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럽의 역사와 문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유럽의 역사와 문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서구 문화의 기본 특징의 형성은 주로 개방된 해양 지리 환경, 노예주의 민주 정치, 노예 상품 경제의 완전한 발전이다. 인류 고대 사회는 대부분 농업 위주로, 고대 그리스 로마 사회 상품 생산이 발달한 것은 고대 세계 역사 전체에서 유일무이하다. 이것은 특정 해양 지리 환경과 관련이 있다.
상품경제의 발전은 강력한 상공업 계급을 만들어 씨족 귀족의 통치를 전복시키고 민주 정치를 세웠다. 이 전통의 확립으로 역사의 발전은 처음부터 강력한 운행 메커니즘을 갖게 되어 국가의 신체를 활기차게 했다. 상품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생산력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이렇게 하면 자연을 정복하고 개조하겠다는 신념이 쉽게 형성된다.
사회생활의 내용도 다채롭다. 이로 인해 사람들이 시야를 넓히고, 밖으로 탐구하고, 세상을 발견하고 개조하는 것을 인생의 최고 가치와 자유를 얻는 주요 수단으로 삼게 된다. 생산력의 발전도 과학문화 등 상층건물의 번영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서양인들은 지식을 갈구하고 이를 인류문화의 최고 가치 범주로 여기기 때문에 자만하지 않는다.
그들은' 지식을 사랑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영원히 지식을 위해 분투하고 있다. 상품 경제의 발전과 개방된 해양 지리 환경은 서양인들에게 외향적이고 활발하며 모험을 좋아하는 성격을 갖게 한다. 그들은 독립적이고 얽매이지 않는 개성이 있고, 개척정신이 있으며, 사상이 변화무쌍하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헤라클레트의 철학은 "한 사람이 두 번 같은 강에 발을 들여놓을 수 없다" 는 것을 보여 준다.
이러한 변화와 선구적인 관념은 그들을 적극적으로 진취적으로 만들고, 이성주의, 자연주의, 경험주의, 실존주의와 같은 많은 학술적 사상과 문화 예술 분야를 창조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노예제도의 민주 정치는 서구 문화의 민주적 전통과 과학 정신을 배양하였다. 그들은 인권과 평등을 옹호한다. 개인의 자유에 대한 이런 긍정은 이미 민주주의와 법제의 전체로 발전했다.
서양인들은 생활 태도에서 예리하게 진취적이지만, 절망, 극단으로 가는 등등도 쉽다. 이것은 중국의 전통문화와 민족심리와는 매우 다르다. 서양 문화는 세로로 역사가 유구하여 오랜 역사 발전 과정을 거쳤다. 가로로 보면, 그것은 광대하고 다채롭고, 풍부하고 휘황찬란하며, 면모는 순식간에 변화한다.
다음은 가장 보편적인 특징, 즉 개인의 급진성과 개방성, 흡수성의 경우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서구 문화에서 개인 급진주의의 형성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는 서부 경제의 발전이다. 고대 그리스부터 서구 사회의 생산력 발전은 매우 빠르다, 특히 자산계급이 나타난 후.
경제의 빠른 발전은 문화에 큰 충격과 돌파구를 가져왔다. 르네상스 이후 서구 문화 관념이 끊임없이 갱신되어 갱신 주기가 갈수록 짧아지고 있다. 철학, 관념, 이성, 초이성, 인류철학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 이 서로 기복을 일으킨다. 문학 방면에서 고전주의, 계몽주의, 낭만주의, 현실주의, 초현실주의, 현대주의 등이 있다.
문화관념이 바뀌면서 새 학교, 고등학교, 사조가 급증하면서 서구 문화의 나날이 변화하는 경이로움이 형성되었다. 문화심리학에서는 개인의 인격, 가치, 존엄성에 대한 긍정, 개인의 독립성에 대한 존중과 제창으로 나타난다.
르네상스에서 현재까지 서구 문화의 개성은 주로 사상적 인도주의적 전통, 행동상의 자유경쟁, 문학상의 개인적 감정 표현과 인격가치의 긍정에 반영된다. 이후의 서구 문화적 특징에서 개성은 자연에 대항하는 힘이 아니라' 개성해방' 을 구호로 삼았다.
