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단오절 조사 보고서
단오절 조사 보고서
음력 5 월 5 일, 속칭 용주절로,' 시작',' 시작' 을 의미한다. 초 5 는 단오라고 할 수 있다. 음력음력에서 지지는 달을 표시하고, 음건은 정월, 2 월을 기초로 하고, 5 월은 오시를 차례로 하기 때문에, 5 월은 오월이라고 하고,' 오' 는' 오' 와 연결되어 있고,' 오' 도 양수이기 때문에 단오절은 단오, 충무, 단양, 단양이라고도 한다 게다가, 그것은 어떤 곳에서는 5 월 축제, 아이절, 여름날이라고도 불린다. 사료기록으로 볼 때,' 단오' 라는 단어는 진 () 나라 주조 () 의 지방 풍습 ()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한여름 단오, 양귀비 요리." 단오절은 중국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 날의 필수 활동은 점차 쫑쯔, 용주 경주, 창포와 쑥잎, 훈제 창술과 백지, 수컷 황주를 먹는 것으로 진화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경기와 용주를 먹는다고 한다. 그래서 해방 후 단오절은' 시인절' 이라고 불리며 굴원을 기념한다고 한다. 글라디올러스, 아이엽, 훈제 창술, 백령에 관해서는 수컷 황주를 마시면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오늘날 단오절은 여전히 중국인들 중에서 매우 인기 있는 성대한 명절이다. 2008 년 이래로 단오절은 줄곧 국가 법정 공휴일이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이 민속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단오절의 기원
단오절의 기원에 대하여 요약하면 대략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다.
굴원을 기념하는 것은 남조량조 오군' 속제합' 의 기록과 북주' 가시초기년' 의 기록에서 유래한 것이다. 굴원은 5 월 초 5 시에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고 한다. 사후에 용에 갇혀 천하가 애도하다. 그는 매일 물에 오색 실크 쫑쯔 을 던져 악룡을 쫓는다. Qu yuan 이 miluojiang 에 투표 한 후, 지역 사람들은 즉시 보트 구조, 동팅 레이크 에 모든 방법 을 조정 하지만 qu yuan 의 시체를 찾지 못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당시 비가 내리자 호수의 배가 모두 해안가의 정자 옆에 모였다. 사람들이 현신 굴박사를 인양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알게 되자, 또 비를 무릅쓰고 문을 나서서 망망동정호에 뛰어들었다. 애도의 뜻을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에서 노를 젓다가 점차 용주 경기로 발전했다. 단오절에 쫑쯔, 용주를 먹는 것은 모두 굴원을 기념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당대의 문수' 단오' 시는' 단오절' 을 증거로 한다.' 단오절, 성전은 굴원' 이다. 초강은 텅 비었고, 직접 씻을 수 없으니, 정말 우습다. "
도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것은 동한 출신의 조아비입니다. 조아, 동한 상우인. 그녀의 아버지는 강에서 익사하여 며칠 동안 그녀의 시체를 보지 못했다. 그때 효도하는 딸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고, 밤낮으로 강가에서 울었다. 17 일 후, 그도 5 월 5 일 강에 투신하여 자결하고 5 일 만에 아버지의 시신을 건져냈다. 춘추시대에는 오국충신 오자서가 억울하게 죽은 후 심도, 천하 애도, 제사가 되어 단오절이 생겼다.
단오절, 이 설법은' 단오절 시험과 단오절 역사교육' 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5 월 초 5 일이 고대 오월' 용' 부족이 토템제를 거행하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주된 이유는 (1) 쫑쯔 식사와 용주 경주는 단오절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행사로 모두 용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쫑쯔 물에 던지면 종종 용에게 도둑맞고 용선 경주는 한다. (2) 인종 횡단과 고대 오월 사이의 관계는 특히 깊으며, 오월 사람들은 끊임없이' 용처럼 생긴' 풍습을 문신하고 있다. (3) 5 월 초 5 일에 색사로 팔을 묶은 고대 민속은' 용처럼' 문신 풍습의 유적이어야 한다.
