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프랑스의 유명 화가 세잔의 대표작은 무엇인가요? 세잔의 고전 작품 감상

프랑스의 유명 화가 세잔의 대표작은 무엇인가요? 세잔의 고전 작품 감상

프랑스의 유명 화가이자 후기인상주의의 지도자인 폴 세잔(Paul Cézanne, 1839년 1월 19일 ~ 1906년 10월 22일)은 19세기말부터 '아르누보의 아버지'로 칭송받아왔다. '아버지', 현대 미술의 선구자로서 서양 현대 화가들은 그를 '현대 미술의 아버지', '조형의 아버지', '현대 회화의 아버지'라고 부른다.

사물의 양감에 대한 추구와 표현은 '큐비즘'의 길을 열었고, 세잔은 색각의 진정성을 중시했으며, 자연색을 '객관적으로' 관찰하는 그의 독특함은 과거와는 많이 달랐다. 자연의 색을 '이성적으로' 혹은 '주관적으로' 관찰하는 화가.

'The Bay of Estek'의 중간 부분은 강렬하고 두꺼운 컬러 블록, 다양한 파란색이 캔버스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으로 뻗어나가며 조심스럽게 혼합된 붓터치를 형성합니다. 만 뒤에는 구불구불한 언덕이 줄지어 있습니다. 산 위에는 지는 해의 잔광처럼 아주 희미한 장미빛 붉은색 붓놀림만 추가된 가볍고 부드러운 푸른 하늘이 있습니다. 작가는 그림의 가장자리에서 공간을 잘라내는데, 이러한 공간의 잘라내기는 깊이가 희미해지는 환영을 무효화하는 효과가 있다. 만의 파란색은 전경의 갈색과 빨간색보다 훨씬 더 강하게 표현되어 공간이 모호하면서도 유사해집니다. 우리는 그것을 깊이 있는 파노라마로 이해해야 하는 동시에 그림 표면의 색과 형태의 배열로 이해해야 한다.

세잔은 끊임없는 갈등과 망설임, 불만의 순간을 겪었지만, 그가 이 작품에서 하고 싶었던 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눈부신 성공이었다. 세잔은 회화의 새로운 개념을 정립할 수 있었고 60년 이상 20세기 회화 과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인상파의 색채와 즉각적인 환상뿐만 아니라 고대 화가들의 훈련과 훈련에 의존했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그의 탄탄한 구조가 자연을 관찰하는 강인하고 예민한 인식에 달려 있다는 점이다.

세잔은 풍경, 초상화, 정물이라는 주제에만 전념했기 때문에 예술사에 그의 공헌을 견줄 수 있는 예술가는 전 세계에서 거의 없습니다. 이 사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의 주제와 관련된 동일한 문제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는 모든 주제의 재현, 즉 풍경, 사물, 사람의 표현에 참여했습니다.

"사과 바구니가 있는 정물" "사과 바구니가 있는 정물"과 기타 많은 정물화에서 세잔의 퍼포먼스 성공은 발자크가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이전 세대 및 후속 세대의 다른 예술가들과 마찬가지로 세잔에게 정물화의 매력은 분명히 그것이 포함된 주제를 풍경이나 그림을 그리는 사람처럼 묘사하고 숙달할 수 있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세잔은 기울어진 사과 바구니와 와인병을 조심스럽게 배열하고, 식탁보가 이루는 봉우리들 사이에 다른 사과들을 무심코 흩뿌리고, 세로로 봤을 때 테이블의 꼭지점이기도 한 테이블 뒤쪽에 페이스트리가 담긴 접시를 놓았다. 그 후 그는 이 모든 요소들이 서로 일정한 관계를 형성하기 시작할 때까지 계속 관찰했습니다. 이러한 관계가 회화의 최종 기초가 되었습니다. 이 사과가 세잔을 매료시켰던 이유는 흩어져 있는 물체의 3차원 형태가 제어하기 가장 어렵고 그림의 더 큰 전체에 통합되기 때문입니다. 개별 사물의 성격을 유지하면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작고 평평한 획을 사용하여 원을 조정하고 변형하거나 이완시키거나 윤곽을 깨뜨리는 방식으로 사물 간의 공간적 근접성을 설정하고 연결하는 방식으로 이를 색상으로 통일한다. 블록. 세잔은 병을 수직 밖으로 옮기고, 접시의 원근감을 평평하게 하고 왜곡시켰으며, 식탁보 아래 테이블의 가장자리를 잘못된 방향으로 배치하면서 실제 모습의 환상을 유지하면서 원본에서 정물화를 제거했습니다. 문맥은 회화의 형태로 새로운 환경으로 옮겨졌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환경에서는 사물들 사이의 관계가 아니라, 사물들 사이에 존재하고 상호작용하는 긴밀한 관계가 의미 있는 시각적 즐거움이 된다. 이 그림을 그린 지 70년이 지난 오늘날, 우리가 이 그림을 볼 때, 세잔이 최종적인 결과를 얻게 된 이 모든 미묘한 것들을 말로 표현하기는 여전히 어렵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는 그가 이룩한 아름다움을 다른 차원에서 감상할 수 있다. 그는 훌륭한 조형가이자 훌륭한 색채가이며 회화사에 있어서 예리한 관찰자이기도 합니다.

