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반은 장난감 교안 6 편을 늘어놓았다
소반은 장난감 교안 6 편을 늘어놓았다
소반은 완구 교안 편 1
행사 목표:
1, 자신이 좋아하는 장난감을 여러분과 함께 놀고, 독점하지 않고, 장난감을 다투고 싶다.
2, 노는 과정에서 교대로, 함께 놀고, 교류하는 방법을 초보적으로 배운다.
3, 동료와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즐거움과 정취를 경험하다. < P > 행사 준비: 재미있는 새 장난감, 유아용 책 < P > 행사 과정:
1
(1) 새로운 장난감을 제시하여 유아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유아에게 장난감을 놀게 하고, 교사가 관찰한다.
(2) 행사 중인 유아의 갈등을 앞두고 유아들의 토론을 유도하고 독점을 느끼며 장난감을 다투는 것은 불쾌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2, 유아들이 다른 사람과 장난감을 가지고 놀도록 독려하고, * * * 함께 공유하고 함께 놀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1) 어린이들이 방법을 생각하도록 영감을 준다. 한 가지 장난감은 모두가 놀고 싶어하고, 또 즐겁게 놀아야 하는데, 어떻게 놀 수 있니? < P > 번갈아 가며 놀다: 네가 먼저 놀고, 그가 다시 놀고, 내가 나중에 교류하고,
(2) 이야기를 듣고, 번갈아 가며 노는 것을 더 느끼면 모두가 즐거운 감정체험을 할 수 있다.
선생님 질문: 용은 어떻게 하기 시작했나요? 그리고; 나중에 또 어떻게 한 거야? 용은 왜 특별히 즐겁게 놀았습니까?
(3) 아가씨: 재미있는 장난감은 모두 놀기 좋아하고, 네가 놀고, 내가 놀고, 다투지도 않고, 뺏지도 않고, 모두 즐거워요.
3, 유아용 책을 읽도록 유아를 지도하고' 얼굴을 바꾼 꼬마는 어떻게 장난감을 가지고 놀까?' 라고 말했다. 당신은 누구를 좋아합니까? 왜요 동그라미 안에 여러분과 함께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는 어린이들에게 √
유아가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십시오 < P > 소반은 완구 교안 편 2
활동 목표
1 을 놓고 장난감이 장기에 꽂힌 나쁜 결과를 이해하고 장난감을 귀 등 신체 기관에 쑤셔 넣지 못하게 지도한다.
2, 사고가 발생하면 병원에 가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3, 유아의 안전의식을 초보적으로 배양하고 자기보호능력을 높이다.
4, 아이들의 반응능력을 시험하고 개인의 능력을 단련한다.
행사 준비
1, 소년 인형.
2, 플립 차트 및 유아용 책.
활동 프로세스
1, 대화 가져오기 활동.
교사:
(1) 어린이들, 구슬을 꿰는 게임을 해본 적이 있습니까?
(2) 분명히 구슬 꼬치놀이도 하는데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2, 교사가 인형을 조작하여 이야기 장면을 연출하다.
(1) 꼭두각시 공연:
내레이터: 게임 시간이 다됐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구슬 착용 게임을 분명히 선택했다. 분명히: 구슬, 정말 웃겨. 분명히 작은 구슬을 귀에 쑤셔 넣었다. )
(2) 선생님: 분명히 구슬 놀이를 할 때 무슨 일이 있었나요? 너희들은 분명히 이렇게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니? 왜요
3, 유아를 안내해 플립 차트를 관찰하고 이야기를 계속한다.
(1) 교사: 그 후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봅시다. 구슬이 귀에 끼어 나오지 않자 선생님은 서둘러 분명히 어디로 보내셨습니까? 의사는 어떻게 했습니까?
선생님이 분명히 병원에 보내자 의사가 구슬을 파냈다. 의사는 다음번에는 구슬을 귀, 콧구멍, 입에 쑤셔 넣으면 안 된다고 분명히 말했다. 그렇게 하면 귀와 콧구멍에서 피가 나고 위험할 수도 있다.
(2) 선생님은 인형을 조작하여 분명히 모방했다. 나는 더 이상 장난감을 귀에 넣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가 말했다.
4, 유아 경험 확대.
(1) 교사: 우리 몸에는 귀, 코 등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이 작은 구멍들은 모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이 작은 구멍에 물건을 쑤셔 넣을 수 없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또 어떤 것이 구슬처럼 작습니까? 어떤 것이 작은 구슬보다 작습니까? 그것들은 절대로 우리 몸의 작은 구멍에 쑤셔 넣어서는 안 된다.
