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자선효문화시
자선효문화시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그녀는 조심스럽게 꿰매고, 철저히 보수했습니다.
지연에 대한 두려움은 그를 늦게 귀가시킬 것이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2, \ "늙은 어머니 하지 마라 \" 황청 중택
어머니 강 리앙 활 커튼, 걱정 눈물 흰색.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송나라 왕 안시의 "10 번째 5 개년 계획"
어머니를 도랑에 두고, 그녀의 집을 그늘에 남겨 두다. 달빛 아래 두우, 남북이 늘 걱정한다고 들었다.
4, "연말에 집에 도착하다" 청강석천
나는 끝없이 내 아들을 사랑하고, 나는 집에 가서 매우 기쁘다. 한의는 바느질이고, 가서는 잉크 얼룩이다.
연민이 얇으면 스스로 고생을 구하다. 나는 인자를 수치로 삼아 탄식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5, \ "어머니 별자 \" 돈 바이 주이
어머니는 아이와 다르고, 아이도 어머니와 다르다. 낮에는 빛과 울음소리가 없다.
관장군, 고대의 장군 칭호는 작년에 새로운 칭호를 얻었다.
200 만 축의금으로 낙양을 꽃으로 맞이하다.
신인은 옛사람을 맞아 버리고, 손바닥에 연꽃은 눈엣가시이다.
새해를 맞아 낡은 것을 버리는 것은 슬프지 않다. 두 아이를 집에 남겨 두는 것이 슬프다.
처음엔 부축하고 걸었고, 처음엔 앉아서 울면서 남의 옷을 잡고 있었다.
너희 부부의 새로운 미인으로 우리 모자는 헤어졌다.
숲에는 까마귀 한 마리와 까치 한 마리가 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어머니도 젊은 수컷과 암컷을 잃지 않는다.
화원의 복숭아나무와 같고, 꽃이 바람에 나뭇가지에 떨어진다.
신인, 신혼제비가 내 말을 듣고 낙양 무한 홍루녀.
장군이 공을 세우고 사업을 시작하길 바라며, 당신보다 더 많은 신인이 더 우수하기를 바랍니다.
6, "모성애" 위안 양 웨이 젠
자모는 새끼를 사랑하고, 조는 황태자이다.
용호보일은 다르지만, 개는 독수리를 바라고 있다.
슬하에 6 피트도 외롭지 않고, 조메이는 태어나지 않는다.
밤이 되면 귀신이 고요하고 등불이 흐려져서, 큰 눈이 사방으로 많이 새어 나온다.
백관은 동호필을 집행하지 않는데, 왜 고독한 아내가 호출합니까?
하물며 한망금이 침대 앞에 은도끼를 찔렀다는 것은 재앙이었다.
7, "현머투" 왕고수면
찬란한 황화꽃, 나성북청.
남풍이 마음을 불는데, 누구를 위해 토합니까?
자모가 문에 의지하니, 나그네는 행하기 어렵다.
날이 서툴러지고 날이 두려워지길 바란다.
운림을 우러러보며 새말을 듣는 것을 부끄러워하다.
8, \ "누구의 아들 \" 당나라 한유
누가 미치지 않고, 누가 왕궁에 가서 도사를 부르느냐?
백두노모가 얼굴을 가리고 통곡하여 셔츠 소매가 모두 찢어졌다.
최매의 신부, 스무 살, 그녀를 집으로 보내 온 도시를 울게 했다.
아니면 구름이 싸우는 법을 배우고 싶어, 무비강.
또한 매우 천박하고 평범하며, 관직을 가지고 모험을 한다.
신선에 관한 전설이 있지만 아는 사람은 모두 거짓을 안다.
성현이는 괴롭힘을 당할 수 있지만 어떻게 가난해서 죽을 수 있습니까?
아아, 여신성은 내 형이니, 나는 끝까지 가르치러 가고 싶다.
백 가지 방법을 징벌하고, 징벌을 해도 늦지 않다.
누구의 친지들이 나를 불쌍히 여기고 내 시를 선물처럼 쓸 수 있을까?
9, "짧은 노래 라인" 돈
사람이 태어날 때, 여명 시작 합니다. 산에 오르면 늦고, 하산하면 병이 난다.
백 년 삼만 육천조, 저녁 한나절이면 좀 좋아질 거야.
노래와 춤이 있으니 반드시 일찍 해야 한다. 어제는 오늘보다 낫다.
