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음악 교육에서 지역 우수 문화에 침투하는 방법
유치원 음악 교육에서 지역 우수 문화에 침투하는 방법
주곡현은 간쑤 () 성 남부에 위치하여 간남 () 의' 작은 강남 ()' 이라고 불린다. 그 경내 산천은 종횡으로 교차하고 수초는 풍족하며 면적은 3009. 18 제곱킬로미터로 전체 인구13 만 470 만, 티베트인은 32.67% 를 차지하며 북아열대 대륙의 습윤 기후에 속한다. 풍부한 자연 조건은 유구한 찬란한 역사와 문화를 배양하였다. 주곡 선민들은 이 아름답고 풍요로운 땅에서 번식하며, 계속 이어져 자신의 독특한 민속문화를 창조하고, 끊임없이 발전하여 오늘의 다채로운 민속문화를 형성하여 주곡 민속문화의 초보적 번영을 촉진시켰다.
현지 아이들은 주변 환경의 이런 지방 문화의 영향과 감염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유치원 업무조례' 와' 유치원 교육지도 개요' 의 지도 아래 현실에서 우수한 향토 문화를 충분히 발굴하고, 유아의 발전을 근본으로 삼아 유아의 특성, 관심, 능력, 수요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향토문화를 발양하고, 민족정신을 고양하고, 민족인식을 제고하는 것부터 시작해 유아를 자극해야 한다 아이들이 본토 문화를 창조하는 의식을 계발하고, 아이들과 끊임없이 배우고 탐구함으로써 선곡 민간 생활을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적합한 일련의 동요, 춤, 리듬 음악을 창작한다. 동시에, 지속적으로 탐구, 건설, 최적화는 지방문화교육의 특색을 지닌 원본 과정을 통해 초보적인 효과를 거두었다.
1. 시리즈 논문 (1): 아이들을 현지 민요의 다채로운 세계로 들여보내라.
노래는 모든 아이들이 좋아하는 활동이다. 그들이 기분이 유쾌할 때, 그들은 콧노래를 흥얼거리며 자신에게 들려준다. 노래는 아이가 표현하고 표현하고 소통하는 가장 쉬운 예술 활동이다. 헝가리 음악 교육자 코다이는 노래의 역할과 가치를 높이 평가했다. 그는 노래를 음악에 접근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자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노래 기초가 있어야 더 높은 수준의 음악 교육을 발전시킬 수 있다. 노래는 음악 교육을 보급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러나, 어떤 예술 형식도 생활에서 비롯된다. 전통예술은 모든 민족의 지혜의 결정체이며, 가장 소중한 문화자원이며, 아이들이 생활에서 느끼고 만질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지역 음악 소재를 노래와 교육에 포함시켰는데, 이 소재들은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활력이 넘칩니다. 아이들은 그들이 잘 아는 민족 문화에서 배운다. 이런 문화는 그들의 마음과 감정을 건드리는 거대한 힘을 가지고 있다. 이런 식으로 감정적 교육은 공허하고 추상적인 것이 아니다. 예술의 감염은 아이들의 마음속에 스며들어, 아이들의 고상한 정서, 좋은 취미, 문명의 행동거지, 민족 정신 기질을 묵묵히 배양하고 있다.
1. 1 지역 음악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좋은 음악 교육 환경 조성. 어린이 향토 음악 교육 활동의 목적은 음악가를 양성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재미있는 민악 교육 활동에서 자신의 기질과 성격을 키우고 향토 민악을 점차 이해하고 인식하게 하는 것이다. 우리는 아주 훌륭하고, 건강하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민요를 정성껏 골라서 유아의 노래 교육 활동에 침투하여, 유아들이 민간 예술의 매력을 깊이 체득하게 하고, 우리는 환경을 통해 유아를 교육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그래서 우리는 상응하는 환경을 만들어, 유아들이 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고, 그들이 얻을 수 있는 대상이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고, 구체적이다.
