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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오절 풍습

세상에 맛있는 쫑쯔 먹을 수 있는 명절이 몇 개 있어요? 세계에서 몇 개의 명절이 시끌벅적한 용주 경기보다 더 좋습니까?

네, 단오절, 위대한 명절, 신성한 명절밖에 없습니다. 단오절에 대해서는 굴원의 이야기부터 시작해야 한다.

굴원은 춘추시대 초회왕의 대신이라고 전해진다. 그는 현인능을 제창하고, 충실하며, 진 () 을 설득하여 반치 () 를 권하였다. 그러나 그는 등 사람들의 반대를 받아 굴원이 해직되어 경성에서 추방되어 위안, 호남 유역으로 유배되었다. 굴원은 국가에 보답할 희망이 없어서, 그는 숨을 참으며 강에 투신했다. 굴원이 죽은 후 출국한 사람들은 비할 데 없이 비통하여 잇달아 지라강으로 몰려들어 굴원에 경의를 표했다. 어떤 어민들은 배를 타고 준비한 쫑쯔, 계란을 퐁당 소리를 내며 강에 던져 물고기가 먹으면 굴원의 시체를 물지 않는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쫑쯔 먹는 습관이 있다. 그래서 단오절 날, 거리에는 쫑쯔 파는 노점상들이 가득했고, 집집마다 쫑쯔 가방을 싸야 했다. 쫑쯔 어떻게 포장했는지 아세요? 하, 너 몰라, 그때 내가 너에게 알려줄게!

먼저 신선한 쫑쯔 잎으로 찹쌀을 싸서 각종 식재료를 넣고 실로 묶는다. 포장된 쫑쯔 을 솥 위에 올려놓고 쪄서 쫑쯔 향기가 온 집안에 흩날리면 먹을 수 있다. 쫑쯔 먹을 때는 먼저 실을 풀고 쫑쯔 잎을 벗겨야 한다. 그 안에는 붉은 쫑쯔 고기, 상승하는 열기가 있어 독특한 쫑쯔 향이 난다. 쫑쯔 두 개가 접시에 담겨 있는데, 반짝이는 홍백보석 두 개와 같다. 찹쌀은 불빛 아래에서 맑고 투명하여 풍부한 찹쌀 향기를 풍긴다. 나는 쫑쯔 한 명을 잡고 게걸스럽게 삼키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정말 맛있어요.

쫑쯔 식사 후, 나는 강가에 가서 용주 경기를 보았다. 이날 마을마다 팀을 조직한 뒤 연수강변으로 당겨 경기를 했다. 오색찬란한 용주가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강 위에서 정장을 하고 출발을 기다리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선수들은 모두 주먹을 휘두르며 승리를 거두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해안에 서 있는 관중들은 선수보다 더 긴장해서 숨을 죽이고 강물을 응시했다. 심판의 명령에 따라 용주 한 척이 현을 벗어난 화살처럼 앞으로 돌진했다. 갑자기 강 위의 북소리가 귀청이 터질 것 같았다. 1000m 수로에서 대원들은 얼굴을 붉히고 이를 악물고 필사적으로 물을 젓는다. 잘됐네요. 우리 마을의 용주가 앞에 있어요. 우리 마을 대원들이 호흡이 잘 맞아서 용주가 그들의 지시를 듣고 자유롭게 움직입니다. 용주 뒤에는 잔잔한 물결이 있었고, 원래 잔잔한 수면은 연기와 같았다. 그 뒤를 잇는 용주가 천천히 따라잡았고, 드러머도 온 힘을 다해 젖을 빨아 힘껏 두드렸다. 이 꽹과리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니, 맑고 힘이 있다. 다른 용선도 뒤처지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그들은 배를 저으면서 북소리에 따라 앞으로 돌진하며 구령' 12 12' 를 외치며 승리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 찼다. 강 위는 시끌벅적하고, 구령소리, 징과 북소리, 노를 젓는 소리가 한데 어우러져 격앙되고 힘찬 악곡이 되어 단오절 분위기가 짙다.

고향의 단오절에 너는 나에게 얼마나 많은 기쁨과 기쁨을 주었느냐! 단오절 쫑쯔 향, 용주 소리, 응성충 쌍배! 단오절은 진정한 향수감정, 일종의 오래된 전통과 시인 굴원의 애국정신에 대한 탄복을 드러낸다. 본고장인 고향 쫑쯔 먹고 멋진 고향 용선 경기를 보니 마음이 색다르다.

청명절의 풍습

청명절의 풍습은 풍부하고 재미있다. 금화성묘에 신경을 쓰는 것 외에도 조깅, 그네 타기, 축주, 폴로 연주, 버드나무 꽂기 등 일련의 풍습과 스포츠 활동이 있다. 한식절에 냉식을 금지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냉식 찬식이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막기 위해, 모두들 일부 체육 활동에 참가하여 신체단련을 하러 왔다. 그러므로 이 축제는 묘를 쓸어버리는 슬픔과 새콤한 눈물과 나들이 웃음이 모두 있는 색다른 명절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네를 타다

이것은 중국 고대 청명절의 풍습이다. 스윙, 그것은 가죽 끈, 움직임입니다. 그것의 역사는 매우 유구하다. 그것은 처음에는 돈공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금기를 피하기 위해 그네로 바뀌었다. 고대에 그네는 나뭇가지로 만들어 리본으로 묶었다. 나중에는 밧줄 두 개, 발 디딜 그네로 발전했다. 그네는 건강뿐만 아니라 용기도 키워 사람들, 특히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다.

