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재 제작 과정의 사보

서재 제작 과정의 사보

문방사보는 중국 특유의 도구인 펜, 잉크, 종이, 벼루이다. 문방사보의 이름은 남북조 시대 (420-589) 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국 고대 문인들은 붓, 잉크, 선지, 벼루를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문인 서재 중 네 가지 필수 보물이다. 남당' 문방 사보' 는 제갈필, 휘주 이정귀묵, 성실당지, 강서우원 위룡연을 가리킨다. 송대 이후' 문방 사보' 는 후필 (절강성 호주주), 휘묵 (안후이 휘주), 선지 (안휘선주), 단연 (광동 조경, 본명 단주) 을 가리킨다. 그것들은 실용적인 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림, 서예, 조각, 장식을 한 예술품이기도 하다. 2007 년 중국과학원 과학기술사연구소, 중국문방 사보연구회는 이를 세계적인 무형문화유산 1 으로 신고했다. 필봉은 5 인치 5 분 길이, 필치는 8 분 길이이다. 장대를 쪼개서 붓에 씌우고 가는 실로 밖에 묶는다. 글쓰기는 최고의 토끼다. 또한, 주연필은 서북에서 발견한 것으로, 중국 만년필의 일종이다. 일본에는 일종의 균형펜이 있는데, 당필의 일종이다. 펜은' 머리' 와' 봉' 으로 만들어졌고 머리는 동물 털로 만들어서 썼어요. 초기의 은 나무로 버티고, 한대는 죽통을 사용했는데, 채용의' 필부' 에서 찾을 수 있다. 글을 쓰는 데 사용되는 몇 가지 동물 털이 있습니다. 하나는 토끼털이다. 사서에는 "시황제의 명명 몽티안, 태자복숙이 만리장성을 건설하여 중산에서 토끼털로 펜을 만들었다" 고 기록되어 있다. 다른 하나는 사슴털과 양모로, 마조의' 중국 고금 노트' 에서 찾을 수 있다. 위안 자오 멩 (Zhao Mengju) 은 족제비와 족제비를 사용하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늑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너구리 털, 성홍모, 돼지 갈기는 모두 펜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후자의 양자는 털이 길기 때문에 큰 액수를 만드는 데 쓰이는데, 그중에서도 양모의 부드러움, 길이, 토끼털이 가장 큰 차이다. 젖양은 부드럽고 짧으며, 늙은 양 (특히 수컷) 은 길고 딱딱하다. 일반적으로 자밀이 가장 단단하고, 라쿤이 두 번째이며, 젖양이 가장 부드럽다. 글을 쓰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삼탁' 이다. 즉, 동물의 털을 재료로 하고, 현대에는 춘밀리라고 부른다. 두 번째 방법은 기둥 이불이 있습니다. 즉, 더 단단하고 긴 밀리를 펜 코어 (기둥) 로 사용하고, 짧고 부드러운 밀리를 슬리브 (이불) 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문서에 작은 문자를 쓰는 데 유용합니다. 셋째,' 이중 브러시' 라고도 합니다. 이것은 길이가 비슷하고, 딱딱하고, 다른 혼방으로 만들어졌으며, 비중도 다르다. 딱딱한 털은 탄력을 취하고, 부드러운 털은 부드러움을 취한다. 필의 중심과 주위에는 주형이 아닌 딱딱한 털이 섞여 있는데, 부드러운 털은 필의 표면에 싸여 있을 뿐만 아니라, 딱딱한 털보다 더 큰 비율을 차지한다. 이런 방법은 크고 작은 글자에 적용되며, 가장 오래된 것은 큰 글자가 될 수 있고, 가장 짧은 것은 작은 글자가 될 수 있다. 2. 북위 자스훈은 멕시코에서' 치 야오 민숙' 을 썼다.