CD 와 테이프를 동시에 녹화하여 아이들이 수업시간에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조직하였다. 이 음악 소재들은 모두 아이들 곁에서 가져온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이 특히 높다. 예를 들어' 소, 너와 내가 좋은 친구를 사귀었다' 라는 노래를 감상할 때 교실 안의 분위기가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몇 명의 소년들이 현장에서 쟁기질, 소 외치는 등의 장면을 공연했고, 아이들은 자신이 본 소의 기술에 대해 토론했다. 단 몇 분만에 어떤 아이들은 이미 거의 흥얼거릴 수 있게 되었는데, 무심코 감상하는 것은 이미 기대한 효과를 넘어섰다.
음악활동실 주변의 벽에 우리는 스티커를 붙였다. 예를 들어 소수민족의 의상, 민족 무용 도식, 줄거리가 있는 일러스트레이션 등이 있다. , 현지 민족 음악 구역과 주곡 민족의 머리 장식, 허리띠, 구현 등을 세웠다. 안치되다. 아이의 감상, 교류, 헤집기 등을 통해. , 그들은 민간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점차 지방 음악에 대한 흥미를 갖게 되었다. 듣기' 와' 보기' 를 통해 민간 음악은 이미 아이들의 머릿속에 뿌리를 내리고, 지방음악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지방음악을 배우려는 강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1.2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공부하도록 독려한다. 우리나라 아동교육자 진학금은 "아이들은 천성적으로 움직이기 좋아하고 게임을 생명으로 삼는다" 고 지적했다. 게임은 아이들의 기본 활동이다. 그래서 우리는 생동감 있는 게임으로 아이들이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음악에서 자연스럽게 민요를 배우도록 가르친다.
빨간불 축제' 라는 노래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주곡에서 정월 19 일은 중국 새해와 비슷한 명절이다. 각 마을마다 자신의' 장모' (보살) 를 치장한 후 밤에 가마를 들고' 장모' 의 순위에 따라 유람거리를 전시한다. 프로대중은 호주머니 걸기, 빨간 가운 걸기, 가마 드릴을 통해 1 년 동안 비바람이 순조롭게 흐르는 것을 축하하며 내년의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빌었다. 그날 밤, 선곡의 거리는 소나무막으로 가득 찼고, 소나무막의 꼭대기와 양쪽에는 각양각색의 등롱이 걸려 있었고, 가지각색의 등롱이 서로 어우러져 마을을 대낮처럼 밝게 했다. 빨간불 축제' 는 정월 19 일에 주곡 전통 정월대보름을 부르는 장면이다. 선생님께서 정월 19 일 저녁에 찍은 사진을 꺼내셨을 때, 몰입감 있는 느낌은 이미 아이들을 흥분시키고, CD 에 실린 노래' 빨간 등롱이 높이 걸려 있다' 는 노래를 배우고자 하는 아이들의 욕구를 충분히 불러일으켰다. 이 노래는 아이들의 생활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선생님은 행사 전에 많은 준비와 깨우침을 해 주셨고, 아이들은 학습에 대한 흥미가 짙고,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게 노래를 불렀다.
교사의 언어도 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선생님이 사용하는 언어가 생동감 있는지 여부는 아이의 음악에 대한 인식과 수용 정도에 비례한다. 예를 들어, 아이들이 노래' 다시 주곡으로 오세요' 를 배우고 있을 때 선생님은 신비로운 어조로 청봉산의 옛것을, 자랑스러운 말투와 표정으로 장방산의 아름다움을, 따뜻한 어조로 주곡 사람들이 꽃을 보내고 손님에게 하닷을 바치는 장면을 표현했다. 이렇게 하면 아이들이 음악의 기복을 느끼도록 지도한다. 아이가 노래 속의 감정을 이해했기 때문에,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고향에 대한 사랑과 먼 손님들이 선곡에 오는 것을 환영하는 심정을 노래에 녹였다.
