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각 왕조의 유명한 서예가는 누구입니까?
각 왕조의 유명한 서예가는 누구입니까?
중국 역사상 10대 서예가(가장 대표적, 연대순)
종야오
왕희지
추 Suiliang
Ouyang Xun
Yan Zhenqing
Liu Gongquan
Huai Su
Mi Fu
조멍푸
역사상의 여성 서예가:
왕희지의 필기체, 정서, 달리기 서체는 오랜 세월 동안 존경받아 왔습니다. 그의 스승은 동진나라의 유명한 여서예가였으며 성은 위(魏)이고 이름은 촉(魏)부인이었다. 위씨는 곽중요(郭忠葉)의 서예를 배워 황실에 오르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녀의 대표작은 정기 대본의 '구명지태'이다. 그의 문체는 단순하고 엄숙하며, 자세는 자연스럽고, 일반 대본에 있어서는 최고이다.
웨이 부인 이전에도 또 다른 여성 서예가가 있었다. 그녀는 '후가십팔장'과 '슬픔과 분노의 시'로 유명한 동한 말기의 여시인 채원기입니다. 그녀의 이름은 Yan이고 Wenji는 그녀의 본명입니다. 그녀의 아버지 채용(蔡永)은 문학과 서예에 뛰어난 재능을 보였습니다. 채원지는 가문의 학문을 이어받아 서예사에서 한 자리를 차지했다.
당, 송, 원, 명대에도 여성 서예가가 많았습니다. 당나라의 여성 서예가로는 Wu Cailuan, Xue Tao 및 Wu Zetian이 있습니다. Wu Cailuan이 쓴 작은 일반 스크립트는 Zhong Yao 및 Wang Xizhi의 스크립트와 매우 유사하며 Wei 부인과 비슷합니다. Xue Tao가 집필한 "Chen Siwang의 뷰티 장"은 기복과 우아한 문체가 있는 실행 스크립트로 작성되었습니다. Wu Zetian은 필기체로 글을 썼고 서예는 우아했습니다. 송나라의 여성 서예가 주숙진(朱書現)은 소정체(筆字字)가 위엄 있고 씩씩하여 왕희(王熙)의 필법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단성은 원나라의 여성 서예가이다. Zhongji라는 이름의 그녀는 Zhao Mengfu의 아내였으며 Songxue Taoist라고도 알려진 Zhao Mengfu는 서예와 그림에 능숙했으며 원나라 서예의 대가였습니다.
관승이 처음 조맹복과 결혼했을 때 그녀의 서예는 남편보다 뛰어났다. 나중에는 조맹복이 아내를 따라잡았다. Duan Sheng이 쓴 "매화"는 작은 정자로 되어 있으며 우아하고 여유롭습니다.
위, 진, 남조 및 북조: 조조, 종야오, 왕희지, 왕시안, 왕휘지, 소징웨이, 항위의 아내, 셰안, 왕쉰, 보시오, 샤오시화, 샤오 Yan, Wang Hui, Wang Sengqian, Wang Zhi, Wang Ciyangxin
수당 오대: Zhiyong이 Zhang Zhang Xu를 축하했습니다 Ouyang Xun Chu Sui Liang Yan Zhenqing Li Yong Wu Ju, Wen Tianxiang
원나라의 조맹푸
양웨이진, 셴위니잔, 등원위안, 강리시시, 라오지에, 풍자진, 장위커지우시
명나라: 동치창 , Wang Duo, Wen Zheng Ming 왕조 Zhu Yunming Xu Wei Wang은 Zhang Ruitu Huang Dao Zhou Ni Yuanlu Chen Chun Chen Xianzhang Chen Jiru Chen Hongshou Hanshan Cai Yu Tang Yinmi Wan Zhong Mo Shilong Shendu Shen Can Song Song Sun Shenxing Shi Shiwen Peng Jiejin Xing을 선호했습니다. Dong Yao Shou Zhang Bi
청나라 : Fu Shan Bada Shanren Yi Bingshou Jin Nong Deng Shi How Shao Ji Wu Changshuo Gu Yanwu Shi Tao Song Cao Zha Shibiao Zheng Yan Bao Shichen Ba Weizu Chen Hongshou Iron Bao Mo Youzhi Zhang Zhao Zhou Lianggong Gao Fenghan Zheng Xie Wang Shishen Li Wei Huang Shen Liang Xian Liu Yong, Wang Wenzhi, Qian Feng, Wan Jing, Gong Xian, Ding Jing, Huang Yi, Zhao Zhiqian, Weng Tonghe, Weng Fanggang, Wu Rangzhi, Xu Sangeng, Wu Dazheng, Shen Zengzhi, Zeng Guofan, Zhang Yuzhao, Yu Yue, Yang Shoujing, Yao Nai, Pu Hua Kang Youwei, Tan Sitong, Liang Qichao
중국 역사상 세 명의 배신적인 서예가
채경(蔡景), 진회(秦愛), 안송(延松) 등은 서예의 대가로 불렸으나 그들의 악행으로 인해 폐위되었다.
따라서 전해지는 서예 작품은 극히 적다.
