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주의 미술의 대표적 인물과 작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고전주의 미술의 대표적 인물과 작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해부학 < P >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기원전 4 세기에 동물을 해부하여 탐문감 관찰로 현실 세계를 느끼기 시작했다. 기원 13 세기 초에는 볼론나가 첫 의대를 설립했고, 예술가들은 해부학에서 인체 내부의 조직, 근육, 뼈를 연구하여 신체 구조를 이해하는 법을 배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인체의 구조를 심도 있게 탐구하여 외적 표현의 시각적 한계를 돌파하다. 알버디 (Leon Battista Alberti, 144-1472, 이탈리아 건축가, 예술가, 음악가, 시인) 는 1435 년 동안 예술가가 인체를 해부하여 기초적인 그림을 배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16 세기 초에는 인체 해부학이 플로렌스의 모든 예술가들이 가장 흥미를 느끼는 학과가 되었고, 다빈시는 놀라운 수의 스케치 작품으로 인체 해부도 (그림 1) 를 연구하고 연습해 그의 유화 작품이 우아하고 자연스러운 이미지로 우리에게 완벽한 시각 경험을 줄 수 있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미켈란젤로의 작품은 개인표현주의의 신장으로 근육질의 남녀 인체가 생겨났고, 심지어 아기를 묘사할 때에도, 그 팔다리는 예외 없이 과장되고 아름다운 근육으로 표현되어 해부학에 대한 사랑을 숨기지 않고 드러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투시학 < P > 평면이 3 도 공간을 성공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르네상스 예술가들은 각종 투시법을 개발했고, 일부는 실제 관찰에 따라 전통적인 고전주의자처럼, 일부는 기하학의 기계적 방식에 따라 측정했다. 실제 관찰자는 관람자의 시각적 경험으로부터 주관적인 관점을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만데나 (Andrea Mantegna) 가 그린' 세인트 제임스의 처형' (그림 2) 은 관점을 그림 아래 경계 밖에 두어 하망에서 보는 숭고하고 대담하며 극적인 구도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형상의 기계적 측정에 따라 1 점 또는 2 점 소실점을 사용하여 원근의 표현을 보조하고, 공간적으로 가정된 소실점을 사용하여 화면에 점진적인 깊이의 3 차원 효과를 냅니다. < P > 기계적 관점은 이론적 개념에 따라 시각적으로 부자연스러운 효과를 일으키기 쉽다. 그러나, 실제 관찰과 결합 하는 경우, 예술가는 더 질서 정연 하 고 자연스럽 게 공간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면의 깊이가 나타납니다, 그래서 캐릭터의 비율이 공간 구조에 맞게, 그래서 사람과 개체의 볼륨과 공간 관계, 현실적인 묘사가 더 완벽 하 게 될 수 있습니다. 라파엘이' 아전학원' (그림 3) 에서 묘사한 건물, 바닥, 계단, 인물의 비율은 모두 원근법에 따라 세밀하게 구조화되어 깊이 있는 공간감을 표현한다. 원근법의 원리는 르네상스의 예술적 표현에 적용되었으며, 3 도 사실주의 공간을 표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시되고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고전 기법이 되었다.
3, 예술가, 과학자 < P > 르네상스의 예술가는 과학자처럼 자연현상을 관찰하고 연구하는 데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관찰과 연구에서 얻은 자료와 과정은 그들이 작품에서 디테일, 정교함, 정확한 표현을 추구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 < P > 중 가장 유명한 예는 다빈시로 돌아왔다. 그는 인체에 대해 매우 풍부하고 심도 있는 연구를 하고 있으며, 생식 과정 탐구에도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는 남성과 여성의 생리구조를 연구할 때 식물의 생식방식으로 인간을 비교했다 < P > 는 여러 분야의 과학연구를 결합해 르네상스 예술가들이 회화와 조각의 고전적 인식을 최고 기술 표현의 경지로 이끌었다.
4, 완벽을 추구하는 개념 < P > 완벽한 공간 구조는 투시학의 보조일 뿐만 아니라 예술가가 축적한 관찰 경험에도 의존한다. 완벽한 인체 표현은 비율의 정확한 조합뿐만 아니라 해부학적으로 귀납적으로 정리된 근육과 겨드랑이 구조에 의존해야 한다. 르네상스의 그림과 조각의 경우' 사람' 과' 공간' 사이의 관계는 현세에 대한 개인의 인정과 탐구를 대표하고, 완벽한 관념을 추구하는 것은 이성적인 인식을 통해 현실 생활에서 완벽하지 못한 상황을 이상화할 수 있어야 한다. < P > 미켈란젤로는' 데이비드' (그림 4) 를 인체의 이상화된 구조와 표준미감에 맞는 근육구조로 플로렌스의 수호신을 칭송했다. 라파엘은' 아전학원' (그림 3) 에서 한 무리의 선지자들을 그들의 중요성에 따라 전후 조화롭게 투시공간에 배치했다. 다빈시는' 모나리사' (그림 5) 에서 캐릭터를 피라미드형 구도로 화면 중앙에 배치하고' 공기 투시' 로 배경의 자연을 표현하며 빈틈없는 황금비율, 빛, 얼굴로 여성의 고요하고 신비로운 표정을 묘사했다.
