하도록 유도하고, '당신의 수프는 어떤 것 같아요?'라는 핵심 질문으로 이어집니다. 만들었어요?" 아이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복습하고, 적용하고, 경험을 전달하고,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세요.
활동 요약: 이 활동은 '국 만들기'로 시작하며 그림과 실제 주방 도구를 사용하여 수프를 만드는 단계를 아이들이 쉽게 추측하고 추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교사는 아이들이 수프를 만드는 단계를 완전히 기억하고 간략하게 설명하도록 지도합니다. 맛있는 음식의 도움으로, 경험을 전수하고, 다른 수프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