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가오 하오 인터뷰 가오 하오: 전통에 경의를 표합니다.

가오 하오 인터뷰 가오 하오: 전통에 경의를 표합니다.

고조: 네가 만든 이 작은 그림들을 보면, 내 첫인상은 그것들이 아름답다는 거야! 두꺼비마다 살아있는 개체가 하나 있는데, 기질이 다르고, 행동거지가 다르고, 의태가 다르고, 흥미가 다르다. 중생이 평등하면 모두 감정이 있다.

고호: 회화 법칙으로 볼 때, 반복배열은 일종의 시각적 법칙이다. 세탁기의 배열조차도 세탁기 가족이라고 느끼게 한다. 그리고 중생평등의 느낌도 있다. 지금 그 자체로 평등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중생평등은 놀라운 일이 아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평등명언)

고조: 이 작품들의 주제를 말씀해 주세요. 이 그림들은 어떻게 그렸습니까?

가오 하오: 먼저 예술가의 직업 윤리를 설명하겠습니다. 이것은 나의 입장이다.

고조: 일과 관련이 있죠, 그렇죠?

고호: 네, 아주 중요한 관계가 있어요. 나는 한 예술가가 이 말을 한 적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데, 나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예술가는 불행한 사람을 위해 동정의 눈물을 흘리기 위해 이런 눈을 가져야 한다. 미덕을 더 고상하고 악랄하게 보이게 하다. " 그가 말한 것은 매우 간단하지만 급소를 찔렀다. 연예인으로서, 우선 너는 합격한 사람이고, 둘째로 너는 이 합격자 중 우수해야 한다. 너는 반드시 훌륭한 머리를 가져야 한다.

높음: 왜 귀인을 말하지 않습니까? 우수함은 능력에 더 많이 반영되고, 고귀함은 영혼에 더 많이 나타난다.

가오 하오: 나는 단순함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나는 감히 귀족을 오용할 수 없다. 나는 경외심 때문에 그것을 오용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전통에 대해 항상 이렇다. 나는 전통을 존중한다.

높음: 전통이란 무엇입니까? 김크목은 교실에서 전통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제도라고 말했다.

가오 하오: 왜 나는 전통을 좋아하니? 전통은 시간의 시험을 견디는 것이기 때문이다. 시간 속에 남아 있을 수 있는 모든 것은 내가 존경하는 것이다. 너무 많은 예측할 수 없고, 너무 많은 변고를 겪었지만, 여전히 남아 있을 수 있다. 그 자체로 핍박적이다. 이것이 그 중 하나입니다. 둘째, 전통은 인문적이어야 한다. 벽돌 1 와트라도 인문적 입장을 담고 있다. 여기에는 인문정신과 인문적 분위기가 있다. 이것은 전통, 운석이라고 불리는데, 오랜 경험을 했지만 전통이라고 할 수는 없다. 진정한 전통은 한 사람이 부여한 정신과 한 사람이 부여한 의미를 포함한다. 사람들이 이런 것들을 줄 때, 당신은 그들의 고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이 일을 전달할 머나먼 마음이 있을 것이다. 그것이 내가 위대한 선견지명을 가진 사람들을 존중하는 이유이다.

뛰어난: 당신의 작품 창작에서 복잡한 수공 과정은 당신에게 매우 중요하며, 반복은 선이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가오 하오: 나는 특히 선 (禅) 을 좋아한다. 생활에 적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천성이 우둔하지만 수행을 갈망하기 때문에 차츰차츰 깨달을 것을 선택했고, 직지 인심이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래서 그는 깨달음을 선택할 것이다. 다 좋아해요.