1.3 지방곡과 주제활동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민요를 유연하게 선택하였다. 주곡 지방민가 형식이 다양해 어린이 음악 공연의 내용을 넓혔다. 민요의 풍부함은 유아의 노래 교육에 풍부한 소재를 제공한다. 매 학기마다 각종 주제 활동을 전개하면서 각 주제에 따라 적절한 민요를 선택해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예를 들어 2007 년 가을 학기 국경절 때' 라갈산채' 노래를 가르치는 것은 고향에 대한 아이들의 사랑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강화시켜 조국에 대한 사랑을 승화시켰다. 2008 년 봄학기 넷째 주에 열린' 춘처녀가 왔다' 주제 행사에서 선생님은 주곡 민가' 연날리기' 를 배웠고, 선생님은 대화를 통해 아이들에게 봄의 광경을 관찰하도록 지도했다. 버드나무가 싹이 나고 꽃이 피었고 풀이 푸르러졌고 아이들은 운동장에서 연을 날렸다. 그리고 그들은 주곡' 사불' 을 선보였다.
아이들은 민가를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자신의 이해 수준에 따라 당분간은 민가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거나 민가가 전달하는 모든 의미를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 그러나 이들 진한 민족 예술적 정취를 지닌 내용과 형식은 노래에 스며든 민족정신과 함께 그들의 어린 마음에 소박한 애국주의의 씨앗을 묻어 앞으로의 성장에 잠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2. 시리즈 논문 (2): 지방 민간 무용이 어린이 무용 교육에 침투하다.
무용교육은 아동음악예술교육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아동에 대한 심미교육을 하는 이상적인 방법이다. 춤을 배우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에 대한 훈련뿐만 아니라 사고력도 키우고 발전시킬 수 있다. 본토 문화의 장하 속에서 민간 무용은 시종 신기한 매력을 반짝이고 있다.
주곡현은 중국 서북부에 위치한 외진 현이다. 티베트족 특색을 지닌 민간 무용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여 형식이 다양하다. 주곡 풍토와 사람들의 사상 감정에 대한 가장 직설적이고 진실한 표현이다. 주곡 인민자애, 자신감, 자강의 민족적 성격과 순박하고 근면하며 낙천적인 민족적 매력을 담은 심오하고 심오한 민족문화의 내포를 담고 있다. 각종 무용 예술 중에서 민족 무용은 발원지이자 흐름이다. 공부와 전승 없이는 발전이 없고, 관상적 예술적 내포를 지닌 민간 무용은 아이들의 고향 문화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그들의 심미 수요도 만족시킬 수 있다.
그래서 유치원에서는 유아들에게 적합한 우수한 지방민간 무용 소재를 충분히 발굴해 유아들의 민간 무용예술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을 출발점으로 삼아 많은 유아들에게 지방민간 무용문화를 보급해 학부모와 사회의 호평을 받았다.
2. 1 일상생활에서 현지의 민간 무용 문화를 느끼다. 음악은 춤의 영혼이다. 주곡의 민간 댄스곡은 활발하고, 리듬이 있고, 유쾌하며, 아이들은 모두 이런 음악을 매우 좋아한다. 밝은 감정적 색채는 유아에게 감염되기 쉬우며, 그들로 하여금 감정적으로 노래하게 한다. 리듬감이 강한 멜로디는 종종 아이들의 동작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음악에 따라 박자를 맞추거나 몸을 흔들거나 동작을 하는 것을 도울 수 없다. 따라서, 우리는 종종 아이들을 조직하여 주곡의 일부 민속문화 활동을 관람하고 참가한다. 아이들이 아침을 먹기 전과 방과 후의 시간을 이용하여, 즐겁고 아름다운 주곡 민간 무용음악을 틀고, 음악의 내용과 표현된 사상 감정을 설명하고, 전형적인 민족적 특색을 지닌 동작을 곁들여 아이들에게 이런 동작들이 표현한 의미를 알려주며, 아이들이 고향의 현지 무용예술을 초보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겨울 방학 동안 사회와 가정 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아이와 학부모가 주곡 설' 사화' 시리즈를 관람하도록 자극하고, 아이들이 대담하게 새 학기에 본 것을 이야기하거나 공연하도록 조직한다. 양이라는 큰 학급 아이들 중 한 명은' 사화' 라는 노래인' 물을 길어라' 를 완전하게 부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 고르는 동작도 생생하게 연출할 수 있다. 동시에, 우리는 아이들을 조직하여 선곡 민속 이야기와 민간 무용의 사진을 보았다. 이런 생동감 있는 민간 전설과 독특하고 간단한 춤은 모두 주곡 인민이 사는 토양에서 생겨났다. 그들은 선곡인 자신의 미관을 이용하여 아이들에게 선곡 선민 생활의 생생한 화면을 보여 주었다.
