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충칭 고향 단오절에 어떤 행사가 있나요?
충칭 고향 단오절에 어떤 행사가 있나요?
웅황
웅황도 일종의 약재로 각종 독을 죽일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단오절에 산시 사람들은 수컷을 술에 담그고 수컷 황주를 아이의 귀, 코, 이마, 손목, 발목에 발랐다. 이 방법은 모기, 뱀, 전갈, 지네, 도마뱀, 거미, 두꺼비를 몸에서 멀어지게 한다고 한다.
볼트 오색 끈
"풍속통" 기록에 따르면, "5 월 5 일, 사람들은 오색보로 팔을 묶고 장수, 평생, 일쟁병, 오색, 일쟁병 귀신, 사람들이 병에 걸리지 않도록 이름을 지었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지갑을 걸다
진원량' 세시주' 는' 세시잡기' 를 인용해 "단오에는 빨간색과 흰색, 채색선으로 입고, 꽃모양으로 만들거나, 문에 묶거나 못 박아 홍백색, 돈성이라고도 한다" 고 말했다. 또 다른 홍합가루벨: "5 일, 아이에게 땀을 흘리게 하다. "
이 가방의 내용은 땀을 흡수하는 파우더, 엑소시즘, 동전, 구충웅황가루, 향신료가 가득 든 향낭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아름답게 만들어져 단오절 특유의 민간 예술이 되었다.
아이엽을 매달다
단오절도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양생절' 이다. 이날 사람들은 마당을 쓸고, 아이엽을 달고, 창포를 달고, 수컷 황주를 뿌리고, 수컷 황주를 마시고, 탁을 휘저으며, 부패를 제거하고, 살균하고, 병을 예방했다.
집집마다 정원을 청소하고 창포와 아이바를 문눈썹에 올려놓고 당방에 걸어야 한다.
배향낭
아이들은 단오절에 향낭을 끼고 있는데, 악귀를 피하고 역병을 퇴치한다는 뜻이 있다고 한다. 사실, 내부 머리를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향낭에는 주사, 웅황, 향약이 들어 있고, 실크로 싸여 있고, 향기가 넘치고, 오색 실을 끈으로 묶고, 각종 모양의 가는 줄을 만들어 작고 귀엽다. 지금은 보편적인 공예품이 되었다.
쫑쯔 먹기
단오절 아침에 집집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먹는 습관이 있다. 사람들은 보통 전날에 쫑쯔 포장을 하고, 저녁에 요리하고, 아침에 먹는다.
쫑쯔 전통 형태는 삼각형으로, 보통 안에 이름을 붙입니다. 찹쌀단은 쫑쯔, 팥이 섞인 것은 팥단이라고 하고, 대추가 섞인 것은 대추단이라고 하며, 통칭하여 찹쌀단이라고 한다.
용선 경기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주요 풍습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국에서 기원한 사람들은 성인 굴원의 죽음에 대해 애착을 품고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사람을 구한다고 한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서로 쫓아가다가 동정호에 도착하자마자 사라졌다. 그 후, 나는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저어 그것을 기념할 것이다. 용주를 저어 강물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했다. 경기 습관은 오월 초국에서 성행하고 있다.
삶은 마늘
마늘은 일종의 한약으로, 맛이 신맛이 감미로워 바이러스를 죽이고 살균할 수 있고, 숙식은 위장독소를 제거하고 혈관을 소통시킬 수 있다. 단양절 아침, 신선한 마늘을 끓여 혈관과 소독을 준설하는 것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풍습이다.
닭과 오리 거위 알을 먹다.
그것은 전국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단오절 아침 동북일대에서 노인은 삶은 닭오리 거위알을 아이의 배 위에 굴려 껍질을 벗기고 아이에게 먹였다. 이렇게 하면 아이의 배가 아픈 것을 피할 수 있다고 하는데, 사실은 명절의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한다.
오독을 몰아내다
오독은 전갈, 지네, 독사, 새우도롱뇽, 도마뱀붙이 5 종의 독충을 가리킨다. \ "duanyang 축제, 더운 날씨; 오독이 깨어나 평안할 수 없다.
수컷 황주를 마시다
"주의사원" 자청루는 "웅황분, 꼬인 민들레를 연구하여 술로 마시는 것을 웅황주라고 한다" 고 기록했다.
생산 방법:
설명: 약전은 경구 투여량이 0.05g ~ 0. 1g 라고 규정하고 있다.
성분: 웅황, 백주.
1, 0.05g 수컷을 작은 그릇이나 컵에 넣는다.
2. 15 ml ~ 20 ml 백주를 넣고 젓가락으로 섞는다.
3. 양백주에 소주를 붓고 그릇이나 컵 바닥에 있는 침전물을 붓는다.
4, 약 15 ml 의 식수량.
단오절 기간 각지의 풍습
산시
흥안맹의 단오절에 현지 관원들이 부하들을 이끌고 경기를 관람하는 것을' 디딤돌' 이라고 부른다. 흥평현 단오, 실크로 작은 뿔기장을 꿰매고, 아래에 작은 인형을 꿰매어' 인형 놀이' 라고 부른다. 관현의 단오는' 진병' 이라고 불리며 민들레, 종이소가 문을 붙였다.