(2) 교사는 교실에 있는 작은 구슬, 작은 알갱이, 작은 자석못, 집안의 작은 단추나 작은 지우개는 모두 우리의 귀, 콧구멍, 입에 쑤셔 넣을 수 없다고 요약했다. 주의하지 않으면 즉시 병원에 가서 의사에게 도움을 청해야 한다. < P > 교육반영: < P > 유아들이 이야기를 즐겨 듣는 분위기 속에서 안전교육을 하는 것은 심각한 일이다. 교실 전체의 분위기가 좋아서 아이들이 구슬을 귀에 쑤셔 넣었다는 말을 듣고 걱정이 되고 긴장했다. 나는 그들에게 물었다. "이번에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분명히 귀에 구슬이 하나 있다! " 나는 그들에게 벽걸이 차트의 선생님을 가리키며, 그들에게 이어 선생님이 분명히 귀에 있는 구슬을 보고 어떻게 할 것인지 추측하게 했다. 어린이들이 갑자기 솥을 터뜨렸고, 어떤 이는 부모님을 찾는다고, 어떤 이는 선생님을 찾는다고, 어떤 이는 병원에 간다고 했다.
소반 장난감 수업 3
디자인 컨셉:
? 완구 행진곡' 은 소반 지난 학기 주제 4 교과활동 2 중의 교과활동으로, 나는 원래 활동을 기초로 적당한 개발을 하여 음악활동을 설계했다. 아이들이 음악을 듣고 모방을 하고, 음악 활동의 즐거움을 느끼며, 음악 리듬의 빠르고 느린 속도에 따라 다른 반응을 보일 수 있도록 하려는 의도다.
행사 목표:
1, 음악 속도에 따라 패러디 동작을 하며 율동 활동의 즐거움을 만끽한다.
2, 노래가 보여주는 가볍고 유쾌한 정취를 체험한다.
3, 노래를 느끼는 기초 위에서 노래의 정취를 이해하다.
4, 멜로디의 분위기를 느끼며 동료들과 함께 단체음악 활동에 참여하는 즐거움.
5, 유아의 음악 리듬감을 키우고 유아의 표현력을 발전시킨다.
이벤트 준비:
? 완구 행진곡' 음악, 탬버린 하나, PPT 코스웨어 < P > 행사 중 어려운 점: < P > 는 음악 속도에 따라 모방 동작을 하며 율동 활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행사 전략:
소반 유아의 나이 특성에 따라 이번 행사는 주로 관찰법, 모방법, 시나리오법, 게임법 등 교수법을 활용해 어린이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장면과 게임에서 교육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 과정:
소개 과정: 분위기를 조성하고, 유아를 입장시키고,
코스웨어를 관람하고, 노래를 감상하고, 나팔을 불고 자동차를 운전하는 동작을 관찰하고, 유아들이 나팔을 불고 자동차를 운전하는 동작을 모방하도록 유도하고, 어린이들이 다양한 동작과 표정을 과감하게 상상하도록 독려하고, 모방의 즐거움을 체험하도록 독려한다. < P > 악기를 이용해 각기 다른 속도의 변화를 연습하고, 유아들이 리듬을 듣고 반응하는 능력을 키우고, 음악을 듣는 속도가 다른 동작을 초보적으로 완성했다. < P > 유아는 음악을 듣고 리듬이 느려지고, 손뼉을 치고, 다리 두드리기 등의 동작으로 음악에 따라 속도를 늦추고, 음악의 빠른 변화를 더 느끼고, 활동의 난점을 돌파한다. < P > 는' 신부 환영' 게임을 하고, 게임을 이용해 어린이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리듬의 빠른 변화에 따라 계속 패러디 동작을 하도록 유도하고, 유아의 패러디 흥미를 더욱 자극하고, 유아 패러디 경험을 강화하고, 활동 목표를 달성하도록 유도한다.
종료: 교사와 어린이가 음악과 함께 활동을 끝냅니다.
행사 반영:
이번 음악수업에서는 먼저 음악속의 가사를 동작과 그림으로 표현한 뒤 유아들에게 노래를 들려주는 것이다. 미리 유아들이 소반에서 공부했고, 시작한 사진도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아들은 대담하게 노래를 부르고, 지도하에 확고하고 의기양양한 노래로 노래를 표현하려고 노력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P > 우리가 노래' 완구 행진곡' 을 배울 때, 나는 고양이, 강아지, 인형의 사진 등을 준비하여 공연을 했다. 아이들이 항상 장난감 음악회의 분위기에 빠져들게 했다. 노래 발랄함, 즐거움, 유머러스한 정서를 느낄 뿐만 아니라 감상과 행사에서 가사를 단단히 기억했다. 이런 안배는 처음부터 끝까지 아이들을 편안하고 즐거운 학습 분위기 속에서 하게 한다. < P > 소반은 완구 교안 편 4
행사 목표:
1, 유아의 리듬감 배양 및 리듬 활동에 대한 관심.