복건성 출신인 채경은 송나라 희종 때 '6도둑'의 우두머리였으며, 내정을 맡은 관리인 동관과 공모했다. 송희종을 위협하고 송나라를 전복시키려는 재앙의 나락으로. 채징의 서예는 독특합니다. 심지어 오만한 미푸(Mi Fu)조차도 자신의 서예가 채징의 서예만큼 좋지 않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소황미채'의 채는 원래 채경을 지칭했는데 후세는 그의 배반을 미워해 이름을 채상으로 바꿨다.
강소(江蘇) 출신의 진회(秦回)는 민족영웅 악비(趙飛)를 죽이고 항복을 주장한 사람으로 남송(南宋) 때 유명한 반역자였다.
그는 학자이자 박식하며 서예에 능숙했습니다.
Hizong Zhao Ji의 '얇은 금색' 글꼴을 모방하여 깔끔하고 균일하며
심플한 Yi Xue의 독특한 글꼴을 만들었습니다. 추모문을 작성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심지어 송나라 휘종 황제도 진회(秦儀)의 본서체에 따라 공문서를 작성하도록 전국에 명령했습니다. 이 글꼴은 점차 인쇄에 사용되는 '송 스타일'로 발전했습니다.
장시(江西) 출신인 송옌(Yan Song)은 25세에 2급 과거에 합격했으며 뛰어난 서예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중에 그는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당에 가입하여 충성스럽고 선한 사람들에게 해를 끼쳤습니다. 결국 그는 백성으로 전락했으며 그의 가족 재산은 금 30,000냥 이상, 2냥이 넘는 금액을 몰수당했습니다. 200만 은화는 당시 우리나라의 1년 재정수입 총액에 해당한다.
청나라 수도 순천부 농촌과시 공원당 명판에 적힌 '직공당' 세 글자는 건륭제를 대신하려던 역신 염호가 쓴 것이라고 한다. 그것을 잃어버렸을 때, 그는 궁중에서 글을 쓸 수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세 글자를 쓰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도 스스로 여러 번 썼는데, 그의 황필과 그가 쓴 글자가 느껴졌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달랐습니다.
그들 중 누구도 Yan Song만큼 훌륭하지 않았기 때문에 포기해야했고 여전히 배신자 Yan Song의 성격을 높이도록 두었습니다.
서예 입문
서예는 우리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예술이자 가장 폭넓은 대중적 기반을 갖고 있는 예술로, 한자의 독특한 선과 서법을 이용하여 풍요로움을 표현한다. 다채로운 붓놀림, 구성 및 글쓰기 방법은 사람들의 기질, 취향 및 미적 이상을 반영합니다. 이는 우리 선조들이 오랜 세월에 걸쳐 글을 미화하고 예술적 창작을 이어온 결과이며, 전통문화에서 높은 존경을 받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중국인들의 사랑을 받는 독특한 전통예술이기도 합니다. 다른 예술 형식으로 대체됩니다. 서예예술의 형성
문자에서 발전한 서예예술은 한자의 발생 및 발달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용산문화와 양소문화의 그릇에는 갑골문과 유사한 문자가 새겨져 있는데, 은대 시대의 갑골문은 초기, 중기, 후기에 걸쳐 서로 다른 스타일을 보여준다. , 숙련된 기술과 어느 정도의 지식을 반영하는 미적 추구는 이미 서예 예술의 기본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상동과 주동의 명문은 행의 변화가 많아 깔끔하게 정리되는 경향이 뚜렷하다. 전국시대 청동문은 장식적인 양식이 강했지만, 이때까지도 문자는 여전히 의사소통의 도구로 사용되어 왔다. 고전문서를 보면 아직 문자의 선구조가 정신생활과 연결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진나라를 통일한 후에는 문자를 정리하고 변주를 삭제하여 소전(孝章)을 만들었는데 장식적인 양식이 풍부했으나 널리 쓰인 적은 없었다. 한나라의 공식 문자가 성숙기에 이르러서야 한자의 구조가 큰 변화를 겪어 대사의 표현력이 풍부해졌습니다. 동한시대에 사람들은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고 채용의 『비륜』과 같이 서예의 기능을 논한 단행본이 등장했고 서예는 독립된 예술이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또한 원나라의 "경천비변(Jingchuan Pi Bian)"에 나오는 유인(Liu Yin)의 설명에 의존합니다. 황제나 대신, 관료들로부터는 서예 능력을 표준으로 삼는 경우가 많았다.” 다양한 변형과 법령으로 유명하여 전문적인 학문이 되었다.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로 간주된다. 서예예술의 형성기가 된다. 이는 학계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문제이다. 갑골 서예
이것은 상인들이 칼을 가지고 거북 뼈에 새긴 글로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오래된 글이며 서예의 요소를 담고 있다. 은나라 300년 동안 전기에는 서체가 활발했고, 중기에는 드물었고, 후기에는 '작은 정서체로 유행'했다.