간쑤 성
정녕 지역 단오절에 장미를 따는 것은 꿀을 담그는 것을 위주로 한다. 진원현은 단오절에 신혼부부에게 향팬, 나치, 수건 손수건, 아이호를 선물했다. 아이들은 또한 그들의 아버지와 형제를 초청하여 그들의 선생님을 초대하는데, 이것은' 명절 즐기기' 라고 불린다. 장희안현의 단오절에 목동은 산신을 숭배한다. 적봉산, 닭은 전열이라고 하는데, 속칭' 불타는 산' 이라고 불린다.
상하이
Jiading 카운티 드래곤 보트 축제,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돌솥 생선을 사서 요리를 해야 한다.
장쑤 주
Yizheng 카운티는 "바지, 노란 물고기 구입"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남경단오절, 집집마다 맑은 물 한 상자를 쓰고, 수컷과 거위눈돈을 조금 더했다. 온 가족이 모두 이런 물로 눈을 씻는 것을' 불난 눈' 이라고 부른다. 그들을 1 년 동안 눈병에 걸리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다고 한다. 저녁에 무진에는 용선 공연이 있다. 저녁에는 용주 주위에 작은 등롱 경기가 걸려 있고, 피리와 드럼이 조화롭게 노래한다.
쓰촨 주
돌기둥에는' 단오 외출' 하는 풍습이 있다. 네 사람은 대나무 장대 두 개로 레드카펫을 깔고 있는 넓은 책상을 들어 올렸다. 호랑이를 탄 도사가 카펫 위에 대나무 꼬치로 엮어 만들었다.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거리에서 행진하다. 고대에 서부 사천에는 단오절' 타자' 풍습이 있었다. 그날 청두 사람들은 자두를 사서 성동남각 성루에 위아래로 던져 수만 명의 관중을 끌어들였다. 광서 200 1 년, 투리와 외국 선교사의 돌발 충돌로 이 풍습이 중단되었다. 낙산, 신진 등도 단오절 기간 동안 성대한 상품전시회를 열었다.
저장 성
동려현 농촌학교 학생들은 단오절에 선생님께' 회상' 이라는 선물을 보냈다. 의사는 정오에 약을 따는데, 이 날은 천의가 하늘에 있다고 한다.
장시 성
건창부는 정오에 약초물로 목욕해 여드름을 예방하고, 신창현은 웅황주사주로 마시며' 개목' 이라고 부른다.
후난 성
유현 단오절, 부잣집 임산부는 꽃술로 밥을 먹고, 가난한 사람은 닭주를 준비하고, 용주 수도꼭지 앞에서 대나무 집게로 돈을 받고 핑안 생산을 기도한다. 월주 정부는 이 경기가 재앙이자 질병이라고 생각한다. 일명' 역병 보내기' 라고도 하는데, 초배가 홍수가 났을 때.
허베이성
북평 단오절에 우물물을 치지 않는 것은 왕왕 명절 전에 미리 뽑는 경우가 많은데, 우물독을 피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단오절, 길거리 노점상들도 체리 오디 판다. 그들은 단오절에 체리 오디, 일년 내내 파리를 잘못 먹지 않는다고 한다. "오독전" 은 5 가지 독충 패턴으로 장식된 떡으로 각 식품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Luanxian 은 남성과 여성 시부모가 드래곤 보트 축제에서 서로 선물을 줄 수있게했습니다. 조현의 단오절에 지방 정부는 성남에서 연회를 열어 도시의 문인 묵객 잔치를 초청하여 시를 짓게 하는데, 이를' 류밟기' 라고 부른다.
산둥 주
추평현의 단오절에 모든 사람은 매일 아침 한 잔을 마셔야 하는데,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일조단오에 아이에게 7 가지 색깔의 실을 감아주고, 명절 후 첫 비가 올 때까지 입어야 비 속에 던져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임청현의 단오절에는 일곱 살 이하의 소년이 상징을 착용하고, 소녀는 석류꽃을 착용하고, 어머니가 만든 노란 헝신을 신고 붓으로 신발 위에 독충을 다섯 가지 그린다. 굴원의 먹물로 5 종의 독충을 죽였다는 뜻이다. 단오절 아침, 묵은 이슬로 세수를 한다.
산시 성
해주의 단오절에 남녀가 아이엽을 입는 것을' 질병 퇴치' 라고 부르는데, 어린 아이들은 그들의 목에 100 개의 밧줄을 묶었다. 이것은' 굴원을 위해 용을 묶는다' 고 한다. 서주의 단오절에 마을은 용왕에게 희생을 바치고 들판에 종이를 매달았다. Huairen 카운티의 드래곤 보트 축제는 "소원 문" 이라고도합니다. 정향현 단오절에 학생들에게 선생님께 선물을 줄 것을 요구하다. 육안부는 밀가루로 만두를 쪄서' 백단자' 라고 부르며, 쫑쯔 () 와 함께 서로 증정하였다.
광동성
화현 단오절에 정오에 끓는 물로 손을 씻고 눈을 씻은 후' 송재' 라고 불린다. 신흥현의 단오절에 사람들은 인근 사찰에서 우상을 맞이하고 인도하는 여행을 제창했다. 마법사들도 달마 물과 스티커로 악귀를 쫓아냈다. 석성현의 단오절에 아이들이 연을 날리는 것을' 소재' 라고 부른다.
하이난성
단오절 기간에는 하이난 각지에서 중원처럼 용선 경기 등의 행사가 열린다. 가장 잘 보존된 고현성 정안 () 에는 500 년 된 명성화 고성 입구의 돌계단 두 개가 아직도 밝고 가늘고 의기양양한 용주 두 척이 쌓여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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