5, 화합을 추구하는 신념 < P > 르네상스 사람들은 인류가 예술적으로뿐만 아니라 생활에서도 자신의 다방면의 재능과 흥미를 균형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빈시는 "우리의 영혼이 조화를 원칙으로 구성된다는 것을 알 수 있는가?" 라고 말했다. 우리가 사물의 각 부분 구조에 대해 동등한 비중을 가지고 있을 때 조화는 자연히 발생한다. "< P > 다빈시는 생활에서 조화를 추구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거장의 시대' 라는 영화에서 다빈시가 스튜디오에서' 모나리사' 를 그리고 있고, 음악가가 옆에서 음악을 연주하고, 다빈시는 붓을 내려놓고 그가 한쪽에 방치한 미완성 발명품을 연구하고, 악기를 연주하고, 잠시 악기를 연주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겹치거나 앞뒤로 발생하든 스튜디오와 생활의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만들어 낸다. < P > 르네상스 사람들은 자신의 재능과 흥미에 대한 통제로, 마치 우주가 궤도를 둘러싸고 있는 별을 지배하고 질서 정연하고 끊임없이 계속되는 것처럼, 사람들이 우주 사이의 균형과 조화를 파악할 수 있다고 믿는다 (이경: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 < P > 고전주의는 역사적 맥락에 출입한다. < P > 고전주의의 이천여 년 동안 15 세기 르네상스는 그 운명의 전성기를 연기하고 있다. 서양 예술사는 르네상스가 일어나기 전에 그리스 로마의 고전 전통과 중세 예술이라는 두 가지 다른 예술 발전 추세가 있었다. 서구 문명이 그리스 로마의 고전 문화에서 시작되어 르네상스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음에도 불구하고, 그 사이에 있는 중세 종교 문화는 이 전통의 지속을 종식시켰다. < P > 그리스 고전주의의 발전은 황금기 (기원전 48 ~ 43 년) 에 이지적이고 이상화된 인문인식으로 예술, 건축, 철학, 시, 연극에서 비범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 다원화된 휴머니즘 탐구에서 인간의 본질과 생명의 의미를 설명하기 위해 많은 유명한 신화 이야기들을 주입했다. 그 중 태양신 아폴로를 이성의 대표로, 술신 디오니소스' 디오니소스' 를 감성의 대표로 내세워 이원대립의 특징이 인간 생명의 여정에 계속 등장하는 것은 생존이 직면해야 할' 원형' 으로 유명하다. 프리드리히 니체 (Friedrich Nietzsch) 는 이 이원대립정신이 그리스의 비극에서 인간의 육체와 정신이 서로 의지하고 성장하는 힘이며, 그 균형이 * * * 존재하는 상황은 그리스 고전주의의 이성과 조화의 특색을 위해 번창할 수 있는 철학적 사고라고 생각한다. (그림 6) < P > 로마에서 세계를 정복하고 그리스 영토에 제국을 세운 이후 그리스의 고전 전통은 파괴되지 않았다. 반면 로마인들은 그리스의 고전주의를 본보기로 삼아 호전적이고 현세의 특색을 과시하고 잉글랜드에서 이집트, 스페인에서 남러시아까지 정복한 분야를 융합해 로마식 고전주의를 이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들은 건물의 발전에서 고전주의의 규정에 따라 아치와 돔을 만들어 실내의 실용적인 공간을 늘렸다. 조각품과 소수의 전해 내려오는 회화 표현에서는 호전적인 천성으로 제왕과 장군 등 사실적인 기념인물을 위주로 하며 그리스의 숭상 신화 인물과는 다르다. 그리스와 로마는 고전주의의 표현에서 인문적 인식의 배경은 다르지만 균형, 이상화, 조화, 이성적인 건축, 조각, 그림의 특색을 계승하여 서구 문명을 위한 전통적인 기초를 마련했다. (그림 7) < P > 그러나 이 두터운 고전주의 성과는 여전히 5 세기에 야만적인 민족의 침입으로 와해되고 있다. 그리고 1 세기 기독교 신앙의 싹이 트면서 사람들은 생명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시작했다. 그래서 타고난 원죄는 이생의 주요 기대와 직업으로 여겨져 내세의 평반함을 기대했다. 이에 따라 과거 그리스 로마의 인생관은 인생이 현세에 존재하고 세상의 주재였으나 중세의 사람들은 자신을 생명의 종말 후의 내세에 맡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중세에는 매우 웅장한 교회 건축물이 발전했고 교회 내부에도 복잡한 장식 도안이 있었지만, 이처럼 다른 인문적 인식은 고전적인 전통을 이어갈 수 없게 했다. < P > 예를 들어 중세의 사람들은 하느님을 유일한 창조자로 여겼고, 사실적인 인물이 유형적인 현세를 대표한다고 믿었기 때문에, 사실적인 묘사는 종교를 불쾌하게 하는 의심이 들 수 있었다. 