상나라, 주나라, 전국시대에는 종, 삼각대, 무기 등의 청동에 명문이 새겨져 있었고, 동전에 새겨진 글자도 포함하여 이를 통칭하여 청동문이라 부른다. 글자의 아름다움이 구리기의 장식문양과 일체화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비문은 유려한 곡선의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서예이다. 이것은 당나라 초기 산시성 봉향에서 출토된 10개의 조각석으로, 각 조각의 크기는 약 3피트이고, 그 주위에는 문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원문은 700자가 넘고, 현존하는 글은 둥그스름한 필체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후대에 널리 알려진 공문이다. 1975년 호북성 운몽에서 진죽서가 발굴된 것을 보면 이미 진나라에서 공식 문자가 등장했음을 알 수 있다. .정서의 직선은 전서의 곡선보다 둥글고 쓰기 쉽다
한대의 서예는 관서가 지배했다. 그리고 그들은 공식 문자를 잘 썼는데 이를 "석서영시"라고 불렀습니다. 따라서 한나라 사람들은 공식 문자를 석조 문자에 사용되는 몇 가지를 제외하고는 "역사 문자"라고도 불렀습니다. 인장과 도장은 한나라에서 유행하는 서체로 자리 잡았으며, 용법과 미학적 요구로 인해 형태의 "팔점"은 서예 역사상 독특한 한나라 서체를 형성했습니다. 더욱 발전하여 동한 말기에는 "사이드"(포인트), "스위프"(긴 스트로크), "误"(직선 후크) 및 "펙킹"(짧은 스트로크)이 더 구조화되었습니다. 엄격하고 점차적으로 형성되었습니다. 동부 한 왕조에서는 일반 문자를 사용하는 Fangzheng 학교와 머리 끝을 사용하는 Xianjing 학교와 같은 다양한 학교가 형성되었습니다. 직선적이고 직선적인 서체를 사용한 화미파(Huamei school)는 펜이 평평하게 배치된 플랫 스타일, 크고 무거운 문자의 대담한 스타일; 부유하고 우아한 서예 등은 모두 눈부시며 서예에 대한 사람들의 선호와 서예 예술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위진 서예의 번영은 한의 견고한 기반을 계승했습니다. 특히 금나라 서예는 당시, 송시, 원희에 비할 수 있는 서예를 더욱 발전시켰으며, 그간 서예가가 200명에 육박해 서예 예술의 정점이라 할 수 있다. 유명한 위비(魏碑)는 필체와 구조가 새로운 창작물이며, 글씨가 대담하고 웅장하며, 생생하고 생동감 넘치며, 왕희지가 대표하는 새로운 문체는 평화의 경지에 이르렀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자연스러움, 거침없음, 영원함. '란정서'는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거침없이 표현한 최고의 걸작으로 수당 서예사에서 획기적인 의의를 갖고 있습니다.
수당(隆唐) 서예가 부흥하면서 서예의 새로운 고조가 일어났는데, 이는 예술에서 강인하고 강인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데 반영되어 동진과 남조의 온화하고 온화한 매력을 변화시켜 특징을 이루었다. 당나라 서예.
유명한 서예가 Ouyang Xun의 서체는 매끄럽고 정확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필기체 서예가 Zhang Xu의 서체는 장엄하고 날렵합니다. Liu Gongquan의 서체는 아름답고 매력적입니다. 웅장하고, 모두 서예사에 새로운 경지를 창조했으며, 후세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송대 서예
위, 금, 당대 서예에 비해 송대 서예는 서예의 보급과 서예가의 제약으로 인해 특징이 부족하다. 보수적인. 원풍시대에는 채향(蔡祖), 소시(蘇施), 황정견(黃淸廣), 미복(密富) 4인이 서예의 철폐를 주창하였고, 이후 다시 활성화되어 송나라의 서예는 '의미'의 자유로운 유희에 더 중점을 두고 강조되었다. 경직된 형식을 깨고 개인의 감정을 표현한, 전작의 벽을 뛰어넘은 훌륭한 작품들이 등장했다. 원명청 서예
원명청 서예는 기본적으로 위진(魏晉) 당송(宋宋) 시대의 서체를 따라 발전한 서예가가 많았고, 일부 서예가도 있었다. 그들의 개인적인 업적은 전임자들의 업적을 능가했지만 선구적인 서예가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원, 명, 청나라의 서예는 더 이상 진, 당나라의 서예를 능가할 수 없었습니다.
과거(동진) 서예가 - 왕희지
왕희지(303~361, 한 작품 321~379)는 동진의 서예가이다. 이샤오(Yishao)의 예의 이름. 그는 원래 랑야(지금의 산둥 성 린이) 출신이고 회지 산음(절강 소흥)에 살았습니다. 관료부터 우군장군까지, 회기의 내부사학자로서 '왕유군'으로 불렸다. 그는 진나라의 명문가에서 태어났다. 왕희지가 열두 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붓놀림 이론을 가르쳤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당시 유명 여성 서예가였던 위(魏) 여사에게 서예를 배웠다. 그 후 그는 양쯔강을 건너 북쪽의 명산을 여행하며 모든 사람의 장점을 배웠고, 필기체의 대가인 장치에게 배웠고, 관서에서 종요에게 배웠다. "사람들을 모아 가족을 준비하는 방법"을 관찰하고 학습하여 "Guiyue 그룹의 제품은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최고입니다"의 정점에 도달합니다.
