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중산층 수업 계획 "10 이내의 숫자"

유치원 중산층 수업 계획 "10 이내의 숫자"

묵묵히 헌신하는 교육자로서 수업 계획 작성은 필수적입니다. 수업 계획은 교육 활동을 위한 일반적인 조직 프로그램이자 실행 계획입니다. 수업 계획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다음은 제가 정리한 유치원 중산층 수업 계획 "10 이내의 숫자"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치원 중산층 수업 계획 "10 이내의 숫자" 1

1. 활동 내용: 10 이내의 카운트다운

2. 활동 목표:

1. 이해하기 10 이내의 숫자 순서를 알고, 위인지 아래인지를 알고, 아이들의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워주세요.

2. 수술 중 실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흥미를 자극하며 수술 결과를 과감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3. 생활 속에서 앞과 뒤의 숫자를 사용하는 예에 관심을 갖고, 게임 활동과 생활에서 앞과 뒤의 숫자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3. 활동 준비 :

1. 재료 준비 : ppt, 조작자료(어린이용 숫자카드, 아이디어카드, 선생님용 숫자카드, 자석못 등), 어린이용 왼손 마크.

2. 체험 준비: 아이들은 10점 이내의 점수를 마스터했으며 수학 학습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3. 환경 준비: 아이들이 편안하고 조화로운 심리적 환경을 조성합니다. 아이들이 구석에 앞뒤로 숫자를 세는 데 적합한 조작 자료를 추가합니다.

4. 활동 과정:

(1) 시작 부분: 상황 만들기 및 주제 소개

봉투 보여주기: 꼬마 원숭이는 손님입니다 오늘 우리 수업 아이들에게 주세요. 제가 선물을 가져왔는데, 봉투 안에는 무엇이 들어있나요?

(2) 기본부분 : 앞뒤로 세기 배우기

1. 봉투에서 랜덤으로 나오는 아이디어카드와 숫자카드가 나옵니다 (칠판에 하나씩 보여주세요) ), 우리는 그들이 정리하는 것을 돕습니다. 대기열: (어린 아이들을 위한 작업) 요구 사항: 먼저 아이디어 카드와 숫자 카드를 분류하고, 숫자 카드를 더미로 쌓고, 아이디어 카드를 더미로 놓은 다음, 자신의 책상에서부터 줄을 서기 시작합니다. 왼손으로 먼저 숫자 카드를 정렬한 다음 아이디어 카드를 도와주세요. 줄을 서세요.

질문:

(1)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2) 아이디어 카드에서 어떤 변화가 나타났나요?

요약: 숫자를 작은 것부터 큰 순서로 배열하면 다음 숫자는 이전 숫자보다 1이 더 많아집니다. 이러한 숫자 열을 숫자가 순서대로 배열되면 일련번호라고 합니다.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다음 숫자는 이전 숫자보다 1이 더 많습니다. 1보다 작은 숫자를 역수라고 합니다.

2. 아이들이 10 이내의 숫자를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도하세요.

(1) '로켓 발사'를 지켜보는 작은 원숭이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2) 작은 원숭이는 아이들이 숫자를 하나씩 늘리고 하나씩 숫자를 줄이는 양적 관계를 인식하도록 안내하기 위해 작은 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다리 위로 올라가는 숫자는 하나 더 있고, 다리 아래로 내려가는 숫자는 하나 적습니다.)

선생님: 원숭이가 다리 위로 올라갈 때 1부터 10까지 센 거죠. 같은 방향으로, 그리고 원숭이가 다리를 떠날 때 우리는 10을 세고 -1은 거꾸로 세는 것입니다.

(3) 꼬마 원숭이는 형형색색의 다리를 건너다 교차로를 지날 때 우연히 빨간불을 마주하고(카운트다운 연습) 사회보장에 기초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4) 로켓발사지휘센터에 도착하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아이들이 숫자 순서(1층~10층)를 복습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5) 로켓 발사를 지켜보고 어린이들이 카운트다운 지식을 활용하여 로켓 발사 전 카운트다운 활동을 수행하게 하세요.

(6) 꼬마 원숭이와 돼지가 집으로 돌아가고 있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다시 카운트다운이 느껴집니다. (10층~1층)

(7) 게임 '가자' 함께" "홉스카치"

교사: 돌차기 게임은 재미있나요? 아이들은 배우고 싶어해요. 알겠습니다. 함께 배우죠.