재수없는 날, 선진시대에는 일반적으로 5 월이 독월이고 5 일은 재수없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예기' 에 따르면 단오절은 주나라의 난초욕에서 기원했다. 여씨춘추' 의' 한여름' 은 사람들이 5 월에 금식을 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 날에는 독가스를 제거하기 위해 약을 저장한다" 고 「하 정소」는 기록하였다 대데이례' 에는' 축란은 5 월 5 일 목욕한다' 고 기재되어 있으며, 또 많은 전설은 중오를 목욕으로 엑소시즘을 하는 기일이라고 한다. 사기 맹시군 열전' 역사상 유명한 맹시군이 5 월 5 일에 탄생했다. 그의 아버지는 어머니에게 그를 낳지 말라고 요구하면서 "5 월에 태어난 아이는 가족보다 길어서 부모에게 불리하다" 고 생각했다. "풍속통" 은 "5 월 5 일에 아이를 낳고, 남자가 아버지를 해치고, 여자가 어머니를 해친다고 전해진다" 고 전해진다. 논형' 작가 왕충도' 정월, 오월은 금기' 라고 묘사했다. 정월 5 월에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를 죽이면 안 된다. " 동진 대장 왕진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났고, 할아버지는' 진악'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셨다. 조제, 송휘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궁외에서 위탁되었다. 고대에 5 월 초 5 를 악일로 여기는 것은 보편적인 현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진 전 이후 이 날이 불길한 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이날 창포, 아이엽구귀신, 훈제 창술, 백규, 수컷 황주를 마셔 전염병을 피하는 것도 순리였다.
여름부터 날까지 이런 견해를 가진 유덕겸은' 단오절' 에서 세 가지 주요 원인과 중국 전통명절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제기했다. (1) 권위 있는 저서' 가시초세기' 에는 5 월 초 5 일 쫑쯔 먹는 명절 풍습이 언급되지 않고 여름의 지일절에 적혀 있다. 두정에 관해서는, 수대 두태청의' 옥촛불집' 이 여름부터 날로 꼽히는 오락활동으로 꼽혔는데, 투항하는 큰 시인 굴원을 인양하기 위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단오절 풍습의 일부 내용, 이를테면' 파라쿼트 밟기',' 투백초',' 약 따기' 는 굴원과 무관하다. (3)' 계화례' 에서 단오절에 대한 첫 번째 해석은' 햇빛이 비치고 단오가 한여름에 있기 때문에 한여름 축제라고도 할 수 있다' 는 것이다. 따라서 단오절의 가장 이른 기원은 여름의 지일이다. 논란은 꽤 많은데,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 가장 영향력이 크다고 한다. 굴원의 걸출한 인격과 예술로 인해 사람들은 이 기념일을 그에게 돌리고 싶어한다.
기념 여성 시인 추근: 추서곰, 호건호하, 소구, 절강사오싱인, 어려서부터 시, 단어, 노래, 부, 승마술, 검술을 좋아했다. 그녀는 목란과 진양옥이라고 불린다. 28 세에 혁명에 참가하여 큰 영향을 미쳤다. 봉기를 계획할 때 청군에 의해 체포되었고, 광서는 33 년 6 월 5 일 사오싱선항구에서 용감하게 희생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그녀의 시를 찬양하고 그녀의 용감한 사적을 애도하기 위해 시인절과 합병하여 그녀를 기념하고, 시인절을 단오절로 정하여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했다.
우자부 기념: 강소강 일대에서 널리 전해지는 단오절 제 2 의 전설로 춘추시대 (기원전 770-기원전 476 년) 의 우자부를 기념한다. 유명한 초나라 우자서와 그의 아버지, 형제는 모두 초왕에게 살해되었다. 나중에, 사부님 은 우 추 를 절단 하는 데 도움이 우 에, 어두운 투밍 을 포기, 다섯 번째 전투에서 추 자본 잉 도시 에 들어갔다. 당시 초평왕은 이미 죽었고, 사부님은 무덤을 파고 300 구의 시체를 채찍질하여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복수하였다. 오왕 호루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부차는 왕위를 물려받았다. 오군은 사기가 높아 월국에 패했다. 왕위 군웅이 화해를 하자 부차가 승낙했다. 사부님은 월국을 철저히 소멸할 것을 건의했지만, 부차는 듣지 않았다. 오 () 는 월국 () 에 의해 학살당하고 월국 () 에 매수되었다. 그는 비방에 모함을 당했고, 부차는 그를 믿고, 그에게 검을 주었고, 아들은 허사했다. 사부님, 충신, 죽음을 귀환으로 여기다. 죽기 전에, 그는 이웃들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내 눈을 파서 오경 동문에 걸고, 월군이 시내에 들어가 오우를 소멸하는 것을 지켜봐야 한다." 그리고 그는 자살했다. 부차 는 분노 를 듣고, 5 월 5 일 사부님의 시체를 가죽으로 싸서 강에 투입했다. 그래서 단오절도 오자를 기념하는 날이라고 한다.
