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독일 바우하우스 디자인대학원에서 온 영향력 있는 디자이너 1 명과 그들의 나라와 대표작을 구하다
독일 바우하우스 디자인대학원에서 온 영향력 있는 디자이너 1 명과 그들의 나라와 대표작을 구하다
상세 소개: 바우하우스 (Bauhaus) 는 그해 전 세계를 풍미한 디자인체계로 현대공업디자인 분야에서는 사상과 미적 재미가 한 세대에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포스트모더니즘의 발흥은 바우하우스의 디자인 사상에 충격과 진보이지만, 바우하우스의 어떤 사상과 관념은 현대공업디자인과 기술미학에 여전히 계몽작용을 하고 있다. 특히 개발도상국의 공업설계로의 방향에 대한 선택은 도움이 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것의 원칙과 개념은 모든 산업 디자인에 영향을 미친다. 프랭크 피크 (FrankPick) 는 "... 건축 방면의 주택 설계를 지도하는 원칙처럼 일용품의 디자인을 지도하기 위해 모든 것을 압도하는 과학 원칙과 개념을 제정해야 한다" 고 말했다. 바우하우스는 전후 세 가지 발전 단계, 즉 1 단계 (1919-1925 년), 위마 시대를 거쳤다. 그로피우스 (WALTER GROPIUS) 교장은' 예술과 기술의 새로운 통일' 이라는 숭고한 이상을 내세워 2 세기 디자이너와 건축가를 훈련시키는 신성한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 그는 예술가와 장인을 초빙하여 예술 교육과 수공업을 결합한 새로운 교육 제도를 형성하였다. 2 단계 (1925-1932 년), 데쇼시대. 바우하우스는 독일 데사우에서 재건축하고 교과 과정 개혁을 진행하며 디자인과 제작을 통합하는 교수법을 실시하여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1928 년 그로피오스는 바우하우스 교장직을 사임하고 건축학과 주임 한네스 메이어 (HANNS MEYER) 가 계승했다. 이 * * * 산당인 출신의 건축가는 바우하우스의 예술 급진을 정치적 급진으로 확대해 바우하우스가 점점 더 큰 정치적 압력에 직면하고 있다. 결국 마이어 본인도 193 년 사임하고 미스 반 드 로 (MIES VAN DE ROHE) 가 계승해야 했다. 인수된 미스는 나치 세력의 압력에 직면하여 학교 운영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마침내 1932 년 1 월 나치당이 데소를 점령한 후 바우하우스를 폐쇄해야 했다. 제 3 단계 (1932-1933 년), 베를린 시대. 미스 반 데 로는 학교를 베를린의 버려진 오피스텔로 옮기고, 바우하우스 정신이 독일 나치에게 용납되지 않아 막 출범한 나치 정부에 직면했기 때문에, 미스는 마침내 무력하게 돌아갔고, 그해 8 월에는 바우하우스가 영구적으로 문을 닫았다고 발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1933 년 11 월 바우하우스가 폐쇄되어 어쩔 수 없이 14 년간의 발전 과정을 끝내야 했다. 바우하우스는 이미 역사가 되었지만, 그 두 가지 주요 특징은 지금까지 잊혀질 수 없다. 하나는 예술 교육을 개혁하기로 결심하고, 새로운 사회 단체를 만들고 싶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이 이상을 위해 큰 희생을 아끼지 않는 것이다. 바우하우스의 창립자이자 교장인 그로피오스 (WALTER GROPIUS) 가 직접' 바우하우스 선언' 과' 바이마르바우하우스 강의 요강' 을 제정해 학교 목표를 밝혔다 둘째, 공예의 지위를 높여' 미술' 과 평평하게 앉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바우하우스는 "예술가와 장인 사이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고 주장했다. "예술가는 고급 장인이다 ... 그래서 새로운 수공예인 길드를 만들어 장인과 예술가 간의 등급 차이를 없애고, 다시는 그것을 이용해 거만한 울타리를 세우지 맙시다." 셋째는 바우하우스와 사회생산, 시장경제를 긴밀하게 결합해 자신의 제품과 디자인을 대중과 공업계에 직접 판매해야 한다. 바우하우스는 "장인의 지도자 및 전국 공업계와 지속적인 관계를 맺을 것" 이라고 주장했다. 선언' 과' 대강' 에 따르면 바우하우스는 자신의 예술 디자인 교육 체계인 바우하우스 체계를 세웠다. 이 체계의 주요 특징은 첫째, 디자인에서 자유창조를 강조하고, 모방인습을 반대하며, 낡은 규칙을 고수하는 것이다. 둘째, 수공예와 기계 생산을 결합한다. 