한나라와 서진나라에 비해 왕희지 서체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섬세한 붓놀림과 변화무쌍한 구조이다. 왕희지의 가장 큰 업적은 고대 서예를 강화하고 저하시켜 한나라와 위나라의 단순한 서체를 절묘한 붓놀림과 아름다움이 있는 서예로 변화시킨 것입니다. 필기체는 촘촘하고 절충적이며, 주체는 기발하고 촘촘하며, 실행체는 강력하고 자연스럽다. 한마디로 실용성부터 기교와 취향을 중시한 영역까지 소개한 것이다. 는 서예예술의 각성으로, 서예가들이 발견했을 뿐만 아니라 서예가 아름답고 서예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다는 표시이다. 이후의 서예가들은 거의 모두 왕희지(王熙治)의 서예를 베꼈기 때문에 그는 '서예의 성자'로 알려졌습니다. "Le Yi Lun", "Huang Ting Jing", "Dongfang Shuo Painting Praise"등과 같은 그의 정규 대본은 "남조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고" 다양한 전설을 남겼으며 일부는 그림의 주제가되었습니다. 그의 필기체는 세계에서 "풀의 현자"로 존경받습니다. 원본은 없지만 "Seventeen Tie", Xiaokai Leyi Lun, Huang Ting Jing 등 법서의 판화가 많이 있습니다. 잉크로 채워진 복사본에는 Kong Shizhong Tie, Lanting Preface [Feng Chengsu의 복사본]이 포함됩니다. , Kuai Xue Shi Qing Tie, 빈번한 당신 애도 게시물, 애도 게시물, 먼 내시 게시물, 이모 게시물, Ping An He Ru Feng Ju 3 게시물, Han Qie 게시물, Xing Rang 게시물 및 당 스님 Huairen의 책 모음이 있습니다. , "거룩한 가르침 서문"등 "Lanting Preface"에 나오는 그의 서예는 매력적이고 활기차고 우아하며 신선하고 순수하며 자연스럽습니다. 이는 고대부터 왕희지의 가장 자랑스러운 작품이다. 세계 최고의 실행 스크립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당나라) 서예가 - 구양순
구양순, 호칭 신번은 탄저우 린샹(현 후난 성 창사)에서 태어났다. 세상은 구양수경으로 알려져 있다. 세상은 그의 서예를 "수경 스타일"이라고 부릅니다. 유신안은 "종이와 펜에 관계없이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또한 좋은 공식 대본을 쓸 수 있습니다. 정관 5년에 쓴 '서주 지사 방옌첸의 비'는 그의 공식 대본 작품이다. 그의 서예는 공식 서체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붓놀림을 보면 마치 풀밭에서 뱀이 겁을 먹은 듯하고, 구름 속에서 번개가 번쩍이는 듯하고, 화난 눈빛을 한 다이아몬드 같고, 주먹을 흔드는 강한 남자와도 같다." , 수직 후크 및 기타 스트로크는 여전히 공식 펜입니다. 그가 쓴 《화도사이선사유적비문》, 《우공공원연보비》, 《황복 탄신비》는 《당나라 최초의 정서》로 알려져 있다. 그의 일반 대본은 펜과 구조 모두에서 매우 진지한 공식을 가지고 있어 초보자가 배우기 가장 쉽습니다. 후대에 전수되는 '구양서형36법'은 그의 정규 서문에서 정리한 형식의 법칙이다. 그의 정규 대본 "장한시우태"는 길고 활력이 넘치는 스타일이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잉크 자국은 특히 귀중합니다. Ouyang Xun의 아들 Ouyang Tong은 서예의 가족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자는 모두 서예계에서 유명하며 '구양과 구양'으로 알려져 있다. Xiao Ouyang의 "Master Daoyin's Monument"는 공식적인 느낌이 더 강하지만 아버지만큼 미묘하지 않고 너무 대담하고 미묘합니다. "우공공비", 정식 명칭은 "당나라 우공공과 문공비.", 글씨가 단정하고 깔끔하며, 두 번째 비석 아래도 없다"고 한숨을 쉬었다. 편지는 80년이 넘었는데 서예가 참 절묘하다."
과대(당나라) 서예가 - 안진경
p>당경조는 만년에 태어났다. 그의 예명은 Qingchen이었습니다. 개원(開源)의 진시(金師)로서 궁에 들어가 검열을 하다가 양국중(楊國忠)의 미움을 받아 평원(平源)의 지사가 되었고, 예전에는 안평원(延平源)이라 불렸다. 안시 난 때 안씨는 도적과 싸워 공을 세웠고, 베이징에 입성해 민정부 장관, 태자, 노현 건국공을 역임했기 때문에 일명 '안시 난'이다. 세계의 Yan Lu Gong. Dezong 황제의 통치 기간 동안 Li Xilie는 반란을 일으켰고 Lu Qi 총리는 그를 미워하고 Zhenqing을 보내 그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는 충성스럽고 완고한 Xilie에 의해 유지되어 교수형에 처해졌습니다.