가장 초기의 잉크 제조 방법을 묘사하였다. 명대 송' 천공 개물' 중' 단청' 제 16 장' 잉크' 장은 기름담배, 송연으로 잉크를 만드는 방법을 상세히 묘사했다. 검은 담배의 원료는 오동유, 식물성 기름, 콩기름, 돼지기름, 소나무입니다. 그중 소나무는 10 분의 9 를 차지하고 나머지는 10 분의 1 을 차지한다. 연소유 취연법 조언위는 소동포의 시 구양지묵의 시' 유연묵 두 환은 월급을 본다',' 서창에서 가벼운 석탄을 줍고, 계좌를 닦고 향을 쓸어 버린다' 는 시를 인용했다. 나는 수천 일 밤을 고생해서 이 비취를 받았다. "설명은 등불을 쓸고 연기를 피워 잉크를 만드는 것이다. (송대) 조언웨이의' 구름 발자국' 에는 오동유 제묵을 태우는 방법이 기록되어 있다. "최근 잉크공은 싱크대로 물을 담았고, 가운데 대야를 배열하고, 오동유를 태우고, 그릇을 덮고, 전문인이 매체를 쓸고, 소 접착제로 빚었다. 방법은 매우 빠르고 편리하여 기름담배라고 부른다. 너무 진하다는 사실에 놀라실 수도 있고, 송유나 칠유를 매체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구름록 만조" 권 10). 명대' 천궁 오카이' 에 기재된 불타는 기름 추출 방법: 오동유, 청유, 돼지기름을 등잔에 넣어 불을 붙인다. 기름 램프 위에는 기름연기를 모으는 철제 뚜껑이 하나 있다. 각 기술자들은 기름 램프 200 개를 관리할 수 있는데, 동작은 민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기름연기가 너무 늙었다. 그런 다음 거위털브러시로 철덮개 지시층의 기름연기를 종이에 가볍게 칠한다. 이것은 1 급 기름연기로 만든 잉크가 정교하고 윤기가 난다. 철덮개 내층의 기름담배는 반드시 힘껏 긁어내야 한다. 기름 한 근당 대략 한두 등급의 기름연기를 긁을 수 있다. 송연을 태우는 방법은 바닥에 길이가 10 여 피트 (1 피트 =3.3 미터) 인 대나무 창고를 만들어 종이와 짚으로 봉하고 대나무 초막과 지면의 연결부를 흙으로 봉하는 것이다. 대나무 창고에는 간격으로 연기 구멍을 열고, 대나무 창고 안에는 벽돌로 담뱃대를 깔았다. 소나무를 자르려면 소나무 줄기 바닥에 구멍을 뚫어야 한다.

불 상자

송향을 깨끗하게 흐르게 하다.

송향이 조금 남아 있어도

불타는 솔연기

품질이 좋지 않은 송편을 대나무 창고에 쌓아 대나무 창고 앞에서 불을 붙이고 며칠 동안 태웠다. 송연은 대나무 창고 앞쪽에서 대나무 창고 뒤쪽으로 확산되어 냉각 후 대나무 창고로 긁힐 수 있다. 대나무 창고 뒤에서 긁힌 송연은 청연이라고 하는데, 양질의 잉크의 일품이며, 중부에서 긁어낸 이류 송연은' 혼합담배' 라고 불리며 일반 잉크로 사용한다. 앞 단락에서 긁어낸 송연은 인쇄용' 담배' 라고 불린다. 3. 고대 제지, 오른쪽 위 사진 참조, 주로 5 단계가 있습니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당시 중국의 제지공업은 상당히 성숙했고, 각 공정 전문가들은 각자의 직무를 맡고 있으며, 일부 제지전용 설비는 이미 개발되었다. 대나무를 잘게 썰어 연못에 띄워놓는다: 대나무를 잘게 썰어 연못에 담가 섬유질이 물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도록 한다. 나무껍질, 마두, 낡은 어망 등 식물 원료를 넣어 으깨는 것도 가능합니다. 노랑을 끓이면 불이 난다: 펄프가 될 때까지 섬유가 흩어질 때까지 잘게 삶는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큰 솥의 파편은 큰 돌로 눌려 완전히 끓어오르는 데 도움이 된다. 재료를 커튼에 던지다: 펄프가 식으면 평평한 대나무 커튼으로 펄프를 건져 물기를 여과하여 종이막이 된다. 이 단계는 두께가 적당하고 고르게 분포된 종이막을 건져내기 위해 숙련된 기교가 필요하다. 커튼압지: 건져낸 종이막을 한 장씩 접어서 널빤지로 누르고, 위에 무거운 석두 위에 올려놓고 수압을 꺼낸다. 불을 통해 굽는다: 반건조 종이막을 불 옆에 붙여서 말리면 바로 완제품이다. 사진 참조: upload.wikimedia/ * * */ 몬스 /5/5B/MAKING _ paper 종이를 만드는 오래된 공예 4. 벼루에는 여러 가지 모양이 있다. 한진 남북조 및 수대 초기에는 자석을 막론하고 대부분 게으름을 피웠다. 정사각형, 발, 표지도 있습니다. 먹당 (벼루의 표면) 주변에서 1 센티미터의 도랑을 만들어 저수하는 것을 석수로라고 한다. 타원체인은 한쪽 끝이 충분하고 한쪽 끝이 낮아 잉크를 저장하기 쉽다. 당대에 들어선 후, 긴 모양이 갈수록 많아지고, 쓰레받기형, 벽돌형, 풍자 등이 있다. 그것의 풍형 벼루는 한쪽 끝이 약간 오목하여 잉크를 저장하는 데 쓰인다. 한쪽 끝이 약간 넓어서 펜을 핥을 수 있다. 남당 벼루는 직사각형이고 한쪽 끝에는 연못이 있다.