인격의 이성적 발전을 제창하고, 사람을 파괴하는 금욕주의를 반대하다. 개인의 본성, 호기심, 이성을 회복하여 종교 몽매주의를 반대하다. 르네상스는 서구의 위대한 혁명일 뿐만 아니라 인류의 위대한 혁명이기도 하다. 그것이 주창한 인도주의는 인류 해방의 서광으로, 사람이 자연에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위대한 역사에 의지하여 변화한다는 것을 예시하고 있다.
개인의 존엄성과 가치에 대한 긍정은 사람들이 자연 환경과 천적을 상대로 군거에 의존하는 낙후된 상태를 완전히 뛰어넘어 물질세계의 숲과는 무관하다는 것을 상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이런 개성이 서구 문화에 반영된 것은 서구 문명이 상당한 높이에 이르렀다는 것을 상징하며 인류 사회의 큰 발전이다. 둘째, 서구 민족의 특수한 성격도 서구 문화 개인 급진주의 형성의 중요한 요인이다.
서양인은 무협 정신과 숭배력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이런 민족적 성격의 형성은 고대 그리스에서 기원했고, 그리스인들은 예로부터 상무정신을 가지고 있었다. 로마제국 시대가 되자 이런 상무정신은 이미 노예전으로 변해 곳곳에서 유행하고 있다. 로마의 전투 정신은 중세 시대에' 기사 정신' 으로 변했다. 이른바' 협객' 이란 필사적인 모험정신이다.
계몽 운동 이후 독일의' 야행군' 운동은 개인 급진주의를 보여 유럽 문화의 발전에 새로운 면모를 보였다.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의 첨예한 사상, 파리 코뮌 봉기의 총포성은 모두 서양인의 흥분과 호전적인 문화심리를 반영한다. 그들은 과감하게 파괴하든, 대대적으로 건설하든, 충분한 용기와 박력을 가지고 있다.
서양인의 민족적 성격은 상무정신 외에도 분방함, 급진, 호방, 진솔한 정서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진리와 자유의 추구에 집착하고 있다. 로만 롤랜드의 좌우명' 자유롭지 않다, 차라리 죽는다' 는 것은 보편성과 전형성을 지녔고, 서양인의 정직한 품격을 반영한 것으로, 중국이 인내로 완벽을 추구하는 웅대한 전략심리상태와는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서양인들은 싸울 때 종종 용기로 만나 실력으로 남을 설득한다. 중국은' 선례후병',' 선봉, 후파국' 으로 동서양의 작전 방식도 크게 다르다. 예술에서 서양인은 진진적이고 사실적이며 필묵을 중시하며, 조각, 유화, 직접 힘의 아름다움, 나체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예술 표현 방법과 같은 직관성이 강한 예술을 추앙한다. 전통적으로 시의 주류는 사상과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다.
이것도 중국의 예술 심미 기준과는 거리가 멀고, 간단명료하며, 재미가 무궁무진하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 이후 서구 문학 작품에서 영웅, 특히 사랑을 찬양하는 작품들은 일종의 열광적인 정신을 나타냈다. 내면감정의 적나라한 발설이든, 사랑에 대한 방탕한 추구든, 모두 일종의 열광이 있다. 이것은 이미 서방 문학의 두드러진 특징이 되었다.
한편 서양인들도 분위기가 격동하는 비극과 갈등 색채가 짙은 코미디 줄거리를 선호한다. 고대 그리스의 비극적인 성과, 라신과 높은 고전 비극, 모리애의 희극은 모두 서구 민족의 성격을 반영한 것이다. 서양 문화의 또 다른 특징은 개방과 흡수이다. 이 특징은 포용, 갱신, 자기 충실함이 특징이다.