진칭은 랑야(Langya) 가문의 후손으로, 가문의 지식이 풍부하고 통치자와 서판에 능숙하며 추수량(Chu Suiliang)과 장서(Zhang Xu)에게 글쓰기 기술을 배웠습니다. "옌티(Yan Ti)"라고 불린다. 송나라 구양수는 "안공숙은 충신, 열사, 도덕군자 같고 위엄이 있고 공경하여 사람들이 처음에는 두려워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사랑스러워진다"고 말했다. .세상에 많은 보물을 볼 필요는 없지만, 아무리 많아도 질리지 않을 것이다.”
"동방석화 송가", "다보탑비", "안진의 비석", "조카 추모 원고", "중흥 송: 마고 불멸 제단", "연가사 비", "좌석 원고 싸움" 자기보고'는 모두 그의 걸작이다.
옌진칭(Yan Zhenqing)이 필기체로 쓴 '조카 추모 원고'. 원나라의 Xian Yushu는 이 게시물에 "세계에서 두 번째로 실행되는 스크립트"라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이 서예의 원본에는 획과 당김 지점이 모두 뚜렷하게 나타나 있어 쓰는 과정과 획의 놀라운 변화를 볼 수 있어 필기체 서예를 배우는 데 큰 이점이 있다. 원본 유적은 현재 대만 국립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
과거(당나라) 서예가 - 유공취안
유공취안(劉孔泉, 예명 성현)은 경조화원(현재 산시성 요현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원나라 초기의 진시(金師)였으며, 학교 서기관, 학사, 왕자의 관리, 대대사를 역임했다. 그는 목(木), 경(景), 문종(文宗) 3대를 거쳐 지속된 중당시대(中塘代)에 살았다. 이때 당나라의 서예개혁운동은 기본적으로 시대가 부여한 사명이 아니었다. 유공권(劉孟泉)의 역사적 장점은 안록공(顔孝功)의 유산을 계승하려는 그의 창조정신에 있으며, 그의 업적은 그를 역사상 가장 유명한 인물로 만들었고 당나라 서예 건설을 완벽하게 마무리했습니다. 『당고서』에는 “공권은 먼저 왕의 서예를 배우고 현대 서예를 읽었다. 그의 문체는 활기차고 매력적이어서 자신의 가족이 되었다. 당시 공권의 글을 쓸 수 없는 사람들은 조공을 바치는 외국인들은 '이것은 유주의 책이다'라고 하면서 화폐에 서명하는 것과는 다른 대우를 받았지만, 그는 자신의 생각을 창조할 수 있었다. 서예의 차이를 지적하면서 세계에서는 "안진류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劉)자는 연(燕)의 굵은 세로획을 피하고, 가로획과 세로획을 대체로 균일하고 가늘게 쓴다. 또한 베이베이의 날카롭고 각진 한자의 장점을 흡수하여, 점각을 칼로 자르듯 날카롭고 깊게 썼다. 그는 또한 Yu와 Ou의 정규 스크립트의 긴밀한 구조와 Yan Zhenqing의 정규 스크립트의 수직 구조를 흡수하여 독특한 Liu 스타일을 작성했습니다.
과거 왕조 (송 왕조)의 서예가 - Huang Tingjian
그의 예명은 Lu Zhi이며 계곡 도교라고도 알려진 Fu Weng이며 장시성 Xiushui 출신입니다. 후세에서는 그를 황산 계곡이라고 불렀습니다. "송나라의 역사? 문원 전기"는 그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정견의 지식과 기사는 타고난 것입니다. 진시다오는 그의 시가 두보의 문체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필기체 서예에 능숙하고 자신만의 정규 서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장뢰, 조부지, 진관과 함께 소식의 문을 방문했다. 몇 년 후에 나는 소채왕(Su Caiweng)을 얻었고 그것에 대해 배웠습니다." 나중에 장창시(Zhang Changshi), 화이소(Huai Su), 가오시안(Gao Xian)의 잉크를 사용하여 "송풍각(Songfeng Pavilion)", "소시의 차가운 음식(Su Shi's Cold Food)" 등 그의 서예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붓의 용도는 풍반의 『부인잡기』에 언급된 대로다. 구름이 바람을 만나 갔다가 돌아오듯 다시 뛰어오른다. 예." 그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그림의 숨겨진 앞쪽에서 왼쪽으로 스트로크를 시작한 다음 평평하게 만듭니다. 레벨이나 경사가 없습니다." 그는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의 변화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는 가장자리를 숨기는 데 능숙하고, 정지와 후퇴에 주의를 기울이고, 사람들에게 "고요하고 행복한" 느낌을 주기 위해 "대나무 그림 그리기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 구조는 Yan Lugong의 "Ba Guan Zhai Hui Bao De Ji"에서 따온 것입니다. 중궁은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방사형으로 뻗어 있으며 마치 노를 저거나 배를 지탱하는 것처럼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그의 성격 특성은 매우 분명합니다. 그의 서예를 배우기 위해서는 도트 붓의 "고요함과 즐거움"과 구조의 신축성과 관대함에 주목해야 합니다. 조맹복은 자신의 필기체에 대해 "황태의 역사서는 장창석의 둥그스름함과 활력이 넘치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고귀하고 세련된 선비 같고, 읽어보면 감탄스럽다"고 말했다. 그의 "Hua Qi Poems"에서 글쓰기는 활발하고, 서투른 것이 기술보다 낫고, 두꺼운 펜에는 뼈가 있고, 얇은 펜에는 살이 있으며, "비정상적인 수직 및 수평 스트로크는 날아가는 것처럼 강력합니다". 그 아름다움은 일반 스크립트 못지 않습니다. 『자리에 앉으세요』는 『움직이고 우아한 붓터치』가 돋보이는 보기 드문 명작이다.
