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난 풍토인정

민난 풍토인정

중국 문화를 연구하는 많은 해외 학자들은 탐구와 사고를 거쳐 푸젠 문화에 눈을 돌리는데, 그중에서도 민남 문화의 관심이 높다. 일본 학술계에서는 중국 문화, 중국 문화, 해외 화교를 연구하는 모든 학자들이 대만성과 홍콩을 연구한 후 여기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학술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때 민남문화 연구에 눈을 돌렸다.

퍼듀 대학

푸두, 사료에 따르면 취안저우 () 는 원대 () 에서 관할 구역을 동 () 남 () 서 () 세 개의 "각 ()" 으로 나누기 시작했다. 명나라가 원제를 답습하다. 청나라에 이르러 또 성북각을 늘렸고, 사각 아래에는 36 개의' 가게' 가 있었고, 각' 가게' 는 또 몇 개의' 변' 으로 나뉘었다. 이것이 오늘 전주에서 자주 듣는' 푸틴' 과' 36 개 상점' 이라는 단어의 시작이다. 지난 7 월 15 일 하루 동안 사람들은 나무 사장과 대문 앞의 퍼듀공 앞에서 부모님께 제사를 지냈다. 음력 15 제조, 음력 7 월, 매일 번갈아 가며 퍼듀를 한다. 노인들의 추억에 따르면 청말 36 개 점포가 번갈아 가며 일반도를 하고 있다. 후세 사람들의 글과 노인들의 구술에 따르면 번복은 청대에서 기원했다. 제사 행위가 집중되고 제사 수요도 집중되고 7 월 반 시장의 공급과 수요가 긴박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쇼핑을 위해 자주 싸운다. 청나라 건륭년, 현지 향신서 추첨에 따라 시청 36 번 점포가 교대되는 날짜가 정해졌고, 각 집은 여전히 7 월 상반기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그 후, 역성구와 일부 관련 마을들은 도로를 포장하는 기초 위에서 번갈아 가며 보도를 했다. 반면, 취안저우 전체는 7 월 내내 거의 매일 몇 구석에 퍼듀를 만들지만, 어느 구석의 주민도 7 월 15 일에 퍼듀를 하지 않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가게가 어디에 있든, 퍼듀의 기본 구조는 주로 깃발, 등잔, 퍼두, 숭프, 그리고' 끝단'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의식은 음력 6 월에 시작되었다. 마지막 의식은 음력의 8 월과 10 월 사이에 있다. 물을 마주하고 길을 닦고, 물을 마주하고 사는 사람도' 물 보급' 을 해야 한다.

취안저우 교외의 고등어 ('벌레' 자 옆에 있음) 는 어촌이다. 음력 7 월 15 일' 7 월 반', 고등어는 사당' 경부경모', 7 월 27 일' 바이퍼도' 로 간다. 퍼듀 기간 동안 우리는 입구에 밥상을 차려 놓고 향을 피우고 금을 태우고 폭죽을 터뜨렸다. 요리에는 뾰족한 조개껍데기가 달린 해산물이 없도록 주의하고, 요리하기 전에 조개껍데기를 벗겨야 한다. 제사를 잘 배정한 후' 보의' 를 해야 하며, 퍼듀공을 청하고 나서야 금을 태울 수 있고, 총살하여 퍼듀공을 보내야 한다. 퍼듀 날 아침, PSh 마을의 가족들은 그들의 절에 가서 분향을 하고,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고,' 금을 태운다' 고 한다. 오후에 집 앞에서 술과 음식을 봉하고, 금을 태우고 제사를 지내다.

퍼듀 (Pudu) 는 시골 집과 비슷한 도시의 구식 주택으로, 식탁을 세우고 음식과 술을 차려 안뜰이나 문 안팎에서 금을 태운다. 고위층 다가구 혼합 건물이 늘어남에 따라 퍼듀 제사장 문제가 발생했다. 이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건물 거주자에게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페리 방법이 있습니다.

1, 자기 집 대문 내 복도에서 제사를 지내고 건물 밖에서 금을 태운다.

