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신장 위구르족 무용
신장 위구르족 무용
신강 위구르족 춤은 민족 무용 중의 하나이다. 신장 위구르족 춤의 기초를 소개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첫째, 기본 자세
고개를 들어 가슴을 펴고, 고개를 들어 가슴을 펴고, 똑바로 서서, 뻣뻣하지 않다.
이렇게 하면 여성의 아름다운 몸매 라인을 보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남녀 두 사람이 한 조의 공연을 하는 것은 매우 흔하다. 여자는 아름답게 춤을 추고, 남자는 춤을 추는데 의욕이 넘친다.
둘째, 눈과 손의 기본 위치
신장 춤에는 곡장, 손목손, 손목손, 포켓손 등 여러 가지 손형이 있다. 눈 훈련과 손 위치 조합은 이미 여러분께 소개되었습니다. 춤의 반쪽 무대 뒤에서 직접' 눈' 에 응답하여 관련 내용을 얻으십시오 (본문 메시지 영역에 있지 않음).
셋째, 기본 발걸음
기본 단계 수: 측면 단계, 뒷단계, 앞단계, 디딤단, 디딤단 및 반쪼그려 앉기, 스쿼트 단계 및 뒷단계.
넷째, 신강 무용의 회전
회전은' 문득' 을 강조하는데, 다른 헤어스타일과는 달리 빠르고 힘차게 시작해 갑자기 멈춘다.
다섯째, 신강 무용의 문을 두드리는 벽돌
종아리는 민첩하고 가벼워서 흐르는 동안 무릎을 들어 올리고 무릎은 항상 함께 모인다. 두 다리 손목은 계속 안쪽으로 말려 있고, 다른 다리는 발바닥과 맞물려 지면을 지탱하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참고: 무엇을 하든 상체를 똑바로 세우고, 곧게 펴고, 고개를 들어 자세를 취하고, 양손을 수평으로 움직여 부드럽게 움직이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자동동사 신강 무용의 떨림.
신강 댄스는 고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무릎은 규칙적이고 지속적으로 진동한다. 즉, 한 걸음 두 걸음 떨리고, 한 걸음 두 걸음 크게 떨리며, 흔들릴 때 힘이 있고, 눈썹을 올리고, 눈을 움직이고, 어깨를 움직이고, 목을 움직인다.
연습할 때 눈 방향으로 턱을 살짝 들어 올리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위구르족 춤을 잘 배우려면 더 중요한 것은 그 리듬을 배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리듬의 억양을 잘 파악해야 한다. 언제 빠르고, 언제 느리며, 위구르족 춤의 자세와 방식을 잘 파악해 기본적으로 형성된다.
때로는 사람이 실제로 춤을 잘 추지 못한다고 생각하지만, 매우 매력적이다. 위구르족 춤의 느낌이 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녀는 표현의 세부 사항을 많이 잡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네가 이렇게 하기만 하면, 너는 어떤 춤도 배우기가 어렵다는 것을 발견하지 못할 것이다.
역사:
회족들은 고대에 회부업 회부업 회부라고 불리며, 일찍이 농경경제를 실시하였다. 위구르인들은 샤머니즘, 마니교, 불교 및 기타 종교를 믿었다. 위구르족의 다른 발전 시기의 경제 문화 생활과 종교 신앙은 모두 그들의 춤에서 드러났다. 슈웨이 고차전' 에 따르면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수만 명 ... 여기저기서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모북 유목 시대 선민들이 성대한 샤먼 제사식에서 춤을 추는 활동을 반영했다. 회추 시대의 민간과 궁중악춤 활동, 불교가 가무에 미치는 영향, 당송 이래 사서에는 모두 기재되어 있다.