확장 데이터:
서양인은 속담이 있다. "최악의 일에서 최고를 배울 수 있다면 세상이 더 좋아질 것이다." 이것은 서양인의 보편적인 문화 심리이다. 이런 개방성과 흡수성의 특징도 서구의 지리 환경, 역사적 특징, 자본주의 경제 발전과 분리될 수 없다.
그리스 반도의 해안선은 길고, 섬이 많으며, 항해업과 상업무역이 급속히 발전했다. 상업무역은 문화 교류와 문화 번영 발전을 촉진시켰다. 유럽 국가의 특별한 역사도 서구 문화에 대한 개방과 흡수정신을 조성했다. 유럽 각국의 고대 역사 발전에서 국경의 변천과 민족의 빈번한 이주로 인해 외래문화를 받아들이고 흡수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유럽 국가들도 비교적 좁다. 중국과는 달리 광활하고 자급자족하며 대외적으로 폐쇄된다. 그래서 그들 사이의 교류는 필연적이며,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그들 사이의 접촉은 점점 더 빈번해지고 있다. 다른 하나는 서구 자본주의의 급속한 발전이다. 자본주의 자체는 빈번한 상품 교환으로 가득 차 있고, 자본 수출과 원자재 수입으로 가득 차 있다.
상업자본의 이런 발전은 생산과 과학의 발전을 촉진시켜 인류의 교제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서구 문화를 개방하고 흡수하는 이런 정신에는 두 가지 강력한 기둥이 있다. 하나는 자유의 정신이고, 다른 하나는 이성적인 태도이다. Peidofei 는 말했다: "인생은 소중합니다, 사랑 가격은 더 높습니다; 시간이 있으면 둘 다 던질 수 있어요. " 그는 자유를 생명과 동등한 가치, 심지어 생명보다 더 높은 가치로 여긴다.
이런 자유관은 문화심리학에 반영되는데, 바로 자유롭고 이성적으로 선을 택한 것이다. 따라서 서양인들은 자연스럽게 민족, 지역, 외국의 교리, 이론, 사상, 전통, 풍습, 심지어 신앙까지 조화롭게 흡수한다.
기독교는 원래 동양에서 온 종교였다. 몇 차례의 개혁을 거쳐, 곧 서방의 정신토지에 뿌리를 내리고 싹을 틔웠다. 종교는 한 민족의 정신적 영혼으로서 이렇다. 다른 이론과 학설에 대한 흡수는 상상할 수 있다. 서양의 학자, 철학자, 경학자들은 동양의 다른 민족의 모든 우수한 문화를 흡수하는 대담한 태도를 취했다.
계몽주의 시대에는 동양 문화를 배우는 클라이맥스가 나타났다. 인도 불교, 중국 유교, 도교는 서구 문화와 크게 융합되어 서구 현대주의 문화를 만들어 냈다. 우리는 사르트르의 실존주의를 연구하는데, 인도 불교와 중국 도가 사상이 서구 문화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논리적 단서를 파악하기가 어렵다.
인도의 불교와 중국의 선종 이론, 고전시 이론이 서구 문화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서구 문예의 대약진을 이해하기 어렵고 서구 문화에 대한 흡수는 자연과학과 인문과학의 상호 흡수에도 나타난다. 문학은 신화 때부터 과학 앞에서 뛰었지만, 과학의 발견은 문학 발전의 견고한 기초와 발판이 되었다.
코페르니쿠스의 태양 중심론, 다윈의 진화론, 와트의 증기기관, 뉴턴의 역학 법칙,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서양의 문학, 철학 등이 없었다면 오늘날 어떤 모습일까?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이 가져온 새로운 기상을 연구하지 않고 문학과 철학 문제를 연구하지 않고 어떻게 과학자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면, 어떻게 사상 발전 과정의 각종 복잡한 요소를 연구할 수 있을까?
근본 원인은 서구 학자, 사상가, 작가의 사상이 더 자유롭기 때문이다. 영양분을 흡수할 때, 그들은 유익한 영양분을 흡수할 수 있는 모든 곳까지 뿌리를 뻗는다. 우리는 마르크스주의의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개방적인 이론 체계를 이용하여 서구의 장점을 참고하여 우리 문화를 발전시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