고조: 이 그림들을 그릴 때, 둘 다 있는 것 같아요. 너는 열심히 창작하는 과정에 전심전력으로 몰입해야 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연습인 것 같다. 그러나 모든 생명이 나타날 때, 모두 사람들의 눈앞을 환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가오 하오: 그것은 많은 다른 상태와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다르게 주었기 때문에 독립할 때, 당신은 특히 기쁘고, 즐겁고, 설렌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사실 저는 이 말을 아주 좋아합니다. 보리입니다. 만약 모든 예술가가 진정으로 보리를 할 수 있다면, 예술은 분명 감동적일 것이다. 예술은 투입이 필요하고, 경건하고, 영혼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높음: 휠 플랫 휠 이야기는 훌륭합니다. 이런 식으로 전통에 경의를 표합니까?

고호: 독특하기 때문에 대체하기가 어렵습니다. 나는 왜 솜씨를 중요시합니까? 장인 정신은 대체될 수 없고, 대체할 수 없는 것은 소중하며, 계승해야 한다. 무형문화유산이 유산으로 보존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인간의 욕망이 이런 것을 보존하고 있고, 인간의 정신은 이런 것을 보존하고 있다.

극: 중국 고대 문명의 기원으로 돌아가면 다양한 형태의 붉은 흑조합을 볼 수 있다. 빨간색과 검은색의 결합은 중국 문명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빨간색과 검은색을 선택하려는 의도는 무엇입니까?

고호: 빨간색은 중국에서 오랜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특별한 의미가 있어요. 그것은 중국색과 중국홍이다. 중국 전통에는 붉은색이 있고, 중국 정권에는 붉은색이 있고, 중국 인민에는 붉은색이 있다. 한 박물관에서 한대의 유물을 보고 한대의 칠화에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한나라가 이렇게 강한 것은 그 정신력이 매우 강하여 다른 왕조와는 다르기 때문이다.

뛰어난: 옻칠 그림의 생산 공정은 매우 복잡합니다.

고호: 최고 수준에 도달했을 때, 많으면 적고, 적으면 많죠. 전통에는 태극과 같은 최고 경지가 있다. 도가 수행은 가장 정밀하고 가장 세련되었을 때, 모든 복잡한 것, 모든 신비한 것, 모든 풍부한 것, 모든 것을 음양으로 요약해서 그것들 사이에 조화를 이루게 되면 태극도가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즉, 음중 양지, 양중 음지, 그리고 성취가 끊이지 않는 것이 가장 높은 경지다.

높음: 많든 적든 많든 말할 수 있습니까? 이 작품들의 전시 모델을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고호: 우선, 더 많은 작품이 있는 것을 거절하지 않겠습니다. 더 많은 작품이 사람 같기 때문입니다. 단순함은 더 많은 작품을 배척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단순함은 한 번에 더 많은 작품을 잡을 수 있다. 이것이 간단하다.

고조: 이것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제도입니다.

가오 하오: 이것은 매우 분명합니다. 증가하는 과정에서, 너는 이해할 수 있다. 이 많은 증가는 무엇입니까? 만약 네가 하나만 그린다면, 너는 영원히 얼마나 많은지 모를 것이다. 그래서 너는 반드시 대량의 것을 생산해야 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엘리트라면, 나는 이 두꺼비를 그리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약자 집단의 출구가 어디인지 생각하고 있다. 나는 빨간색을 그렸는데, 작품은 나로 하여금 그리워하고 한나라의 풍격에 경의를 표하게 할 수 있다. 이렇게 긴 역사에서 이런 높이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대 홍과 흑의 운용은 이렇게 교묘하다. 왜 두 가지 색을 선택하면 이 왕조가 단조롭고 흥미진진할 수 있을까? 이것은 제가 예술가로서 가장 흥미로웠던 것입니다. 바로 대비입니다. 그것은 진보적인 느낌, 즉 생발의 느낌, 진보의 느낌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이 색깔은 살아있는 색이자 복합체입니다. 그러면 금도 마찬가지다. 금은 무엇입니까? 상층계급이 가지고 있는 색이자 하층계급 국민들이 가장 갈망하는 색이다.