신강은 예로부터 중서 교통의 요로이자 고대 서역 음악춤이 성행하는 곳이다. 중원 문화와 인도, 이란 문화는 신장 문화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서역 음악춤은 중원 및 기타 지역의 음악춤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한당 시대에는 호탄, 슐러, 구즈, 고창, 익주 등의 명곡이 모두 신강에서 나왔다. 지금까지도 이 지역은 여전히 음악무용의 풍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각자의 독특한 무용 형식을 전파하고 있다. 이 춤들은 대부분 신강의 유명한 클래식 음악 그룹인 무캄과 결합되어 있으며, 많은 소형 공연 프로그램이 군중이 모여 오락을 즐기는' 맥시래보' 에서 공연된다. 무캄의 연기와 맥시래보의 활동은 모두 신강의 전통 풍습이다. 무캄은 민간 음악을 규범화하여 민간 무용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맥시레포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민족과 지역의 풍습과 의식을 배우고 민간 무용과 즉흥 공연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현재 위구르족 춤은 기존의 기초 위에서 일종의 공연 형식을 얻었는데, 이는 오락성 무용, 민간 무용, 공연성 무용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스스로 즐겁고 풍습적인 춤에도 공연과 종교적 요소가 있다. 신강에서 전해 내려오는 민간 무용의 주요 형태는 사이넴, 파도춤, 사마춤, 샤디아나, 나젤쿰, 판무, 손격려 등 공연 춤이다.
스타일 특징:
신장 남북지역 자연환경과 경제발전의 차이로 위구르족의 각종 무용스타일은 같지만 지역적 특색이 다르다. 위구르족 춤의 주요 특징은 신체의 각 부분의 동작이 눈빛에 맞춰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머리, 어깨, 허리, 팔에서 발가락까지. 고개를 들고 가슴을 펴고 허리를 곧게 펴는 것이 너의 몸매의 기본 특징이다. 동정의 결합, 크기 동작의 대비, 목을 움직인 손목 등 장식적인 동작의 포인트로 따뜻하고 대담하며 차분하고 섬세한 스타일 매력을 형성한다. ① 무릎의 지속적인 떨림이나 동작을 바꾸기 전 순간의 떨림이 특징이다. 동작을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만든다. ② 빠른 회전 속도, 풍부한 색상, 갑작스러운. 각종 무용 형식의 회전은 각각 특징이 있으며, 보통 춤이 고조될 때 경기성 회전을 한다. ③ 음악 반주는 분리음과 상징적인 리듬을 사용하며, 약한 박자는 종종 예술 처리를 통해 춤의 매력과 민족적 색채를 부각시킨다.
위구르족 춤은 민간 음악과 밀접하게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춤에는 머리, 어깨, 허리, 팔, 팔꿈치, 무릎, 발의 동작이 있어 생생한 눈빛이 대표적이다. 또한' 목 이동',' 손가락 튕김',' 손목 돌리기' 등 일련의 작은 장식들이 위구르족 춤의 특색을 형성했다. 위구르족 춤은 대체로 오락성 무용, 의식성 무용, 공연성 춤으로 나눌 수 있다.
"Sainaim" 은 일종의 오락적인 춤이다. 어떤 자리든 축제 날이면 남녀노소 모두 춤을 추고, 자유롭게 입장하고, 즉흥적으로 공연한다. 그들은 또한 경기장 밖에서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고, 구경꾼들을 초청하여 함께 춤을 추게 하여, 사람들이 친절하고 화목하게 느끼게 할 수 있다. 사람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때까지 북소리와 동반하는 소리에 따라 춤을 춘다.
또 다른 특색 있는 춤, 도런 춤이 있다. 다랑무는 타림 분지 (중국 북서부) 의 다랑지역에서 왔다. 도란 춤은 구조가 좋은 춤 형식을 가지고 있다. 듀엣춤을 위주로 시작하다. 얼마나 많은 쌍이 제한되지 않고, 중도에서 퇴장할 수 없고, 곧바로 경기로 뛰어들어 시작하고, 경기가 회전하고 있다. 음악이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시합 인원은 한 사람밖에 남지 않을 때까지 점점 줄어든다. 이때 춤의 고조는 모두의 환호성으로 끝났다. 춤은 처음부터 끝까지' 도란무캄' 의 음악과 함께 열렬하고 유쾌했다. 위구르족이 매우 좋아하는 춤입니다.
