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팬 징과 북의 연주 형식
팬 징과 북의 연주 형식
징과 북 (일반적으로 징과 북으로 알려짐) 의 밴드 조합은 굵고 가는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징과 북은 운공, 향판, 작은 목어, 쌍편종, 동고, 반고, 꽹과리, 꽹과리, 칠심벌즈가 있다. 징과 북이 사용하는 악기를 기초로 작은, 중징, 스프링 징, 내공, 국공, 대심지를 추가했다. 청대 징과 북 공연 형식의 음악 구조는 징과 북의 결합을 특징으로 한다. 예를 들어 징과 북이 뚜렷한 음악' 18642' 는 각각 1 이라는 10 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급풍 둘째, "머리를 구하라"; 셋째, "칠음"; 넷째, "미세 걷기"; 다섯째, "18642" (3 변주), 6, "물고기 8"; 일곱, "미세 걷기"; 8 개의 "황금 올리브"; 아홉, "비상 사태"; 10, "나선형 상단". 다른 청궁 징과 북곡에는' 꽹과리 잡기',' 청궁 징과 북' 이 있다.
실크와 타악기는 타악기와 북, 피리 타악기와 북, 굵직한 타악기와 북 (고대의' 원앙카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꽹과리와 북악대가 엮은 관악기는 과 퉁소, 현악기는 이호 (보조이호) 와 판후 () 이다. 현악기에는 삼현, 비파, 월금이 있다. 타악기는 굵은 꽹과리와 가는 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극목은 수정 뒤 (아름다운 징과 북) 와 송인 (거친 징과 북) 을 포함한다. 꽹과리, 드럼, 대나무를 연주하는 기초 위에서 피리와 타악기는 곡적, 방적 피리, 굵은 꽹과리 드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극목은' 하서풍',' 청봉무',' 만화경',' 대홍포',' 정월대보름 즐거움' 이다. 굵직한 대나무 징과 북악대는 피리, 꽹과리, 드럼, 대나무를 바탕으로 큰 수나, 작은 수나, 모집 등 관악기로 구성되어 있다. 타악기는 정교한 징과 드럼을 사용한다. 굽은 입에는' 향백' 과' 18 박자' 가 있다. 후베이 면양에서 전해 내려오는 선도십금, 일명' 십공 범고',' 칠성 아이디어'. 면성은' 청음' 이라고도 불린다. 명대에서 기원하여 민간에서 유포한 후 불교 도교에 쓰였다. 타악기 (즉 타격, 연주, 연주, 칠, 파도, 별, 당, 길이) 와 관악기 (피리, 피리, 수나, 생) 로 구성된 10 가지 음색은' 평화 불기' 의 한 가지 연주 형태다. 연주되는 곡조는 대부분 남북 곡표 중의 소가곡이며, 한족 민간 곡조와 섞여 있다. 그 주요 곡목은' 어부악',' 금전꽃' 이다. 2009 년에 선도시의 두 번째 무형문화유산에 뽑혔다.
면양주지' 에 따르면' 십반징고' 라는 역사적 전고가 있는데, 일명' 10 견본금' 이라고도 한다. 주원장의 제 12 대 명태조 왕자 백수는 고진에 관음각을 그의 궁전으로 지었다. 백수는 음악을 좋아하여 궁중 음악' 십금' 을 고읍으로 인도했다. 그 이후로' 십금' 이 이곳에 정착하여 대대로 수백 년 동안 전해 내려왔다. 강한평원 단조' 10 종 짜임' 의 주요 멜로디는 각종 백파이프로 연주되며 각종 타악기의 간주나 합주가 동반된다. 각종 축제의 번잡함 속에서 독보적이어서 연주 형식이 실현 가능하고 민첩하다.
면성에는' 인청',' 기쁨',' 흥이 그 자리에서' 도 있다. 면성 역사상 성행하던' 팬 징과 북' 은 명대에서 기원하여 민간에 전해졌다. 나중에 불교와 도교에 사용되었기 때문에 종교 활동과 관련된 음악인 것 같다. 예전에 동악묘의' 향불' 이 매우 왕성했다. 매년 섣달 그믐날부터 이듬해 정월 대보름까지 많은 향객이 동악묘에 가서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었다. 순례자들 중에는' 팬' 밴드가 동행하는데, 때로는 5 ~ 6 조에 이른다. "10 개의 징과 10 개의 드럼" 은 "플루트 10 번" 과 "10 번"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면성 10 회는' 피리 10 회' 이다. 연주되는 곡조는 대부분 남북 곡표 중의 브랜드 노래이며, 민간 곡조도 섞여 있다. 면성판 씨의 곡패는 주로' 어부악' 과' 금전화' 가 있다.