사람은 남녀가 좋은 것을 보고, 남녀가 사람을 늙게 하는지 모르겠다.
짧은 노래, 음악 없음.
10, 대북부 노인에 대한 당의 대답
마이너스 노인은 주베에 갔는데, 그는 왕베의 고향을 보았다.
그는 노인이 세 아들이 있는데 모두 황사에서 죽었다고 말했다.
이제 아이가 막 자라서 내년에 모집할 것이다.
이것들을 알면 무너질 것이고, 생사를 함께 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이웃집 오로부터 밭집을 빌려 혼자 시골에 내려갔다.
아이를 많이 낳으면 더 어려워진다.
요즘 천자는 무공과 채소를 숭상하고 강병은 조용히 하고 싶다고 한다.
국경 안전을 보장하는 것은 장기적인 정책이므로 중국인을 추방할 필요가 없다.
1 1, "야간 근무" 돈
호텔 안의 냉광이 혼자 있고 잠을 자지 않아 객심이 슬픔에 잠겼다.
오늘 밤 고향 천리사, 명나라는 또 한 해 근심한다.
12,' 보허' 당 사공지도
한 어머니가 가르치는 데 실패하여 삼원에 주전자를 보냈다.
Shaoyun 윤 저속한 중지 야오 색상, 루안 강 낮은 비행 브러시 보물 난로.
13, 돈, 경주에 장을 보내 경을 찾다.
가지각색의 15 년째 되는 해에 자애로운 어머니가 되기 전에. 심지어 웃음 20 세 공물, huaiju qinchuan 에 갔다.
네 개의 트윗, 시계. 강에서 배를 젓지 마라, 누가 신을 쳐다보지 않겠는가.
효와 관련된 시와 효와 관련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방탕 한 아들" 돈: 멩 교외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고시 번역:
이 선량한 어머니는 손에 바느질을 들고 먼 길을 가는 아이들을 위해 새 옷을 만들었다.
떠나기 전에 그녀는 바쁘게 바느질을 했다. 아이가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까 봐 걱정했기 때문이다.
누가 작은 풀 같은 효심이 춘휘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2, "beima Lao" 청나라: 황 zhongze
어머니 강 리앙 활 커튼, 걱정 눈물 흰색.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고시 번역:
나는 곧 하량으로 가서 커튼을 젖히고, 아쉬워하며 나의 어머니에게 작별을 고했다. 나는 슬프고 슬퍼서 울고 싶다.
이 설야에 나는 어머니에게 효도할 수는 없지만, 장작문의 참상을 숨기려 한다. 나는 아들을 입양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하는 감탄을 금치 못했다. 역시 원하지 않는 것이 좋다.
10 번째 5 개년 계획 노래: 왕 안시
어머니를 도랑에 두고, 그녀의 집을 그늘에 남겨 두다.
달빛 아래 두우, 남북이 늘 걱정한다고 들었다.
고시 번역:
나는 어머니를 상로의 한구로 데려갔지만, 우리 가족은 여전히 태평백고양이에 남아 있었다.
그러나 15 일 밤, 어머니는 바깥 가지에서 두쥐안 우는 소리를 듣고 멀리 타향에 있는 아들을 떠올렸다. 어머니와 아들 중 하나가 북쪽에 있고, 하나는 남쪽에 있고, 천 리 떨어져 있지만, 그녀는 여전히 사랑하는 아들을 깊이 걱정하고 있다.
확장 데이터:
효도를 제창할 필요성
전통문화의 관점에서 공자는 중화선민의 우량한 전통을 발양하고, 처음으로 효문화를 인문적 배려의 이론적 높이로 끌어올려 전방위적으로 다각적인 서술을 하였으며, 노력을 아끼지 않고 제창했다.
중국 문명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효문화의 내포는 풍부한 내용과 특정 외연을 형성하고 점차 중국 민족의 심리적 감정으로 축적되고 내면화된다.
영원한 인문정신과 보편적 윤리가 되어 유교 윤리와 전통문화에 융합되어 중국의 2000 여 년 봉건 사회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쳐 고대의' 동방문명' 이라고 불린다.
참고 자료:
인민망-중화효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하다
바이두 백과-효문화
3. 감사와 효도에 관한 시는 1,' 모친집 보내기'-당대의 이상은입니다
모성애는 보답할 것이 없고, 생활 요구는 더 높다.
어머니의 은혜는 갚을 수 없다. 그렇다면 인생에서 추구할 것이 또 있을까?