과거(송나라) 서예가 - 왕안석(1021~1086), 이름은 해복, 후에 반산노인으로 알려짐은 린촨 출신이다. , 푸저우(현재 장시성의 일부). 북송의 정치가, 작가, 사상가. 왕안석의 서예는 단순하고 단순하며 절묘한 붓놀림으로 진송나라 사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수트라 경의 필수" 권, 종이, 길이 29.9cm, 본서, 2장, 72줄의 경전, 23~36자. 당나라 반치미 황제가 번역한 《반암경》. 10권. 왕안석은 『관음보살이 아름다운 귀문을 내보낸다』라는 시를 발췌하여 듣고, 생각하고, 닦았다. 이 권에는 본서 중앙에 달리는 대본이 있고, 엷은 먹과 빠른 필체가 있고, 필치가 촘촘하고 빈틈이 적음에도 불구하고 뭉개지는 느낌이 없다. 지금은 상하이 박물관에 있습니다.
과거 송나라 서예가 - 소시
동포주시라고도 알려진 자잔은 메이산(현재 쓰촨성 일부) 출신이다. 그와 그의 아버지 소쉰(Su Xun), 그리고 그의 남동생 소철(Su Zhe)은 시와 산문으로 유명하며 세계에서 "삼수(Three Sus)"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서예는 "두 왕"인 Yan Zhenqing, Liu Gongquan, Chu Suiliang, Xu Hao, Li Beihai 및 Yang Ningshi의 영양분을 흡수하고 전통 계승을 기반으로 혁신에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서예에 대해 이야기할 때 “서예를 쓰는 방법은 제한된 지식과 제한된 지식이 필요하다. 결국 세 가지 모두 완벽할 수 없다. 나는 그의 서예 창작에 대해 말할 때 마음과 눈과 손이 모두 있다”고 말했다. 그 과정에서 그는 “서예는 원하는 것을 만드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점과 그림을 손으로 만들면 된다”고 말했다. 손". 그는 서예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전통기법을 활용하여 서예예술을 창작하고 있으며, 단순히 고대 서예를 기계적으로 모방하는 것이 아닌 서예예술 창작에 있어 전통기법을 풍부하게 발전시키고 있다. 그는 보통 사람들과 다른 특별한 글쓰기 방법을 구사했고, 필기 도구의 개혁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대표작으로는 『하늘의 먹구름』, 『동정의 봄색』, 『중산송묘시』, 『봄의 기둥』, 『술에 관한 시』, 『찬 음식에 관한 시』, 『사천의 시』, 『사천의 시』 등이 있다. '술 취한 노인의 누각' 잠깐만요.
소시가 지은 '황저우 찬 음식 시'.
수지의 런닝대본의 대표작이다. 이 시는 소식이 황주로 강등된 지 3년 만에 찬 음식 축제에 쓴 삶의 한숨을 담은 환희와 설렘의 시이다. 이 시는 황량하고 감상적이며, 이때 소식의 우울함과 외로움을 표현하고 있다. 이 시의 캘리그래피는 바로 이러한 분위기와 상황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것입니다. 본문 전체의 서예에는 기복이 가득하고, 빛나고 거침이 없으며, 성급한 획도 없습니다. 『황주냉식품시』는 서예사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세계 제3의 서체'라고도 불리며 소식의 서예 작품 중 최고이다.
