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등 학교 체육 수업 긴 점프 수업 계획 수립 [3]
초등 학교 체육 수업 긴 점프 수업 계획 수립 [3]
하나
첫째, 제목: 긴 점프를 세우십시오.
둘째, 지도 사상:
"건강 1 위" 를 지도 사상으로, "체육 및 건강 과정" 의 네 가지 학습 분야를 교육 목표로 하여 학생의 심신 건강을 촉진하는 것을 취지로 하고, 새로운 체육 교과 과정 기준을 지도하고, 학생 발전을 목적으로 교육 내용에 적합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실 수업을 도입하고, 학생들의 흥미에서 출발하고, 무미건조한 학습 과정을 피하고, 학생들을 사랑하게 한다
셋째, 교재 분석:
긴 점프를 세우는 것은 전일제 의무초등학교 체육과정 기준' 1 급' (1 ~ 6 학년) 중 신체건강학습 분야의 내용 중 하나이다. 저학년 점프 동작의 중점 교재이다. 학생들의 다리 힘과 점프 능력을 개발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빠른 멀리뛰기 착지 동작과 다리 폭발력 발전의 보조연습이기도 하다. 또한 신체의 점프 능력을 발전시키고 하체근육, 관절, 신체 기관 시스템의 발육을 촉진하며 점프 동작을 배우는 즐거움을 체험하는 데도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넷째, 학습 상황 분석:
이 반에는 30 명의 학생이 있는데, 반 안의 학생은 전반적으로 체력이 보통이다. 또 1 학년 학생들은 조화성이 좋지 않아 주의력이 집중되지 않고 기억이 불완전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 긴 점프를 세우는 것은 간단하지만 1 학년 학생들에게는 여전히 어렵다. 따라서, 교육에서, 우리는 새롭고 흥미로운 연습 방법과 수단을 디자인 하 고, 게임 이나 경쟁과 같은 학생 들의 학습 열정을 자극, 역할에 학생을 유도 하 고, 학생 들의 연습에 관심을 자극 해야 합니다. 또한 학생의 개인차를 주시하고, 학생의 교학에서의 주체적 지위를 존중해야 한다.
다섯째, 교육 목표:
1, 교육을 통해 스포츠 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스포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태도와 행동을 배양한다.
2. 본 과정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은 두 발과 발끝을 동시에 착지할 수 있는 동작, 그리고 게임의 방법과 규칙을 배울 수 있다.
3. 점프 능력을 발전시켜 학생들의 조정 능력과 힘의 자질을 높이다.
4. 연습과 경쟁을 통해 학생들의 협력의식과 경쟁의식을 높이고 다른 사람과 함께 공부하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여섯째, 교재는 무겁고 난이도가 크다.
강의 중점 사항:
발로 도약하고 발로 착지한다.
교육의 어려움:
스윙 팔과 페달은 그들의 노력을 조율한다.
일곱째, 현장 장비:
위치: 놀이터
장치: 1. 줄넘기 30 개. 2. 4 개의 훌라후프. 3. 1 음악 및 재생 장치 세트.
둘;이;2
강의 내용: 긴 점프 패스 게임을 설정하십시오.
교육 목표: 1. 멀리뛰기를 세우는 기본 동작 요령을 파악하다.
2. 학생들의 점프 능력을 단련하다.
3. 학생들의 근면한 심리적 품질과 단결협력의 정신을 단련한다.
교육 중점: 두 발이 앞으로 뛰고 두 발이 동시에 지면에 닿는다.
교육의 어려움: 스윙 팔과 페달은 힘을 조정하고 착륙은 가볍습니다.
교육 도구: 농구, 레코더.
교수법: 설명법, 시범법, 수정법.
학습 방법: 연습, 비교, 협력을 시도합니다.
교육 과정
첫째, 수업 시작 (3 점)
1, 전대를 모아 인원수를 세고 네 줄로 늘어서다.
2. 선생님과 급우들에게 안부를 전해 이 수업의 내용과 요구를 발표합니다.