2, "방랑자"-당나라의 멩 교외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누가 약효가 풀처럼 약한 사람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합니까?
3. "현머투 1"-원대 왕관
날이 서툴러지고 날이 두려워지길 바란다.
운림을 우러러보며 새말을 듣는 것을 부끄러워하다.
부모에 대한 지지가 매일 멀어져 아이의 소식이 매일 들리지 않는다. 운무림을 우러러보며 혜새의 울음소리를 듣는 것을 부끄러워해 지금까지 그리워했다.
송나라의 어머니 ni Rui 의 기억
내가 어둠 속에 있을 때, 나는 더 많이 울까 봐 두려웠다.
나는 늘 엄마를 보고 싶어서 몰래 울지만, 엄마가 나를 보고 싶을 때 더 많은 눈물을 흘릴까 봐 걱정이다.
제 10 차 5 개년 계획-송나라 왕안석
어머니를 도랑에 두고, 그녀의 집을 그늘에 남겨 두다.
달빛 아래 두우, 남북이 늘 걱정한다고 들었다.
어머니를 데리고 양주에 온 후, 나는 임시로 흰색 린넨으로 덮인 곳에 정착했다. 보름달 밤에 뻐꾸기 울음소리를 들을 때마다 남북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여전히 서로에 대해 깊이 걱정하고 있다.
4. 자선을 묘사한 시 1,' 석탄송' 명대
불은 다시 봄을 일으키고, 난로는 밤을 새운다. 정일원은 권력을 믿고, 죽은 후에 철석 주의를 기울인다.
모든 사람들이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귀찮지 않고 큰 산에서 나오기를 바랍니다. 혼란스러운 지층에서 발굴하여 무진이 석탄이라는 것을 얻어냈다.
끝없는 열이 있고, 가장 깊은 감정이 마음속에 숨어 있다. 조화롭게 불을 붙인 불은 봄바람 같다.
활활 타오르는 난로의 불길이 어두운 회색 하늘을 깨뜨렸다. 중정예기의 제작은 세대가 힘이다.
석두, 비록 죽 었지만, 여전히 가장 충성 스런 측면을 유지 합니다. 나는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기를 바랄 뿐이다.
고심하여 적막한 산림에서 벗어나다. 2, "베이징에서 봉현까지, 오백자" 당나라: 두보링두에 천이 있어 맏이가 어렵다.
약속을 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지만, 닭을 훔치고 개를 만지는 것보다 낫다. 가을이 되다니 백수가 대범하다.
관을 합친 일은 이미 한 지 오래다. 이 뜻은 늘 잃는다. 가난하면 이연을 걱정하고, 장열을 탄식하다.
학우를 놀리는 것은 매우 사납다. 강해가 없으면 소탈하게 해와 달을 보낸다.
네가 요순을 낳으면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오늘날 복도와 절은 모두 부족하지 않다.
퀘벡은 태양에 편향되어 물성이 이기기 어렵다. 곡대는 개미족이지만, 그는 자신의 관점을 추구한다.
수염은 고래를 흠모하며 발해를 억제하려 한다. 생리학을 이해하기 위해서, 나는 혼자 일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지금까지 화를 참으며 삼키다. 결국 둥지에서 부끄러움을 당하여, 그 절을 바꾸지 못했다.
술을 마시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편하고 노래를 부르는 것이 매우 슬프다. 연말에 백초가 다 되어 질풍이 높고 언덕이 갈라졌다.
날이 흐리고 일이 많으니, 손님이 밤에 배웅한다. 서리가 내리고 옷이 찢어져서 열 손가락이 바로 묶일 수 없다.
새벽에 여산을 지나고 어상이 산 속에 있다. 치우는 춥고, 벼랑은 미끄럽다.
야오 치 가스 정체 방법, 깃털 린 상 모 지아. 군신이 기다리는 것은 즐거움이고, 즐거움은 움직이는 것이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목욕은 모두 긴 술이고, 연회는 모두 짧은 갈색이 아니다. 통 파빌리온 실크 포인트, 추운 여자 입니다.
시댁을 채찍질하고 궁성궐을 모으다. 성인은 은혜가 넘치고, 정말 나라에 살고 싶다.
만약 내가 갑자기 철이 들었다면, 너는 어떻게 이 물건을 버렸니? 강연회는 조정에 가득 찼고, 어진 사람은 떨렸다.
나는 금판이 호웨이 방에 있다고 들었다. 중당 무용선, 연기가 산산조각 나다.