(4) 확장 활동:

수업이 끝난 후 함께 활동 부스로 가서 돌차기 놀이를 했습니다. 유치원 중급 수업 계획 "10 이내의 숫자" 2

활동 목표

1. 사전 인식 동일한 품목의 수량이 실제 물체를 따르지 않습니다. 크기, 색상, 유형, 배열 및 배열 모양이 변경되어 품목 수를 10 이내로 정확하게 계산합니다.

2. 숫자 보존의 흥미로운 현상을 경험해 보세요.

3. 점차적으로 자신감과 혁신에 대한 인식을 확립합니다.

4. 아이들이 조작하면서 말하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5. 동료들과 협력하여 결과를 기록해 볼 수 있습니다.

핵심 사항과 어려움 가르치기

다양한 배열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는 능력

활동 준비

교육 보조 자료: 버블 카드, 숫자 퍼즐, 눈 조각 또는 건조. 구멍이 뚫린 여러 개의 구슬과 다양한 크기의 면실

활동 과정

1. 준비 활동:

서로 인사

2 .그룹 활동.

*상황조성 : 버블공연팀이 공연을 위해 유치원에 왔습니다.

보세요, 20명의 팀원들이 두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고, 각 그룹의 배우들이 멋진 쇼를 준비한 모습을 함께 보시죠.

아이들에게 학교 도구를 꺼내서 '비눗방울 불기'를 지도해 보세요. 비눗방울을 크기나 색상에 따라 두 종류로 나누어 다양한 모양으로 배열해 보세요. 크기, 색상, 모양에 관계없이 모양이 변경되며 각 범주의 총 ​​개수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즉, 10개입니다.

* 10개 이내의 동일한 수량의 항목 보존을 더욱 인식합니다.

어린이들에게 10개의 눈송이를 찾아 서로 다른 모양으로 배열해 보라고 하세요. 어린이들 각자에게 결과를 보여 달라고 합니다.

3. 그룹 활동.

선생님: 공연이 너무 신났는데 배우들이 의상이나 장신구를 가지고 있지 않은 걸 발견했어요. 그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1그룹: 팔찌 만들기. 다양한 크기의 구슬 10개 세트를 팔찌에 끼우고 가격표를 적습니다.

그룹 2: 의상을 만듭니다. 아이들의 손에 들린 알록달록한 구슬이 용룡을 이루며, 배열 패턴은 임의적이다.

4. 요약을 전달하고 학용품을 포장합니다.

각 그룹은 1~2명의 어린이에게 방금 무슨 놀이를 했는지, 어떤 활동을 했는지, 같은 수량의 물건을 교환하고 정리한 후 무엇을 발견했는지 이야기하게 했습니다.

5. 활동 종료

성찰 가르치기

중산층 아이들이 익히기에는 숫자 보존이 더 어렵습니다. 수학적 개념을 아이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시각화하는 것은 어떨까요? 아이들이 수 보존 현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상황을 활용하여 교육 활동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전체 활동을 진행한 후에는 아이들도 기본적으로 활동 중 숫자 보존의 개념을 이해하게 되었어요.

성찰 활동에는 다음과 같은 단점이 있습니다.

1. 그룹 활동에서 아이들은 독립적으로 활동하며, 배열의 변화에 ​​따라 인식되는 항목의 수가 변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항목이 있지만 이 링크에서는 아이들이 전체 학급 앞에서 결과를 보여주지 못한 것이 아쉽습니다.

2. 그룹 활동을 위한 자료는 비교적 간단하며, 이러한 교재는 5시간 이내에 사용됩니다. 아이들은 이러한 교재에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작은 백과사전: 숫자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아라비아 숫자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아라비아 숫자는 아랍인이 발명한 것이 아니라 인도인이 발명한 것인데, 사실 인도어로 분류되어야 하는데, 먼저 아라비아에 전파되었고 이후 전 세계로 전파되었기 때문에 '아라비아 숫자'라고 불립니다. 유치원 중산층 수업 계획 "10 이내의 숫자" 3

교육 목표:

1. 10 이내의 숫자를 올바르게 읽습니다.

2. 순서대로 관찰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3.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해결책을 찾기 위해 기꺼이 두뇌를 사용하십시오.

