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은 어느 나라의 전통 무술입니까?

태극권은 어느 나라의 전통 무술입니까?

태극권은 오랜 확산 기간을 거쳐 진식 태극권, 양식 태극권, 선식 태극권, 우식 태극권, 우식 태극권 등 5개 주요 종파를 포함해 많은 종파로 발전했다. 태극권은 "다섯 가지 태극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식 태극권

진식 태극권은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유명한 복서 진왕팅이 창시한 5가지 옛 태극권입니다. 대대로 전해지며 진화하고, 두 세트의 새로운 도로를 추가했습니다. 세심한 안무를 한 후에는 동작의 속도와 강도, 동작의 강도도 달라집니다. 첫 번째 동작은 더 부드러우며 덜 단단하며, 주로 "줍기, 팔꿈치 및 기대기"의 네 모서리 손 사용으로 보완되는 "흘리기, 밀기, 쥐기 및 누르기"의 네 가지 긍정적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부드러움과 강인함을 결합하고 기(氣)를 움직이며 주로 실크를 감는 힘을 운동하고 모발의 힘을 보충합니다. 몸 전체의 내부와 외부의 움직임은 조용하고 완전하며 부드러운 와인딩의 부드러움, 느림 및 안정성의 특성을 반영합니다. 두 번째 방법(총 망치질) 움직임은 힘을 사용하여 복잡하고 빠르고 컴팩트하며 더 단단하고 덜 부드럽습니다. "팔꿈치 지지대 집어 올리기" "주로 "흘리고, 밀고, 짜내고, 누르는 것"을 보조제로 하며, 주로 단단한 힘을 사용하여 에너지를 생성하고, 뛰고, 뛰고, 펼치고, 발을 흔들어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조합은 부드러움, 견뢰도, 바삭함의 특성을 구현합니다.

진식 태극권의 수련 원리와 방법은 또한 마음, 기, 몸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마음과 함께 기를 움직이고, 허리와 척추를 움직이고, 그리고 허리를 회전시킵니다. 능선이 각 섹션을 통과합니다. 투이쇼우에서는 감싸서 붙이는 것이 주된 방법이다. "풀고 늘리는 방법을 모른다.

붙이고 붙이는 과정에서 모든 포장에 의지하게 된다는 것을 안다." 감싸다, 사용하다: "흘리다, 쓰다듬다, 쥐다, 누르다." "이와 같은 원리는 힘을 사용하여 제동을 걸고, 자신을 희생하고 남에게 복종하며, 힘을 듣고 힘을 이해하고, 힘을 사용하여 적을 제압하는 것입니다.

양식태극권

허베이성 용냔 출신인 양루찬은 허난성 원현 천자거우에서 아들 양젠호우와 그의 아들인 천창싱에게 배웠다. 손자 Yang Cheng

Fu와 다른 사람들은 오래된 Chen 스타일 태극권을 기반으로 "Yang Style Tai Chi"를 만들고 개발했습니다. 권투 스타일은 원래의 진 스타일의 수직 점프, 발 흔들기, 운동 및 기타 동작을 점차 삭제하고 양 Jianhou는 이를 중간 프레임으로 수정했으며 Yang Chengfu가 반복적인 수정을 거쳐 점차 양 스타일 대형 프레임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양식 태극권은 단순하고 늘어난 체격, 엄격한 구조, 곧은 자세, 부드러운 움직임, 단단함과 부드러움, 여유로운 성격, 가벼움과 평온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 발달은 직선적이고 단순하며, 훈련 방법은 간단합니다. 느슨한 것에서 부드러운 것까지, 부드러움을 단단함으로 축적하고,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조합입니다. Yang Chengfu가 말했듯이 "태극권은 강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면에 숨겨진 바늘을 결합한 예술입니다." 자세는 높음, 중간, 낮음으로 구분됩니다.

무술 태극권

청나라 말기 하북성 용냔 출신인 우위샹은 진가구에서 귀국한 후 양록찬과 사랑에 빠졌다. Yuchen의 구식 태극권, 나중에 그는 Chen Qingping으로부터 Zhao Baojia를 배웠고 수정 후 "무술 태극권"을 만들었습니다.

오식 태극권은 진식의 구식과 신식은 물론, 양식 대식과 소식도 배워서 그 학파로 변형시킨다. 소유하다. 그의 움직임은 간결하고 촘촘하며, 자세는 작지만 좁지 않고, 움직임은 느리고 꾸준하며, 움직임은 발가락을 넘지 않으며, 왼쪽과 오른쪽을 모을 때 몸에 가깝지 않습니다. 손은 서로를 넘지 않고 몸의 절반을 덮습니다. 가슴과 복부의 앞뒤 회전은 항상 중앙에 유지되어야 합니다. 발놀림은 엄격하여 가상과 현실을 구별하며, 작고 유연하며, 발을 디딜 때 발가락이 먼저 땅에 닿은 다음 발뒤꿈치가 땅에 닿고 발 전체가 천천히 낮아져 평평해집니다. 런지에서는 앞다리의 무릎이 발가락을 초과해서는 안 되며, 뒷다리가 곧고 높아서는 안 됩니다. 권투 자세는 시작, 계속, 열기 및 닫기에 주의를 기울이고 움직임이 일관되고 부드럽습니다. 내부 힘의 가상 및 실제 변환과 "내부 에너지의 미묘한 전달"을 사용하여 기(氣)를 움직이기 위해,

기(氣)는 몸을 움직이고, 몸은 마음의 움직임을 따르고, 기(氣)는 마음의 움직임을 따르고, 기(氣)는 마음이 도착할 때 오고, 힘은 마음이 도달할 때 도착하고, 마음은 힘은 분리되지 않는다." 마음과 기, 형태의 통일을 이루기 위함이다.

우식 태극권

우식 태극권은 부드러움, 쉽고 자연스러운 움직임, 지속적인 이완과 자연스러움, 특유의 정적인 아름다움으로 유명합니다. 복싱 프레임은 작지만 대형 프레임의 기본을 갖추고 있으며 컴팩트하게 뻗어 있어 제한적이지 않습니다. 손을 밀 때는 곧게 펴고 세밀하게 바르며, 가만히 있고 함부로 움직이지 말고 변신을 잘하라.

손태극권

허베이성 완현 출신인 쑨루탕은 어릴 때부터 무예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었으며, 리쿠이위안에게 싱이권을 배웠다. 그 다음은 Li의 선생님인 Guo Yunshen과 Cheng Tinghua의 Baguazhang입니다. 수년간의 연구와 훈련을 거쳐 얻은 기술은 심오합니다. 나중에 그는 Hao Weizhen으로부터 태극권을 배우고 팔괘, Xingyi 및 태극권의 본질을 결합하여 "Sun Style Tai Chi"를 만들었습니다.

선식태극권의 특징은 전진과 후퇴가 서로 따르고, 전진하면 따르고, 후퇴하면 후퇴하는 것이다. 움직임은 쭉 뻗고 유연하며 민첩하고 자연스러우며, 연습하는 동안 실제 발과 빈 발이 명확하게 구분됩니다. 전체 운동은 흐르는 구름과 물과 같으며 지속적이고 연속적입니다. 각 회전 뒤에는 "열림"과 "닫힘"이 따르기 때문에 "개폐 이동 단계 태극권"이라고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