따뜻한 손님 밍크 여어, 연민은 목을 맑게 한다. 손님에게 낙타발굽탕, 서리귤이 귤을 누르라고 권하다.
주문주육은 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번화함과 시들음은 확연히 다르고, 우울하고 형용할 수 없다.
북방은 완전히 다르다. 관도는 현을 바꿔 장을 바꾼다. 그 얼음 떼는 서양에서 온 것으로 눈이 높다.
의혹이 와서 자신이 천추를 만날까 봐 두려웠다. 강물이 좋지 않아 나뭇가지가 부스럭거리다.
여행여행은 모두 언덕을 오르고, 천광은 넘을 수 없다. 한 노부인이 그녀를 다른 현으로 보냈는데, 눈에서 열 개의 문이 떨어져 있다.
누가 오랫동안 무시하고 배고픈가 * * * *. 시작하자마자 울부짖고 막내아들은 굶어 죽었다.
나는 차라리 애도를 포기하겠다, 골목길에서도 흐느끼기 시작했다. 인부라는 것을 수치스럽게 하여, 죽음의 땅에 묻히지 않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을이 채 오지 않으면 가난이 서두를 것이다. 인생은 늘 세금이 면제되고, 이름은 징수하지 않는다.
흔적이 여전히 시큰시큰하고 코를 찌르며 사람이 단단하다. 실업자를 묵상하는 것은 그들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걱정은 남쪽에서 멈추고, 구멍은 깨뜨릴 수 없다. 능도에서 나는 나이가 들수록 낙오된다.
내가 이렇게 스스로에게 얼마나 어리석고 가소로운지, 나는 사적으로 척적 맞추기로 결심했다. 이런 생각은 비현실적이어서, 결국 곳곳에서 벽에 부딪히고, 머리는 모두 하얗지만, 노력하여 쉬려 하지 않는다.
어느 날, 네가 관을 덮으면 더 이상 이야기할 수 없다. 죽지 않는 한 야망은 옮길 수 없다. 일 년 내내, 나는 국민들을 위해 걱정과 한숨을 쉬고 있었고, 그들의 고난을 생각하면, 나는 마치 불처럼 초조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시대 선생들의 냉소와 풍자를 불러일으켰지만, 더욱 격정적이고, 노래도 낙심하지 않고 노래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3.' 하우이성' 한대: 조조는 관동에 의인이 있어 군웅을 위해 싸운다.
첫 데이트 첫날 장군 정몽은 장안의 동탁을 공격하러 갔다. 동탁의 대군이 함께 와서 각자 계획이 있어 서로 쳐다보며 나서려 하지 않았다.
이 두 문장은 제로군의 전쟁을 불러일으켰고, 뒤이어 각 길의 대군이 서로 싸우게 되었다. 소우의 사촌 원술은 화남에서 황제로 불리고, 황제 소모는 북방에 황제를 새기고 있다.
전란으로 병사들은 이미 전투복을 벗을 수 없었고, 갑옷에는 이가 가득 찼고, 많은 사람들이 연년 전란으로 죽었다. 백골이 들판에 드러났고, 그들 사이에는 아무도 없고, 우는 소리도 없었다.
백 명 중 한 명만이 살아서, 생각하면 매우 슬프다. 관동의 모든 용감한 사람들은 그 잔인한 사람들과 싸웠다.
처음에, 나는 각 길 장군과 동맹을 맺기로 약속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장안탁을 토벌하였다. 토벌동탁의 각 도로 군대가 연합한 후, 각자 계획이 있기 때문에,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칠 수 없고, 서로 쳐다보며, 누구도 앞장서려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속물이라는 단어는 각 군대의 경쟁을 불러일으켰고, 그 후 각 군대는 서로 살육했다. 원소의 사촌 원술은 화남에서 황제를 부르고, 원소는 북방에서 꼭두각시 황제를 만들어 황제의 도장을 새겼다.
전쟁이 끊이지 않아 병사들은 장기간 전투복을 벗을 수 없었고, 갑옷에는 이가 가득 찼고, 많은 사람들이 연년 전쟁으로 대량 사망했다. 뼈가 야외에 노출되어 아무도 묻히지 않았다. 천리 무인, 닭이 끊임없이 울린다.
100 명의 일반인 중 한 명만이 살아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매우 슬펐다. 4.'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당나라: 두보는 8 월 가을에 으르렁거리며 우리집 삼합초를 말아올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히면 나는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있다.