2. 복도에 자기 집 대문 밖에 제물을 놓고 건물 밖에서 금을 태운다.

3. 1 층으로 내려가 노천 제사 소금입니다.

주민들이 새로운 생활방식과 전통 제사 행위 사이에서 조정한 결과다. 세 가지 방법 중 연소금은 건물 밖에서 진행해야 하는데, 안전이나 통풍을 위해서가 아니라 사람들을 위해 전통의식을 계승하기 위해서이다.

제사식은 보통 오후 4, 5 시에 시작한다. 도시든 농촌이든, 이웃들은 한 집안의 술안주' 공급 부족' 이 퍼듀 공분을 불러일으켜 가족에게 불리하게 될까 봐 항상 전후후 퍼듀 의식을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제사를 지낸 후 친지들을 초청하여' 퍼듀' 를 먹는 것도 취안저우 도시와 농촌의 큰 특징이다. 제사식이 끝난 뒤 친척 외에 친구들을 폭넓게 초청해 술을 마셨다. 사람들은 늘 이 집에서 밥을 먹고 그 집에 가서 밥을 먹는다. 여기서 밥을 먹자마자 저쪽에서 재촉전화가 왔다. 도시와 농촌을 가리지 않고 시끌벅적한' 퍼듀' 가 취안저우 퍼듀 전 과정의 최고봉이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가족들이 많은 손님들을 초대하여 자신을 과시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퍼듀공이 제물을 먹고 가지 않을까 봐, 많은 사람들이 용감하게 퍼듀공을 놀라 도망가게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나는 후자의 원인이 원시적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전자는 그것으로부터 파생된 객관적인 효과이다. 사실' 퍼듀 먹기' 는 오늘날의 퍼듀 활동이 큰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번갈아 가며 퍼듀를 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더 많은 교류와 참관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고,' 퍼듀' 에 참여할 수 있는 자유도가 매우 높았다. 퍼듀 시즌의 사교권은 설날보다 크며, 이것은 퍼듀의 큰 특징이다.

혼수

민남인 결혼 중 혼수는 음식, 옷, 일상용품, 조상 제사 제물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이 혼수들은 그 특별한 의의를 가지고 있어서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그리고 그것은 또한 몇 가지 부담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화물은 음식의 선물이다. 혼수 선물 중 가장 중요한 예의는' 가마 앞의 돼지발' 으로, 앞뒤 다리에는 10 ~ 20 근의 무게가 있어야 선물의 무게를 알 수 있다. 이어' 사과' 는 쌀향당, 동과바, 빙당, 차 등으로 구성됐다. 현지에서' 사과단' 이라고 부르는 것은 행복과 달콤함을 뜻한다. 이 밖에도 농촌에는 직접 만든 달콤한 떡과 떡이 있는데, 이를' 집을 짓다' 라고 부르며 가정을 이루겠다는 뜻이 있다. 이 물건들은 두 개의 대나무 바구니에 담아 빨간 천이나 빨간 쪽지로 묶어서 당옥과 새집에 가서 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일찍 아기를 낳기 위해서이다. 또한 고기, 국수, 찹쌀, 담배, 술 등의 음식도 준비해야 한다.

