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산수화의 산수화 혁명

중국 산수화의 산수화 혁명

산수화의 제 2 차 혁명은 실제적인 의미에서 회화의 혁명이다. 동원의 역사적 의의는 회화 방법 인식의 거대한 성과를 모아 회화 방법 미학 체계를 세우는 데 있다. 지금까지 중국 산수화의 화법의 아름다움은 미학의 숲과는 별개였다.

시각 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미적 감각을 지닌 산수화는 주로 사람들이 자연을 대할 때 관찰을 통해 형성된 창조적인 착시현상 필묵이다. 이런 필묵은 중국인들이 어떻게 2 차원 평면에서 입체감을 나타내는지 효과적으로 대답했다. 이런 의미에서 필묵은 아름다움, 공간, 자연의 동형이다. 복잡한 시스템 구조이며 유럽 고전 착시 (고정 광원에 의해 생성된 착시 공간 개념: 방향, 거리 및 그림자에 대한 규칙) 중심의 대명사가 아닙니다. 이것은 중국인 특유의 공간 착시현상이다. 과학적 원리로 고전 필묵을 해석하면 8 법의 아름다움의 기본 구조인 A.' 점선면' 의 입체구조를 볼 수 있다. 산수화 성숙의 가장 두드러진 상징은 그림에 대한 입체인식으로,' 선-필마화, 점-점 엇갈린 그림, 면-무더기화' 의 기본 정의가 중국화 공간 묘사의 기초를 다졌다. B. 범프감의 시각 구조. 가장 의미 있는 것은 착시현상 개념을 제시했는데, 본질적으로 잉크의 광도 효과이다. 중국인들은 처음부터 빛을 의식하지 못하는 작용의 회화 법칙 (근대 서방을 매료시키는 개념) 에 매료되어 음양, 밀도, 원근의 근리 범주를 묘사하며 필묵대비 관계 (광도) 에 따라 효과적으로' 원영' 효과를 나타냈다. C 펜과 잉크의 유기 구조. 동시' 의 바람은 하오의 필묵과 동의어로,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필묵과 상호 작용하여 바람, 청청, 비, 눈의 다양한 기법을 표현해 산천의 평전과 종심 배치를 실현하는 경향이 있다. 고풍스럽고 조용하다. 이 세 가지 기본 인식으로 중국 산수화는 모양, 모양, 공, 색의 네 가지 기본 범주 중 체계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분별법' 의 필묵으로 중국 산수화 정서 중미의 지식 주맥이 되었다. 동원의 대표작' 소호도' 와' 하정산구 대도' 는 사상의 절정이다. 소룡 교외의 사람들의 지도는 대피마를 두드러지게 한다. 전자는 자세가 순진하고, 후자는 체온이 촉촉하고, 하나는 무한하고, 하나는 울퉁불퉁하다. 실면을 그리는 방법은 경물에 의지하여 서로 지탱하는 것이고, 선종이 정신생활에 대한 깨달음의 한 방식이며, 그 입법은 강남산수의 일종의 정신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신의 견해를 가진 대연은 동원에서 왔고, 지금은 유치하다. 그의' 배회하는 강' 과' 추산을 묻다' 는 동시 혁명 후의 또 다른 작은 변화이다. 그는 장단 우피, 산꼭대기, 물가에서 불어오는 풍포초, 가까운 곡목, 먼 곳의 곧은 나무, 가늘고 촘촘한 이끼, 붓이 끊어진 잉크, 특히 중간점 이끼법을 잘 이용한다. 후자는 그가 의경에서' 교묘하지 않고 순진하다' 는 동시 스타일을 발양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거필묵은 동시의 필묵과는 달리, 거필묵은 고기와는 다르고, 이익은 다르다.

"미가산수" 는 징 () 동동 () 이 발기한 남북 혁명 공교법 운동에서도 독특한 개성을 나타냈다. 미완의 장남인 미우인은 동과 거로부터 영양을 섭취하지만, 그는 리본 케이블의 기준을 바꾸어 부주의한 먹극과 결합해 느리고 우아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북송 산수화가의 또 다른 주요 유파는 범관입니다. 범광과 이성은 북파이지만 이성과는 많이 다르다. 그의 그림은 무술의 웅장한 풍격을 반영한다. 왕엽은 그를 이성과 비교해서 그를 "문일무" 라고 불렀다. 범폭의 전세 작품으로는' 서산 여행기',' 설경 한림도' 등이 있다. 그는 산수를 그리며 주봉이 두드러져 그림의 3 분의 2 를 차지한다. 위엄 있는 기세를 띠고, 산의 얼굴에는 일종의 공격적인 위엄이 드러났다. 한편 범폭은 구체적인 풍경의 세부 묘사를 매우 중시하며 깊은 계곡의 폭포와 샘물, 산꼭대기가 무성한 나무층을 세심하게 관리한다. 특히 산의 정면에는 석두 대봉의 질과 뼈를 빽빽한 작은 펜으로 드러낸다. 이런 방법은 후세 사람들에게' 못머리' 나' 빗방울' 이라고 불리며, 좀 더 큰 것을' 콩잎' 이라고 부른다.

물론 송대에 이르러 수묵화가 승리하면서 녹송석도 서원의 중요한 사업이 되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왕 히몽과 그의' 천리하산' 이다. 이 나이 18 세의 천재 학생은 조국 산천에 대한 그의 특별한 이해로 그의 예술적 상상력으로 파란만장한 체계의 웅장한 경지를 부각시켰다. 고대에 평론가들은 이 그림이 "천년일절, 별들은 거의 모두 외롭다" 고 말했다.