셋째, 다양한 예술 간의 교류와 통합을 강조한다. 넷째, 학생들은 실제 능력과 이론적 소양을 모두 가지고 있다. 다섯째, 학교 교육을 사회 생산과 연계한다.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바우하우스 발전의 모든 단계마다 시대를 따라가고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새로운 사고 대표 인물이 있는데, 이 인물은 바로 바우하우스가 먼 항로로 향하는 조타 장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정치적 이유가 없다면 바우하우스는 여전히 우리 시대에 살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바우하우스의 창시자 그로피우스는 산업혁명 이후 나타난 대공업생산' 기술과 예술이 대립한다' 는 상황에 대해' 예술과 기술의 새로운 통일' 이라는 구호를 내걸었는데, 이 이론은 점차 바우하우스 교육사상의 핵심이 되고 있다. 바우하우스의 이전 디자인 학교는 영국 왕립예술대학의 전신인 디자인 학교와 같은 예술 기술 전수에 중점을 두었고, 형태, 색채, 장식의 세 가지 과정을 갖추고 있으며, 대부분 예술가이고 극소수는 예술형 디자이너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바우하우스 (Bauhaus) 는 학생들의 종합적인 능력과 디자인 자질 양성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현대 사회의 디자이너 요구 사항에 적응하기 위해' 예술과 기술의 새로운 통일' 을 위한 현대 디자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했다.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 공예 기술 수업, 전문 디자인 수업, 이론 수업, 건축 관련 공학 수업 등 현대 디자인 교육 과정을 만들어 예술수양과 응용기술 지식을 모두 갖춘 실용적인 기예 훈련, 유연한 구도 능력, 공업 생산과의 연계, 세 가지의 긴밀한 결합으로 바우하우스는 새로운' 예술+기술' 의 디자인 스타일을 만들어 냈는데, 그 주요 특징은' 실용적 요구 사항 충족' 이다. 신소재, 신기술, 신기술 및 미적 성능을 발휘하다. 조형이 간결하고 구도가 유연하고 다양하다. 바우하우스 예술 방향과 예술 풍격은 그것을 2 세기 유럽에서 가장 급진적인 예술 유파의 거점 중 하나로 만들었다. 그로피우스는 매우 중요한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 본질적으로 미술과 공예는 전혀 다른 활동이 아니라 같은 대상의 두 가지 다른 분류이다. 예술가는 예술 이론을 중시하고, 새로운 사고를 받아들이기 쉬우며, 학생들을 교육하면 반드시 구식 장인을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예술가들은 학생들에게 모든 예술 활동의 * * * 통요소를 강조하고 설명하여 학생들에게 미학의 기초를 알릴 수 있다. 그들은 자신의 경험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만들도록 도울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그로피우스는 화가 존 이튼, 리옹넬 페닌거, 조각가 게르하르트 막스, 무히, 슈레머 (MUCHE) 를 임명했다. 칸딘스키 (KANDINSKY) 와 모홀리나 (MOHOLY--NAGY) 는 1919 년과 1924 년 사이에 위마에 속속 도착했는데, 이들은 매우 독창적이고 자기표현에 뛰어나다. 그들은 모두 기본적인 문제의 이론을 연구하는 데 관심이 있다. 그로피오스는 이 예술가들 외에도 각기 다른 공예 범주에서 모두 숙련된 사람들로 구성된 많은 작업장 주인을 초빙했습니다. 예술가는 학생들에게 사상을 동원하고 창의력을 개발하도록 격려하고, 작업장 대가는 학생들에게 수공 기교와 기술 지식을 가르친다. 바우하우스의 새로운 사고는 바우하우스의 선언에도 반영되어 있다. "건축가, 조각가, 화가들, 우리 모두 응용예술로 전환해야 한다. 예술은 전문적인 직업이 아니다. 예술가와 공예 기술자 사이에는 전혀 차이가 없다. 예술가는 단지 득의양양한 공예 기술자일 뿐이다. 영감이 나타나 개인의 의지를 뛰어넘는 소중한 순간에, 하나님의 은사는 그의 작품을 예술의 꽃으로 만들었다. 그러나, 공예 기술의 숙련은 모든 예술가에게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진정으로 상상력을 창조하는 근원은 바로 이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 새로운 디자이너 조직을 설립합시다. 