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백하현의 민속 문화

백하현의 민속 문화

백강은 예로부터 노동, 축제, 거상시 자창해 타악기에 맞춰 청말시대까지 산가단조, 가무곡, 호자 3 종, 타악곡을 형성했다. < P > 단조 < P > 는 음음, 양징북, 팔차, 못통, 낙타조, 두꺼비, 신선조, 바람, 눈 청소, 북사 등 여러 곡조가 있다. 대표작품은' 열애언니',' 반두가',' 천잔주',' 1 대 꽃',' 못독',' 오경',' 1 개 팬' 등 2 여 곡이다. 이런 단조로운 내용은 역사 이야기를 위주로 가수들이 가사를 서로 바꾸거나 즉흥 작사 응경을 할 수 있다. < P > 가무곡 < P > 는 과거' 시소 밟기',' 도요새 춤' 에서만 노래와 반주를 볼 수 있다. 효가' 소란스러운 밤' 을 부르는 것도 백하성 향의 민간 음악 표현 형식이다. 타악기 세트, 가수는 얼마든지 할 수 있다. 대부분의 가수들은 전통적인' 24 효' 노래,' 맹강녀가 만리장성을 울린다',' 양가장',' 팔선교차',' 양축미' 또는 문자게임 등 소일거리 내용의 가사를 부른다. 가창곡과 타격 악보의 고정관념은 변하지 않는다. < P > 호자 < P > 육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일하는' 8 판 호자' 가 있고, 안석단판에 쓰이는 빈 호자가 있다. 197 년대 이후 현내 범선은 대부분 기동선으로 바뀌었고, 수상호 이용률이 감소했다. 198 년대 철도 도로 운송이 급속히 발전하여 한강 해운은 기본적으로 정체되어 나팔 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수상번호를 호령할 줄 아는 뱃사공들은 이미 옛일이 되어 9 년대에는 거의 전승이 없었다. 네, 현문화관은 채풍을 했고, 1981 년 8 월에 발간된' 백하민가' 가 수록했습니다. < P > 백강을 조각한 조각은 목각 석각 두 가지가 있다. 목각은 명 청기에 성행하여 당시 도시와 농촌의 부가구원 건물에 있는 기둥, 난간, 문설주, 풍문, 장식품, 책상, 의자, 침대, 의자 등 가구들이 대부분 꽃과 새, 충어, 장식 패턴으로 새겨져 있었다. 어떤 사당, 사찰의 반룡대주, 크기 불상도 목각, 채색이다. 석각은 명 () 청시대 () 건물의 기둥 기초 (), 문과 창문 장식 부분 및 묘비 () 에서 볼 수 있다. 기둥 기초는 조형, 현현 문묘, 성황묘의 그해 기둥 기초 2 여 쌍의 다른 형태를 중시한다. 지금까지 도시와 향에 남아 있는 정원 건물과 사찰은 명, 청시대의 정교한 돌사자, 석고, 석문경, 석문방, 석주기초, 석창주, 묘비도 볼 수 있다. 석각 도안은 꽃무늬, 화훼, 동물 외에도 팔선교차, 기린 배달자, 삼구 초려, 어목농독과 같은 역사 전고가 조각되어 있다. 어떤 돌사자 입에는 구슬이 함유되어 있고, 구슬은 돌릴 수 있고, 구슬 안에는 구슬이 있어도 돌릴 수 있어 꺼낼 수 없다. < P > 자수 < P > p>5 년대 이전에는 현내 도시와 농촌 여성들이 자수를 필수 솜씨로 많이 사용했다. 그때 아이들이 입은 옷과 신발과 모자는 자수가 없었다. 민국 중기 이전에는 여성복의 변구, 베개, 커튼, 커튼, 호주머니도 자수했다. 도안과 화훼는 모두 정교하고 아름다우며, 민국 후기 수공 자수는 나날이 쇠퇴하고 있다. < P > 종이 오려내기, 종이 묶기 < P > 소수의 손재주가 있는 여성이 자수를 하기 전이나 화훼, 깃털을 종이에 그리거나,' 양묵' (왁스와 송연으로 만든 것) 으로' 꽃무늬' 를 확장한 다음 잘라서 자수로 밑단 비단에 붙입니다 평소 흔히 볼 수 있는 오려내기는 결혼, 장수 커트의 희수자 변형 패턴입니다. 