단오절 별명
단오절의 명칭은 중국의 모든 전통 명절 중 가장 많이 불려 20 여 개에 이르며 별명이 가장 많은 명절로 집계됐다. 예를 들어 단오, 단오, 단양, 중양절, 중양절, 천중절, 하절, 오월절, 장절, 푸제절, 용주절, 목란절, 쫑쯔 축제, 정오 축제, 딸절, 디라절, 시인절이 있다
단양절,' 가시추 춘추' 에 따르면 단양절이라고 합니다. 한여름 등산, 태양이 텅 비어, 한여름입니다. 그 첫 오후는 해가 지고 날씨가 좋은 날입니다.
추석, 정오, 12 개 분기에 속한다. 음력 중 5 월은 오월이고, 5 와 5 는 해음이기 때문에 단오절은 추석이나 중오절이라고도 하며, 어떤 곳은 5 월절이라고도 합니다.
중천절에 관해서는 고대인들이 5 월 5 일에 태양이 사람에게 무거웠다고 생각하여' 중천절' 이라고 불렀다.
목욕 난초 축제는 단오가 한여름이라 피부병이 다발한 계절이다. 옛사람들은 조란탕으로 목욕을 하고 더러움을 제거했다. 한나라 "대데이 의식" 은 "오후에 파란 국을 씻는다" 고 말했다.
해현미 축제에서 고대인들은 단오절에 현미를 먹을 때 각 사람의 잎 길이와 어른들이 승리하는 것을 비교하는 경기가 있어' 해현미 축제' 라고도 한다.
딸의 날,' 만잡기' 는 명심 () 에 열거되어 있다.' 5 월 딸의 날' 은 단오절, 아이예, 오독부이다. 만습은 5 월 초하루부터 초오까지 소녀로 장식하여 최선을 다한다. 기혼 여성도 자신의 모성을 가지고 있다. 딸의 날이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
창포절, 고대인들은' 중오' 를 기일로 여겼는데, 이때 오독은 이미 다 써버렸다. 그래서 단오절의 풍습은 대부분 독을 쫓는데, 예를 들면 문에 창포, 아이엽 등을 달고 있기 때문에 단오절은 창포절이라고도 불린다.
단오절의 음식 풍습
단오절 최초의 음식은 서한의 부엉이 수프에 속해야 한다. 사기' 와' 무제 열전' 을 인용해 "한나라가 부엉이를 동군에 보냈고, 5 월 5 일 백관에게 부엉이 수프를 주었다" 고 말했다. 그것을 먹는 것은 악한 새 때문이다. " 부엉이가 잡기 어려워 부엉이 수프를 먹는 풍습이 계속되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다. 기록은 단오절의 주역인 쫑쯔, 동한 이후에 나타났다. 진나라에 이르러서야 쫑쯔 () 는 단오절 명절 식품이 되었다. 풍토인정': "5 월 5 일, 같은 날 여름, ... 이 이틀을 지나서 찹쌀잎으로 싸서 좁쌀을 섞고 순회즙으로 삶는다. 이와 함께 단오절에' 갑어' 라는 음식도 있는데, 진대에서는 단명했을 뿐, 나중에는 자취를 감추었다. 오직 쫑쯔,' 풍토인정' 에서' 쫑쯔' 으로 불리며 수천 년 동안 굴원 전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단오절 식품이 되었다.
지방풍속' 에 기재된 관행에 따르면 당시 쫑쯔 들은 샤오미 위주로 샤오미 외에 다른 소를 첨가하지 않았다. 하지만 음식을 중시하는 중국인들의 교묘한 관리 아래 오늘 우리가 본 쫑쯔 모양이 바뀌고 내용도 달라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첫째, 스타일링의 경우 삼각형, 사변형, 베개, 미니 타워, 둥근 막대기 등이 있습니다. 쫑쯔 잎의 재료는 지방에 따라 다르다. 남방에는 대나무가 많이 생산되기 때문에 현지 취재용 대나무 잎으로 쫑쯔. 대부분의 사람들은 신선한 대나무 잎을 즐겨 쓴다. 마른 대나무 잎으로 묶은 쫑쯔 때문에 삶으면 대나무 잎의 향기가 나지 않기 때문이다. 북방 사람들은 갈대 잎으로 쫑쯔 묶는 습관이 있다. 갈대 잎은 가늘고 좁아서 두 개 혹은 세 개의 잎으로 겹쳐서 사용해야 한다. 쫑쯔 크기도 천차만별이다. 무게가 2 ~ 3 근인 거대한 콩 쫑쯔, 작고 깜찍한 2 인치 미만의 달콤한 쫑쯔 등이 있다.