교육 내용:

그룹 A: 게임: 숫자 찾기('행복함'에서 선택) 홈" )

그룹 B: 게임: 흥미로운 숫자

교육 형식: 소규모 집중 활동

어린이의 능력 수준과 교재의 난이도에 따라 , 아이들은 A와 B의 두 그룹으로 나뉘어 두 그룹의 활동을 10 범위 내에서 동시에 수행합니다.

교육 준비:

그룹 A: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어린이들에게 그림 카드에 있는 전화번호를 오려내고 1에서 자신만의 숫자 카드 세트를 만들도록 하세요. 10; 268, 470, 146과 같은 큰 숫자 카드 세트

아름다운 터치 박스, 유치원 수업 계획 "10 이내의 숫자".

B 그룹 : 1부터 10까지의 표준 숫자 카드 세트, 의인화 된 숫자 카드 세트, 숫자로 구성된 마술사 머리 그림, 1-10 개체 그림 세트.

교육 과정:

그룹 A:

1. 흥미 자극: 숫자 카드를 보여주고 숫자 1-10을 읽으세요.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숫자를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이야기해 보도록 하여 아이들이 숫자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그런 다음 268, 470, 146 등의 숫자 카드를 보여주고 어린이들에게 카드를 벽에 붙이면서 읽어보라고 하세요.

2. 생각하기: 전화에 있는 전화번호는 무엇입니까? 어린이들에게 휴대폰에서 빠진 번호 3개를 찾아서 연결하여 읽어보게 하고, 벽에 붙은 카드가 휴대폰에서 빠진 번호카드인지 확인하여 교육의 핵심을 해결하게 하세요.

3. 튜토리얼: 게임: 상자를 터치하여 숫자를 찾습니다. 각 어린이는 상자에서 무작위로 전화 카드를 꺼내 벽에 있는 해당 번호 카드를 찾습니다. 정답을 맞춘 사람이 다른 전화 카드를 터치합니다. 게임은 반복적으로 플레이하여 교육 초점을 완성하고 게임의 재미를 높일 수 있습니다. 교사는 어린이의 활동을 관찰하고, 어린이의 사고방식과 활동 중에 겪는 어려움을 이해하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적시에 지도합니다.

4. 활동 요약(생략).

그룹 B:

1. 글쓰기의 표준 숫자를 알아보세요. 각 그림에 있는 물건을 보고 숫자를 세어보세요. 어린이들에게 해당하는 숫자 카드(표준.

) 그리고 아이들에게 이 숫자가 어떻게 생겼는지 생각해 보라고 하세요.

2. 1부터 10까지 빠진 숫자는 무엇인지 찾아보세요. 먼저, 아이들에게 자신의 기억을 바탕으로 찾아보라고 하세요. 만약 찾을 수 없다면 눈을 감고 교사는 나타난 숫자를 천천히 읽어 아이들이 빈 숫자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6"과 "9"를 구별하는 데 중점을 두고, 1이 먼저오고 0이 맨 나중에 온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10과 다른 숫자의 차이점을 알아보세요.

3. 의인화된 숫자를 인식하고 아이들이 각 숫자의 모양 특성을 기억하도록 도와주세요.

4. 불규칙하게 쓰여진 숫자와 불규칙하게 배치된 숫자를 식별하여 어린이의 식별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이 숫자들을 합치면 무엇이 될 것 같나요? 마술사의 몸에 어떤 숫자가 있는지 알아보세요. 이 숫자는 마술사의 어떤 숫자인가요?" 아이들이 순서대로 관찰하고 과감하게 상상하도록 지도하세요.

5. 활동 요약(생략).

10 이내의 숫자 유치원 중산층 수업 계획 "10 이내의 숫자" 4

활동 목표

1. 게임, 관찰, 조작을 통해 아이들이 10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세요. 이내의 수량.

2. 아이들이 양에 대한 이해를 확립하게 하세요.

3. 수학은 삶의 모든 곳에 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깨닫게 해주세요.

4. 동료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독립적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능력.

5. 어린이의 다중 사고 능력과 실습 능력을 키우고 수학 활동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키워줍니다.

요점과 어려움 가르치기

같은 손과 입으로 10 이내의 숫자 세기

활동 준비

기록지, Wandoujia , 작은 검은 점, 숫자 카드, 드럼, 계산 장난감, 색펜.

활동 과정

1. 현장 소개 및 선물 표현.

1. 리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어떤 선물을 가져왔는지 살펴볼까요?

(옆에 있는 아기에게 선물이 무엇인지, 어떻게 생겼는지 알려주세요.)