과거 왕조(송나라)의 서예가 - 조맹뉴
설송도교, 수정궁도교라고도 알려진 자앙은 후저우(절강성 우싱)에서 태어났다. ). 송(宋) 태조(Taizu) 황제의 아들 진왕덕방(秦王帝坊)의 후손. 송나라가 멸망한 후 고향으로 돌아와 유휴 생활을 하다가 원나라의 조상에게 스카우트되어 5대에 봉직하고 칙령을 받았다. , 의사로 추대되어 위공(魏공)이라는 칭호를 받고 문민(文min)이라는 시호를 받았다. 전서, 이서, 개서, 형서, 조서에 능하며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최고이다. 그는 "송학재기"의 저자입니다. 조맹주안(趙孟君)은 원나라 초기에 매우 영향력 있는 서예가였다. 『원나라사』는 본래 “몽부(孟富)의 전서, 전서, 관서가 모두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최고이므로 그의 책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고 되어 있다. 높은 평가. 명나라 송련(宋蓮)에 따르면, 조나라의 서예는 초기에 사령(宋靈, 즉 송나라의 고종 조고)에게 배웠는데, 그는 "8법을 훌륭하게 계몽하고 고대의 우아함을 중시했다"고 한다. 또한 그는 원나라와 위나라의 정정비와 우신안, 추수량 등 당나라의 비를 만져보고 역대 왕조의 위대한 업적을 모았습니다. Wen Jia가 말했듯이 "Wei Gong은 고대인의 모든 뛰어난 서예가를 모방했습니다." 따라서 조씨의 서예 성공은 타인의 장점을 흡수하는 능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특히 귀한 것은 송·원대 서예가 대부분이 서체와 서체에만 능했지만, 조몽관은 모든 서체를 통달했다는 점이다. 그의 기사는 그 시대에 비할 데가 없으며 불교와 라오스의 가르침도 언급하고 있습니다. 후세의 많은 사람들이 조맹녀의 서예를 배웠고, 조맹녀의 서예는 한국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넓고 심오하며 안정적인 구조와 매끄럽고 둥근 글쓰기가 있어 카피북으로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Sanmen Ji"와 같은 Zhao의 정규 대본에는 훌륭한 작품도 있습니다. 자오의 전승된 작품은 대부분 정형화된 글씨체로 작성되었으며, 대부분은 절묘한 필체와 정확한 문구로 작성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치비푸(Chibi Fu)"는 고전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과거(명나라)의 서예가 중 한 명인 당인
'명나라 4대대사' 중 한 명인 당인은 가장 뛰어난 재능으로 알려졌던 인물이다. 명나라 중기 강남(江南)의 남자. 그는 박식하고 다재다능하며 시를 낭송하고 작곡을 하며 서예와 그림에 능숙하며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그는 중국 회화사에서 뛰어난 화가이다.
당인(唐寧)의 호는 보호(母能)이고, 이름은 도화사(桂絲寺師)이다. 그는 당나라 노주(魯州)에서 태어난 결원(結源)이다. 난징(南京)의 장강(長江) 남쪽에서 가장 뛰어난 인재이다. 말년에는 불교를 믿었고, 유루신도(六室僧士)라는 별명을 얻었다. 무현현(현 장쑤성 쑤저우) 출신. 당인은 상대적으로 지위가 낮은 사업가 집안에서 태어났다. '친척을 보여주고 세상에 알리는 것'이라는 지도력 아래 그는 11세에 뛰어난 문학적 재능과 훌륭한 서예를 가지고 있었다. 그는 16세에 학자였습니다. 29세에 난징 잉텐 타운십 시험에 응시하여 1위 "Jie Yuan"을 획득했습니다.
당인의 서예는 그림 이름 뒤에 숨겨져 있다. 그는 주로 조맹복에게 배웠고, 이북해의 영향을 더 많이 받았다. 그는 잘 생기고, 키가 크고, 매끄럽고 자유로운 필법을 가지고 있다. 필기력이 약간 약하고 후크와 스트링이 부드럽습니다. 구조도 약간 느슨합니다. 그래서 왕시진은 "보호가 오성당에 들어갈 때 귀가 약했다"고 평했다.
과거(청나라) 서예가 - 덩스루
등스루, 안후이성 화이닝 출신으로 예명은 시루, 별명은 개구쟁이.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그의 조상들의 '잠재 덕이 뛰어나지 않다'는 성품과 '학문과 실천의 교장', 그리고 고안의 반항적인 성격은 그의 성장에 미묘한 영향을 미쳤다. 그는 20세쯤 되었을 때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선생님과 친구들을 찾아 평생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평생 동안 노력과 자기 계발과 함께 그의 평생은 예술에 바쳐졌습니다. 그는 명예를 구하지 않고, 영광을 구하지 않으며, 외적인 것에 흔들리지 않고, 관직에 오르지 않고 언제나 평민으로서의 본성을 유지하며 자유롭고 자유로운 삶을 사는 순수한 예술가이다. 쉬운 생활.
당시 사람들은 덩스루의 서예 솜씨를 “4부 모두 뛰어나고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높이 평가했다. 봉인 스크립트는 작은 봉인 스크립트에 있습니다. Si와 Bing의 대가를 바탕으로 한 그의 Xiaozhuan 대본은 구조가 약간 길지만 공식 대본 작성 스타일을 창의적으로 혼합하여 긴 가장자리와 부드러운 붓질, 기복을 대담하게 사용하여 인감의 붓놀림을 크게 풍부하게 합니다. 문자, 특히 말년의 전서, 선은 둥글고 두껍고 강력하고 무한하며 변형 상태에 도달하여 청나라 전서의 모델을 만들고 전서 발전에 불멸의 공헌을했습니다. 스크립트 아트. 공식 문자는 한비문의 실천에 장기간 몰입함으로써 큰 이점을 얻었으며, 비문의 공식 문자를 작성할 수 있으며, 위비의 힘으로 그 스타일은 자연스럽게 독특합니다. 정서는 당 정서에서 출발하지 않고 그 유래를 추적하여 위비를 그대로 채택하였으며, 획의 움직임은 형식적인 의미를 담고 있지 아니하였다. 수평의 빛과 수직의 무게, 왼쪽은 낮고 오른쪽은 높고 우아하며 고대의 웅장하고 단순한 건축물은 현재 파빌리온의 관습과 양립할 수 없으며 탐구하는 용기의 정신을 보여줍니다. 상대적으로 말하면, 그의 필기체 쓰기 능력은 전서나 공식 문자만큼 강력하지 않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견해이므로 여기서는 반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Deng Shiru의 인장 절단 예술도 특별히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고대 인장 절단에 관해 여러분과 논의하겠습니다.