2,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중 아이템으로 간단한 악기를 만들게 하고 리듬 xxxxx, xxxxxxxx 반주를 한다.
3, 윤주 및 지휘자 연주 방법을 초보적으로 파악해 협력 성공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 P > 재료 준비: < P > 외나무다리, 성문 (입구에 리듬부호가 붙어 있는 표지판), 지도, 리듬카드, 타악기. 수제 악기 재료: 항아리, 열쇠, 접시, 콩 등.
활동 과정:
1, 활동 주제를 끌어내어 유아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 P > 2.' 장난감국' 을 목표로 가는 길 (작은 다리, 성문) 에서 유아들에게 리듬 xxxxx, xxxxxxxx 를 연주하도록 유도한다.
셋째, 음악과 어댑터 연주에 익숙합니다.
1, 지도를 보여주세요. 유아에게 지도를 보면서 음악을 들어보세요.
2, 음악의 리듬을 분석하다.
3, 유아에게 향판, 꼬치, 모래망치로 연주해 주세요. < P > 4. 유아가 직접 타악기를 만들도록 지도하고, 직접 만든 악기로 연주하려고 합니다.
1, 수집한 생활용품을 보여주고 유아들이 간단한 악기를 만들도록 유도한다.
2, 유아들이 좋아하는 악기를 고르고, 교사 순시 지도.
3, 유아에게 수제 악기로 두 번 연주하도록 요청하십시오.
5, 음악과 함께 활동실을 나서다. < P > 교사 요약, 댄스' 쾌락춤' 이 활동실에서 나왔다. < P > 행사 반영: < P > 이번 음악활동은 혁신적이고,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것은 제창할 만하다. 따라서 교사들이 활동 과정을 세심하게 설계하는 것은 음악 교육의 관건이며, 교재의 처리와 교수 디자인이 재미로 가득 차 있어야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 P > 소반은 완구 교안 편 5
행사 목표:
1, 게임' 완구 왕국' 을 통해 음악행진곡의 스타일을 느끼며 음악에 맞춰 걷는 동작을 초보적으로 배운다.
2, 장난감의 외형 등 특징에 따라 액션 스타일링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흩어질 때 동반자 * * * 와 함께 게임을 하며 게임의' 즐거움' 을 체험할 수 있다.
4, 공연 중 동료와 협력할 수 있고, * * * 함께 공연 완료
5, 유아의 음악 리듬감 육성, 유아의 표현력 개발.
행사 준비:
1, 각종 유아들에게 익숙한 장난감: 캥거루, 토끼, 곰, 개 등.
2, 음악 < P > 행사 과정:
1, 교사가 장난감을 제시하고 창작동작을 배운다.
(1) 선생님: 보세요, 오늘 선생님이 많은 장난감을 가지고 오셨는데 뭐가 있나요?
(2) 선생님: 오늘 우리 게임을 하자, 내가 어떤 작은 동물 장난감을 꺼내면, 너희들은 동작을 해서 자신을 이 작은 동물로 만들어 줄래? (유아는 교사가 제시한 장난감에 따라 상응하는 동작을 만들고, 교사는 동작을 만드는 유아를 장려하고, 같은 종류의 창작동작에서 한 동작을 골라 집단모방학습을 한다)
2, 게임' 장난감왕국' 을 배워 게임에서 음악을 감상한다.
(1) 선생님: 먼 곳에 신기한 장난감 왕국이 있어요. 안에 재미있는 장난감이 많이 있어요. 같이 가 볼래요? 그럼 우리 같이 음악을 듣고 장난감 왕국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자! (아이들은 완전한 음악을 듣는다)
(2) 교사: 음악에서 어떤 장난감을 찾았습니까?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이 장난감들은 어떤 리듬으로 걷는 것입니까? (유아 토론) 우리 작은 손으로 자신의 다리에서 음악의 리듬을 따라가면 안될까요? (교사는 유아를 이끌고 양손으로 자신의 다리에서' 걷기' 동작을 하며 음악의 일정한 속도의 리듬을 감지한다. )
(3) 교사: 음악에서 어떤 장난감은 매우 민첩하고, 걷는 것은 매우 가볍고, 어떤 장난감은 매우 크고 무겁고, 걷는 것은 매우 무겁다. 우리는 자리에 앉아 작은 발로 음악의 리듬을 따라 걸으며 음악의 경중을 보여, 알았지? 선생님은 유아를 데리고 자리에 앉아 양손을 허리에 걸치고 발걸음으로 걷는 방식으로 음악을 듣고 리드미컬하게 걷는 것을 계속 체험했다. )
3, 선생님을 따라 음악에서 역할 게임을 한다.
