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4 대 명작 고전 어록 발췌
4 대 명작 고전 어록 발췌
4 대 명작은 우리 중국의 고전 문학 작품으로 내용이 풍부해 풍부한 지식과 느낌을 선사합니다. 다음은 내가 수집한 4 대 명작 고전 어록을 정리해서 발췌한 것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 P >' 삼국연의' 고전문
1, 천하인을 가르치느니, 천하인에게 나를 가르치지 마라.
2, 최선을 다해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3, 세상을 다스리는 능력신, 난세의 간웅.
4, 양금은 나무를 택하여 서식하고, 현신은 주사를 택한다.
5, 인중 여포, 말 중 적토끼.
6, 천하가 움직이기 쉽고, 안전이 어렵다.
7, 천하를 다스리기 위해 뿌리가 깊다.
8, 잔을 들어 술을 마시는 것은 무엇을 두는가, 칼을 뽑아 생회하는 것은 이미 늦었다.
9, 몸을 굽혀 신분을 지키며 천시를 기다리다.
1, 천하의 영웅, 오직 사군과 조엘!
11, 세력이 약한 것은 다산승이기 때문이지만, 병사는 강하지만 과부의 죽음을 도모한다.
12, 승부병가의 상시, 어찌 그 뜻을 저버릴 수 있겠는가.
13, 일이 정해진 후, 곡직을 세고, 좋지 않은가?
14, 그 이름을 낳고 죽을 수 있다.
15, 밝은 야망, 조용하고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16, 만사가 구비되어 동풍만 빚졌다.
17, 대장부 처세, 공을 세워 사업을 건설할 수 없고, 초목과 함께 썩는 경우는 거의 없다!
18, 기생유, 하생량.
19, 천하의 고견은 많이 일치한다.
2,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린다.
21, 손중모처럼 아이를 낳다.
22, 용유랑은 새우놀이를 당했고, 봉황은 새장에 들어가 새에게 괴롭힘을 당했다.
23, 삼군은 쉽게 얻을 수 있고, 하나는 구하기 어려울 것이다.
24, 옥은 깨져도 백색을 바꿀 수 없고, 대나무는 불에 타 그 축제를 파괴할 수 없다. 몸은 손상되지만 이름은 대나무와 실크에 매달릴 수 있다.
25, 본래는 동근생인데, 서로 너무 급하게 튀겨요!
26, 최선을 다해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27, 양군 천일, 1 시에 사용.
28, 청심과 과욕, 자기 애인과 약속하다.
29, 천하의 큰일, 오래도록 헤어져야 하고, 오래도록 헤어져야 한다. < P >' 서유기' 고전문
1, 길이 어딘지 물어봐? 길이 발밑에 있다.
2, 도로 높이 1 피트, 마법 높이 1 피트.
3, 물고기가 뛰어오르고 하늘이 높이 날아간다.
4, 산고는 나름대로의 여객길이 있고, 수심은 나룻배인이 있다.
5, 한 잎 부평초가 바다로 돌아오니, 인생은 어디에서 만나지 않는가.
6, 사람은 경사가 나면 정신이 시원하고 답답해서 잠을 많이 잔다.
7, 신은 위치 확인 없이는 큰일을 이룰 수 없다.
8, 걷기만 하고 다심해서는 안 된다.
9, 승면을 보지 않고 불면을 보다.
1, 걱정을 어떻게 하면 마음이 좋은 것 같고, 분발하는 것보다 화를 참는 것이 낫다.
11, 인심이 일념하고 천지가 다 알고 있다. 선악에 대한 보답이 없다면 건곤은 반드시 사적인 것이 있을 것이다.
12, 산을 내려가는 길을 알기 위해서는 오는 사람에게 물어봐야 한다.
13, 직중직선을 믿지 않고, 인심을 경계해야 한다.
14, 인연이 있어 걱정병을 깨끗이 씻고, 사심 없는 자녕을 절대 생각하지 않는다.
15, 처마 밑에 사람이 있는데 어찌 감히 고개를 숙이지 않을 수 있겠는가.
' 수호전' 고전문
1, 사람은 천일이 좋고 꽃은 백원홍이 없다.
2, 송군 천리, 결국 이별해야 한다.
3, 사람은 강골이 없어 안식처가 강하지 않다.
4, 시계가 리장보다 못하다.
5, 울타리견은 들어오지 않는다.
6, 주먹은 사람을 세우고, 팔은 말을 타고, 인면은 사람을 낚아챘다.
7, 준마는 치한을 싣고 가고, 아름다운 아내는 늘 졸부와 함께 잠을 잔다.
8, 부드러움은 입신의 근본이고, 강건함은 말썽의 태이다.
9, 일이 있어도 외출하지 않으면 나쁜 일이 천리에 퍼진다.
1, 살아남으려면 죽을 시간을 내야 한다.
11, 어떻게 여기에 사람을 남기지 않고, 휴언으로 사람을 남겨 두는가.
12, 술은 사람을 취하지 않고, 꽃은 사람을 매혹시키지 않는다. < P >' 홍루몽' 고전문
1, 황당한 말로 가득 찬 신산눈물. 도운 작가가 어리석으니, 누가 그 냄새를 풀겠는가.
2, 세상 일은 모두 학문이고, 인정연습도 문장.