풍부한 지방무곡이 아이들의 시야를 넓히고, 다채로운 지방음악 방법이 아이들의 주의를 끌고 있다. 빈번하고 지속적인 음악 훈도는 현지 민간 무용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크게 높이고, 아이들의 학습과 현지 문화 탐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2.2 교육 활동에서 현지 민간 무용 문화를 배운다. 일상생활의 초보적인 경험과 아이들이 지역사회에서 접한 지식으로, 아이들이 현지 민간춤을 배우는 것이 훨씬 쉬워졌다. 우리는 민간에 깊이 들어가 현지 민족 문화에 적합한 무곡 소재를 대량으로 수집하고, 어린이 나이, 통속적, 어린이에게 받아들일 수 있는 무곡 소재를 선정하여 현지 민족 무용의 원시 풍격을 유지하면서 아동의 특징에 적합하다. 현지 민간춤을 배울 때는 먼저 민간춤에서 가장 전형적인 동작 (예:' 연날리기' 의 무릎 흔들기, 연날리기 밟기,' 솥마을' 의 탄현, 물 따기 등) 을 배우는 단계별 방법을 취해야 한다. 이러한 동작으로 우리는 쉽게 완성된 춤을 배울 수 있다.
예를 들어 현지 민간 무용' 도디 냄비' 를 배우면서 아이들은 일상적인 접촉에서' 도디 냄비' 의 전설을 알게 되고, 소년 자해와 소녀 다마의 지혜와 선함을 느끼고 왕의 치욕을 미워한다. 그들은 5 월 초 5 명의 사람들이 꽃을 꺾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서로 상서로운 길을 보내고, 건강을 기원하며, 평화를 옹호하는 아름다운 광경을 동경하고 있다. 주곡 국민들이 고향을 사랑하고 행복하고 새로운 생활을 사랑하는 사상 감정을 이해하다. 기본적인 동작을 가르칠 때, 우리는 아이들에게 녹색 실삼나무와 흰색 비파꽃을 상상하라고 상기시킨다. 아름다운 꽃, 녹색 초원, 티베트 소년 소녀는 예쁜 옷을 입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서로 꽃을 보낸다. 아이에게 동작을 요구할 때는 스트레칭, 쾌활함, 감정적 열정을 요구해야 한다. 그리고 디스크를 보고' 도디냄비' 춤을 다시 한 번 감상하며 아이들이 대담하게 자신의 동작을 과시하도록 격려했다. 깨우침과 더불어 아이들은 일상생활에서 기본적인 부케, 문자열 연주 등의 동작을 이미 파악했고, 아이들은 마음속으로 깨닫고, 동작도 요구에 부합하며, 교실 분위기가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기본적인 동작을 배우고, 동작을 관통하고, 아이의 춤 내용에 대한 이해와 함께, 완전한 완제품 춤을 배워서, 아이가 쉽게 배울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2.3 창작 활동에서 현지 민간 무용을 공연한다. 후자의 두 부분의 준비를 통해 아이들은 이미 주곡 민족 무용의 동작 특징을 기본적으로 파악했다. 주곡 민간 무용은 끝없는 부를 가지고 있다. 일단 아이들에게 받아들여지면, 반드시 그들의 생활과 그들의 흥미와 밀접한 관련이 있을 것이다. 이때 선생님은 아이들이 춤 동작을 하도록 지도할 수 있어 아이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굴하고 아이의 상상력, 창의력, 표현력을 키울 수 있다. 아이는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부를 때 자신이 파악한 동작을 노래에 넣고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추며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도울 수 없다.