고금을 뛰어넘는 또 다른 그림은' 청명 상하도' 이다. 장택단이 이 그림에 기여한 역사적 공헌은 이미 예술을 훨씬 넘어섰으며, 지금까지 사회 경제 문화의 종합적 관점에서 예술 주제를 건설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위대한 현실주의 정신으로 중국 산수화의 구도미는 이미 필묵미에서 눈에 띄어 큰 그림의 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분명히, 한가한 펜과 통사의 필에는 현재마다 각각 문장, 서사시 서사 스타일이 거창한 구도 능력을 파악하지 못하면 감당하기 어렵다. 이는 진정한 예술이 서사를 배제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2 차 개혁의 중국화는 다면성, 다향성, 다의성이며, 문명의 풍부함과 심도를 다각도로 반영해야 한다.

이런 배경에서 제 2 차 통합개혁에서 중국 산수화의 공간 구성 이론도 연구의 초점이 되어야 한다. 그중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곽의' 3 거리설' 이다. 즉, "산수훈" 에서 "산 3 리, 산기슭에서 높이" 라고 지적했다. 정면에서 산을 보는 것은 심오하다. 가까운 산에서 산을 바라보는 것은 먼 산이다. " 청록색, 경, 동카이의 범프 필묵 법칙을 다시 고려한다면, 이미 독립적인 의미의 중국화 투시의 원리가 형성되었다고 할 수 있다. 남송에 이르러 조통일 초 오언의 문자옥 정책부터 사대부 문화는 과학, 이학, 문학, 연극, 도자기, 건축, 그림 등에서 진일보한 성과를 거두었다. 자연을 직시하고, 자연에 융합하고, 자연을 깨달은 선의도 일종의 동경이 되었다. 중국이 입세한 후 태어난 도시와 농촌은 특별한 심미 체험을 보였다. 황제까지, 한림까지, 옷감까지, 모두 이정이 자연스러우며, 그림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야 간 이런 창조적 혼란은 전례가 없다. 이 때문에 산수화의 2 차 개혁은 큰 성공으로 통합될 수 있다.

이, 유, 말, 여름과 함께 남송사 모두라고 불리며 중국 산수화의 광활한 경지를 개척했는데, 이런 경지는 명청까지 이어졌지만 아쉬움을 남기고 동방에 이르러 깊은 문풍을 보였다.

음울한 남원필묵에서 가장 큰 변화는 시의 깊이이다. 중국 산수화 속의 사람과 자연의 조화, 우뚝 솟은 산에서 황량한 외로운 배에 이르기까지. 그림 밖의 그림, 그림 밖의 맛, 시의 뜻은 거의 정교한 품감, 섬세한 재미, 미묘한 경험, 심층적인 해부로 심미의 최고 추구가 되었다. 최고 권위의 의지로 시적인 아름다움 속에서 그림이 진정한' 격조, 고아함, 찬양' 이 된 것은 시의 섬세함, 심오함, 독특함, 필묵이 숭고함에서 고아까지, 광대함에서 함축에 이르기까지. 회화의 아름다움으로 구성된 이런 공간의식은 자연스럽게 고리, 당기기, 그림, 문지르기, 그림, 염색, 구운 회화 체계를 설정 의도로 심화시키고 환경을 세우는 더 넓은 외연을 심화시킨다. 필묵은 더 큰 표현 무대뿐만 아니라 더 깊은 표현 주제도 있다. 시각 심리학에서 화면은 영혼에 번쩍이는 감정 이미지이고, 구도는 이미지 전체의 재미있는 조직이기 때문이다. 이런 조직 동기는 사실 예술의 절대적인 필요이다. 모든 우수한 작문의 출현은 창의적인 영감예술이 필묵 논리에 있어서의 결과이다. 중국의 산수화는 그림의 아름다움에서 미에 이르는 의식의 깊은 인지전환이라고 말해야 한다.

죽쇄교변판매식당' 을 수능 제 1 지망인 당력으로 남송화원의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남도 이후 그는 녹송석과 수묵을 결합해 도끼를 만들었다. 그의' 청계어은도' 필묵은 충만하고, 실면은 온전하며, 삭제는 간단하고, 고도로 요약하여 강렬하고 날카롭고 활달한 가풍이 되었다. 당력을 우러러보는 유송년은 인물, 건축, 호광산색을 하나로 모은' 사경' 에서 도끼로 철을 깎으며 녹송석과 수묵화에 대한 다각적 이해를 보여 당력의 화풍을 우아하고 정교하게 만들었다.

가장 그래픽 혁명 색채를 지닌 마원조는 시각주의를 텅 빈 공간으로 돌리고 파노라마를 각경으로 바꿔 무한한 강천을 각경으로 표현했다. 이런 텅 빈 청정법은 허무와 실재로 가득 차 있고, 그림이 없는 것이 묘하다. 한강독낚시' 와' 트레킹 지도' 에서 사람들은 평원 배치의 내적 갈등과 갈등을 체험했다. 한편' 여름 반쪽' 이라는 이름을 가진 샤규는 단순화할 때' 큰 종횡, 작은 정밀' 이라는 공백에 더 신경을 쓰고 잉크가 없는 곳에서 그림을 그린다. 그의' 서산 청원도' 와' 송아 객가 화도' 는 그의 간결하고 명쾌한 스타일을 대표한다. 말, 여름 이후 중국화의 공백, 치밀한 관념은 진정한 착시현상 공간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수묵화는 충전보다 우수하며, 중국 산수미학의 중요한 형식 명제가 되었다고 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