종이 자태는 예로부터 연, 화등, 용등, 채련선, 장례에 쓰이는 용, 봉관 덮개에서 볼 수 있다. 할 수 있는 사람은 대부분 숙련된 장인이다. 백하현시 자수평산고생물화석점 < P > 은 백하일중부터 현 정부기관 뒷마당까지 자수면 산비탈을 따라 돌도끼, 석정, 골송곳이 발견됐다. 검치상, 사슴사슴, 멧돼지, 햄스터, 화살돼지 등 동물의 골격 화석이 출토되었다. 화석에는 베고 긁은 흔적이 많다. 석화 정도가 깊은 근사 녹옥. < P > 우가만한, 삼국, 남북조 유적지 < P > 는 현성 서서 1km 한강 남안 제 2 계지, 동서 길이 2 미터, 남북폭 1 여 미터에 위치해 있다. 회색 소면 큰 판기와 통와가 출토되어 있고, 판와는 길이가 4cm, 너비가 25cm, 두께가 2.5cm 이다. 소면도기, 대야, 항아리 등도 있고, 또' 정시원년',' 원희 2 년' 기년 벽돌도 있다. 유적지 근처에는 남북조 묘지도 있어 7 년 후 경작지로 많이 파괴되었다. < P > 월아담진, 한, 삼국, 남북조 유적지 < P > 는 월아담거리 뒤에 위치한 동서길이 18 미터, 남북폭 1 미터, 기린구까지 뻗어 있으며, 박벽회색 소면도기, 기하학무늬, 잎맥문양 긴 벽돌과' 태강' 이 많이 출토됐다. 근처에는 벽돌권 무덤 (흔히 삼통이라고 함) 이 있는데, 평평한 원복재 도자기, 베화, 반두, 5 바트, 구리 화살, 석궁 등이 출토되었다. < P > 홍화현 남북조 유적지 < P > 는 창상향 냉수강과 배자하가 만나는 동쪽 1 급바닥에 위치해 동서길이 3 미터, 남북폭 1 미터, 남고북이 낮고 지형이 넓고 평평하며 토층이 두껍다. 가는 밧줄무늬 붉은 도기 조각, 동그란 복부의 박벽소면 회색 도자기 항아리, 기하학적 무늬, 파도 무늬, 잎맥 무늬, 보상무늬 긴 벽돌, 그리고 벽돌권 무덤이 출토되어 있다.' 홍화현' 지명은 옛 현지가 적재되지 않았다. 전설에 의하면 백하현성은 원래 이것을 지을 예정이었는데, 부지 선정현관이 흙이 가벼워서 버렸다고 한다. 도광년 동안 어떤 사람들은 고대 벽돌에' 붉은 꽃' 이라는 단어를 지어내어' 홍화현' 으로 만들었다. 와전된 지 오래되어 지명이 되었다. 실찰에 의하면 고대 마을 유적지로 의심된다. 이 유적지 서쪽에는 냉수강이 임하고, 허베이 계단 땅에도 벽돌권 무덤이 많이 있으며, 묘실에는 도돼지, 도개, 회색 소면 얇은 벽도통 등 부장품이 있다.

모평유적지

는 모평가 북측 완파지대에 위치해 있으며, 이 지역에서 돌도끼, 석정, 돌삽, 석칼, 도기, 얕은 층 지하에 밧줄무늬 벽돌과 소면벽돌이 발견돼 현재 경작지로 사용되고 있다. < P > 장가장 신석기 유적지 < P > 는 냉수향 관음탄 아래 남동쪽 25 미터, 면적은 약 85 평방미터, 문화적층두께는 .7 ~ .9 미터로 지금으로부터 약 5 년 전이다. 갈색 밧줄 무늬 모래 도자기 항아리, 대야, 항아리, 진흙 붉은 도발이 출토되고, 석기에는 돌도끼, 돌칼이 있다. 7 년대 이후 피해가 심각하다. < P > 대평신석기 유적지 < P > 는 대평가 남서쪽 1m, 면적은 약 6m2, 문화적층두께는 .7m 로 지금으로부터 4 년경이다. 붉은 모래 옹기, 대야가 출토되어 있고, 개별 기물에 난무늬가 그려져 있다. 약간의 파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