맛으로 볼 때, 쫑쯔 소는 고기와 요리로 달고 짜다. 북방의 만두는 단 것을 위주로 하고, 남방의 만두는 달고 짜다. 소재의 내용은 지방의 특색을 가장 잘 부각시킬 수 있는 부분이다.
북평의 쫑쯔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찹쌀로 만든 흰 쫑쯔, 쪄서 설탕을 넣어 먹습니다. 다른 하나는 대추의 쫑쯔, 대추와 포를 주로 채우는 것이다. 세 번째는 팥죽 쫑쯔, 비교적 드물다. 화북에는 찹쌀 대신 황미를 사용하는 쫑쯔, 소는 대추이다. 쪄서 노란 붉은 대추가 끈적끈적한 좁쌀에 박혀 있는 것을 보았는데,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황금 소포의 마노' 라고 부른다.
절강 Huzhou 쫑쯔 부드러운, 짠 달콤한 두 가지 품종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짠 것은 신선한 돼지고기로, 좋은 간장으로 담근 적이 있는데, 각 쫑쯔 안에는 비계 한 조각과 살코기 한 조각이 들어 있다. 달콤한 쫑쯔 안에는 대추나 팥소가 있고, 위에는 돼지고기판유 한 조각, 찜질, 돼지기름으로 콩모래를 버무려 매우 시원하고 맛있다. 가흥' 오방재' 에서 생산된 쫑쯔 이름이 특히 유명하다. 충전재는 모두 특별히 선정된 것으로, 팔진 쫑쯔, 닭고기 쫑쯔, 팥소 쫑쯔, 생고기 쫑쯔 등 각각 특색이 있습니다.
쓰촨 소금과 후추 콩만두도 특색이 있어요. 찹쌀과 팥을 반나절 동안 담그고 후춧가루, 천염, 베이컨을 조금 넣고 네모난 탕원으로 싸주세요. 큰불이 세 시간 동안 끓인 후 철조망에 올려 숯으로 구웠다. 먹어보니 바삭하고 부드러워서 맛이 있어요.
광동 중산 녹두 쫑쯔 의 특징 은 둥근 막대기 모양, 팔 두께 이다. 식재료도 달고 짜다. 달콤한 것은 연용, 팥용, 밤용, 대추입니다. 짠 것은 베이컨, 사오지, 노른자, 가리비, 표고버섯, 녹두, 차구이입니다.
민남의 쫑쯔 () 는 알칼리 쫑쯔, 고기만두, 콩 쫑쯔 () 로 나뉜다. 알칼리성 쫑쯔 찹쌀에 잿물을 넣어 쪄낸 것이다. 그것은 끈적끈적하고 부드럽고 미끄럽다. 꿀이나 시럽을 넣은 얼음이 특히 맛있어요. 고기만두의 재료는 사오러우, 표고버섯, 노른자, 새우껍질, 죽순이다. 샤먼의 고기만두가 가장 유명하다. 콩가방은 취안저우 안에서 인기가 많아 9 월 콩으로 소금을 조금 버무려 찹쌀로 싸서 만든 것이다. 쪄서 콩이 향기를 맡으면 어떤 사람은 설탕으로 먹는다.
우리는 단오날에도 소금에 절인 계란을 먹는다.
단오절 풍습
단오절 장식품
임검, 옛날 저장 여성의 장식품. 일반적으로 금은실이나 동사 금박으로 만들어졌으며 소인이 호랑이를 타는 것처럼 생겼으며 방울, 방울, 태슬, 마늘, 쫑쯔 등도 있습니다. 여자의 상투에 꽂으면 젖을 먹이는 데도 쓰인다. "지아 청록" 구름: "(5 월 5 일) 도시 사람들은 금은실을 번잡하고, 편종을 만들고, 호랑이를 타고, 매우 가늘게 꾸미고, 작은 머리핀으로 장식하거나, 줄을 묶거나, 구리 금박으로 여자의 귀밑머리를 꽂는다. 그들은 또한 서로 제물을 바쳤는데, 이를 임검이라고 부른다. " 건강한 사람이 Ai 에 동의한다고 말할 때, 단지 비단으로 Ai 를 바꿀 뿐이다. (존 F. 케네디, 건강명언) 오만운의' 장향절 어순' 은 "풍속을 끊고, 건자는 국민을 사랑하고, 쉽게 호랑이처럼 만들고, 여자는 입는다" 고 말했다. 이렇게 하면 엑소시즘 통제 효과가 있는 것 같다. 옛날의 이탈에 대해 말하자면, 순전히 여자의 포인트 (주 차이윈' 오선') 였다.