3. 안전조치: 체육수업 관례를 집행하고 학생들에게 칼, 못, 열쇠와 같은 날카로운 물건을 휴대하지 말라고 말한다. 학생들의 자기 보호 의식을 강화하고 체육 수업 규율을 엄격히 준수하며 지휘에 복종하고 안전에 주의를 기울이다.
둘째, 시험 준비 부분 (6 점)
1, 대기열
○○○ 0000000
○○○ 0000000
○○○ 0000000
○○○ 0000000
제로
2. 대기열 연습
구령을 듣다: 차렷-휴식-오른쪽으로-앞으로-왼쪽으로-오른쪽으로-뒤로.
3. 활동 준비
선생님은 구령을 외치며 학생들을 신체의 각종 관절 활동으로 이끌었다.
1 머리 운동
2 어깨 운동
3 복등운동
4 무릎 관절 활동
5 손목 관절 활동
셋째, 기초 부분
(1) 긴 점프 (15 점)
1, 선생님은 멀리뛰기의 동작과 방법을 설명하셨다.
(1) 세 박자 방법: 두 발이 자연스럽게 펼쳐져 상체가 약간 앞쪽으로, 두 다리가 구부러지고 팔이 뒤로 들어올립니다. 1' 이 들리면 두 팔을 위로 올리고 두 다리를 한 번 탄력적으로 구부립니다. "2" 까지 세면 팔을 아래로 내려 놓고 뒤로 들어 올리고 두 다리를 탄력적으로 구부려 한 번 뻗는다. 여러분이 "3" 까지 셀 때,
(2) 동작 방법: 두 발은 자연스럽게 어깨와 폭이 같고 상체는 약간 앞으로 기울고 두 발은 구부리고 두 팔을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힘껏 앞으로 흔들면서 동시에 두 발이 지면에 닿아 빠르게 앞으로 점프합니다. 착지할 때 종아리는 앞으로 뻗고, 두 발은 땅에 닿고, 무릎을 꿇고 완충하여 몸의 균형을 유지한다.
(3) 긴 점프 동작 방법 멜로디를 세우십시오:
쭈그리고 앉아 세 번 뛰다.
재빨리 발버둥치며 몸을 펼치다.
복부 무릎 종아리.
착지가 안정되어 멀리 뛰다
학생들은 긴 점프를 연습하려고 노력합니다.
(1) 학생들은 선생님의 지도하에' 삼박자' 스윙 팔 연습을 시도했다.
(2) 학생들은 스윙 암 점프 연습을 한다.
(3) 선생님의 지도하에 학생들은 스윙 팔을 앞으로 그리고 위로 점프하는 연습을 한다.
(4) 학생들은 실천을 관찰하고, 자신보다 부족하며, 서로 협력한다.
(5) 교사는 연습할 때 학생의 동작이 조화롭지 못한 현상을 제때에 바로잡아야 한다.
(2) 패스 릴레이 (10 점)
1. 게임 방법: 학생을 4 열로 나누어 인원수가 같다. 맨 앞에 서 있는 모든 학생은 양손에 농구를 들고 있다. 경기가 시작될 때 맨 앞에 서 있는 학생은 양손으로 공을 들어 뒷학생들에게 패스했다. 공을 받고 마지막 학생이 차례로 돌아왔다. 공을 받은 후, 그는 빠르게 앞으로 달려가 맨 앞에 있는 학생에게 공을 패스했다. 첫 번째로 도착한 것은 승리팀이고, 가장 느린 것은 한 프로그램을 연기해야 한다. 이 프로젝트는 자율적으로 결정된다.
2, 게임 규칙:
정렬 순서에 따라 공을 돌려보내다. 패스를 할 때 너는 반드시 포수를 등지고 있어야 한다. 너는 공을 다시 던지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패스를 잘못하면 반드시 잘못된 곳에서 공을 가져와서 다시 패스해야 한다.