"피리를 열 번 불다" 는 악기의 조합은 일반적으로 네 개의 피리 가지 (피리 한쪽 끝에는 두 개의 컬러로 장식된 뾰족한 가시가 있음) 로 밴드 앞, 왼쪽 두 개, 오른쪽 두 개를 걷는다. 피리 가운데에는 붉은 비단 띠의 등북이 하나 있다. 북틀은 정교하고 각종 무늬와 도안이 새겨져 있으며, 붉은 페인트와 금가루가 칠해져 있다. 드럼 안에는 판북 한 개와 홀 드럼 한 개가 있다. 북틀의 뒤 중도리 가운데에는 네모난 나무 멀리언이 붙어 있다. 그런 다음 드러머는 한 손에는 쾌판을 들고, 한 손에는 북줄을 들고, 오색적인 드럼 리듬과 아름다운 피리 소리로 브랜드 음악을 연주하고 있다. 드러머도 밴드의 지휘자이다. 그는 수시로 손짓과 북점으로 악보 카드를 바꾸도록 밴드를 지휘했다. 그들은 드러머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단성' 과' 작은 공' 을 쳤다. 외별' 은 스님이나 도사가 사용하는' 예시계' 와 똑같은 스타일로 시계다. 이' 소당공' 은 매우 작아서 손바닥보다 조금 작다. 이 두 악기는 한 사람이 연주한 것이다. 또 다른 한 사람은 낮은 꽹과리를 연주하고, 꽹과리의 곡조는' 방음' 과 같다. 이 세 가지 타악기가 결합되어 드러머의 타격으로' 팬' 의 기본 특징을 연주할 수 있다. 드러머 뒤에는 심벌즈를 연주하는 뮤지션 (대부분' 타격' 소리), 마공 ('파도' 소리), 소공 ('말뚝' 소리) 이 있다.
십금은 타악기와 관악기로 구성되어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구성에는 타악기가 있다: 금, 탕구, 소경, 중호공, 꽹과리, 꽹과리, 꽹과리, 울림나무 10 종; 악기 연주: 피리 네 개랑 한 개. 물론 인원의 증감에 따라 조정되는 경우도 있지만, 10 가지 주요 악기는 필수이며, 다른 악기는 다른 연주에 따라 무작위로 구성된다. 위의 구성은 주로 결혼식 등에 쓰인다. 화이트 결혼 의 경우, 홀 드럼 은 드럼 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나팔 연주 와 바리톤 suona 연주, 때로는 플러스 sheng.
그중' 10 금' 은 주로 연주악기로, 실제로는 직경 6mm 의 철근으로 평면 조롱박 모양을 만들고, 큰 동그라미에 작은 수꽹과리를 매달아 대갈꽹과리로 통칭한다. 작은 동그라미 안에 작은 징이 걸려 있고, 꼭대기에 방울 하나가 고정되어 있다. 세 가지 * * * 가 있고, 네 가지 작은 징이나 울림이 있습니다. 큰 동그라미와 작은 동그라미 사이에는 손자리가 있고, 철근은 채색 천으로 장식되어 있다. 보통 연주자들은 손바닥의 고수로, 작은 드럼봉을 들고 악보에 따라 10 가지 짜임새에 각종 타악기를 치고 무작위로 다른 소리를 내며 전체 연주 과정을 지휘한다. 기문씨의 징과 북은 기문한족 민간 기악의 이름으로, 구구, 용구 일대에서 유행하고 있다. 역사가 유구하여 명나라부터 기문 민간에서 수백 년 동안 놀았다.
기문씨 징과 북' 은 10 종류의 곡과 징과 북으로 구성된 세트곡이다. 그것의 연주 악기는 작은 하나, 피리 두 개, 징과 공 하나, 징과 공 하나, 운공 하나, 드럼 하나, 드럼 하나, 큰 심벌즈 하나, 작은 심벌즈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 노래는 음색이 다른 타악기를 사용하며, 수나, 대나무의 아름다운 멜로디에 녹아들었다. 그것은 청아하고 우아하며, 활발하고 복잡하지 않으며, 짙은 향토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옛날 치문에는 신령을 맞아 등롱을 하는 민속활동이 많았다. 10 면 징과 북은 등롱을 칠 때의 반주 음악이다. 보통 등롱을 가지고 여행할 때, 밴드는 악기를 휴대하며, 길을 따라 등롱의 각종 동작 (예: 용춤 등) 에 따라 연주하면서 음악 카드를 바꾼다. 각지에서 등롱을 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역사가 유구하여, 타악기와 북의 연극도 각기 다르고, 각기 특색이 있다. 용구 민간 연예인이 대담하게 현지 민요를 참고하고, 기존 노래를 수정하며' 청풍요월',' 용극수' 라고 명명하면 더욱 통속적이고, 꽃등 공연에 적합하다.
2 1 세기 초부터 팬 징과 북이 가공되어 화등과 함께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정장소에서 단독으로 연주할 수 있어 이 오래된 민간 예술 프로그램이 눈부시게 빛났다. 여주 씨 징과 북은 역사가 유구하다. 청도 광년 사이, 회안의 유명 민간 연예인 손민청은 궁중에서 여년 동안 여주해 전해 내려오는 곤곡을 정리하고 타악기를 넣어 여주 10 대 징과 북 (오곤이라고도 함) 이 되었다.