두 번째 부하는 옷을 담은 여행가방이다. 입는 것은 비교적 간단할 것이다. 신부가 휴대하는 옷을 제외하고는 옷이 많지 않다. 그러나 티켓으로 공급되는 시대에 8 벌, 10 벌의 요구가 있다면, "나일론 양말은 네 켤레, 셔츠 네 벌은 정통이다." 라는 속칭이 있다. 당시 면직물이 빡빡했을 때 신부의 옷 수에 대한 요구가 눈에 띈다. 옷의 수는 그다지 신경 쓰지 않지만, 부모 생일, 100 대 노인들을 위해 고풍스러운 붉은 저고리, 빨간 치마, 파란 가운, 흰 노랑색 몸 (흰 노랑색 천으로 만든 것, 남녀 각각 두 개) 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있어 남녀가 모두 착하고 좋은 가족 배경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세 번째 부담은 혼수 중 가장 불분명하다. 조상과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제물입니다. 일반적으로 몇 쌍의 큰 붉은 촛불, 향 몇 개, 폭죽 몇 줄, 빨간 봉투 몇 봉지 ('방두례' 라고 함), 떡과 과자 등의 제물이 있다. 모든 제물은 짝수여야 한다. 예를 들면 두 번째, 네 번째, 열두 번째, 행운을 빈다. 그런 다음 두 개의 정교한 붉은 광주리에 넣어 현지에서' 홍생' 이라고 부른다. 객가가 거주하는 인근 마을에서는 남자 집에 호민등 (등유 등) 을 선물하는 풍습이 있어 재물을 모집하고 보물을 들여오는 것을 뜻한다. 컬러 TV 냉장고 오토바이에서 바느질 박스에 이르기까지 가장 많이 사용한다. 정말 어디에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세 상자' 라고 합니다. 즉, 보석 상자 가 필요합니다, ​​부모 가 부모 의 풍부한 고급 금은 보석 및 기타 귀중품 을 보여주기 위해 결혼 포함; 둘째, 화장함 속에는 오징어, 연지가루, 빗, 거울, 빨간 리본 등 여덟 가지가 들어 있어 부모가 딸을 아끼는 것을 의미한다. 셋째, 가위, 빨간 자, 바느질 및 기타 바느질과 절단에 사용되는 물건이 들어 있는 재봉함은 신부가 숙련되고 근면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여자 목욕통 (일반적으로' 빨간 발통' 이라고 불림), 베개, 수건, 칫솔, 컵, 다기, 세숫대야 등 생활용품이 모두 갖추어져 있어 민난 혼수의 재미와 특색이다. 하지만 오늘날까지도 많은 관습들이 현대 결혼 습관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연말 회식

음력 12 월 16 일은 일 년 중 마지막 제사 행사로, 속칭' 미치' 라고 불린다. 옛날에는 시운이 있었다. "한 사람이 일 년에 술 한 잔을 내고 집집마다 연기로 대지에 감사했다." 이것이 바로 옛 시인이 쓴 미치의 광경이다. 상련' 의' 술 한 잔' 은 송태조의' 술 한 잔 해병' 의 전고를 가리키며, 주인은 그 사람을 해고해야 한다. 제 2 련은 꼬리치절이라 집집마다 지주에게 제사를 지내고 있다. 2 월 2 일 민간에서 토지나리의 생일을 제사한 후, 주인은 연회를 열어 점원들을 대접했다. 12 월 16 일' 초기 일반 상가나 공장에서는' 미치 먹기' 라는 식사를 사용하여 직원이나 노동자를 해고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했다. 그러나, 구사회의 사람들은 모두 비교적 선량해서, 점원들이 아니면 안 되고, 역시 가게 주인의 경영관리가 좋지 않다. 너는 마음대로 한 놈을 해고하는 것이 아니라, 그를 해고하는 방식도 해고 통지나 해산비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꼬리 잔치를 암시하여 직원들에게 그가 해고되었다고 알려주는 것이다. 관련 언어

북송 시대에는 취안저우 및 기타 항구에 대외무역을 담당하는 도시 해운회사를 설립하여 취안저우 발전을 당시 유명한 국제상항으로 발전시켜 해외 해상 운송이 매우 편리했다. 이후 민남 등 지역의 많은 사람들이 정치, 경제 또는 기타 요인 (광둥 () 의 민동방 () 말 해륙풍어, 광둥 () 서부의 푸젠어 () 사투리 () 와 대만성 () 의 대부분 지역으로 이주하여 그들의 모국어인 민남어 () 를 가져왔다. 명나라 말년에 민남에서 가뭄이 발생했다. 정지룡은 대만성에서 수천 명을 양성할 방법을 강구했다. 그들 대부분은 대만성에 정착했고, 대만성 원주민 (대부분 평포족) 과 무역을 하고 통혼까지 하며 한인과 대만성 원주민의 혈연과 언어 융합을 촉진시켰다.