(1) 교사: 이제 우리 모두 다양한 장난감을 연기하고 음악에서 걷고 놀아요. 선생님의 동작을 보고 배우고 할 수도 있습니다. (유아가 창작한 장난감 동작을 가입하여 교사와 유아 * * * 와 함께 한 번 게임을 한다. )
(2) 선생님: 이번에 어린이들에게 장난감을 연기할 때 좋은 친구와 함께 음악과 함께 동작을 하도록 권유했습니다. 선생님은 유아를 이끌고 다시 게임을 하며 모든 어린이들이 동반자와 함께 있도록 격려했다. ) < P > 활동 반영: < P > 이 절의 활동 유아들은 초보적으로 음악을 듣고, 음악의 이야기를 이해하며, 음악을 더 느끼고, 동작을 창작하여 음악의 이 부분을 표현하여 음악 공부를 할 의향이 있다. 행사 시행을 통해 유아들은 음악 A 단에 관심이 많아 음악에 따라 느끼고 다른 동작을 할 수 있고, B 단 음악에 관심이 없고, 음악을 따라 표현하기를 꺼리는 것으로 드러났다. 장난감 병사를 제시한 플래시는 유아들이 매우 활발하여 장난감 병사들이 훈련하는 모습을 흉내 내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어린이들이 즐겁게 행사에 참여하고 분위기가 매우 활발하여 아이들이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공연을 보는 것은 정말 웃음을 자아낸다. 그래서 이 행사는 대체로 우리 아이들에게 잘 맞는다.
유아는 나이가 어리고 조직활동시간이 길어 개별 유아는 이미 참을성이 없어 앉을 수 없어
소반에서 장난감 교안 편 6
[게임 배경]
유아 장난감 코너의 배경을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 P > 매트, 등받이, 각종 솜털 장난감, 조형 장난감 등. < P > 아이의 울음소리를 듣고 선생님은 얼른 다가와 해명할 준비를 했다. < P > 선생님은 서지희에게 "TV 속 오트만은 지구를 보호하는 수호자다. 우리는 지금 게임을 잘하는' 오트만' 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 P > 선생님은 반에서 털인형을 집어 들고 그들에게 말했다. "오늘도 장난감 하나 가지고 왔어요. 좋은 친구 리리. 리리, 아이들과 악수하자. " < P > 선생님은 "선생님의 장난감을 좋아하시는 분, 저희가 교환해 드리겠습니다" 라고 제안했습니다. 하지만 너는 리리에게 잘해야 하고, 그것을 사랑하고, 놀지 않으면, 고맙다고 말해야 한다. 얘들아, 너희들은 누구의 장난감을 좋아하고, 주인과 의논하고, 쌍방이 모두 동의하고 나서 상영한다. " < P > 선생님: "동동, 왜 서지마가 너의 기차를 놀게 하지 않니?" < P > 선생님: "그럼 우리 같이 보자. 어떻게 기차를 타야 나쁘지 않아." < P > 선생님: "동동, 그는 어떻게 하면 애호적으로 놀 수 있는지 다 알고 있어요. 잠시 놀게 해 주시겠어요?" < P > [유아게임 표현] < P > 지역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애완동물 지역에서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 P > 서지마는 선생님이 오는 것을 보고 "선생님, 선생님, 아까 유류연이 제 장난감을 뺏어갔어요. 좋은 아이가 아니죠?" 라고 말했다. 땅바닥에 앉아 있는 유류연을 보고 울면서 소리쳤다. "나는 나쁜 사람이 아니다. 나는 나쁜 사람이 아니다!" 선생님의 눈이 서지마에게 다시 돌아섰을 때, 나는 그가 작은 소리로 말했다. "나는' 오트만' 이다. 나는 나쁜 사람을 소멸하고 있는데, 누가 그에게 내 장난감을 빼앗으라고 했는가!" "
서지마는 듣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두 사람은 각자 또 놀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