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겨울왕국" 에서 주의를 끌지 못했지만 잠정적인 영향이 관객의 예술적 디테일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겨울왕국" 에서 주의를 끌지 못했지만 잠정적인 영향이 관객의 예술적 디테일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 겨울왕국2' 가 개봉한 지 일주일이 지났다. 극본과 줄거리상의 흠집 때문에 많은 비판을 받았지만 콩잎점수는 7.3 에 불과했지만 흥행은 여전히 강세로 현재 4 억 4 만 원을 돌파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영화의 현재 성과는 몇 년 전' 겨울왕국' 의 대성공 덕택으로 속편에 대한 기대감이 치솟았다고 할 수 밖에 없다.
? < P >' 겨울왕국' 는 개봉하자마자 북미 극장에서의 흥행 기록을 깨고 제 86 회 아카데미상 최우수 애니메이션 장편, 제 71 회 골든 글로브상 최우수 애니메이션 장편 등 일련의 애니메이션 영화 최고상을 수상했다. 근년에 보기 드문 가작이다. < P > 이 영화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의 스토리 테마, 극본 줄거리, 아름다운 음악 방면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첨단 기술을 통해 화면 컬러 등 예술적 디테일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시청자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쳤지만, 디즈니가 화면 컬러로 이야기를 렌더링하는 데 있어서의 뛰어난 예술적 매력을 보여 주지는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디즈니,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캐릭터 컬러의 렌더링 < P >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는 대부분 동화 위주로 공주를 주인공으로 한다. 디즈니의 공주 영화를 보면 전체적인 색채가 시종 선명하다. 공주 등 주인공은 종종 밝은 색채를 동반하고, 어두운 색채는 종종 네거티브 캐릭터와 함께 천추를 이룬다. < P > 선악이 뚜렷한 대립, 아이의 해피엔딩, 이 전통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역사상 수많은 고전을 만들었다. 겨울왕국2' 는 이 전통을 깨는 새로운 표현이다. 영화 속 인물의 설정이 과거의 단순하고 직접적인 선악 대립을 변화시켰기 때문에, 인물의 표현과 이미지의 형성은 더 이상 단순히 선악 대비를 통해 이뤄지지 않고, 세심하게 설계된 색채 차이를 통해 전달된다. < P > 안나 언니의 밤색 머리카락은 엘사 언니의 옅은 색 머리카락과 대조를 이루며 서로 호응하며 안나의 열정과 쾌활함과 엘사의 차분한 우아함에 잘 맞는다. < P > 창작자들은 어린 시절에 막 등장한 자매들의 의상 색상 디자인에도 신경을 쓴다. 어두운 머리의 안나는 연한 리넨 옷을 입고, 연한 색의 엘사는 진한 파란색 옷을 입는다.
? < P > 이런 색채상의 상보적 차이는 임의적이지 않다. 그림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것이 아니라 인물의 지위와 줄거리의 흐름을 암시하는 역할을 한다. < P >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암조가 주는 심리적 느낌은 평온하고 밝은 톤은 경쾌하고 활발하다. 그래서 이런 옷의 색채상의 차이는 일종의 성격 관계의 암시로, 어린 시절의 엘사가 안나에 대한 배려의 지위에 있었다는 것을 시사한다. 안나와 엘사는 엘사가 대관할 때까지 어두운 옷을 입고 있었다. < P > 이 기간 동안 그들은 보살핌과 보살핌이 아니라 동등한 위치에 있었다. 그래서 둘 사이의 균형 잡힌 색상 설정이 바로 이런 관계의 구현이다. 안나가 가출한 여동생을 찾아갔을 때, 그들의 옷 색깔은 또 변했다. < P > 엘사는 빙설여왕이 되어 빈색 질감의 아이스 블루 옷을 입고 있다. 이때 안나는 짙은 색깔의 원피스를 간직하고 있었는데, 그녀가 본격적으로 여동생을 찾는 길에 들어섰을 때, 그녀의 하반신 스커트는 점차 밝은 초록색에서 진한 파란색으로 변했다. 이런 색깔은 엘사의 어린 시절 옷 색깔을 호응했고, 자매 두 사람의 옷 색깔 변화도 두 사람의 관계를 암시하는 말이다. < P > 깊은 색은 안나의 용기와 끈기를 암시하고, 아이스 블루는 엘사의 외로움을 전한다. 이때 엘사는 안나의 보살핌을 받는 자리에 있었고, 그들의 어린 시절 의상의 색채와 성격을 호응했다. 