16 세기부터 서유럽 국가들은 각종 해외 식민지 계획을 진행하기 시작했다. 1624 부터 네덜란드와 스페인은 남과 북대만성을 차례로 점령했다. 특히 네덜란드인들이 대만성을 통치한 지 거의 40 년 만에 왕국제를 실시하여 대만성을 회수한 후에야 민남인을 모집했다. 대만에 온 한족의 대부분은 Putian, Zhangzhou 취안저우 출신이다. 평포족과 네덜란드인의 오랜 통치 아래 이민자들이 가져온 민남어도 새로운 언어 요인이 스며들었다. 명나라 말년에 정성공군은 대만성을 점령하고 네덜란드인을 쫓아냈다. 정 씨 가문은 푸젠 남안에서 태어났다. 정조문교 시스템의 창시자인 진영화는 푸젠인으로 그가 데리고 온 군민은 대부분 푸젠인이다. 그래서 이때 대만성의 언어는 푸젠 억양을 위주로 한다.

1683 년, 시랑이 대만을 정복하고, 정조가 멸망하고, 청정이 대만성을 정식으로 통치했다. 이듬해 청정은 정유민을 막기 위해 금도대령을 반포하고, 민도대를 제한하는 엄격한 조건을 설정했다. 관도는 세 개의 항구에서만 무대를 건널 수 있고, 취안저우 우전인은 취안저우 석사자 함강항에서 무대를 건너고, 여주 샤먼인은 샤먼에서 무대를 건너고, 푸저우 사람들은 푸저우 남대 항구와 포니테일 항구에서 무대를 건너야 한다. 그 중 광둥계 인사의 통과를 금지하여 나중에 광둥 객가가 대만성으로 왔다. 대만성의 발전은 거의 모두 푸젠인이 주도하고, 대만성의 언어도 푸젠인이 주도하고 있다. 건용 통치 기간에 금지령은 점차 완화되었다. 1862 년 모란사 사건으로 심보정 진차대신이 방무를 처리하기 위해 무대에 와서' 개산조팬' 이라는 이름으로 거의 200 년 가까운 도대 금지령을 해제했다. 청정이 대만성을 통치한 지 200 여 년 동안 푸젠인들이 대만에 오는 수가 급증하면서 이민의 언어는 그들의 발자취에 따라 대만성 각지로 전파되었다. 이후 교통이 편리하고 인구가 늘어나면서 대만에 온 취안저우, 여주, 샤먼의 억양이 점차 서로 다른 억양으로 융합되고, 민간에서는' 장천남용' 이라고 부르며 호환되는 민남어 억양을 형성하고 정착했다. 이것이 바로 대만성의 대만어 억양이다. 또한, Putian 방언의 절반 이상이 민남어 지점의 대만어와 서로 교류할 수 있다. 대만성의 민남어는 서로 다른 민남어 지방 억양을 융합한 것이 특징이다. 요컨대 대만성 북부 (예: 타이베이, 도원) 는 샘주어, 남부 (예: 가오슝, 타이난) 는 여주어로 되어 있다.

