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커리큘럼과 교육의 출현과 발전의 세 가지 기간은 무엇입니까?
커리큘럼과 교육의 출현과 발전의 세 가지 기간은 무엇입니까?
첫째, "준 반전" 단계
뒤집기 수업' 의 발의에 대해 권위 있고 공인된 주장은 뒤집기 수업이 2007 년 미국 콜로라도주 로키산 공원 고등학교의 화학교사 조나단 볼만 (Jonathan Boehlmann) 과 아론 샘스 (Aaron SAMs) 가 화학을 가르치려 했다는 것이다. 학생들이 집에서 볼 수 있도록 교육용 동영상을 녹화했는데, 이는 결석한 학생들을 돕기 위한 것이었지만,' 학생들이 집에 가서 독학하고, 교실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이 교육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학생들은 그것을 매우 좋아한다. 그래서 두 화학 선생님은 반에서 어떻게 이런 패식 교육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기 시작했다. 20 1 1 년, 살만 칸과 그가 설립한 칸학원은 헤링본 교실을 세계로 밀어 넣었다. 이에 앞서 우리나라 초중고교는 이미 비슷한 교육교학 실험 개혁을 시도하고 전개했다. 전형적인 사례로는 장쑤 성 양사중학교의' 선학후교' 가 포함된다. 수업 내 훈련, 산서신강중학교의' 독학-시범 모델', 장쑤 목독고등학교' 문제 지향 자율 학습 모델' 등. 현재 정보기술이 지원하는' 뒤집기 교실' 과는 달리, 이 모드에서는 학생들이 마이크로비디오와 온라인 문제 해결 대신 자습서 사례를 사용한다. 교과서, 연습장 및 기타 텍스트 학습 자료. 그래서' 학원계획 뒤집기' 단계라고도 불린다. 먼저 배우고 가르치는 교육 모드라고도 합니다. 이 단계의' 뒤집기' 는 학생들이 이미 기초지식을 부분적으로 파악하거나 지식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교실 수업에서 지식 전달과 지식 내부화 과정을 줄일 수 있다. 훈련을 위주로 하고, 비교적 진실된' 뒤집기' 는 교육용 동영상 지원이 없다. 선학' 단계에서는 학생들이 지식에 대한 숙달이 비교적 낮다. 많은 내용은 여전히 선생님의 수업 설명, 즉' 후교' 에 달려 있다. 지식 이전과 지식 내부화 과정은 근본적으로 변하지 않았다. 교실 및 전체 교육 과정은 지식 이해와 응용 훈련으로 제한되며 지식 평가와 지식 혁신이 부족합니다. 시간과 공간의 원인으로 지식은 완전히 공고하고 내부화하기 어렵다. 시험 성적을 보장하기 위해 대부분의 선생님들도 많은 숙제를 내주기 때문에 이 단계의' 뒤집기' 는' 준뒤집기' 라고 불린다.
둘째,' 초급 뒤집기' 단계
이 단계의' 회전' 은 공식적인' 회전' 단계이며'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 이라고도 불린다. 가장 전형적인 경우는 조나단입니까? 볼만과 아론? 샘의 두 화학 선생님이 뒤집기 실험을 했습니다. 그들은 학생들이 집에서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숙제나 화학 실험을 완료하고 개인화된 과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20 1 1 년, 살만 칸은 TED (기술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미국의 한 민간 비영리 단체 대회에서' 비디오로 재창조교육' 이라는 제목의 강연 보고서를 주관했다. 영상에 따르면, 많은 중학생들이 밤에 집에서 칸학원의 수학 교육 영상을 보고 다음날 교실로 돌아와 숙제를 하고, 문제가 생기면 선생님과 학우들에게 가르침을 청하고 있다. 이는' 선생님이 낮에는 교실에서 수업하고, 학생은 저녁에 집에 가서 숙제를 한다' 는 전통적인 교실 모델과는 정반대로' 뒤집기' 라고 부른다.
또 다른 전형적인 사례는 미국 디트로이트 교외 학교인 클린턴 데일 고등학교의' 뒤집기 실험' 이다. 2 년 동안 두 반의 뒤집기 교실 실험을 거쳐 그렉 그린 교장은 대담하게 전교에서 뒤집기 모드를 실현하였다. 학생들은 집에서 선생님이 녹음한 5-7 분짜리 해설 비디오를 보고 노트를 작성하며 발생한 문제를 기록했다. 수업시간에 선생님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의문이 있는 개념을 강의하고, 대부분 학생 연습을 지도하고, 제때에 숙제를 피드백한다. 뒤집기 교실을 실시한 지 1 년 만에 학생들의 학습 성적이 크게 향상되었다. 165 신입생 중 19% 만이 영어에 불합격했고, 원래 수준은 50% 이상이었다. 수학 수업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보았는데, 불합격률이 44% 에서 13% 로 떨어졌다. 과학과 사회 연구의 실패율도 떨어졌다.
국내의 전형적인 사례는 충칭 집규 중학교의 뒤집기 교실 실험이다. 그들의 플립 교실은 비디오 및 학습 관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각 학생은 자체 학습 터미널로 태블릿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업 전 교사는 단체로 수업을 준비하고, 과외계획을 세우고, 학과조 교사 대표가 l0-l5 분 분량의 정강비디오를 녹화해' 캠퍼스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에 업로드한다. 해당 교육용 동영상을 보고 자율적으로 학습한 다음 온라인 학습 플랫폼에서 시험 문제를 풀다. 교사는 플랫폼의 시기적절한 피드백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이해함으로써 교실 수업을 조정할 수 있다. 교실에서 학생들은 교사가 배정한 숙제를 독립적으로 완성하고 그룹 토론을 통해 교사와 학생 간의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한다. 선생님은 교실을 순시하여 학생들에게 필요한 개별지도를 해 주셨다. 그 후 학생들은 인터넷 플랫폼 또는 기타 자료에서 관련 연습을 마치고 선생님이 녹음한 연습을 관람했다.
준뒤집기' 에 비해 이 단계의' 뒤집기' 의 가장 큰 차이점은 지식의 전수는 주로'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강의비디오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라는 점이다. 정보기술의 지원으로' 뒤집기' 는 지식 이전과 지식 내부화의 시공간을 바꾸었다. 전통 교육에서 학생들의 학습 과정은 두 단계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지식 전달" 이며 "교사 강의" 를 통해 수행됩니다. 두 번째 단계는' 흡수 내부화' 로 방과 후' 학생이 독립적으로 숙제를 완성하다' 를 통해 완성된다. 선생님의 지지와 동료의 도움 부족으로' 흡수 내부화' 단계는 종종 학생들을 좌절시키고 동기부여와 성취감을 잃게 한다. 수업이 끝난 후 수업 전에' 지식 전달' 을 하면 선생님은 비디오뿐만 아니라 온라인 지도도 제공할 수 있다. 흡수와 내부화는 교실에서' 숙제+과외' 를 통해 이루어진다. 선생님은 학생들의 학습난을 미리 이해하고 수업시간에 개인화된 과외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