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분류: 중국의 원소

분류: 중국의 원소

중국 전통 디자인 요소는 동양 문화의 독특한 경관과 귀중한 재산이다. 그 제재는 광범위하고, 내포가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역사가 유구하며, 다른 예술 형식은 대체할 수 없다. 예술의 세계에서, 그것은 동양 문화의 독특한 매력을 반짝이고 있다. 전통적인 조형 예술과 현대 디자인의 관계를 어떻게 이해하여 현대 디자인에서 더욱 광범위하고 심도 있는 응용을 할 수 있는지,' 국제 디자인 스타일' 의 추세에서 다양한 디자인 트렌드를 창조하는 것은 차세대 디자이너들이 직면한 과제다. 이런 전시는 전통 예술 표현 형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통 원소를 개조, 정제, 운용하여 시대적 특색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용봉 도안, 장수도, 복자 등 전통적인 원소의 응용은 그래픽 디자인에서 많은 시도를 했다.

첫째, 전통 문화 요소의 개념과 현대 포스터 디자인에의 응용

이른바' 전통문화' 란 유교 사상문화를 바탕으로 다른 각종 사상문화 내용을 담은 중화민족의 유기적 구성체계를 말한다. 중국 전통문화는 중국 문화의 전승을 목표로 중국 문화의 기원과 계승된 객관적 문화유산을 강조한다. 전통문화에서 대표적인 것을 흡수하면 전통문화 요소라고 부를 수 있다. 무엇이 중국의 전통 문화 요소를 대표할 수 있습니까? 중화문명은 오천 년의 유구한 문화 지식의 역사를 발전시켰고, 전통문화 요소는 자연히 광범위하게 다루어졌다. 다음은 중국의 서예, 인감, 중국 매듭, 진벽돌 한와, 경극 페이스북, 그림자극, 중국 칠기, 한간, 갑골문, 문방 사보 (연, 펜, 선지, 잉크) 세로줄 제본 서적, 종이 오려내기

디자인은 목적이 있는 계획이고, 포스터 디자인은 이런 기획회가 채택하는 형식 중 하나이다. 포스터 디자인에서, 당신은 시각적 요소를 사용하여 당신의 생각과 계획을 전파하고, 글과 그래픽으로 청중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며, 사람들이 이러한 시각적 요소를 통해 당신의 생각과 계획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이 우리가 디자인한 정의입니다. 디자인은 감동적이어야 하고, 충분한 디테일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고, 평면 창의력은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고, 색채 취향은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고, 소재 질감은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 다양한 디자인 요소의 유기예술 조합. 디자인에서, 기본 요소는 당신의 작품의 구성 요소에 해당하며, 각 요소는 정보 전달을 전달하고 강화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통 문화 원소의 적용 범위가 이렇게 넓어서 디자이너가 영양을 섭취하는 옥토로 포스터 디자인에 깊은 계시와 참고의의가 있다. 중국에서는 이렇게 깊은 문화적 내면을 가지고 있어 디자이너가 얻은 디자인의 원천은 무궁무진하다.

둘째, 광고 디자인에 전통 요소 적용

중국 전통 그래픽 예술과 조형 예술이 디자인에 응용되다. 목각 신년 그림의 단순함과 순진, 그림자극과 오려내기의 단순함과 추상화, 경극 페이스북의 과장과 변형은 모두 우리의 디자인 요소가 되어 디자인 작품의 내포에 누적을 더할 수 있다. 부서진 경극 페이스북은 가슴 아픈 곳에 쓰이며 부서진 국수가 선혈처럼 뛰고 있는 것을 상징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부딪치며 수호와 전승이 필요한 진지함을 하소연한다. 설날 빨간 봉투의 중국 붉은 촉감과 과거 아이들이 흔들었던 딸랑이를 보세요. 진한 중국 정서와 분리할 수 없는 중국 매듭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번체자를 광고의 진입점으로 삼다. 중국 전통예술작품에서는 선의 조직과 운용이 높은 예술수준에 이르렀고, 선의 근리에 대한 추구와 선의 이미지에 대한 돌파구, 디자인 분야의 혁신적인 응용은 종종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디자인과 예술/의미/차이' 와' 가국의 꿈' 두 작품은 중국 문화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분명하게 표현했고, 디자이너들은 수묵서예 등 중국 예술의 정수를 정확하게 파악함으로써 동양문화가 풍부한 표현 스타일을 형성하며 민족 전통문화예술을 현대 디자인 이념에 완벽하게 통합했다.