갑오전쟁 후 청정은 패하여 대만성을 일본에 양도했다. 일본이 대만성을 통치하는 동안 교육에' 국어' (일본어) 정책을 시행했다. 일본어는 정치적으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며, 국민들이 사용하는 대만어는 불가피하게 그것의 영향을 받는다. 지금까지 일본어는 우리나라 남북조부터 청초까지 중국에서 일본으로 가져온 것이기 때문에, 하로 방언에서는 여전히 일본어 영향의 흔적을 찾을 수 있다. 일본어와 민남어에는 약간의 유사점이 있다. 1945 년 제 2 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일본군이 패했고 중국 국민정부가 대만을 수복했다. 전쟁이 끝난 후 국민당은 또 내전을 일으켰다. * * * 생산자와 정의인들의 노력으로 국민당 정부는 패배하여 대륙에서 수십만 명의 군대와 인민을 대만성으로 데려왔다. 이것은 대만성 역사상 가장 큰 이민 활동이다. 게다가' 국어' (현재 베이징에 있음) 운동까지 더해져 그 영향으로 하로는 다시 신문집에 가입했다. 고대 베트남, 복건, 광동 등은 모두 월족이 모여 사는 곳이기 때문에 고대 북방 한족이 사용한 고대 중국어는 많은 베트남어의 영향을 받았다. 고대 베트남은 중국 서한시대부터 당나라 시대까지 모두 중국의 영토였으며, 심지어 중국을 이탈한 후에도 여전히 중국 남부와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베트남은 5 대에서 청나라까지 모두 중국의 속국이다. 고월은 고한어와 고월어를 융합한 고월어가 1000 여 년 동안 이어졌다. 현대 연구에 따르면, 광둥어는 원시 한장어학과 고대 중국어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동대어계와 민남어는 고대 베트남어를 공유한다. 동대어계에는 중국의 동, 장장, 광동어, 동남아의 태국어, 미얀마의 창방어가 포함되기 때문에 동남아 사람들은 민남어를 배우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민남인의 이주 전통으로 민남인과 해외, 특히 동남아시아와의 교류가 매우 밀접하다. 그에 따라 민남어에도 상당히 많은 동남아 차용어가 있다. 원대부터 취안저우 () 는 동방 제 1 항이 되었고, 원대 해상 실크로드의 출발점은 취안저우 () 이다. 이후 민남과 중동, 서아시아, 동남아시아와의 교류가 더욱 빈번해졌다. 대량의 아랍 상인들이 취안저우 () 에 정착하여, 출국한 화교가 오랫동안 외국어를 민남으로 데려왔다. 일부 외래어는 민남어에 들어가 민남어의 일부가 되었다. 마티 (죽은), 타피 (하지만), 코파이 (커피), 간-탕 (감자/감자), 파사크 (pa-sak) 등이 있습니다

의견이 다르다

민남어는 일명 하로어라고도 하는데, 두 가지 버전이 있다.

1: 하로화는 원래 하상주 선진시대 중원상조의 공용어였다. 상인이 도착했을 때, 서디족 (즉 주족) 에 의해 멸망되었다. 하로 지역에 남아 있는 상인들은 상층부가 로읍으로 이주하여 노예노동을 하도록 강요당했고, 하층은 위 (), 송 (), 루 (), 치 () 등에 배정되어 농노가 되었다. 동양에 남아 있는 완강한 상인들은 강남 등지로 물러나 풍부한 자원을 이용해야 했다. 하로어의 억양은 상대에서 기원하고, 독서원은 고대 중국어이므로, 하로어는' 상중국어' 또는' 고중국어' 라고 불러야 하는데, 한인의 가장 정통한 언어이다.

둘째: 민남어의 기원은 고대 중원 도성 낙양 주변의 황하, 낙수 유역에서 유래한 것으로, 속칭' 하로어',' 끝없는 하로랑' 으로 불린다. 서진 때 중원의 림, 황, 진, 정, 참, 추, 하, 후팔성이 전란을 피하기 위해 남쪽으로 내려가 강을 건너 남쪽으로 정착하고 이 강을' 진강' 서진이 복에 진안군, 진안현을 건설했기 때문이다. 민남인은 대만성으로 이민한 후 민남어를 대만성으로 데려왔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원래 하로말을 했던 곳은 이미 하로말을 하지 않았다.

언어 파티션

민남어는 중국의 8 대 방언 중 하나이다. 그것은 여러 가지 방언으로 나뉜다.

하문 방언 지구: 하문, 동안.

취안저우 방언 지역: 취안저우, 안계, 돌사자, 진강, 혜안, 남안, 영춘, 덕화, 금문입니다.

장주 사투리구: 장주, 용해, 장포, 소윤, 동산, 조안, 화안, 장태, 평화, 남정.

Longyan 방언 지구: Longyan 시 신라 지구, Zhangping 시.

대전 사투리구: 대전현의 일부, 유계현의 작은 부분.