안나가 엘사를 구하는 데 성공하자 그들의 옷 색깔이 다시 변했다. < P > 이 시점에서 언니와 신입생을 얻은 여왕 엘사는 여전히 파란 옷을 입고 있지만, 더 이상 텅 빈 적막한 얼음 파란색이 아니라, 질감이 밝은 하늘색으로 엘사의 현재 우아함과 밝기를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안나의 옷은 얇고 가벼운 린넨이다. 안나의 어린 시절 차림새와 일치한 것은 안나가 여동생 엘사를 구하고 보살피라는 사명을 마치고 순진한 소녀시대 속으로 돌아갔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 안나와 함께 언니를 찾는 크리스토퍼는 여전히 그 어두운 원피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간직하고 있어 주변 안나와 대조를 이루는 것은 관심과 관심의 관계에 대한 암시일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관심명언) < P > 눈에 띄지 않는 디테일을 보면 이런 의상 색상의 대비 변화가 영화 전체를 관통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P > 복잡한 줄거리와 언어 묘사가 없고, 우리는 단순한 색채 차이 비교를 통해서만 인물의 성격과 지위의 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 < P > 이런 색상 변화의 전달은 전체 영화의 구조적 대칭성과 무결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런 깊이가 다른 3 급 왕복으로 인해 화면이 항상 흐릅니다. 이런 색대비의 변화를 통해 영화는 관객의 시각감각을 효과적으로 움직였다. 이런 색채의 변화는 극의 발전 변화를 자극하고, 관객이 계속 관영 흥미를 유지할 수 있게 했다. 색채의 정적인 단조로움으로 인해 심미 피로와 시각적 배척을 일으키지 않고, 전체 영화가 관객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게 했다. 빙설의 대비 < P > 주인공의 복장 색깔 변화로 영화 전체가 3 단계 고전 구조를 완성했지만 관객들은 영화 관람 과정에서 경직과 분열을 느끼지 않았다. 영화가 구조간 이렇게 매끄러운 전환과 색채의 자연스러운 변화를 이룰 수 있는 것은 디즈니의 뛰어난 전환 기교의 교묘한 운용 때문이며, 한편으로는 얼음과 눈 때문이다. < P > 이 영화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새로운 기술 엔진을 통해 3D 대형 화면의 빙설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 P > 앞서 말씀드린 색채변화는 인물, 관계 등 이야기 내용에 대한 암시적인 수단일 뿐이라면 영화 전체를 관통하는 빙설로서 이야기 발생에 배경 무대뿐만 아니라 분위기 렌더링, 줄거리 발전, 주제 승화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P >' 겨울왕국' 는 옅은 필드 깊이 아래 반짝이는 눈송이로 클로즈업해 깊고 높은 배경 멜로디로 부드러운 석양을 뒤덮은 빙설세계로 변해 풍부하고 시원한 얼음 선율 속에서 서서히 어두워졌다. < P > 화면 색상이 밝기에서 어둡게 변하는 과정에서 완전한 얼음 채취 작업이다. 이 개장도는' 겨울왕국' 이 이전의 모든 디즈니 공주 영화와 완전히 다르다고 분명히 밝혔다. < P > 오프닝 전체가 어두컴컴하고 냉엄한 기조로, 이 영화는 더 이상 과거의 그 반짝이는 공주 영화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한편, 소리 나는 노래와 유창한 작업 화면, 차가운 색조의 대비는 암울한 냉색에 대한 담수화일 뿐만 아니라, 뒷이야기의 발전이 어둡지 않다는 것을 암시한다. < P > 이런 기묘한 대립통일의 실현은 빙설색의 뛰어난 통제에 달려 있다. < P > 전체 스토리를 관통하는 얼음과 눈은 배경 색조이자 다른 색상 변화의 전달체이다. 화면 전체의 색채 효과를 통제하고, 분위기를 조절하고, 인물의 감정을 전달하고, 관객의 심미 체험을 최적화하는 중요한 도구이기도 하다. < P > 엘사가 안나가 어렸을 때 의외로 안나를 다치게 했을 때 안나가 죽은 줄 알았을 때 얼음과 눈이 무거워져 화면 전체가 어두워져 엘사의 마음속 깊은 곳의 고통을 전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 P > 빙설색의 변화를 통해 인물의 마음과 줄거리의 흐름을 반영하는 이런 수단은 영화에서 여러 차례 사용되고 있다. < P > 엘사는 부모의 사망 소식을 듣고 짙은 눈송이와 암울한 화면 색채가 재현돼 화면 색채 언어로 캐릭터의 내면을 생동감 있게 전달했다.