이 조직에는 공예 기술자와 예술가 사이에 오만한 벽을 세우기에 충분한 직업 계급 관념이 절대 없다. 동시에, 건축, 조각, 그림을 삼위일체로 결합하는 새로운 미래의 전당을 만들고, 수백만 명의 예술가의 손으로 하늘 높이 우뚝 솟아 새로운 신념의 뚜렷한 상징이 되도록 합시다. " 바우하우스는 나치 통치 기간 동안 피할 수 없는 폐쇄의 운명을 받았지만, 그 교육적 사상은 멈추지 않고 나치의 억압을 피하고 새로운 발전을 모색하는 바우하우스 교육자 그로피우스가 영국에서 3 년 체류한 후 1937 년 미국 하버드대 건축학과장을 맡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국명언 미스 반 데 로 1937 년 미국으로 가서 일리노 공업기술학원, 힐버시모어, 피터 한스 등에서 교직을 맡았습니다. 1937 년 포하우스의 교사 모홀리나지는 시카고에' 신포하우스' 를 건설하여 독일 시대의 포하우스 정신을 계속 발양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중에 시카고 디자인학원 (SCHOOL OF DESIGN IN CHICAGO) 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이후 일리노이 공대와 합병해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디자인학원 (INSTITUTE OF DESIGN) 이 되었다. 시카고 디자인학원은 바우하우스 디자인과 교육사상이 미국의 최전방 진지로 여겨진다. Dolcn.com 은 1953 년 전후 바우하우스로 불리는 독일 울름 (ULM) 예술대학이 설립돼 물리학자 아인슈타인이 탄생한 소도시 울름, 그래픽 디자인의 중요한 인물인 막스 빌 (MAX BILL) 이 제 1 교장을 맡았다. 그와 교원의 노력으로 이 학원은 점차 독일 기능주의, 신이성주의, 구성주의 디자인 철학의 중심이 되었다. 학원이 문을 닫은 지 여러 해가 되었지만, 그것이 형성한 교육 체계, 교육 사상, 디자인 관념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독일 디자인 이론, 교수, 디자인 철학의 핵심 구성 요소이다. 울름은 디자인 이성주의 연구에 힘쓰고 있으며, 바우하우스의 학교 운영 모델을 거의 전반적으로 채택하고 있으며, 가장 큰 공헌은 산업 제품 디자인, 건축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등을 포함한 현대 디자인을 완전히 통합하는 것입니다 바우하우스의 학교 운영 취지는 미래 사회의 건설자들을 양성하는 것이다. 그들은 2 세기 공업시대의 조류와 수요를 인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과학기술 지식을 충분히 활용해 고도의 정신문명과 물질문명을 지닌 새로운 환경을 창조할 수 있다. 그로피우스가 말했듯이, "디자이너의 첫 번째 책임은 그의 업주이다." 또 나지가 말하길, "디자인의 목적은 사람이 아니라 제품이다." 그래서 예술 디자인 교육의 여러 방면에서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다. 첫째,' 순수 예술' 과' 실용 예술' 을 확연히 나누는 진부하고 낙후된 교육 관념을 깨고' 집단 창작' 의 새로운 교육 이상을 제시한다. 둘째,' 예술' 과' 산업' 사이의 격차 사이의 다리 작업을 완료하여 예술과 기술의 새로운 통일을 이루다. 셋째, 예술가와 디자이너로서의 기계를 받아들이고 대량 생산 방법을 연구했다. 넷째,' 기술 지식' 이 전수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창작능력' 이 계발할 수 있는 사실은 현대 디자인 교육에 좋은 규범을 세웠다. 다섯째, 현대 디자인 스타일을 발전시켜 현대 디자인에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였다. 6. 바우하우스는 스타일을 경직된 교조로 바꾸는 것을 단호히 반대하며 디자인이 시대 변화의 속도를 따라가야 한다는 것을 인정한다. 바우하우스의 교육 모델은 기초 수업에서 평면, 입체조합의 연구, 재료의 연구, 색채의 연구를 독립하는 것이다. 과학에 확고한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디자인에 현대 소재를 채택하여 대량 생산을 목적으로 현대주의 특징을 지닌 공업 제품 디자인 교육을 창설하였다. 바우하우스는 그래픽 디자인의 기능을 탐구하고 수공스튜디오 제도를 채택했다. 