예를 들어, 주곡 민요' 장방산채' 를 공부한 후, 우리는 반 아이들에게 동작으로 노래의 내용을 표현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아이들은 적극적으로 손을 들어 창작 공연에 참여했고, 결국 꽃을 따고, 꽃다발을 들고, 바구니를 들고 산을 내려가는 동작으로 노래의 내용을 완전하고 적절하게 표현했다. 예를 들어, "다시 선곡으로 오세요" 라는 춤은 원래 프로테스탄트 댄스 수업이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클래스로 변경, 아 이들이 매우 열정적 이다. 앞서 언급한 바에 따르면, 아이들은 이전 동작이 축적된 전제 하에 상지로 꽃다발을 들고, 꽃을 바치고, 계단을 기대고, 현을 치는 등의 동작을 하여, 선곡 국민들이 노동을 좋아하고 먼 곳에 꽃을 바치는 즐거운 장면을 표현하여 원하는 목적을 달성했다. 이것은 아이 자신의 창작이기 때문에, 아이의 공연 흥미가 높다. 정리해 보니 어린이가 창작한 춤' 다시 주곡으로 오세요' 는 주곡현 유치원 어린이 아침 체조곡으로 지정되었다.
2.4 감상 과정에서 우리는 현지 민간 무용의 특징을 발견했다. 감정, 학습, 연기 연습에 따라 아이들은 현지 민간 무용의 수준을 더욱 장악할 것이다. 가장 좋은 복습 방법은 그들이 우수한 지방 민간 무용작품을 감상하고 무용작품의 동작 소재와 민족성을 찾도록 하는 것이다. 우수한 민간 무용 작품은 두 가지 특징이 있다. 한편으로는 인민 생활의 본래 모습에 입각하여 풍부한 동작 이미지를 추출한다. 한편 민족 무용 문화를 다루고 지방적 특색을 지닌 리듬 액션 언어를 만들어 작품에 재미와 속성을 부여한다. 아이들의 마음은 넓고 투명한 수정체로 무한한 가소성을 가지고 있다. 아이들에게 현지 민족 무용 작품을 배우고 감상하게 하는 것은, 단지 아이들에게 자신의 민족적 특성이나 자신의 영광을 갖게 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이것도 일종의' 교육' 방식이며, 어린 시절부터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이해하게 할 뿐만 아니라, 어려서부터 민족 무용 예술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감정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이다.
주곡현이 펼치는' 조화주곡, 활력주곡, 핑안 주곡, 발전주곡, 매력주곡, 부유주곡' 특별행사와 결합해 아이들에게 고향을 사랑하고, 고향을 미화하고, 환경보호의식을 강화하는 동시에 춤' 풍작화채찍' 을 창작했다. 감상에서 아이들은 안의 춤 동작이 대부분 인민 노동 조건의 재현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춤의 리듬은 명쾌하고, 의경이 명쾌하며, 구도가 선명하고, 편성이 민첩하다. 화채찍이 무대에서 흔들릴 때, 아이들의 쾌활한 마음, 설레는 마음, 즐거운 체험이 충분히 드러나고, 동시에 외국 무용의 꼬임과 결합해 선곡 민족의 리듬과 수입 무용의 형식을 자연스럽고 적절하게 융합하여 민족적 특색과 현대감을 가지고 있다. 지역 특색도 있고 패션도 있어 아이들에게 친절하고 산뜻한 느낌을 준다. 연날리기, 젖소, 너와 나는 친구, 빨간 등롱축제 등을 즐긴다. 지역 무용에 대한 아이들의 의식을 불러일으켰고, 주곡 민간 무용은 아이들의 어린 마음에 묵묵히 뿌리를 내리고, 현지 민족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희망의 씨앗을 뿌렸다.