민남어의 전파는 민남뿐만 아니라 이미 성계와 국경을 초월했다. 외성에서 가장 널리 퍼지는 민남어는 대만성이고, 대만성 섬에서는 고산족 지역을 제외하고는 여주, 취안저우 방언과 비슷한 민남어를 거의 사용한다. 초보적인 조사에서 타이 중 타이베이는 취안저우, 타이난, 가오슝은 여주에 약간 편향되어 있다. 민남인들이 대만성으로 이주하는 것은 원대에서 시작되었고, 대규모 이주는 17 세기 중엽에 시작되었다고 한다. 많은 민남인들이 정성공과 함께 바다를 건너 네덜란드 침략자로부터 대만성을 수복했다. 300 여 년 동안 민남인, 다른 지역의 한족과 그들의 고산족 동포들이 함께 조국의 이 보도를 개발하였다. 같은 민족의 생활과 투쟁에서 민남어는 줄곧 주요 교류 도구로 대만성 인민의 입에 남아 있다. 특히 오늘날 대륙과 대만성의 경제문화 교류가 더욱 밀접해지고, 대만성의 친구들도 대륙에 끊임없이 뿌리를 찾아 친척을 방문하며 민남어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국민당은 대만성 집권 초기에 국민당 정부가 표준어를 강제적으로 보급했기 때문에 수십 년 동안 민남어는 대만성에서 줄곧 쇠락해 민남어를 하는 사람을' 대만인' 이라고 불렀다. 민진당 정부가 출범한 후 고향, 대만성, 대만어 등 본토 문화와 활동을 대대적으로 추진하여 민남어가' 본토' 에서 패션으로 바뀌었고, 현지인, 많은 대륙인, 객가 (예: 후과) 도 민남어를 열심히 공부하고 있으며, 부분적으로 또는 유창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대만성의 많은 방송국들도 민남어를 주요 언어로 사용하고 있다. 예를 들면 MinTV, 리, 대만 방송국이다. 각 대형 방송국도 각종 민남어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했고, 민남어도 대만성 학생들의 수업에 포함됐다. 대만성은 민남어를 할 줄 아는 사람이 많아 전성의 약 80% 를 차지한다.

대만성 외에 동남아 국가의 많은 화교들도 민남어를 사용한다. 예비 통계에 따르면 국내외에서 이런 방언을 구사하는 사람은 4 천만 명이 넘으며, 민남인에 동화된 많은 사람들도 민남어를 사용한다. 동남아시아에서는 민남인들이 말레이인과 통혼한 후손 수가 65,438+00 만 명을 넘었고, 많은 말레이인들도 민남어를 사용했다. 요약

민남 요리계의 발전과 전승에도 점진적인 과정이 있다. 취안저우, 장주, 대만성, 샤먼 등 민남 문화권에서 발원한다. 취안저우 사람들이 남양에 도착한 후, 교류가 빈번하고 대외 교류가 확대되어 음식 문화의 교류가 더욱 밀접해졌다. 이런 식으로 민남요리의 풍미는 여주, 샤먼, 조산, 대만 해협뿐만 아니라 광활한 동남아시아에도 영향을 미쳤다. 동남아를 여행하는 많은 사람들은 먹는 것이 모두 고향의 맛이고, 길가의 포장마차도 굴, 화롤, 고기만두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라움을 금치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만두, 고기만두, 고기만두, 고기만두, 고기만두) 많은 외지 음식이 취안저우 주둔하고, 화교가 고향으로 돌아가 식당을 개업하는 것도 있다. 취안저우 사람들은 거리로 가면 정통 인도네시아 요리, 베트남 요리, 미얀마 요리, 싱가포르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샤먼 특산품

대추튀김

대추볶음: 샤먼 동안의 유명한 고대 간식, 동안오보 (말굽수, 봉육, 대추볶음, 오향 볶음, 사발만두) 중 하나입니다.

방법: 원료는 가죽과 소로 나뉜다. 가죽은 보통 좋은 고구마이고, 쌀은 갈아서 가루로 만든 것이다. 소는 일반적으로 땅콩, 완두콩, 참깨, 채소도 가능합니다. 소를 가죽에 싸서 끓인 기름솥에 넣고 튀기다. 맛이 좋다.