바우하우스의 교육 사상도 중국의 예술 디자인 교육에 영향을 미쳤다. 1942 년에 설립된 세인트 존 대학 건축과는 처음부터 바우하우스의 현대설계교육체계를 도입하여 실용성, 기술, 경제, 현대미학사상을 강조하며 중국 현대주의 건축의 요람이 되어 중국이 현대주의 건축교육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선례를 세웠다. 그 영향은 세인트 존 대학교 건축학과 인재 양성뿐만 아니라 상하이 도시 계획 수립을 포함한 일련의 건축 작품들에도 반영된다. 1951 년에 세인트 존 대학이 해체되어 각 학과가 관련 대학에 합병되었고, 바우하우스의 교육 사상과 디자인 이론이 동제대대에서 이어졌다. 나중에 바우하우스의 교육사상과 디자인 이론은 서구 자본주의로 여겨지는 것에 대해 비판을 받았고, 바우하우스의 디자인과 교육사상은 중국에서 점차 약화되고 있다. 바우하우스의 교학사상과 방법은 미국의 중학교 미술교육에 새로운 피를 입력했다. 바우하우스 출신의 교사들이 가져온 관념이 미술 교육 과정 계획에 미치는 영향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러한 영향에는 예술의 기술적 요인에 대한 관심, 디자인 요소에 대한 관심, 재료에 대한 실험 태도, 예술에 대한 다양한 느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미적 태도와 환경을 결합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구체적인 결과는 사진술과 사진의 활용이 증가하고, 재료의 활용이 더욱 광범위하며, 건축도 미술 교육 계획의 고정 내용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것이다. 공예미술에 미치는 영향은 전자병의' 공예미술개론' 이라는 책에 반영돼 "2 세기 초의 바우하우스 공예사상체계 ... 예술과 공업의 결합을 주장하다. 공업이 발달한 시대에는 과학적 성과를 활용해야 하며, 공업기술을 바탕으로 기능에 맞는 새로운 공예미를 창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기계 제품은 단조롭고 무미건조하지만, 기계는 단지 도구일 뿐이므로, 우리는 기계 생산과 예술 표현의 모순을 해결하여 설계 생산 경제를 유기적으로 통일시켜야 한다. 바우하우스의 공예 사상은 현대 재료, 현대 기술, 현대 구조의 응용을 중시하고, 현대 공업에서 직접 미학적 가치를 창조하는데, 이는 공예 미술을 창조하고 시대의 발전에 적응하며, 생활요구와 결합해 공예 미술의 새로운 영역의 개척, 공예 사고의 계몽을 중시하며,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바우하우스 공예사상은 공예미가 기능과 운용 구조를 반영하는 필연적인 결과라는 점을 강조하고 전통은 기계제품 설계를 가로막는 요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기능이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하고 민족문화전통의 역할을 소홀히 한다. " 바우하우스의 출현은 현대공업과 예술의 결합의 필연적인 결과이며, 현대건축사, 공업설계사, 예술사, 예술디자인교육사에서 가장 중요한 이정표이다. 바우하우스의 성공은 우리에게 교육 모델에서 배우고 배울 수 있는 많은 경험을 제공해 주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사회적 진보를 따르고, 끊임없이 관념을 새롭게 하고, 새로운 사고를 적극적으로 창조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1919 년 4 월 1 일 독일 바이마르에 설립된 국립바우하우스 대학은 현대 디자인 교육의 선례를 열었고, 그 지식과 기술을 겸비하고 이론과 실천이 동기화되는 교육체계는 지금도 세계 디자인 교육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디자인 교육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에 건전하고 실제적인 이론적 지도가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빠르게 발전하는 경제, 문화 형세와 매우 맞지 않는다. 사람들에게 더 아름답고, 편안하고, 합리적인 생활과 생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디자인 예술 인재를 양성하고, 전 국민의 디자인 의식을 강화하고, 심사를 높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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