공을 차다

활은 일종의 고무공이고, 볼 가죽은 가죽으로 만들어졌고, 공 안에는 양모가 채워져 있다. 축주는 발로 공을 차는 것이다. 이것은 고대 청명절에 유행하는 게임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가 발명한 것으로, 최초의 목적은 무사를 훈련시키는 것이다. 폴로를 치는 것도 단오절의 놀이 중 하나이다. 폴로는 말을 타고, 막대기를 들고 때리고, 고대에는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이었다. 삼국연의' 조식명에는 모두' 연편의 주롱' 이라는 문구가 있다. 당대의 장안에는 넓은 경기장이 있었는데, 당현종과 경종 등 황제는 모두 폴로를 좋아했다. 장회왕자 묘의' 폴로도' 는 당대의 폴로 운동의 흥성을 묘사한다. 그림 속 20 여 마리의 말이 고속으로 질주하고 포니테일이 묶여 있다. 게이머들은 숄을 걸치고 부츠를 신고 몽둥이를 들고 하나씩 서로 때렸다. 김지석' 은 요국이 폴로를 명절의 전통 풍습으로 단오절과 중양절에 폴로를 쳤다고 기록한다. 진' 이실지' 도 진인이 단오절에 공을 쳤다고 기재했다. 송대에는' 구극 음악' 댄스팀이 있다. 명나라에 이르러도 폴로는 여전히 유행한다. "속문헌통고" 에 따르면 명성조는 동원에서 여러 차례 공을 쳐서 버드나무를 쏘았다. 명대' 현종악도' 장권에는 현종이 폴로를 감상하는 장면이 있다. 당시 관직의 지식망은 오후에 경기를 보는 시를 썼다. "옥은 금마처럼, 조각에는 칠보가 있다." 당신이 날 때, 당신은 충격을 받을 것이고, 당신은 별을 느낄 것입니다. 선동 페이지가 3 승이 되었는데, 기쁨이 제일이다. 청운은 발자국을 따라 사찰의 동쪽 끝을 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 "베이징 백운사 문 앞에서도 군중이 말을 타고 공을 치는 수칙이 있다. 청나라 천단에도 폴로가 있는데, 폴로는 청나라 중기가 되어서야 사라졌다. 최근 몇 년 동안, Xi 안은 고풍스러운 폴로 운동이 출현하여, 이 오래된 운동이 자취를 감춘 지 여러 해가 지난 후 중국 땅에 다시 나타났다.

봄나들이

봄여행이라고도 합니다. 옛날에는 탐춘, 순춘이라고 불렸다. 4 월 청명, 봄이 대지에 돌아오니, 자연 곳곳에서 생기발랄한 광경이 펼쳐져, 바로 답청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우리 나라 민간은 줄곧 청명 나들이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나무를 심다

청명절을 전후하여 봄빛이 맑고 봄비가 흩날리며 묘목을 심으면 생존율이 높고 성장이 빠르다. 그래서 중국은 예로부터 청명 나무를 심는 습관이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청명절을 식목절이라고 부른다. 나무를 심는 풍습이 줄곧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1979 년,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규정에 따라 매년 3 월 12 일은 우리나라 식목일이다. 이것은 전국 각족 인민을 동원하여 적극적으로 조국녹화 활동을 전개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연날리기

연날리기도 청명절에 가장 인기 있는 행사다. 청명절에 사람들은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입는다. 밤에는 연 아래나 바람결선에' 신등' 이라고 하는 반짝이는 별처럼 색색의 작은 초롱을 매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예전에 누군가가 연을 푸른 하늘에 올려놓고 실을 끊어서 미풍이 그들을 하늘 끝까지 보내게 했다. 이렇게 하면 질병과 재난을 없애고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한다.

고인의 묘 앞에서 그에게 경의를 표하다

청명 성묘는 선인들에게' 시간에 대한 사고 존중' 이라고 불린다. 그것의 풍습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명대' 제도풍략' 에는 "3 월 청명, 남녀가 무덤에 올라 경의를 표하고, 가마등이 원보를 달고, 길은 온통 난감하다" 고 적혀 있다. 제사자, 애도자, 울음, 제초, 무덤에 흙을 더하고, 원보를 몇 번 불태우고, 종이돈으로 무덤을 사다. 지폐가 보이지 않으면 외로운 무덤이 될 것이다. 울고 나면 돌아가지 말고 향나무에 가서 정원을 고르고 앉아서 취하세요. " 사실 성묘는 진 () 이전에 있었지만, 반드시 청명 () 시기가 아니라 진 () 후였다. 당나라가 되어서야 유행하기 시작했다. 청이통' 은 "섣달 그믐날, 한식절, 초서리절, 너는 무덤을 쓸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동안 숙면을 시중들고 술과 초목을 베는 도구로, 주중에는 나무를 봉하고, 조정을 끊고, 따라서 성묘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지금까지 전해져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