지방민간춤을 아동춤에 침투해 지방민간춤을 계승하고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고향을 사랑하고, 노동을 사랑하고, 조국을 사랑하고, 평화를 사랑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어린이들이 자연환경에서 전면적으로 발전하도록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지도선생님의 세심한 연구와 인내심 탐구가 필요하지만, 아이들의 찬란하고 진실한 웃음은 우리의 가장 큰 수확과 기쁨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3. 시리즈 논문 (3): 어린이 타악기 활동에서 민간 음악의 발전.
음악은 시간에 따라 움직이는 예술이다. 시간 속에서 움직이는 모든 것은 리듬이 있고, 리듬은 그들의 본질적인 특징이다. 음악에는 각종 드럼, 민간 타악기 등 정확한 음높이의 음악이 있을 수 있지만 리듬이 없으면' 음악' 이 없다. 리듬은 음악의' 골격' 이며 가장 기본적인 음악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왜 아무것도 배우지 못한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음악을 따라 갈까요? 사람의 생활 자체가 풍부한 리듬 형식을 가지고 있고, 리듬은 음악의 다양한 요소 중 사람의 심리와 가장 직접적이고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리듬은 매우 중요한 원소이고, 리듬에 대한 인식은 인간의 본능이다.
주곡 민간 음악은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하다. 노동 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주곡 각 민족의 특징을 모아 다양한 음악 표현 형식을 다루고 있다. 하지만 현재 어린이 교육에서 우리가 펼치고 있는 음악 활동은 단일한 형태로 어린이에게 적합한 음악 소재가 적고 어린이 음악 능력에 대한 배양이 제한적이다. 주곡 민간 음악의 다양한 형태와 유파를 어린이 타악 활동에 융합하면 이 부족을 보완할 수 있다. 아이의 내면에 쉽게 들어가고, 아이가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소장하고 사용하기 쉽다.
3. 1 현지 특색 악기를 이해하고 음악적 흥미를 키워라. 아동예술감각과 창의력의 배양은 장기적이고 예술적인 분위기로 가득 찬 환경에서 수많은 예술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발전했다. 리드미컬한 활동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이다. 이를 위해 우리는 손뼉, 다리 두드리기, 발 밟기 등을 통해 리듬훈련을 하는 한편, 어린이들에게 현지 타악기들을 제공하여 리듬이 있는 몸짓과 악기 연주 활동에서 리듬활동의 재미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리듬명언)
음악활동실에서는 타격 각도를 설정하고, 유아들이 리듬악기를 만지도록 유도하고, 리듬악기의 음질과 음색을 익히고, 유아들이 리듬악기를 두드리는 활동에서 각종 악기의 특징과 성능을 분별할 수 있도록 돕고, 유아들이 스스로 리듬을 탐구하고 두드리도록 유도한다. 행사 중에 우리는 아이들이 어떤 악기를 좋아하는지, 어떤 리듬과 소리를 좋아하는지 관찰하고 이해한다. 선생님은 아이들이 다양한 리듬 악기를 더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이 듣고, 연습하고, 많이 느끼도록 격려했다. 예를 들어, 어떤 악기가 노래인지 배울 때, 입현, 삼각철, 죽젓가락, 심벌즈, 나팔, 드럼, 죽판을 준비하여 아이들이 이 악기들로 리듬을 연습할 수 있게 한다. 아이들이 연습을 통해 주곡 특색 악기의 음질과 음색을 느낄 수 있게 하다. 리듬 훈련을 통해 이 악기들의 특징을 결합해 음악 리듬 활동에 대한 민감성, 표현력, 취미를 키웠다.