3, 레논은 오늘 꽃망울을 묻는데, 그는 연장농이 누구인지 알고 있다.
4, 백발의 벌레는 죽어도 굳지 않는다.
5, 고독이 세상 카이 () 를 감추고, 똑같이 꽃이 피면 밑바닥이 늦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명언)
6, 기관은 너무 똑똑해서 청나라 생명을 잘못 계산했다.
7, 결국 다른 사람을 위해 시집가는 옷이다.
8, 봄부추 한 송이, 쌀 꽃 1 리.
9, 하루아침에 봄이 되면 얼굴이 늙어서 꽃이 떨어지면 사람이 죽는다는 것을 알 수 없다!
1, 한당도학 그림자, 추운 달에 화혼을 묻다.
11, 배 루이 삼분백 을 훔쳐 매화 한 가닥의 영혼을 빌렸다.
12, 천리에 긴 초막을 짓고, 흩어지지 않는 잔치는 없다.
13, 그리운 눈물을 뚝뚝 흘리며 팥을 던지고 춘류춘화 만화루를 열 수 없다. < P > 는 14, 2 년 동안 시비를 논했고, 가닛꽃이 피는 곳은 궁궐을 비추었다.
15, 하늘이 한 바퀴 치켜들고, 인간 성은 고개를 들고 있다. < P > 결론: 4 대 명작은 중국 문학사의 고전 작품으로, 세계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우열을 가리지 않고 모두 우리 중국의 문화 보물이다. 이상은 제가 수집한 4 대 명작 고전 어록을 정리해서 전체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P > 독서 확대: 4 대 명작의 기원 < P >' 4 대 명작' 은 합의된' 설' 이다. 아무도 공개적으로 이 개념을 제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홍루몽','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등 4 가지를 넣는다 < P > 명대' 후칠자' 의 지도자, 유명한 문학 비평가는 왕세정이라고 불리는데, 그는 먼저' 4 대 기서' 라는 명사를 제시했지만, 그가 말하는' 4 대 기서' 는' 사기',' 장자',' 수호전' 을 가리킨다 풍몽룡은 왕세정 이후에도' 4 대 기서' 라는 말을 제기했고, 그는'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금병매' 를 언급했다. 청대 초년경에는 이어가 취권당 본취권당' 4 대 기서 제 1 종' ('삼국연의') 권수 서문: "사이안주 선생은 우주 4 대 기서,' 사기' 도,' 남화' 도,' 수호' 를 가지고 있다 폰 유룡도' 삼국' 도,' 수호' 도,' 서유' 와' 금병매' 도 4 대 기서의 눈을 가지고 있다. 두 사람의 이론은 제각각이다. 우웨이 책의 기이함은 그 종류에서 비롯된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소설가의 "워터 마진" 은 역사와 같지 않습니다. "서방" 은 사곡으로 소설과 같지 않다. 오늘은 그 종류에서 그 기이한 것을 배합할 것이고, 풍은 가까운 예로 말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어는 사이 Yanzhou 씨 (즉 왕세정) 의 말에 찬성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사기',' 남화' (즉' 장자'),' 수호전',' 서사랑기' 가 같은 종류의 저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풍몽룡이 평가한' 기서' 는 같은 유형의 책으로 모두 장편 통속소설로, * * * 같은 사회문화적 특징과 일반인의 문화소비 수요를 반영해 함께 넣어' 4 대 기서' 라고 부를 수 있다. 이어의 긍정을 거쳐 풍몽룡이 제기한' 4 대 기서' 는 널리 퍼지기 시작했고,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기 시작했다. < P >' 4 대 기서' 중 하나인' 김병매' 는 성적인 묘사로 음탕한 소설로 여겨져 청순치년 이후 1 여 차례 법령을 반포해 전국 각지에서 각종 음사소설 파괴를 금지했다. 그리고' 금병매' 와 그 속서가 그 안에 있다. 나중에,' 홍루몽' 이 청건륭년에 출간되었는데, 이와 유사하게' 홍루몽' 이' 김병매' 에서 탈태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홍루몽' 이 비교적 늦게 출현하고 완전히 금지되지 않았기 때문에' 홍루몽' 이 점차' 김병매' 를 대신한다 < P > 오늘날' 4 대 명작' 은' 4 대 기서' 의 현대적 명칭으로, 근대에 이 4 권의 저작이 많이 출판되었기 때문에 일부 출판사들은 이 4 편의 소설을 합병하여 출판하고' 4 대 명작' 시리즈의 총서를 붙였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인민문학출판사도 이 네 편의 소설 [7] 을 가장 먼저 내놓았고, 다른 출판사들이 따라갔고, 4 대 명작의 호칭도 유행했다. < P > 4 대 명작의 계승에는 수많은 문화 에센스가 실려 있고, 광대한 고전 소설 분야에서는 네 개의 우뚝 솟은 높은 산과 같이, 창해삼전이 어떻게 변하든, 그 위풍당당한 자세는 시종 인멸되지 않는다. 예술수법이든 사고의 깊이든, 그들은 모두 중국 고전 소설의 절정을 대표하며, 유유중국 문학사에서 찬란한 한 획이다. 4 대 명작을 연구하면 중국 전통 인문, 사회, 윤리, 역사, 지리, 민속, 심리, 처사 전략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즐거움과 동시에 우리 민족과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