여주의 징과 북의 음악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기악, 두 번째 부분은 노래, 세 번째 부분은 타악기이다. 기악 멜로디가 아름답고 고곡의 정취가 짙다. 노래를 부르는 가사는 문학성이 강하며, 대부분 사람들이 아름다운 생활을 추구하는 건강하고 상향적인 말이다. 타악기의 이념은 현대 오페라와 민간 타악기의 리듬과는 다르다. 리듬이 평온하고 민첩하며 경중이 분명하며, 각종 악기가 번갈아 각종 사상을 연주하며, 독특하고, 대부분 행판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세 성부는 기악과 성악, 게다가 타악기로 나눌 수 있다. 한동안 노래를 다 부르고 나면 타악기가 단독으로 나타나 각종 징과 북을 연주한다.
여주에는 양안당, 흥안당, 건안당 등 십여 개의 민간단체 (당시 당자라고 불림) 가 있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양안당이다. 그들의 인원은 대부분 여주 남문 세대 식량점 주인과 일부 천 상인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들의 연기가 최고다. 다음은 흥안당으로, 상인과 강에서 작은 장사를 하는 장인들로 구성되어 있다. 음력 4 월 28 일 도천절과 5 월 1 일 동악묘절 축제 기간 동안 모든 예술가들이 무리를 지어 거리를 걷고 있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gallants, 동악묘에 모일 것이다. 이것은 거대하고 시끌벅적하며, 사람들은 그것을 매우 좋아한다.
공연에 사용되는 악기는 두 개의 대나무 피리 (대나무 피리를 주도악기로 두 사람이 연주하고, 한 명은 왼손, 한 명은 오른손) 입니다. 피리 끝에는 실이삭이 있어 미감을 준다), 피리 두 개, 대나무 피리 두 개, 드럼 두 개, 비파 두 개, 이호 두 개, 경호 두 개. 타악기는 반고와 탕구를 포함한다. 큰 공 하나, 작은 공 하나, 설탕 공 하나, 작은 사이즈 하나, 목어 하나, 방울 하나, 박자 하나. 약 20 명의 연기자가 있다. 공연의 형식은 좌와 걷기로 나눌 수 있다. 앉는 것은 연예인이 여가 시간이나 다른 명절에 앉아서 함께 놀면서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때때로 나는 스스로 즐긴다. 걷는 것은 거리에서 노는 것이다. 연예인은 가운을 입고 모자를 쓰고, 게다가 큰 가마를 하나 더 입고, 여덟 명이 들고 놀았다.
2000 년 이래 여주 () 의 징과 북은 여주 () 구 문화관에서 발굴 정리를 하여 기본적으로 회복되었다. 지주 () 의 징과 북 () 은 일명' 한 기둥 향' 이라고도 하는데, 청양강 계통으로, 기본적으로 곡표 스타일이다. 징과 북은 장타, 좌타, 낙타, 첨타, 어색함, 삼타, 오타, 삼채찍, 돌풍, 음기, 꼬임 등 10 여 가지가 있다.
반주 악기는 타악기가 주를 이루고 나중에 스피커와 텅스텐을 넣어 음향 효과가 특히 쩌렁하고, 분방하고, 매끄럽고, 높다. 이런 민간 기악은 명청시대에 성행하여 정월대보름등회에서 많이 연주한다. 나중에 역대 고음 연예인에 의해 가공, 개조, 풍부해졌다. 드럼을 절로 하고, 음을 조율하고, 한 사람이 군중과 화합을 부르는 고음의 특징을 유지하면서, 점차 곡표 스타일의 속박을 깨고' 롤 노래' 로 발전하며 걸으면서 연주하며, 곡표 스타일에서 판자 스타일로 전환한다. 지주 농촌에서 전해 내려오는 주요 곡패는' 랑토사',' 천천',' 비누 녹포',' 사조원' 등 52 건으로, 놋쇠, 피구, 파삭, 대심벌즈, 작은 심벌즈, 수나, 전체 노래는 음색이 다른 타악기를 사용하며, 수나 대나무의 아름다운 멜로디와 함께 우아하고 아름답다.
1959 년 동지현 홍방향 맹인예술가 정방경은 우크리리금으로' 까치 등반지',' 잠자리 물',' 팔형 일어나' 등 네 곡조로 구성된' 팬 징과 북' 을 연주하며 안칭시 문예공연에서 상을 받았다. 1993 년 당시 구화산관리처와 지주행서 문화국은 공동 출자 * * * *' 판징고' 의 악보를 새로 고치고 리허설을 조직하여 제 11 회 구화산묘회 기간 성대하게 상연했다.
2 1 세기 초 이후, 지주의 도시와 농촌 민간 문화 오락 활동이 왕성하게 발전하여 농촌' 조태단' 극단이 점차 많아지면서 농민 예술 간부가 끊임없이 커져 10 대 징과 북이 풍채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오늘날 팬 징과 북은 연극, 곡예, 꽃등 공연뿐만 아니라 민간사제, 묘회, 가족혼상, 개업, 공장 완공 등 축제 행사까지 깊숙이 파고들어 대중에게 없어서는 안 될 오락 활동 중 하나가 되고 있다. 한 민요 가수가 "10 면 징과 북, 무용등 가창극은 갈라놓을 수 없고, 경사는 해마다 진행되며, 강소강 생활은 행복하다" 고 노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