과거 왕조(청나라)의 서예가 - 오창석
청나라 말기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 전각조각가. 원래 이름은 준칭(Junqing), 예명은 창숴(Changshuo), 별명은 구티에(Kutie)로 저장성 안지(Anji) 출신이다. 그는 어렸을 때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책 쓰기와 판화를 좋아했습니다. 그는 먼저 Yan Lugong에서 정규 문자를 공부하고 Zhong Yuanchang에서 계속해서 Han Stone Sculpture에서 공식 문자를 배웠고, 인장 문자에서 석고 비문을 공부했습니다. 그의 글쓰기 방법은 처음에는 Deng Shiru, Zhao Zhiqian 등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그의 "Shigu" 저작에 이를 통합하고 적용했습니다.
Sha Menghai의 논평 : Wu 씨는 "타인을 이용"하고 "타인을 이용"하는 상태를 피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Zhongding 도자기에 대한 세 가지 글쓰기 스타일을 하나로 혼합했기 때문에 Zhao Zhiqian보다 훨씬 낫습니다. . Wu Changshuo의 서체는 Huang Tingjian과 Wang Duo의 서체와 Huang Daozhou의 구성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Beibei의 서체와 전서의 서체에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부드럽고 위험해요.
과거(현대) 서예가 - 이서동
홍이대사 이서동은 성기(成球)라는 아명을 가졌고 학명은 문도(文道)이며 예명은 Shutong 및 많은 필명과 별칭이 250개 이상입니다. 그의 고향은 저장(浙江)성 핑후(平湖)이고, 텐진(天津)에서 태어났다. 그는 중국의 유명한 서예가, 화가 및 전각가, 음악가, 극작가, 교육가, 시인 및 학자이며 중일 문화 교류의 선구자이며 20세기 중국 10대 서예가 및 화가 중 한 명입니다. Nanshan Luzong의 세대 조상. 많은 주제를 하나로 통합하여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중국 5천년 역사에서 유례가 없는 일이며, 세상에 무궁무진한 영적 부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는 일생을 통해 중국의 전형적인 인물이었으며, 그 결과는 평범하게 끝났고, 세계적으로도 명성을 떨치는 절세의 천재이기도 했습니다.
리수통은 어렸을 때부터 매우 총명했다. 다섯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기 때문에 어머니 왕에게서 명시와 모토를 낭송하는 법을 배웠다. 그는 10살 때부터 고전과 역사서를 읽기 시작했고, 이후 Tang Jingyan과 Zhao Youmei에게 시, 서예, 그림, 전각을 배웠습니다.
이수통 선생의 서예는 오랫동안 중국 현대 서예계에서 유명해졌는데, 루쉰(陸迅), 곽모약(郭毛羅) 등 현대 문화 유명 인사들은 스승에게서 서예를 받는 것을 최고의 영예로 여긴다. 이숙동의 서예는 승려가 되기 전의 서예와 승려가 된 후의 두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왕희지(Wang Xizhi, 303년~361년)는 동진의 서예가이다. 왕조는 의호는 이소(伯沙)이고 한족은 단자이(丹密)이며 본향은 린이성 랑야(지금의 산둥 성)이며, 말년에는 무석(無錫)으로 이주하여 은둔생활을 하였다.
당나라 한족인 구양순(557~641)은 탄저우(현 창사) 임향(臨然)에서 태어났다. 역사의 주인.
안 진경 (709-784, 일설에 따르면 709-785), 호칭 Qingchen, 한 국적은 당나라 Jingzhao Wannian (현재 섬서성 시안)에서 태어났습니다. 집은 당랑야 린이(현 산둥성 린이)이다. 그는 중국 당나라의 서예가이다. 당나라 중기의 뛰어난 서예가. 그가 창시한 '연식' 정서체는 조맹복(趙孟富), 유공취안(劉孟泉), 어우양쉰(徐陽興)과 함께 "정서사사대(常常師)"로 알려져 있다. Liu Gongquan과 함께 그는 "Yan Jin Liu Gu"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유공권(778-865), 예명 성현(成玄)은 당나라 한족의 유명한 서예가로, 징조화원(현 산시성 퉁촨시 야오저우구) 출신이다. 그는 태자의 소오시(少師)의 지위에 올랐고, 세상에는 '유소오시(劉少夫)'로 알려졌습니다. Liu Gongquan의 서예는 그의 정규 대본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Yan Zhenqing만큼 유명하며 Yan Liu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시(1037~1101)는 북송시대의 작가, 서예가, 화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