나는 당당하게 털을 대나무 숲에 안았고, 입술은 숨이 막힐 정도로 말랐다. 돌아올 때 나는 지팡이를 짚고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기왕 어지러운데 수면이 부족한데 어찌 하룻밤 사이에 흠뻑 젖을 수 있겠는가! 안드는 수천만 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어서, 세계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 비바람이 산처럼 잔잔하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8 월 늦가을, 광풍이 노호하며, 바람이 우리 집 지붕의 몇 겹의 초가집을 휩쓸었다.
초가지붕이 흩날리며 너구리 꽃계를 넘어 강 건너편에 흩어져 있다. 높이 나는 초가지붕이 높은 나뭇가지 끝에 휘감겨 있고, 낮게 나는 초가지붕이 연못과 움푹 패인 곳으로 떠 있다.
남촌의 한 무리의 아이들이 나의 노약자를 괴롭히자 차마' 도둑' 이 되어 면전에서 물건을 빼앗고, 파렴치하게 초가를 안고 대나무 숲으로 뛰어갔다. 나는 입이 마르고 혀가 건조해서 쉬지 않고 마신다. 돌아올 때 지팡이를 짚고 혼자 한숨을 쉬었다.
잠시 후 바람이 멎고 하늘의 먹구름이 잉크처럼 검었다. 늦가을에는 하늘이 어둡고 안개가 많이 끼었다. 이 천은 이미 여러 해 동안 덮여 있었고, 춥고 딱딱하여 철판처럼 되었다.
아이의 수면 자세가 좋지 않아 이불이 찢어졌다. 비가 올 때 지붕에 비가 새서 집에 건조한 곳이 없다. 지붕 위의 빗물이 마선처럼 끊임없이 흘러내린다.
안사의 혼란부터 나는 잠을 잘 못 잤다. 밤이 길었고, 집 누출은 연야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떻게 새벽까지 머물 수 있습니까! 어떻게 하면 수천 개의 넓고 큰 집들이 천하의 가난한 선비들을 보편적으로 비호하게 할 수 있을까, 그들로 하여금 웃음꽃을 피우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처럼 안전하다. 아아! 이렇게 높이 솟은 집이 언제 내 앞에 나타날 수 있을까? 그때가 되면, 나의 오두막이 가을바람에 쓰러지더라도, 나는 기꺼이 스스로 얼어 죽을 것이다! 5.' 소무송산 하훈가' 당대: 이백, 나 소무송.
5. 자선에 관한 문장 자선에 관한 문장
1, 자선단체가 참여하고, 사랑을 바치는 것은 나부터 시작한다.
2, 아름다운 사랑, 사랑은 항상 함께 할 것입니다.
3, 물 떨어지는 은혜는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한 치의 풀마음 3 봄빛.
힘을 모아 미래를 성취하기를 바랍니다.
5, 당신의 "작은" 기부, 그녀의 "큰" 놀라움.
6. 사랑을 주고 희망을 얻는다.
사랑을 전파하고 미래를 성취하십시오.
8. 사랑 때문에 세상은 더욱 다채롭다.
9, 자선, 무량한 공덕.
10, 사심없는 헌신의 새로운 풍조를 제창하고 문명도시의 새로운 장을 쓰다.
1 1, 착한집착, 무한한 사랑.
12, 사회공익사업에 관심을 갖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다.
13, 사랑은 서로 통한다. 무한을 초월한다.
14, 사심없는 사랑, 무한한 희망.
15, 청춘의 힘으로 희망의 돛을 올리다. 진실한 사랑으로 내일의 태양을 받쳐들다.
16, 불을 켜서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세요.
17, 착한 마음으로 아이를 방문하고 효심으로 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18, 모든 아이들을 영원히 희망으로 가득 채우십시오.
19, 사랑의 바통을 영원히 전달하게 하라. 사랑의 불길이 꺼지지 않게 하라.
20, 사랑 학생, 희망을 점화.
6. 효시 1,' 나그네' 자모님의 손에 실을 타서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2, 황 청 renjing 의 \ "어머니 \" 커튼 예배 어머니 강 빔 을 당겨 헛된 눈물 을 바라 보았다.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3, 노래 리 군웅 \ "조화 교왕 12 질문 제춘 \" 은 선생님이 새겨 놓은 것으로, 노인은 조만간 모셔왔다. 사람의 마음을 알기 때문에 어찌 효도를 맛볼 수 있겠는가?