이 종교 위주의 시대에는 진실하지 않은 패러다임화, 개념적인 스타일만 허용되어 종교의 추상적인 인식을 따르고 인류가 내세로 들어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고전주의는 이런 종교 관념 하에서 교살되어 거의 천 년 동안 잠을 자다가 15 세기 르네상스에 이르러서야 다시 살아났다. 이 중세 시대에는 고전주의의 관점에서 보면' 암흑기' 라고도 불린다. < P > 15 세기 예술가들은 중세의 번거로운 철학과 교회의 지배에서 해방되어 자신이 진리를 찾는 독립자임을 깨닫기 시작했다. 그들은 자신이 우주의 중심이며 자신이 창조한 방법으로 세상을 알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상상이나 추상적인 하나님, 그리고 그 가르침으로 생존할 필요가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그리스 로마 문명을 대표하는 고전주의는 휴머니즘을 탐구하기 위한 학습 대상이 되고 이성적 인식을 추구하는 중심이다. 이때 플로렌스는 르네상스 예술가와 학자들의' 신아전' 이 됐다. < P > 예술표현에서는 초기 르네상스의 인물조각과 그림이 인간적으로 표현되기 시작했고, 그들의 볼륨, 비율, 빛, 색채는 모두 자연과 실제 효과를 보여주며, 3 도 공간의 입체적 표현 수법으로 인물을 실물처럼 생생하게 묘사했다. 도나텔로 (Donatello) 와 같은' 성 마커' (그림 8) 는 전통적인 고전적 태도에 따라 성인의 신체 무게를 한쪽 다리에 떨어뜨려 실감나는 몸매를 표현했다. 포티와 리 (Botticelli) 와 같은 그림은' 비너스의 탄생' (그림 9) 에서 고전적인 신화, 은은한 비너스 < P > 초기 르네상스 예술가들이 고전 원칙에 대한 논의와 표현으로 유명한 르네상스 삼걸, 다빈시, 미켈란젤로, 라파엘이 그리스인들의 완벽한 기준에 대한 관념을 실천하고 고전주의의 정신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리는데 주력했다. 1 세기 건축가인 비추비스 (Vitruvius) 가 제시한 바와 같이, 인간의 몸은 비례의 기준을 대표한다. 우리의 손과 다리가 곧게 펴질 때' 완벽한' 정사각형과 원을 만들 수 있고, 수학을 진실로 여기는 다빈시는' 인간의 모든 진리 연구는 수학을 통해 분석해야 한다' 는 개념을 확장한다. 몸의 높이를 원래 높이의 14 분의 1 로 줄인 다음 두 팔을 들어 가운데 손가락이 머리와 같은 높이가 되도록 하면 팔다리가 정원을 이루고 배꼽은 둥근 중앙에 위치하며 다리 사이의 공간은 등변 삼각형을 형성하게 됩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
인체의 표준 비율은 원, 정사각형, 등변 삼각형 등 세 가지 기하학적 형태를 구성할 수 있어 인간은 자신으로부터 완벽한 근거를 찾아' 인간은 만물의 잣대' 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자아능력에 대한 탐구는 르네상스의 기본 인식이 되었다 르네상스 예술가들은 그 이후로 작품에서' 해부학' 과' 투시학' 과 같은 기술을 인용하여 고전 개념 발전을 이어가고 있다. 그들은 스스로' 예술가이자 과학자' 로 여기고, 관념적으로' 완벽을 추구하다' 와' 조화' 를 추구한다. < P > 르네상스의 고전주의는 라파엘이 세상을 떠난 후 미미하기 시작했고, 그 가치와 기준은' 보조주의' 의 의문을 불러일으켰고, 예술가들의 성과는 점차 엄밀한 구조를 와해시키는 방향으로 발전하며, 시각적으로' 퇴폐' 와' 타락' 을 느끼게 해 고전주의의 발전을 다시 요동치게 했다. 바로크 시대는 그 시각의 정수를 되찾으려 했지만, 사회인문상 극도의 변화에 대한 인식, 생존의 환경, 당시의 인생관 철학은 더 이상 전통적인 고전주의를 다시 중시할 수 없었다. < P > 18 세기까지 고고학적 풍조가 시작됐다. 1738 년 베수비오 화산에 매몰된 약 1,7 년 동안 로마 고성 폼페이를 발굴해 골동품 수집에 대한 선호도를 다시 불러일으키며 고전주의에 깊은 관심을 갖게 됐다. 이때 예술가들은 로마를 배경으로 고대인의 고상한 감정과 품성을 실감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데이비드 (Jacques-Louis David) 는 고고학자들의 기념장, 돋을새김, 청동 조각상, 로마 회화 작품의 판화집을 연구했다.' 호라스 브라더스 선서' (그림 11) 에서 엄밀한 필법, 진중한 색채, 균형잡힌 구도, 이' 고대열' 의 짧은 4 분의 1 세기는 프랑스 대혁명의 추진으로 낭만주의의 해방사조로 대체되어 고전주의 2 천여 년 동안 끊임없이 복귀하는 전통 교조를 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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