2. 그림에 맞춰 선물을 배치하고 수량을 인지하세요.

(아기들에게 같은 선물을 모아서 각각의 선물이 몇 개인지 세어보고 이야기하도록 하세요.)

2. 드럼 연주 게임

1. 양에 대한 청각적 인식. 교사가 드럼을 칩니다(숫자는 10 이내입니다). 아이들은 대답합니다. 몇 번 치고 총 숫자를 말합니다. 그리고 해당 디지털 카드도 있습니다.

2. 액션을 활용해 숫자의 실제 의미를 인지하고, 아이디어 카드를 보고 드럼을 치고, 치면서 세고, 마지막으로 숫자를 말한다. 그리고 해당 디지털 카드도 있습니다.

3. 엄마콩 뱃속에 있는 아기콩을 추측하고 10 이내의 수를 알아보세요.

1. 콩 껍질 벗기기: 꼬투리를 보여주고, 아이들은 안에 콩알이 몇 개 있는지 관찰하고 추측하게 됩니다. 콩을 껍질을 벗기고 확인한 후 해당 기호와 숫자를 사용하여 표시하면 교사가 큰 기록지에 기록합니다. 두 번째로, 어린이들 각자에게 콩 껍질을 벗기고, 그 수를 세고, 기록하게 하십시오. 두 번 껍질을 벗긴 콩은 몇 개입니까? 숫자로 표현해보세요. 교사는 기록지에 숫자를 적습니다.

2. 기록지를 소개하고 기록지의 각 상자에 무엇이 적혀 있는지 어린이들에게 물어보세요.

3. 작업 요구 사항을 설명합니다.

4. 교사는 작업 중에 어린이에게 지침을 제공합니다.

5. 오류를 전달하고 평가하며 수정합니다.

IV. 확장

야채도매시장에는 콩이 좀 필요해서 봉지에 담아서 도매시장으로 보내자. (아이들은 콩의 수에 따라 '사장'에게 보내집니다.)

교육적 성찰

새로운 커리큘럼의 개념은 각 어린이가 다음을 기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원래. 활동을 하면서 이러한 개념을 확고히 파악하였고, 긍정적이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게임 형태의 학습 내용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아이들에게 10 이내의 숫자에 대한 사전 이해를 돕기 위해 선물 포인트 소개를 활용했습니다. 이 방법은 꽤 좋고 어린 아이들도 내 속도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미리 준비한 작은 점들을 보여주고 아이들에게 북치기 게임을 하게 했더니 아이들이 기본적으로 정확하게 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게다가, 수업 분위기도 매우 활발했고, 연설도 매우 활발했습니다. 아이들이 여전히 그림을 보고 점을 세는 데 관심이 있는 것이 분명했습니다. 예상했던 설계 활동 목표가 잘 달성되었습니다. 유치원 중산층 수업 계획 "10 이내의 숫자" 5

디자인 아이디어

최근 학급 어린이들이 Mickey's Wonderful 만화 캐릭터에 매우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House 각각의 물음표는 아이들의 관심을 깊게 끌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적극적인 학습은 자신의 관심에서 비롯됩니다. 그래서 수학 활동인 '수 보존(10 이내)'을 디자인하고, 활동 내내 미키의 멋진 집에 있는 동물들의 춤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미키의 멋진 집 장면을 만들었습니다. 활동 중에는 지루한 전통적인 수학 활동을 피하기 위해 음악과 게임을 수학 활동에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지루한 수학을 '움직이게' 함과 동시에 아이들이 간단한 기호를 사용하여 기록하도록 하려고 했습니다. . 이를 통해 아이들은 디자인의 모든 측면에서 숫자의 보존을 느낄 수 있으며, 수학의 중요성과 흥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활동 목표:

1. 실물 물체의 크기, 색상, 종류, 배열의 변화에 ​​따라 동일한 품목의 개수가 변하지 않음을 사전에 인식하고 개수를 정확하게 계산합니다. 10개 이내의 항목.

2. 숫자 보존의 흥미로운 현상을 경험해 보세요.

3. 점차적으로 자신감과 창의적인 인식을 확립합니다.

활동 준비:

1. 지식 및 경험 준비: 아이들은 5 이내의 수 보존을 배웠고, 아이들은 주문을 외우고 게임 "Ten Indian Children"을 배웠습니다. .