콩어머니, 옛날 오결녀의 머리 장식. 강남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일부 지역은 건강한 사람들이라고도 합니다. 이 물건은 먼 옛날부터 걸어온 것으로, Ai 인의 다른 형태이다. "자청록" 은 "당송유사" 를 인용했다. "대강남북에서 5 일 일등상을 받는 사람은 교묘하다. 아이엽은 모두 억압하여 판매하거나 요정, 불, 무, 벌레, 물고기, 짐승, 팔보화 등을 수놓았다. 크레이프 거미, 미봉림, 굳은살, 잔디 도마뱀, 사마귀 매미 전갈, 호리병박, 색채가 실감나다. 위에는 보물이 하나 덮여 있고, 수국은 무수히 많고, 방울은 수백 개의 모양이거나, 혹은 함께 묶여 있다. 이름은 콩 어머니, 무적이다. 클릭합니다
옛날 단오절의 엑소시스트 아이호도 장식품으로 사용되었다. 중국 고대에는 호랑이가 신수로 여겨져 핑안 보전을 할 수 있다고 여겨졌다. "풍속통" 구름: "호랑이는 음경이고 짐승도 길다. 귀신을 먹을 수 있다 ... 악합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특히 아이호의 단오절 기간 동안 호랑이로 악령을 퍼붓는다. 아이호는 아이엽으로 자르거나 호랑이의 리본으로 잘라서 아이잎으로 붙이고 머리에 착용한다. 천여 년 동안 단오절은 줄곧 아이호의 풍습으로 장식되어 왔다. 송진원귀는' 송본광기' 연호 잡주를 인용했다. "단오에는 아이로 호랑이로, 검은콩처럼 크거나, 리본을 호랑이로 자르고, 아이잎을 붙여서 착용한다. 왕 "단오첩" 시: "노빌 두봉, 악령을 몰아내는 상운 칠보. 청대 부차타운은' 연경 연간노트': "해질녘, 규중 공교자, 실크로 만든 호랑이, 쫑쯔 ... 색색의 실로 입고 머리핀의 머리에 걸거나 아이의 등에 묶는다. 고시가' 옥이 비녀를 삼키고 호랑이를 가볍게 사랑한다' 고 말하는 것은 바로 이런 뜻이다. ""
화액은 단오절에 아이의 이마에 수컷을 바르는 풍습으로, 구름은 독충을 쫓아낼 수 있다. 전형적인 방법은 수컷으로 아이의 이마에' 왕' 자를 그리는 것이다. 하나는 수컷을 빌려 독을 쫓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호랑이 금액 ("왕" 은 호랑이와 같고, 호랑이는 백수의 왕이다. 호랑이로 바뀌기 때문이다) 을 빌려 악을 진압하는 것이다. 청부차타운은' 연경 연보' 를 충충했다. "음력 정월 초부터 함께 웅황살주를 취하여 어린이의 옷깃과 콧귀에 발라 독을 피한다." 이마, 코, 귀 외에 다른 곳도 발라 같은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서하곡 현지는 "단오음웅황주, 소아액, 손, 발. 병세를 연장할 수 있다" 고 기록했다.