오향을 튀기다

오향조:' 오향' 은 샤먼 동안의 전통 간식이다. 오랫동안 설 명절, 결혼식, 생일축제마다 오향술은 집집마다 경사가 가장 맛있는 요리 중 하나이기 때문에 친지들을 대접하는 것이 가장 좋다. 샤먼 동안의 전통 풍습 중 하나가 되었다. "빛깔은 적갈색, 바삭하고, 소는 매끄럽고 달콤하며, 따뜻한 음식은 맛이 아주 좋아서 술이 잘 어울린다.

오향조의 방법: 두부 껍질과 콩막, 마른 돼지고기, 전분, 파, 정염, 조미료, 설탕, 오향분, 건편어, 말굽, 땅콩기름.

말굽이 바삭바삭하다

말굽수: 샤먼 통안 전통 특산품으로 동안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밀가루와 참기름은 향제로 쓰이기 때문에 속칭 단떡이라고 합니다.

방법: 정제밀가루, 설탕, 정정제, 엿, 땅콩인, 백깨로 껍질을 벗기고 바삭하고 소를 넣는 세 가지 제작 과정.

바다표범고기

샤먼 통안 전통 간식.

방법: 돼지고기 (앞다리 고기) 를 네모난 거즈로 싸서 깨끗한 철솥에 넣고 익은 돼지기름을 붓고 데우고 돼지고기를 냄비에 넣고 볶고 간장, 설탕, 조미료, 막걸리, 팔각향료 등을 넣는다. 표고버섯, 밤, 새우, 마른 도랑유 등의 양념을 넣고 냄비에 2 시간 반 동안 끓인다.

완차이

만재냄비: 샤먼 동안의 전통 간식.

연습: 주요 원료는 단단한 쌀이다. 불린 쌀을 맷돌에 넣고 갈아서 펄프를 만들고 미트소스, 양파 등을 넣고 쪄요.

고구마 젤리

고구마 냉분: 샤먼 동안의 전통 간식으로 샹안신점 일대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방법: 쌀을 죽에 삶아 고구마가루와 섞어 돌절구에 넣고 쌀과 고구마가루를 함께 반죽한 다음 물을 넣고, 가마솥에 넣고 팬케이크 껍질을 구워 2 센티미터 너비의 분말로 썰어' 감히 냄비' 에 넣어 식힌다. 요리할 때 돼지기름을 충분히 넣고 상하이 굴, 오징어, 새우 등 해산물을 넣고 표면에 양파나 샐러리를 뿌린다.

취안저우 음식

취안저우 사람들의 가족 음식 풍습은 중국 대부분의 지역과 마찬가지로 하루 세 끼의 식사 제도, 즉 아침저녁이다. 정찬의 보충으로 삼다. 간식은 있지만, 때와 장소에 따라 반마다 다릅니다. 영춘현을 예로 들다. 청말부터 민국까지 관원에게' 3 시 3 끼' (아침, 중, 저녁) 와 10 층' 2 시 3 끼' (아침, 저녁), 백성들이 바쁠 때 조금 더 (정오) 를 더해서 가난한 사람들은 세 끼를 돌볼 수 없고, 너무 많이 생각할 수도 없다