문방사보는 중국 특유의 도구인 펜, 잉크, 종이, 벼루이다. 문방사보의 이름은 남북조 시대 (420-589) 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국 고대 문인들은 붓, 잉크, 선지, 벼루를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문인 서재 중 네 가지 필수 보물이다. 남당' 문방 사보' 는 제갈필, 휘주 이정귀묵, 성실당지, 강서우원 위룡연을 가리킨다. 송대 이후' 문방 사보' 는 후필 (절강성 호주주), 휘묵 (안후이 휘주), 선지 (안휘선주), 단연 (광동 조경, 본명 단주) 을 가리킨다. 그것들은 실용적인 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림, 서예, 조각, 장식을 한 예술품이기도 하다. 2007 년 중국과학원 과학기술사연구소, 중국문방사보 연구회가 유네스코에 세계적 무형문화유산으로 신고했습니다! ! ! ! ! 1. 붓은 중국에서 기원한 전통 필기도구이다. 그것은 중국문방 사보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브러시의 분류는 주로 크기와 브러시의 종류, 출처, 모양에 따라 달라진다. 브러쉬의 크기는 작은 해서체, 중간 해서체, 대문자로 쉽게 나눌 수 있다. 브러시로 분류: 부드러운 털, 단단한 털, 이중 가닥 브러시 등. 출처: 태솔, 늑대 브러시, 토끼 어깨 퍼플 브러시, 사슴 브러시, 닭 브러시, 오리 브러시, 양모 브러시, 돼지 브러시, 마우스 브러시, 호랑이 브러시, 너구리 브러시, 사슴 브러시 [1], 오랑우탄 브러시 [2] 모양: 원, 뾰족한 모양 등. 현재 가장 유명한 금, 은, 상아, 유리, 자단목, 대나무 등의 붓을 생산하는 곳은 저장성 호주시 남권구 선옥진으로 호필이라고 불린다. 2. 잉크는 중국 고대 필기와 그림에 사용된 잉크 덩어리이다. 잉크의 주요 원료는 카본 블랙, 소나무 연기, 접착제 등입니다. , 탄소는 비정질 형태로 존재합니다. 붓으로 쓴 잉크는 물로 벼루를 갈아서 생산할 수 있는데, 그것은 콜로이드 용액으로 물 속에 존재한다. 잉크의 수분 함량이 다르고 접착제의 성분이 다르면 잉크의 점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사용되는 잉크 점도가 다릅니다. 또한 새로 만든 잉크의 수분 함량도 더 많습니다. 또한 보관 시간이 긴 잉크 밀도가 높아 수년간의 건조 끝에 잉크 색상의 입체감이 더 높습니다. 이런 잉크는 일본에서' 고묵' 이라고 불린다. 고대 중국에서는 쌀 종이가 글쓰기와 그림에 사용되었습니다. 선지의 기록은' 역대 명화록',' 신당서' 등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당나라부터 왕조가 잇따랐다. 선지의 산지는 안후이성 징현이다. 또한 선성, 태평 등 징현과 가까운 곳에서도 이런 종이를 생산한다. 송대에 이르러 휘주, 지주, 선주 등지의 제지업이 점차 징현으로 옮겨갔다. 당시 이 지역들은 선주의 관할하에 있었기 때문에 여기서 생산된 종이를' 선지' 라고 불렀고, 어떤 사람들은 이를 징현종이라고 불렀다. 선지는 보존하기 쉽고, 오래되어도 바삭하지 않고, 퇴색하지 않기 때문에,' 종이수명 천년기' 라는 명성이 있다. 선지 원료의 선택은 산지 징현의 지리적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청단은 현지의 주요 수종 중 하나이기 때문에, 청단나무 껍질은 선지의 주요 원료가 되었다. 그리고 현지에서 벼를 재배하고, 대량의 짚도 원료 중 하나가 되었다. 현에는 청격강과 신안강이 함께 있어 현선지 산업의 기초를 다졌다. 송원 이후 원료에 대나무, 마, 상, 대나무, 마를 첨가한 뒤 10 여 종으로 확대했다. 