1, 현대 디자인에 한자 적용

오래된 한자는 수천 년을 넘겼지만 여전히 생명력과 독특한 예술적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한자는 상형문자를 기초로 오랜 시간 진화한 네모난 글자이다. 상형, 뜻 등 6 가지 수단을 통해 특정 표의를 전달하다. 게다가' 그래픽' 과' 기호' 의 표현 특징을 더하면 로고의 가장 원시적인 형태라고 할 수 있다. 동시에 갑골문, 인감, 예서, 해서체의 다양한 표현도 현대 디자인에 풍부한 시각 요소를 제공한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세상 만물의' 코끼리' 와' 모양' 에서 벗어나지 않고 고도로 단순화된 한자는 분명 깊은 생명력과 감화력을 지닌 디자인 요소일 것이다. 그것들을 현대 로고 디자인에 적용하면 현대 디자인에 생기와 활력이 넘치는 창작 공간이 열릴 것이다. 사실 우리 주변에는 많은 성공 사례가 있다. 예를 들어,' 중국은행' 의 상징은 고대 동전의' 중' 으로, 마치 두 개의 잠긴 문처럼 안전과 성실을 잘 상징한다. 또' 차' 의 표지와 같이 찻잎 몇 조각을 나란히' 왕' 이라는 글자로 묶어 바람에 펄럭이는 깃발처럼 왕다운 기풍을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이런 교묘하고 완벽한 결합은 간결하고 생동감 있을 뿐만 아니라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어 잊을 수 없다. 2008 년 올림픽의 로고 디자인에서 한자의 교묘한 응용은 다시 한 번 중국 고대 문화의 현대적 분위기를 세계에 보여 주었다.

2. 전통 그래픽 및 현대 로고 디자인

중국 전통 그래픽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여 수천 년 동안 발전하였다. 글이 탄생하기 전부터 선민은 그림으로 사상을 전달하고 감정을 교환하기 시작했다. 신석기 시대가 벼랑에 새겨진 채도기 패턴과 암화는 선조들의 자연에 대한 인식과 기대뿐만 아니라 인류의 최초의 그래픽 예술이 되었다. 중국의 그래픽 아트는 기원이 일찍 시작되었을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발전하였다. 빠르고도 느리지만, 상대 청동기의 대식적인 도형과 같이 결코 멈추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봄과 가을 및 전국 시대의 올챙이 책, 매화 인감 책; 한대의 봉문칠기, 당대의 값비싼 화훼 도안, 그리고 이후의 청동기 비문. 중국의 전통 그래픽 자원은 매우 풍부하다. 각자의 발전 진화에서, 그것들은 일맥상승하고 다채로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다양하고 통일된 스타일로 독특하고 심오하며 매력적인 민족 전통과 정신을 보여준다. 시간의 추이와 역사의 발전에 따라 이 인물들은 끊임없이 침전하고, 연장하고, 진화하여 중국의 독특한 전통예술체계를 형성하여, 중화민족의 수천 년의 지혜의 정수를 결집하고, 중화민족의 독특한 예술정신을 구현하였다.

신석기 시대 안반포의 어문채화 얼굴 도기 대야에서 한대 실물 같은 석조' 가시진 왕', 청동기의 대식문부터 진한시대 조형의 고풍스러운 와당까지, 이 인물들은 모양이 각기 다르고 밋밋하다. 중화민족의 각기 다른 시기의 사회생활에 대한 이미지 해석이며, 서로 다른 시기의 사람들의 심미 취지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세계가 인정한 선명한 민족적 특색과 문화적 함의를 지닌 많은 작품들은 모두 전통 그래픽에서 영감을 얻었다.