그의 많은 정물화와 마찬가지로 이 정물화 역시 풍경화라고 할 수 있다. 황토색 전경, 연한 파란색 배경, 식탁보의 "눈 덮인 봉우리", 장면 전체에 흩어져 있는 사과의 우연한 순서는 모두 "에스텍 만" 또는 "생 빅투아르 산"을 연상시킵니다. 많은 풍경. <카드놀이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원고와 마찬가지로 그의 인물 연구는 그가 그림에서 추구하는 무겁고 폐쇄적인 건축적 감각을 상기시킨다. <빨간 조끼를 입은 소년>에서 공간을 둘러싸고 있는 장식용 커튼도 마찬가지다.

1890년 이후 세잔의 붓터치는 더 커지고 추상적이 되었습니다. 윤곽선도 더욱 부서지고 느슨해집니다. 색상은 물체 위에 떠다니면서 물체와는 별개로 고유한 특성을 유지합니다. 이러한 경향은 그의 말년의 놀랍도록 자유로운 그림으로 이어졌습니다. "Mont Saint-Victoire"는 이러한 유형의 그림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붓놀림은 훌륭한 교향악단에서 솔리스트의 역할을 합니다.

각각의 붓질은 그림에서 그 역할에 적합하지만 전체적인 조화에 종속되기도 합니다. 이 그림에는 구조와 서정성이 공존하고 있으며,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구조와 색채, 자연과 회화의 종합을 이루었다고 볼 수 있다. 르네상스와 바로크 산수화의 위대한 전통에 속하지만, 눈으로 보면 개인의 인식이 크게 축적된 것으로 보인다. 화가는 이를 추상적인 구성요소로 분해하여 새로운 유형의 회화적 현실로 재구성한다.

1866년에 제작된 <수도사의 초상>은 세잔 초기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학생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작품이다. 이 그림은 1865년에서 1871년 사이에 가톨릭 수도사의 복장을 한 인물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세잔은 이 인물의 초상화를 다섯 점 이상 그렸습니다. 이 인물은 미술사에 "도미니크 삼촌"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승려의 옷을 통해 세잔은 크림색 노란색 카속의 밝은 톤과 청회색 배경 사이에 강한 대비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호관계는 피부의 복숭아색과 장미색, 머리카락의 짙은 갈색, 특히 검은색 음영으로 강조됩니다.

화가의 목적은 사물을 묘사하는 것과 빛과 분위기의 영향과는 무관한 색의 질감을 표현하는 것이다. 두꺼운 안료는 얇고 투명한 안료보다 색 분리성이 강하기 때문에 세잔은 단순히 붓을 사용하지 않고 팔레트 나이프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렸는데, 그 결과 질감이 매우 강해졌습니다. 더욱이 세잔의 그림에는 명암, 색의 변화가 전혀 없기 때문에 효과 자체가 훨씬 더 광범위하다. 묘사에는 입체감이 없습니다. 색상 대비를 사용하여 배경을 강조하고 상승시킵니다. Cézanne의 그림은 하나하나 깔끔한 모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의 그림은 윤곽이 매우 무겁고 원거리 효과만을 추구합니다. 이는 그가 화약의 효용성을 충분히 터득했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이는 인물의 묘사가 아니다. 모델은 세잔에게 관심이 없었고 물질적 표현에만 관심이 있었습니다.

이 그림을 자세히 보면 세잔이 이 분야의 그림 기법을 아주 잘 터득했다는 것을 인정할 수 있습니다. 그는 이러한 기법을 젊은 열정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는 한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잔은 친구 중 한 사람의 초상화를 그릴 때마다, 마치 말하지 않은 불만에 대해 그 사람에게 복수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이보다 더 나은 설명을 찾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1872~1873년에 그려진 '목매달린 자의 집'은 사람들에게 세잔 작품의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그는 여전히 이전의 풍부한 색상을 사용하지만 중간 톤에 종속시켰습니다. 양감은 공간의 깊이를 보여줌으로써 공간의 존재감을 확인시키며 더욱 강렬해진다. 즉, 세잔은 부피와 공간의 관계를 충분히 드러내고, 피사로에게서 배운 것을 극한까지 끌어올려 이러한 사물을 영원하고 보편적인 것으로 간주하여 이러한 물질적 세계를 견고하고 포괄하는 감각을 만들어 냈다. 피사로와는 완전히 다른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세잔의 그림에서 빛은 아직 세밀한 처리가 부족하지만 이는 그가 이미지의 포괄성과 웅장함을 추구했기 때문이다.

1874년 세잔은 나탈 사진 스튜디오에서 열린 첫 번째 인상파 전시회에도 참가했습니다. 그 전시회는 조롱과 조롱을 받았고, 세잔 역시 비판을 면할 수 없었습니다. 오히려 도리아 백작은 그의 '목매달린 자의 집'을 샀고, 중국 공산당 직원인 빅터 샤오가이는 그의 숭배자이자 절친한 친구가 되어 여러 번 그에게 모델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