현지 자연환경, 경제조건, 생산방식에 제약을 받아 취안저우 사람들의 식생활은 나름대로의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주식원료는 쌀, 고구마 (고구마라고도 함), 보리입니다. 안계와 영춘에 있습니다. 덕화 등 내륙현은 벼를 위주로 하고, 혜안 진강 남안 등 연해현은 고구마 보리를 위주로 한다. 주식을 만드는 방법에는 건밥과 죽이라는 두 가지가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세 끼를 묽게 먹거나, 마른 밥을 두 번 (점심이나 저녁에 밥을 말리는 것) 또는 마른 밥을 두 번 (점심과 저녁에 밥을 말리는 것) 이다. 취안저우 사람들은 채소, 해산물, 육류 등 부식을 쌀로 직접 끓여 짠밥 (예: 배추밥, 붉은 페이스트밥, 고기밥 등) 을 만드는' 2 대 1' 먹는 방법도 있다. ) 와 짠 죽 (땅콩 죽, 굴 소스, 오리 죽 등. ), 맛은 매우 폭군입니다. 취안저우 사람들의 주식 원료에 관해서는 고구마에 대해 몇 마디 더 말해야 한다. 고구마는 세 끼의 주식으로 으깬 감자, 감자칩 등 풍미 간식을 만드는 것 외에도 고향과 해외 나그네를 유지하는 정신적 유대가 되고 있다. 고향의 친척과 친구들이 출국하여 친척을 방문하는데, 고구마 가루는 그들이 가져온 선물 중의 하나이다. 해외 중국인들이 고향에 돌아와도 고구마죽과 고구마국을 먹어야 한다. 교향 취안저우 사람들은 심지어 열악한 자연 조건 하에서 완강히 성장할 수 있는 고구마가 해외에 거주하는 시골 사람들의 전통적 미덕과 품격을 키우고 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국에서 뿌리를 내리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일단 그들의 사업이 성공하면, 고향 사람들이 과거에 고구마를 심고 고구마탕을 마셨던 힘든 날을 회상할 때, 고향에 대한 애국애향의 정을 불러일으키고 뽕나무 건설을 적극 지지할 것이다. 저속한 음식으로 여겨지는 고구마는 이렇게 풍부한 내면화 내포를 가지고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취안저우, 도시와 농촌의 일반인들은 과거에 검소하게 살았고, 음식은 간단하고, 보조재는 주로 절인 과채, 값싼 신선한 채소, 콩제품 등이었다. 생선, 고기, 가금류, 계란은 명절에 보통 맛보기 어렵다. 청도광 \ "진강현지 \" 에 따르면 명나라 만년 동안 독서인 양정상은 자신이 "평생 학생, 보리무채 요리할 때 귀가 가득하고 나머지는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취안저우' 6 피트 사망, 두부건조, 라채, (글자 옆 방) (해파리)' 와' 일 년 사계절 고기맛을 모른다' 는 속담이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도시와 농촌 인민의 물질적 생활수준이 점차 높아졌다. 오늘날 밀가루와 쌀은 주요 주식 구조이며 분식도 저녁 식사에 들어갔다. 생활 리듬이 빨라지면서 많은 가정조식에는 우유, 두유, 맥정, 영양시리얼, 빵, 튀김, 케이크 등이 있습니다. 사람들의 소비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가정음식은 점점 영양과 맛이 난다. 경제 여건이 좋은 가정에서는 가끔 호텔 식당에서 밥을 먹는 것도 새로운 일이 아니다.

장주외식

1, 굴 튀김

소개: 굴, 굴, 굴, 굴, 굴, 굴, 굴, 굴, 굴, 굴, 굴, 굴, 굴, 굴, 굴, 굴, 굴, 굴, 굴, 굴, 굴 정통 굴볶음제는 물에 담가 본 적이 없는 진주조개를 원료로 사용해야 한다. 깨끗이 씻은 후 계란, 고기채, 전분, 마늘, 조미료, 정염, 백주 등을 넣는다. , 잘 저어 뜨거운 냄비에 넣으십시오. 볶은 후 양념과 고수를 넣어서 아주 맛있어요.

2. 소금에 절인 고기만두

소개: 상등찹쌀을 정선하고 새우, 표고버섯, 계란, 삼겹살을 곁들여 오향가루를 넣어 맛에 넣고 깨끗이 씻은 대나무 잎으로 단단히 묶어서 냄비에 넣고 끓인다. 먹을 때 죽엽을 풀어서 사다장이나 고추장을 버무려 고소하고 맛있어요.

3. 손으로 면을 잡습니다

소개: 손잡면은 장주 특유의 지방간식입니다. 그들은 음식을 직접 잡는 데 사용된다. 만드는 방법은 버터면을 삶아 손바닥크기의 원반에 넣고 단면소스, 마늘소스, 잡초소스 (생강, 파를 잘게 썰어 식초, 케첩에 버무려 만든 것), 땅콩버터, 모래다장, 고추장, 고추장, 머스터드를 넣고 볶은 두부를 넣어 손으로 먹는 것이다 새콤달콤하고 맛있어서 비위를 크게 틀었다. 이것은 민요리 중 민남풍이 섞인 냉채로 상당히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