위구르 민속 노래와 춤:
위구르족 춤은 오락성 무용, 민간 무용, 공연성 무용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스스로 즐겁고 풍습적인 춤에도 공연과 종교적 요소가 있다. 신강에서 전해 내려오는 민간 무용의 주요 형태는 사이넴, 파도춤, 사마춤, 샤디아나, 나젤쿰, 판무, 손격려 등 공연 춤이다.
세넴
스스로 즐기는 춤. 신강 각지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는데, 리듬은 주로 촬영이고, 일부 지역 (예: 하미) 은 촬영이 있다. 사이엄은 원래 고대 신강의 일종의 민간 곡조로 리듬이 안정되고 멜로디가 아름다워 춤에 적합하다. 이후 흥겨운 곡조' 셀러케이' 와 결합해 느린 2 성부 댄스 형식을 형성하며 위구르 고전투곡' 12 목캄' 으로 수입됐다. 네이팅 어람 서역기' 권 40 중 회유 음악에 대한 기록에 따르면 사이엄은 청대 회정 음악 중 한 종목이었음을 알 수 있다. Sainaim 의 표현은 실내외를 불문하고 더욱 자유롭다. 공연 전에 군중들이 둘러앉아 밴드와 반창가수가 한자리에 모였다. 음악이 시작되면 무용수가 경기장에 들어가거나 독무나 2 인, 또는 3-5 인조로 들어간다. 무용수는 거문고 소리와 북소리에 따라 느린 것에서 빠른 즉흥 연기까지, 또는 관중을 초청하여 함께 춤을 춘다. 춤이 고조되었을 때 관중들은 일제히 박수를 치며 환호했다. Sainaim 의 반주 악기는 plucker, Rewafu, Dutar, Chatal, 탬버린입니다. 탬버린으로 춤 속도를 파악하다. 사이넴의 지리적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카쉬를 대표하는 남강, 스타일은 밝고 활발하며 다정하고 아름답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② 일리 지역을 대표하는 북강은 소탈하고 호방하며 경쾌하다. ③ 하미 지역을 대표하는 동강 () 은 풍격이 듬직하고, 차분하고, 재미있고, 낙관적이다. 습관적으로 사이넴의 이름 앞에 지역 이름 (예: 쿠차 사이넴, 와다 사이넴, 일리 사이넴 등) 을 추가합니다.
랑은 어떻게 춤을 추죠
예의와 풍습 무용. 듀엣에 기반한 경기 군무. 신장 매티, 바추, 사차, 아바티 등 현에 전해졌다. 다랑' 은 타림 분지 일부 지역에 사는 고대 위구르인의 자칭이다. 파도춤은 그들의 전통 풍습과 활동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우리가 결혼식과 경사스러운 날에 함께 모일 때마다 우리는 도라에몽을 춘다. 도란 댄스에는 완전한 공연 절차가 있다. 무용수는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 춤을 추어야 하고, 중도에서 물러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관중들도 마음대로 무도장을 떠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공연 때의 음악 반주는' 도란무캄' 의 순서에 따라 진행된다. 처음 반반을 부른 부분에는 춤이 없었고, 다른 부분의 춤은 체크티맥 (박자), 사이나목 (박자), 사이넥스 (박자), 색레마 (박자) 였다. 도롱춤의 공연 프로그램: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둘러앉았다. 북소리가 끝난 후 상대를 초청하여 함께 춤을 추게 하고, 발걸음이 온건하고 대담하다. 음악의 리듬을 따라 느린 것부터 빠른 것까지. 춤은 두 사람에서 군무권 춤으로 바뀌었고, 또 권무에서 경기 쌍회전 공연으로 바뀌었고, 동작은 용감하고 씩씩했다. 반주 악기로는 캐논, 도란제와프, 아이체코, 탬버린 등이 있다.