침지, 회화, 요리, 표백, 박동, 물 낚시, 접착제 추가, 홍수 페이스트 등 18 공정을 거쳐 1 년 후에야 만들 수 있습니다. 제작과정 선지의 제작과정은 대략 18 단계로 나눌 수 있고, 세분화하면 100 단계를 넘을 수 있다. 기밀 유지 절차가 있어 외부인에게 알려지지 않는다. 선지를 자르는 전통적인 방법은 단향나무의 나뭇가지를 쪄서 담가 껍질을 벗기고 말리고 석회와 소다회 (또는 소다회) 를 넣고 다시 쪄서 불순물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서 가늘게 찢고 햇볕에 말리면 비가 하얗게 되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런 다음 가는 줄을 접착제로 만든다. 처리한 가죽과 여물을 각각 풀을 뜯고 식물접착제 (예: 복숭아즙) 를 넣고 잘 섞고, 대나무 커튼으로 종이를 만들고, 온돌 위에서 말리고, 썰어 조각으로 정리한다. 선지는 각 제작 과정에서 사용하는 도구마다 매우 신경을 쓴다. 예를 들어, 낚시지용 대나무 커튼은 질감이 곧고 이음새가 길고 질감이 푸석한 쓴 대나무가 필요합니다. 선지의 선택도 매우 까다롭다. 4. 벼루와 펜, 잉크와 종이는 중국 전통 문방사보입니다. 벼루는 잉크를 갈아서 갈아놓은 잉크와 펜이다. 잉크를 갈아서 평평한 곳이 있다. 함몰이 있는 것은 안에 잉크가 있기 때문이다. 한대 유시의' 석명' 은 "벼루를 연구하는 자는 먹을 연구하여 만족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 벼루를 만드는 가장 흔한 재료는 석두, 광동의 단세이연, 안후이의 현연, 간쑤 남부의 벼루, 하남 낙양의 성니연 등이다. 이 네 가지 벼루는' 중국 4 대 명연' 이라고 불리며, 단희연 () 은 단희연 () 이라고도 불리며, 4 대 명연 () 중 으뜸이다. 또 다른 설법은' 남단 이북' 이고,' 이' 는 허베이의 이수를 가리킨다. 또한 당대의 구리 참새대 유적지 벽돌로 만든 벽돌과 벼루는 한때 유행했다. 오랜 역사를 거쳐 벼루는 더 이상 단순한 문구가 아니라 조각과 그림을 하나로 모은 정교한 공예품이 되어 문인 묵객 수집의 대상이 되었다. 북송 말년, 허지옹' 춘죽전' 에 따르면 송휘종은 쌀이라고 불린다. 쌀은 황제의 책상 위에 벼루 하나가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글을 다 쓰자마자 벼루에 무릎을 꿇고 말했다. "이 벼루는 이미 관원의 영향을 받아 법원에 돌려줄 수 없고, 거둬들일 수밖에 없다." \ "황제 가 그에게 벼루를 하자, 황제는 그에게 약속했다, 쌀 탄 셰인 춤, 그는 황제 후회 두려워, 서둘러 벼루를 되찾아 옷도 검게 물들었다. 혜종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정말 명실상부하다. 강희년 연간림길과 옥전희연, 옥전 제사' 중동 활안연': "중동에 능하지 않고, 물부용은 눈에 능하지 않고, 하늘에는 별이 맑다. 명청시대에 학자들은 제비석 화석으로 벼루를 만들었다. 이른바 제비석 화석은 사실 캄브리아기 삼엽충 화석으로, 정취가 독특하고 잉크가 잘 묻어서 서예가들의 귀여움을 받는다. 왕어양' 우담적비' 에는 "추평 () 장상서 () 는 해마다 태산 () 을 유람하며, 대문구 () 에서 묵으며, 문수안 () 에 이르러 물에서 돌을 얻어 박쥐 () 벼루를 많이 만든다" 고 실려 있다. [1] 장이 죽은 후, 그의 벼루는 저장의 장전의 손에 떨어졌다. 구멍은 도바트 연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열었다: "장가 성공, 득실은 교처럼; 한 벼루와 두 현자는 앞뒤가 모두 마음에 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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