전통 그래픽 아트와 현대 로고 디자인을 결합하는 것은 제창성, 현대성, 국제성을 갖춘 현대 로고를 설계하는 관건이다. 그러나, 이 조합은 단순히 전통적인 그래픽을 복사 하거나 유용한 것을 의미 하지 않는다, 그러나 전통적인 그래픽을 이해 하 고 이해 하 고, 이를 바탕으로, 점차적으로 발굴, 변경 및 전통적인 그래픽을 변환, 그래서 전통적인 그래픽을 새로운 디자인 아이디어 및 영감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역동적인 현대 중국 로고를 디자인 합니다. 홍콩 봉황위성 TV 의 로고 (logo) 는 중국 전통 봉황 도안을 성공적으로 참고해 중국 특유의' 만남이 늦다' 라는 구조 형식을 채택했다. 일봉일봉이 날개를 펴고 하늘로 울려 퍼지며 언론의 특성과 숭고한 브랜드 이념으로 동행을 이끌어가는 왕의 정신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날개를 펴고 나는 봉황이미지로 중미 두 가지 다른 문화의 보완과 융합을 대표하며 동서를 융합하고 남북을 모으는 문화이념을 반영하고 뚜렷한 중화문명색을 가지고 있다.

셋째, 보석 디자인에 전통 문화 요소 적용

중국 보석 문화의 발전 역사를 돌이켜 보면, 구석기 시대 중반부터 우리 조상들은 동물의 치아, 조개, 뼈관, 타조 달걀 껍질, 석주 등을 사용했다. 일련의 장식품을 만들다. 10,000 년 전 신석기 시대 교분이 되면서 타이밍, 벽옥, 마노, 흑요석 및 기타 반투명도 및 컬러 소재를 추가로 선택해 각종 장식품을 만들었다. 하상주 시대가 되자 중국의 남녀 장신구는 이미 매우 풍부했고, 머리 장식도 어룡이 뒤섞였다. 귀걸이에는 반지가 있습니다. 목에 목걸이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핸드폰은 팔찌, 반지 등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항황 국화로 구성된 액세서리 조합도 착용해야 한다. 액세서리 소재조차도 대나무, 돌, 뼈, 조개, 조개, 치아, 옥, 금 등이 있습니다. 홍산문화, 양저문화, 용산 문화, 대계문화, 귀걸이, 목걸이, 팔 장식, 가슴장식 등 모두 강렬한 시대풍과 문화적 매력을 드러낸다. 디자인은 물질 분야에서의 의식의 반영이며, 객관적으로 존재하고, 역사 문화 예술의 전달체이며, 현대 보석 디자이너로서 우선 중국 문화의 옥토에 입각해야 한다. 중국과 서양의 전통문화 원소가 융합된 보석만이 소비자들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고 시장이 있다. 현대 보석 디자인은 일종의 인문 문화를 구현했다. 개인화된 디자인은 민족적 특색을 중시해야 할 뿐만 아니라 패션 트렌드를 따라 전통 공예, 현대적 사고, 개인적 재능, 천연재료, 현대공예, 신과학, 신소재를 작품에 충분히 통합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문화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고대와 현대 기호에서 독특한 개성을 찾아 연역과 창작을 하며 고대부터 현재까지 메시지를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용은 권력을 상징하고, 봉황은 행복을 상징하며, 대나무는 정직을 상징하고, 연꽃은 자애를 상징하며, 비둘기는 평등을 상징한다. 동양과 서양, 고대와 현대의 이러한 요소들을 결합함으로써 우리는 풍부한 상상력과 예리한 시대감으로 새로운 패션 보석을 재해석하고 창조한다. 이런 두터운 문화 축적은 개인의 감정적 기억과 가치를 드러내고 영원한 의미를 전달할 수 있다. 기존 용봉죽련 비둘기를 바탕으로 이미지를 재현하면 디자인의 의미를 잃게 된다.

어떤 민족의 문화도 세계 문화의 불가분의 일부이다. 각국의 지리적 환경, 기후, 문화 전통, 풍속 습관, 사회경제는 각기 다르지만, 국가마다 민족 풍격이 생겨났고, 바로 이런 차이 때문에 다채로운 세계 대가족을 형성하고 차별화의 상징이며, 깊은 문화적 각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