4, 수이 잃어버린 이름 \ "사오싱 프로 보상 스물 여섯 \" 목동 피리 숲, 이순신 원. G 부끄럽지 않지만 문학 시험이 있습니다.
인광은 덮고, 백엽영보. 인재를 공경하고 효도를 드높이다.
5. 왕송지도의' 어부의 자랑, 노본의 오늘과 노본' 노본의 오늘과 노령. 성지는 그저께 새로 공포된 것이다.
음식에 따라, 나는 차라리 그것을 먼저 좋아한다. 장효.
50 여 년 전, 왕소씨. 나는 하늘을 보고 미소를 짓고 싶다.
동방은 생일이라고 합니다. 풍속을 바꾸고, 넓고, 심오하고, 훌륭하다.
자, 우쭐대는 덕성이 교만을 내려놓는다.
7. 효시의 시는 1, 경친입니다. 중국 전통 효도의 정수는 우선 부모에 대한' 존경' 과' 사랑' 을 제창하는 것이다. 존경과 사랑 없이는 효도가 약해질 수 없다.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도는 그것을 키울 수 있다고 한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고 불경스럽다. 왜 안돼? 클릭합니다 즉, 부모를 대하는 것은 물질적인 지지가 아니라 부모에 대한 사랑이 있어야 하며, 그러한 사랑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진실한 사랑이라는 것이다. 이런 사랑이 없으면 부모에 대한 효도뿐 아니라 개를 키우고 말을 기르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한편 공자는 자녀들이 가장 이행하기 어려운 효도는 항상 이런' 사랑' 을 유지하는 것, 즉 부모를 즐겁게 대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2. 지원. 중국 전통 효도의 물질적 기초는 양부모에게 물질적 지원을 제공하는 것, 즉 부모를 부양하고,' 생으로 부양한다' 는 것이 효도의 가장 낮은 강령이다. 유가는 물질적 생활에서 먼저 부모를 보호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고기가 있으면 노인이 먼저 먹게 한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효도는 연로한 부모가 물질적 생활에서 우선한다고 강조했다.
3, 병을 앓다. 노인은 몸이 약하고 병이 많기 때문에 중국 전통 효도는' 질병 관심' 을 중요한 내용으로 삼았다. 병을 돌보는 것은 노인 부모가 병이 난 것이니, 제때에 진료하고 잘 보살펴야 하며, 생활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부모에게 더 많은 사랑을 주어야 한다.
4. 일어나세요. 효경' 구름:' 거거리, 천하, 효 끝까지. " 즉, 아이들은' 창업' 해야 하고, 성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아이가 사업에서 성공을 거둘 때, 부모는 기쁨과 자부심과 자부심을 느낄 것이다. 그래서 하루 종일 아무 일도 하지 않고 평범한 생활을 하는 것도 부모에 대한 불효이다.
5. 권고하다. 「효경」 (xiaojing) 경고 편은 이렇게 지적합니다. "아버지가 아들이 있다면 불의에 빠지지 않는다. 그러므로 불의할 때 아들은 아버지와 다투지 못한다. " 다시 말해, 부모가 불공정할 때는 순종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부모가 불공정에 빠지지 않도록 자신의 불공정을 바로잡으라고 권고해야 합니다.
6, 좋은 결말. "효경" 은 "효자의 일은 또한 절친한 일이니, 태어나서 존경하고, 기르고, 즐기고, 아프고, 슬프고, 상하고, 엄하고, 오비 () 하면, 나중에 마음을 알 수 있다" 고 지적했다. 유교 효도는 장례를 매우 중시하며, 장례 기간 동안 각종 예의는 모두 해야 한다.
- 관련 기사
- 광안에서는 맛있는 음식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 두루마리 포스터를 벽에 걸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고대 유럽, 일본, 중국 의류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 궈더강(Guo Degang)의 고전적인 누화 대화
- 보기에도 좋고 키우기 쉬운 과일과 채소로 사무실에 보관하기 적합한 것은 무엇인가요?
- 유화전을 참관하다.
- 중국의 전통문화는 오랜 세월에 걸쳐 계승되어 왔으며, 민족문화생활 곳곳에 세 가지 전략을 전수해 왔습니다.
- 독서 경험에 관한 약 400단어의 기사 5개
- 최근 100 년 동안 중국의 사회 풍속 변화의 특징
- 영국의 주요 자연 환경과 인문적 특징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