음악은 아이들의 일상생활에 스며들어 그들의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우리는 아이들이 생활의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격려한다. 예를 들어, 큰비와 가랑비는 아이들에게 현종, 탬버린, 모래관, 새소리, 강물의 흐르는 물소리 등 흔히 볼 수 있는 악기들을 알려 줄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아이들에게 큰비와 가랑비에 적합한 악기를 선택하도록 유도하고, 새소리와 물소리에 적합한 악기를 선택하라고 지도한다. 이는 아이들이 노래와 작은 악기를 통해 자연에 대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탐구에서도 배울 수 있게 해준다.
3.2 음악에 익숙하여 타악기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높이다. 타악기는 음악을 기초로 하고, 음악을 듣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주곡 민간 음악은 민간 소재를 바탕으로 아이들의 주변 생활을 반영한다. 우선, 우리는 아이들에게 노래의 내용을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이렇게 하면 아이의 지식면을 넓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래 내용과 결합해 머리를 움직이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가 노래의 감정을 이해하고 느끼고 타악기의 재미와 표현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런 다음 아이들이 주의 깊게 듣고 음악의 자연, 힘, 속도, 리듬, 단락을 느끼도록 격려하고, 음악을 듣는 기초 위에서 음악을 따라 박수를 치며 점차 음악에 익숙해진다.
예를 들어,' 풍년년' 을 공부할 때, 먼저 아이들을 지도한 다음, 선곡 선민이 마음속의 기쁨과 행복을 표현하기 위해 풍년이 들 때마다 냄비 그릇과 바가지를 들고 노래와 춤을 추며 축하하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지금까지의 음악' 풍년의 해' 로 발전했다. 유아들이 대담하게 악기를 선택하도록 독려하고, 음악에 따라 리듬을 맞추면서 내면의 기쁨을 표현하도록 독려한다. 선곡 모가를 공부할 때, 멜로디가 모두 익숙하기 때문에, 어떤 아이들은 작은 소리로 흥얼거린다. 격려가 되자 아이들은 대담하게 심벌즈, 공, 드럼 등의 악기를 집어 들고 음악을 위해 리듬을 연주하기 시작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3.3 음악으로 악기를 연주하고, 행사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체험한다. 주곡 민악 활동은 다채롭고, 교육 내용은 다채로워 아동의 양호한 인격의 전방위적인 발전을 촉진시켰다. 민악에는 건강하고 재미있는 노래들이 많아 아이들에게 좋은 인격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타악기 활동에서 괴팍한 아이가 활발해지기 시작했다. 아이들이 집단 앞에서 과감하게 연기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치중하기 때문에, 소심하지 못한 연기는 그들의 자신감을 강화시킨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예를 들어, 2007 년 6 월 1 일 육일 어린이날 문예회연에서 많은 어린이들이 타악기' 도디냄비' 를 공연했다. 도디솥은 주곡의 전통 민요이기 때문에, 그 춤 형식도 아이들에게 익숙하다. 아이들이 공부하고 리허설하는 과정에서, 소심한 아이들이 공연에 참가하기 위해 다투고 공연복을 입어야 하기 때문에 자신감 있는 작은 연기자가 되었다. 공연에서 아이들은 성공의 기쁨을 맛보며 아이들이 활발하고 명랑한 좋은 성격을 형성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민악은 생활에서 비롯되어 노소 모두에게 적합하기 때문에 유아들을 깊이 끌어들이고 음악 공부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아이들은 항상 리듬을 배우고 무늬를 만드는 것에 관심이 있다. 틈만 나면 악기를 들고 두드리고, 토론하면서 리듬을 두드리기도 한다. 민악 내용이 풍부하기 때문에 노래, 점프, 두드리기, 연주, 음악 활동 내용 풍성으로 아이들은 더 많은 실천 기회를 얻어 종합 능력을 더욱 높였다. 교육을 통해 아이들은 현지의 일부 음악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와 파악을 할 뿐만 아니라, 음악에 대한 흥미를 증강시켜' 듣기부터 시작해서 감정을 자극하고 자질을 키우는 것' 이라는 목적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