탁월함: 금 자체는 강한 종교적 색채를 포함하고 있다.

고호: 금빛도 토템의 색깔이에요. 금은 많은 의미를 대표하며, 중국 전통문화는 위엄, 황권, 길조, 오행 등 많은 의미를 부여한다. 그중에는 중국이 금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가장 강력하고 강력하지만 금 자체는 부드럽다. 그것은 태극의 원소가 들어 있는 이런 전환을 부여받았다. 검은색과 빨간색은 똑같다. 모두 생사가 걸린 물건이다.

고조: 이 작품들은 끝없는 생명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가오 하오: <역경> (Gao Hao) 는 "신사는 자기 개선으로 쉬지 않는다" 고 말했다. 。 "천행건" 을 느끼고 싶고, 자기 계발을 느끼고 싶어한다.

뛰어난: 당신에게 반복은 힘, 자세, 전략입니까?

고호: 반복은 번식이고, 끝이 없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특히 반복을 좋아해요! 나의 많은 작품들 중에서, 너는 모두' 반복' 의 요소를 느낄 수 있다.

탁월함: 당신의 작품에는' 보편적' 이라는 느낌이 있습니까?

가오 하오: 나는 감히 그렇게 말할 수 없다. 나는 단지 내가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나는 좋은 생각이 있을 때 슬픔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한 편의 시에 썼다: 해원은 천지를 깔지 않고 내 마음속의 눈물 한 방울을 만들 필요가 없다. 너무 슬퍼요. 다시 회화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그림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자신도 모르게 화제를 무술로 옮겼다. 무술은 전통 문화와 철학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전통에서 무술의 정신적 내포는 매우 깊다.

고조: 무술은 당신의 작품에 어떤 구체적인 영향을 미칩니까?

가오 하오: 내가 선택한 기술에는 무술의 개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조: 무슨 개념이죠?

고호: 삶과 죽음의 관념, 운동과 활동의 조화, 형태와 신의 결합, 이미지의 연결 ... 예를 들어 대성권에는 건무가 있는데, 그 리듬과 운율은 사실 살아 있고 유연합니다. 이것이 가장 높은 경지입니다. 입신화입니다. 무술을 할 줄 아는 것도 무공이라고 하는데, 예술가가 능력이 있다고 부르는 것과 같다. 장인정신은 강력한 통제력과 통제심리상태를 의미한다. 이것은 매우 숙련된 기술이다. 가장 정확한 솜씨를 가진 사람은 마음가짐이 달라야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솜씨에서 강한 감정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물건에 대한 집착, 완전히 사심 없는 집중은 이런 경지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솜씨에 집착하고 자신의 솜씨를 사랑하며 자신의 솜씨를 소중히 여긴다. 그는 솜씨를 자신의 존엄으로 여겨야 진정한 솜씨가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높음: 감동은 현대인들이 점차 상실하는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고호: 감정이 없다면, 그것은 사람의 가장 슬픈 특징과 가장 불행한 상태 중 하나입니다.

고조: 당신의 작품이 관객을 깨우길 원하십니까?

고호: 물론 관객들에게 더 가까이 가고 싶어요. 첫 번째는 거리를 좁히는 것이다. 가까이 가야 이해할 수 있다. 그래서 먼저 만나고, 다시 만나고, 다시 알고, 다시 사랑합니다. 결국 내가 추구하는 목적지 중 하나는 사랑이다.

높음: 당신의 마지막 주제는 사랑입니다.

고호: 사랑은 무한해요. 큰 슬픔은 큰 지혜이다.

높음: 큰 지혜는 반야입니다. 나는 너와 이야기하고 있다. 나는 바람 속에서 나무 꼭대기를 바라보며 바람이 나뭇잎을 부는 소리를 즐기며 매우 기뻤다. 너의 작품은 자연스럽게 나에게 무한함을 생각나게 한다.

가오 하오: 이것은 일종의 예술적 개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