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라오스의 신화

라오스의 신화

고대 라오스의 조상들은 라오스인들이 '핑'이라는 조롱박에서 자랐다고 믿었습니다. 라오스에는 다음과 같은 전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옛날 우리 세상은 땅과 하늘이 모두 황량했습니다. 하늘은 위에 있고 땅은 아래에 있다. 신들은 하늘에 살고, 우리 인간은 아래 세상에 산다. 그 당시 하늘과 땅을 연결하는 두꺼운 고대 포도나무가 있었고, 이 고대 포도나무를 통해 인간과 신이 서로 소통할 수 있었고, 우리 인간은 이 고대 포도나무를 통해 인간 세상에서 천국으로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하늘에는 하늘의 왕이라 불리는 신들의 지도자가 계십니다. 그분은 우리 인간과 다른 신들을 능가하는 능력을 갖고 계십니다. 우리 인간은 신들에게 종속되어 있으며 신들의 지배와 지배를 받고 있습니다.

당시 천왕(天王)은 인간세계를 건설하기 위해 신하 셋을 보내어 인간세계를 건설하게 하였는데, 그 중 한 사람이 불랑성(佛浪聖)이었다. 하나는 Kundire로 명명되었고 다른 하나는 Kun Kan으로 명명되었습니다. 하늘의 왕은 우리 인간에게 먹기 전에 신들에게 알리고 맛있는 음식을 만나면 신들에게 나누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천왕의 명령을 잊어버리고 더 이상 식사할 때 신을 부르지 않았고, 신과 맛있는 음식도 나누지 않았습니다. 이 상황을 본 신들은 주문을 걸어 세상에 홍수를 일으키고 모든 인간을 익사시켰다. 오직 천왕이 보낸 세 명의 신하만이 살아남았다. 세 명의 장관은 홍수가 일어나는 것을 보고 떠다니는 통나무를 꽉 끌어안고 통나무로 삼아 몸을 지탱했습니다. 바람이 불자 그들은 그들이 껴안은 나무와 함께 하늘로 떠올랐습니다.

천왕은 이 세 부하를 보고 "왜 나에게 오느냐? 내 말을 듣지 않는다. 마음대로 하게 해줄 것이다. 상관하지 않는다"고 물었다. 당신에 대해서." 그 세 사역자들은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하늘의 왕에게 말씀드렸습니다. 그래서 천왕은 이 세 명의 신하에게 호수 한가운데에 있는 천상에 있는 돈펑천라라는 섬에 일시적으로 머물도록 명했습니다.

인계의 홍수가 그친 후, 세 신상은 인간계를 몹시 그리워하여 함께 천왕을 만나기로 약속하고 천왕께 보고했다. 천국에서 오래 살았으니 익숙하지 않다면 우리가 인간세계로 돌아가서 인간세계를 재건하고 이전과 같은 인간생활을 하게 해주세요." 이 세 부하가 하는 말을 듣고, 천왕은 이에 동의하고 다시 세 신에게 인간세상으로 내려가서 인간세상을 건설하라고 말했다. 이번에는 천왕께서 그들에게 크고 튼튼한 물소 한 마리를 주어 농사를 지으라고 하셨습니다. 천왕의 명령을 받은 세 신하들은 함께 '돈팽천라'를 떠났다.

인간 세계로 돌아온 세 신상은 천하의 한 땅에 나무를 베어 황무지를 개간하고, 천왕께서 주신 물소를 이용해 땅을 비옥한 농지로 만들었습니다. 그때부터 그들이 간척한 땅은 "나나이 아이누"("작은 논"이라는 뜻)라고 불렸습니다.

약 3년 후, 왕이 하사한 물소가 죽었습니다. 세 사람은 물소의 시체를 나나이 아이누에게 옮겨 그곳에 안치했습니다. 나중에 죽은 물소의 콧구멍에서 박 덩굴이 자라서 곡식 바구니만큼 큰 박을 낳았습니다. 이 박멜론은 "납작하다". 조롱박의 "평면" 내부에는 시끄러운 인간의 목소리가 있습니다. 세 신하들은 이상하다고 생각하여 이 특이한 박을 유심히 관찰하였다.

이때, 부랑생은 불을 피우고 쇠사슬 조각을 붉게 가열하고, 붉게 달궈진 쇠사슬을 사용하여 이 이상한 조롱박 '납작한'을 찌르고 뚫었습니다. 박을 찌른 후 사람들이 짜내기 시작했지만 구멍이 너무 작아서 안에 있는 사람들이 짜내는 데 많은 노력이 필요했고 매번 짜내는 속도도 매우 느리다.

이를 본 쿤칸은 끌을 들고 구멍을 더 크게 만들었다. 구멍을 파고 나면 박 안에 있는 사람들이 순조롭게 나올 수 있었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양의 금, 은, 보석과 온갖 새들이 그 구멍에서 쏟아져 나왔습니다. .끝까지 3일 밤낮이 걸렸습니다. 모든 인간이 박박에서 나온 후, 하늘에서 온 세 명의 사역자들은 그들을 서로 다른 그룹으로 나누어 각기 다른 이름을 붙여 구별하였습니다.

쇠줄로 뚫린 구멍에서 빠져나온 사람들을 케무족으로 분류했는데, 한 갈래는 '태용족', 다른 한 갈래는 '태용족'이라 불렀다. "타이웨이족". 끌로 파낸 구멍에서 쏟아져 나온 사람들은 따요족으로 분류되었으며, 그들은 "따이라족", "따이라족", "태광족"이라는 세 개의 작은 분파로 나누어졌습니다. 사람들". 브루노생도 그런 구분을 한 뒤에 그들에게 서로 존경하고 사랑하며, 서로를 형제처럼 대하고, 같은 나라, 같은 민족의 형제처럼 대하라고 가르쳤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같은 박에서 나왔기 때문이다. , 마치 같은 어머니의 뱃속에서 태어난 것처럼. 조롱박에서 먼저 나오는 사람을 형, 누나라고 하고, 그 다음에 나오는 사람을 남동생, 여동생이라고 합니다. 그 후 브루낭은 그들에게 농사짓는 법, 집 수리하는 법, 가족을 이루는 법, 남편과 아내를 얻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그때부터 박과 참외에서 나온 이 사람들은 자식을 낳고 대량으로 번식하게 됐다. Bu Langsheng은 또한 자녀와 손자에게 연장자를 존경하고, 부모에게 효도하고, 가족을 사랑하고, 가족을 돌볼 줄 알아야 한다고 가르쳤습니다.

그 세 불멸의 신하들의 가르침으로 인해 사람들은 그들을 매우 존경하고 사랑하고 감사하며 조상으로 여겼습니다. 사람들은 끊임없이 확장하고 변화하며, 때로는 통일된 큰 집단을 형성하기도 하고, 때로는 여러 개의 작은 씨족과 씨족으로 나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어디에 있든, 어느 구석에 있든, 이 사람들은 모두 같은 조상을 가진 형제라는 데 동의합니다. 그 중 Kemu 사람들은 맏형으로 간주되고 Tailao 사람들은 맏형으로 간주됩니다. 형제, 먀오족은 맏형으로 간주됩니다. 라오스인들은 어디에서나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며, 서로 의사소통을 하며, 다른 민족 동포들의 집에서 음식과 숙소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이웃 사이에서는 일에 도움이 필요하면 이웃을 부르며, 결혼식이나 전통 명절 등 즐거운 일이 있으면 이웃들은 기꺼이 도와주고, 다른 사람을 초대하기도 합니다. . 동포들이 함께 모여 축하했습니다. 이 관행은 오늘날까지 계속되어 라오스의 관습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