얼음과 눈의 색깔은 원래 단일이어서 형태를 묘사하기 어렵다. 하지만 새로운 기술수단 덕분에' 겨울왕국' 는 얼음과 눈의 색채와 형태를 유례없는 높이로 선보이며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캐릭터를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내면의 감정을 드러내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엘사가 빙설궁에서 안나를 만났을 때, 빙설의 색깔은 대화에 따라 달라져 엘사의 복잡한 내면 활동과 정서의 기복을 시각화했다. < P > 엘사는 마음이 즐겁다. 그래서 빙설궁전 전체가 수정처럼 푸른 색을 띠고 있다. 안나와의 대화가 엘사의 마음을 슬프게 했을 때, 궁전은 연보라색 장면에 휩싸여 있었고, 엘사가 격노해서 눈괴를 풀어 주었을 때, 궁전 전체가 혼탁하고 불안한 호박에 휩싸였다. 이런 색채 변화를 통해 인물의 심리활동을 형상적으로 표현하며, 화면의 색채순환은 관객의 시각적 심미쾌감을 크게 높였다. 감정적 색채의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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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채가 시각에 작용하면 사람의 심리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색마다 다른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 < P > 빙설궁의 색채변화는 환경분위기의 렌더링이자 캐릭터의 내면적 느낌의 표현이다.
색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왕왕 고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 연극 충돌이 심한 장면에서 색채는 종종 음악, 대화 등 일련의 표현 수법과 함께 작업하여 영화의 정서를 전달한다. < P > 엘사가 혼자 설산을 헤매고 있을 때, 제멋대로 배경 음악과 함께 절정에 이르렀다. 색채는 단순히 분위기를 암시하는 것이 아니라 인물의 심리상태를 표현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 P > 회색 빙설산맥을 배경으로 떨어지는 눈송이가 점차 정체되면서 엘사는 혼자 트레킹했다. 음악이 점차 혼란에서 기쁨으로 바뀌면서, 하얗고 망망한 설경이 점차 회색 산들을 뛰어넘었다. 화면은 여전히 야경이지만 설경이 많아지면서 점점 밝아지고 있다. 이것은 엘사의 정서가 갈수록 높아지는 것을 암시한다. 색채가 없어 감정 표현에 대한 석방이 없다면, 우리는 언어를 통해 이런 효과를 얻기가 매우 어렵다. < P > 엘사가 눈이 가득한 빙교를 세웠을 때 음악은 더욱 흥미진진하고 빛났다. 엘사가 눈다리를 매끄럽고 투명한 얼음다리로 만들었을 때, 밝은 색이 그 뒤를 따랐다. 엘사가 눈 위에 빙설궁을 지었을 때, 전체 화면은 매끄러운 궁전 얼음을 운반체로 하여 크리스털 블루를 원색으로 하여 오색찬란한 색채를 뿜어냈다. < P > 이 시리즈의 색채 표현은 3D 화면에서 관객들에게 강렬한 시각적 충격을 줄 뿐만 아니라 색채와 감정 표현의 자연스러운 관계를 통해 엘사가 해방된 후 관객들의 자유로운 감정을 전달하는 데 성공했다. < P > 얼음과 눈을 입은 엘사는 따뜻한 해돋이를 마주하고 있다. 이 대비는 엘사의 내면이 자유롭고 근심 걱정 없는 감정의 시각적 색채를 표현한 것이다. < P > 영화에서 이 부분이 멋진 이유는 엘사의 처지와 감정 변화를 밀접하게 둘러싸고 있는 캐릭터의 내면의 감정의 외부화이기 때문이다. 이런 감각적인 색채 표현은 시청자들에게 * * *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관객들의 심리적 감동을 불러일으키며, 감정 * * * 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자매가 포옹하면 폭풍이 가라앉고 새로운 녹색이 다시 세상에 나타나는데, 밝은 화면은 새로운 감정의 진실한 묘사이다. < P > 요약하면 디즈니가' 겨울왕국' 에서 색채를 운용하는 것은 단순히 화면이 정교하게 드러난 기술 수준에 머물지 않고, 색채의 운용은 이미 인물을 표현하고 극의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창의적 수단이 되었다. < P > 이런 독특한 창작 풍격이 가져다주는 매력적인 예술적 매력은 겨울왕국2 속에서도 완벽하게 구현되어 시청자들의 반복 감상을 받을 만하지만, 관객들이 스스로 발견하고 음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