선생님은 패스 기술을 시범적으로 설명하셨다.
4.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게임을 하도록 지도하고, 규칙에 따라 느린 사람 공연 프로그램을 처리한다.
5. 게임을 계속하기 전에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넷째, 끝 부분 (6 점)
1, 집합, 서.
2. 선생님은 학생들을 이끌고' 와하하' 음악을 들으며 뛰면서 긴장을 풀었다.
3. 선생님은 이 수업에 대해 논평하셨다.
4. 수업이 끝났어요.
셋;삼;3
I. 개요
체육 교과 과정 기준' 은 초보적으로 기본적인 운동 기술을 습득할 것을 요구하는데, 이는' 국가 학생 체육 단련 기준 해석' 중 5 권이다.
6 학년 시험 프로그램.
교육과 실천을 통해 학생들이 멀리뛰기를 세우는 기술과 방법을 익히고, 하체의 힘을 단련하고, 전신 조율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게 한다. 연습을 통해 멀리뛰기를 세우는 방법과 기교를 체득하다.
둘째, 교육 목표 분석
1. 학생들은 멀리뛰기를 세우는 방법과 기교를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하체력을 발전시킨다.
2. 학생이 게임을 통해 멀리뛰기를 하는 방법은 하체의 힘과 전신의 조화를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3. 부지런히 사고하는 좋은 습관을 길러 좋은 조직규율을 형성한다.
셋째, 학습자 특성 분석
농촌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기본적인 자질이 상대적으로 좋은데, 특히 힘은 좋지만 운동 조화 능력은 비교적 떨어진다. 이들에게 학습의 중점과 난점은 신체조화와 힘을 점진적으로 이해하고 익히는 기술로 하체의 힘 우세를 충분히 발휘해 기술지도를 주고 멀리뛰기의 성적을 높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넷째, 교수 전략의 선택과 설계
체육 교과 개요와 우리 학교의 실제 상황에 근거하여, 나는 서로 경쟁하고 서로 감독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학생들의 체육 능력을 향상시켰다.
동사 (verb 의 약어) 교육 자원 및 도구 설계
교육 자원과 도구는 두 가지 측면으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교사의 교육 자원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학습 환경, 멀티미디어 교육 자원, 구체적인 참고 자료, 참조 사이트, 인식 도구 등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는 리소스와 도구입니다.
여섯째, 교사가 교수 과정을 검사하는 횟수
1. 본 단원의 학습 내용과 학습 목표를 명확히 합니다.
선생님은 동작을 설명하시고, 학생들은 주의 깊게 듣습니다.
3, 교사 순찰 관찰, 적시에 수정 (거리, 동작)
4. 교사 순시는 안전을 일깨우고, 교사는 행동요령과 하체발력 시기를 다시 한 번 시범하고, 학생은 연습한다. 서로 돕고 완벽한 행동을 구하다.
5. 장소를 5 조, 그룹당 8 명의 학생으로 나누어 팀장을 확정하고 그룹 위치를 명확히 한다.
6. 교사 순찰 지도
연습을 배치하고 기재를 정리하다.
1, 체위가 줄을 서서 사제에게 안부를 물었다.
2, 게임 "개구리 뛰어 넘기"
3. 학생 그룹 연습.
4. 선생님은 학생들과 함께 실천 중의 문제를 총결하여 해결책을 생각해 내셨다.
5. 학생들이 함께 경쟁합니다.
6. 학생 그룹 연습
6 년제 체육 교육 프로그램 "긴 점프"
일곱째, 교수 평가 설계
교학에서 게임 연습을 통해 멀리뛰기에 대한 학생들의 두려움을 피하고, 학생들이 행동요령을 익히도록 돕고, 교사도 지도에 더 집중하여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학생들은 몸의 하체력을 잘 장악할 수 없고, 게다가 조화성이 좋지 않다. 특히 여학생의 성적이 좋지 않아 조화성 훈련에 공을 들여야 한다.
여덟, 도움말 및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