장수한 가닥은 단오에 악세사리를 착용하는 것을 싫어한다. 연수선, 연장선, 연장선, 장수선이라고도 하며' 백소',' 얼음이 적다',' 채색선' 등이라고도 합니다. , 다른 이름, 모양과 기능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단오절에는 오색 실크로 만들거나, 문 앞에 걸거나, 아이의 목에 걸거나, 아이의 팔에 묶거나, 침대발, 요람 등에 걸어놓는다. 재난을 피하고 병을 제거하고, 안강을 보우하며, 장수를 연장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축제에는 다섯 가지 모양이 있습니다. 간단한 오색 실크가 하나의 밧줄로 결합되어 팔에 묶여 있습니다. 금석 악세사리를 가지각색의 끈에 장식하여 목에 걸다. 각양각색의 밧줄이 네모난 승리로 접혀 가슴에 장식되어 있다. 각양각색의 매듭은 초상화가 착용한다. 색실로 태양, 달, 별, 흑수 등을 수놓아 어른에게 경의를 표하다. 이런 풍습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었다. 동한 는' 풍속 실전' 을 써야 한다. "오후에 채색 비단으로 팔을 묶고, 귀신을 피해 병사를 피하며, 사람을 병에 걸리지 않게 한다. 하나는 장수의 귀신불이고, 하나는 병사이다. " 나중에 두 사람은 현대에 가까워질 때까지 점점 익숙해졌다. 청포차턴의' 연경 세월' 에는 당시 풍속이 기록되어 있다. "해가 질 때마다 규방에서 깜찍한 사람들은 색실로 호랑이, 쫑쯔, 호리박, 체리, 오디, 머리핀 머리에 걸거나 어린아이의 등에 묶는다." 그중에서 당송 시대에 조정에서 대신에게 준 것은 성물 같은 것이다. 당대종 흥원 원년, 조정은 일찍이 백 자루의 밧줄 도끼를 주었다. "송사 예기 15": "전날, 금실을 관연수로 주고, 채색선을 벼슬으로 주었다. 해마다 명절에 입는다. "
향낭을 착용하면 향낭, 향낭이라고도 한다. 지갑 등. 색실과 넝마로 바느질되어 향신료가 들어 있습니다 (안젤리카, Chuanxiong, Hedyotis, 삼각형, 첸나이, 감송, 첸나이와 같은 한약으로 만든 한약). 가슴에 끼고 있으면 냄새가 매우 향기롭다. 첸 shiliang 의 "오래 된 시간 guangji" 는 "빨간 흰색, 가방, 컬러 라인 관통, 꽃 처럼" 고 말했다, "세 때 잡기" 를 인용 했다. " 또 다른' 홍합가루 벨':' 5 일째 홍합가루는 비단에 넣어 면으로 장식했다. 아이에게 땀을 흘리게 하다. " 이 가방의 물건들은 땀을 흡수하는 파우더, 사악한 부적, 동전, 웅황가루, 향신료가 가득한 향낭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정교하게 만들어져 단오절 특유의 민간 예술이 되었다.
향가방을 착용하는 것은 상당히 신경을 쓰는 것이다. 병을 예방하기 위해 노인들은 일반적으로 매화, 국화, 복숭아, 사과, 연꽃, 인형 승마어, 인형 포옹 수탉, 쌍연꽃 등을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새꽃 향기,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부부가 서로 사랑하고, 가정이 화목하다는 것을 상징한다. 아이들은 호랑이나 표범과 같은 새와 짐승을 좋아한다. 원숭이, 닭 싸움 등. 젊은이들은 향백 착용에 가장 신경을 쓴다. 열애 중인 연인이라면, 애틋한 아가씨는 오래전부터 각기 다른 색다른 향가방을 한두 개 정성껏 만들어 명절을 앞두고 애인과 만날 것이다. 젊은이는 마음에 드는 사람이 선물한 향가방을 끼고 자연스럽게 주변 남녀의 의론을 불러일으켰고, 잇달아 총각 대상의 색다른 마음을 칭찬했다.
단오절 오독의 해체, 제거 및 회피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단오절은 고대인들의 눈에는 독의 날이고, 악일이다. 이런 사상은 민간 신앙 속에서 전해져 내려오기 때문에, 각종 핑안, 재해를 구하는 풍습이 있다. 사실 여름철 날씨가 덥고 건조하여 사람이 병에 걸리기 쉬우며 역병도 쉽게 퍼지기 때문이다. 또한 뱀과 곤충은 사람을 물기 쉬우므로 매우 조심해야 한다. 이것은 이런 습관을 형성한다. 약 따기, 수컷 황주가 벽문 뿌리기, 민들레 술 마시는 등 각종 풍습은 미신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건강에 유익한 양생활동이다. 단오절은 전통적인 의료 명절로 여겨질 수 있으며, 사람들이 질병과 독충과 싸우는 명절이다. 오늘날까지도 이런 양생 풍습은 여전히 빛을 발해야 한다.
너는 스스로 어떤 단락을 골라야 할지 결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