샤디아나
명절이나 성대한 집회 때 광장에서 공연하는 대중적인 집단 무용 형식으로 신강과 남강에서 유행한다. 샤디아나는 원래 음악의 이름이었는데, 위구르어에서' 기쁨' 이라는 뜻이다. 과거 황실 순시 영빈에 쓰던 예절음악춤에서 나중에 기쁨의 감정을 표현하는 춤으로 발전했다. 집회 전이나 다른 민간 무용 이후 공연한 것이다. 예를 들어 사마를 뛸 때, 보통 샤디야나에서 끝난다. 샤디야나 춤을 출 수 있는 사람의 수는 제한이 없다. 공연할 때 고정된 대형이 없고 동작도 일치하지 않는다. 단계는 작은 점프를 위주로 손 동작이 간단하다. 리듬은 박자입니다. 반주는 현악이나 관악기일 수도 있고, 직경이 다른 탬버린이나 드럼을 동시에 열정적으로 연주할 수도 있다. 신강 각지의 샤디야나는 형식과 풍격이 각기 다르고, 북강의 시끌벅적하고, 남강의 화려함, 맥게티 현의 순박하다.
나치 엘 쿰
남성 무용을 공연하다. 주로 듀엣으로 경쟁력이 강하다. 신장 트루반, 산산, 토크슨 등지에서 전해 내려오는 결혼식, 축제, 맥시래보 중 가장 멋진 프로그램이며, 각지에는 반직업인 나치르 연예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나치르의 공연은 투르판 무캄 반주가 있다. 처음엔 보통 반주가 있는 춤일 뿐이다. 음악이 나칠의 전용 곡조로 옮겨져' 이봐, 나칠의 가사' 를 부를 때, 나칠의 공연에 들어갔다. 공연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1 쌍 춤, 리듬은 박자가 있고, 걸음걸이는 쪼그려 앉는 것을 위주로 하고, 무용수는 유머러스한 동작으로 각종 노동이나 캐릭터를 흉내낸다. 예를 들면 신발 차기, 절름발이 등이다. (2) 경기, 리듬은 박자이고 북소리만 동반한다. 숙련 된 동작에는 스쿼트, 점프, 어깨 이동, 회전 등이 포함됩니다. 무용수들은 어려운 동작으로 상대를 압도하며 관객들의 리드미컬한 외침 속에서 공연을 했다. 반주 악기로는 아이체코, 탄기, 제와보, 탬버린, 수나, 철드럼 등이 있습니다.
평면 댄스
소품 춤을 공연하다. 신강 쿠차 카시 일리 우루무치 매티 등지에서 유행한다. 현악 반주가 있고, 리듬은 박자가 있고, 전문적인 곡조가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판춤은 신장 쿠차 민간에서 유래한 뒤 전국 각지로 유포되어 점차 일종의 무대 프로그램으로 발전하여 여성이 단독으로 공연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공연할 때 무용수는 양손에 접시 하나를 들고, 손가락에 대나무 젓가락을 끼고 튕기면서 춤을 추고, 머리 위에 물 한 그릇을 얹어 난이도를 높였다. 마카티현의 판춤은 한 남자 연예인이 연기하며, 입에 긴 나무 숟가락을 물고 춤을 추면서 그릇을 때렸다. 판춤의 걸음걸이와 춤 자세는 대부분 Sainaim 에서 나온다.
손이 고무되다
춤을 추다. 이것은 1940 년대에 일어난 일종의 춤 형식이다. 그것은 북강과 남강의 민간에서 전해지기 시작했고, 후에 무대 프로그램으로 발전하였다. 공연은 대부분 한 여자가 탬버린의 반주에 따라 진행된다. 춤은 동작이 민첩하고, 리듬이 변화무쌍하며, 회전과 허리 기교가 난이도가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
기타 공연 무용
돌춤, 사바예 춤, 소품이 있는 등롱춤이 있습니다. 모의춤은 염소 춤, 호랑이 춤, 낙타춤 등이다. 이 무용 형식들도 대부분 맥시래보에서 공연한다.
건국 후 무용가들은 각종 위구르족 민간 무용을 기초로' 위구르족 무용 기초 훈련 교재' 를 집필해 많은 우수한 무용 프로그램을 창작했다. 맨손으로 포도를 따는 격려, 가무' 카시세넴', 대형 댄스' 도란 맥시레포',' 레이크',' 격려',' 천산 여공' 등. , 국내외에서 모두 호평을 받았다. 동시에 국내외 유명 무용가와 안무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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