2. 교구 준비: 미키 장난감 1개, 자석 교구 여러 개(토끼 등 1개, 물고기 등, 미키 마우스 등, 토끼 5개, 물고기 7개, 미키 마우스 10개)

3. 환경 조성 : 미키마우스 방이 작은 무대처럼 배치되어 있습니다.

4. 어린이의 조작 학습 도구, 기록지, 연필, 트레이 각각 45장.

5. 배경음악 4곡.

활동 과정:

1. 미키의 집에 가서 활동을 소개합니다.

교사는 미키 마우스 인형을 보여주며 활동을 소개합니다. 얘들아, 난 미키야, 우리 원더풀 하우스에서 놀래?"

선생님: "원더풀 하우스에 들어가려면 어떤 마법을 외워야 해?"

(아이들이 노래를 부른다) 주문, 옆에는 선생님이 있습니다) 천으로 덮인 미키 마우스 하우스를 엽니다.

2.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는 "그림자 추측" 게임을 플레이하세요.

선생님: 묘묘집에는 작은 동물 세 마리가 있어요. 이것이 그들의 등입니다. 아이들이 추측하게 하세요.

3. 숫자 보존의 흥미로운 현상을 경험해보세요.

묘묘집에서 동물들이 춤추는 모습을 보면 물체의 크기, 색상, 종류, 배열의 변화에 ​​따라 동일한 품목의 개수가 변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학습하고 경험하게 됩니다. 숫자 보존이라는 흥미로운 현상.

선생님: 작은 동물들이 아이들을 위해 공연을 할 거예요. 아이들은 그들의 형성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할까요? 어린이

(1) 첫 번째 프로그램 "토끼 춤" 감상(5의 보존 검토)

1. 교사는 음악 "토끼 춤"에 맞춰 5를 보여줍니다. 옷을 입고 있는 동물 다른 역학을 가진 다른 토끼.

질문: ① "이 토끼들은 다 똑같나요?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② "*** 안에 작은 토끼가 몇 마리 있나요?"

2. '토끼춤'의 음악 반주에 맞춰 선생님은 먀오미아오우 무대에서 토끼 5마리의 자석 교구를 작동시켜 춤을 추는데, 진형이 바뀌면 음악이 멈춥니다.

질문: ① 토끼의 형성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났나요?

②아이들은 지금 토끼가 몇 마리 있는지 세어봅니다. 예전처럼 많나요?

③한 아이에게 토끼 공연 중 대형 변화를 대형 기록 카드에 기록하게 하고, 학급 전체가 아이의 기록이 올바른지 확인하도록 지도합니다.

3. 선생님은 '토끼춤' 기록카드에 있는 5마리 토끼의 대형 변화를 기록하여 아이들에게 5마리 보존이라는 흥미로운 현상을 경험하도록 지도하신다고요?

분할 개요 : 다섯 마리 토끼의 구성이 어떻게 변하더라도 여전히 다섯 마리 토끼이며, 늘어나거나 줄어들지 않습니다.

(2) 두 번째 프로그램 '워터 발레' 감상(새로운 지식 포인트 인식: 7의 보존)

1. 음악 '네 마리의 백조'에 맞춰 선생님들은 크기, 색깔, 모양이 다른 물고기 7마리를 한 명씩 보여주세요.

질문: ① "이 물고기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② "한 마리에 몇 마리의 물고기가 참여하나요?"

2. 선생님이 오십니다. '네 마리의 작은 백조' 반주에 맞춰 물고기 7마리를 움직여 수중발레를 펼칩니다. 편성이 바뀌면 음악이 멈춥니다.

질문: ①이제 물고기의 형태가 바뀌었나요?

②아이들은 지금 몇 마리의 물고기가 춤을 추고 있는지 세어보나요? 예전만큼?

③'워터발레'의 대형 기록카드에 한 어린이에게 물고기 공연 중 대형 변화를 기록하게 하고, 학급 전체가 지도하여 어린이의 기록이 올바른지 확인하게 한다.

3. 교사는 '워터 발레'의 대형 기록카드에 담긴 7마리 물고기의 형성 변화 기록을 통해 아이들에게 7마리 보존이라는 흥미로운 현상을 경험하도록 안내합니다.

교사 요약: 7마리의 물고기는 얼굴, 크기, 모양이 다르지만 형태가 어떻게 변하더라도 총 7마리의 물고기는 변하지 않습니다.

(3) 세 번째 프로그램 '미키마우스 차차차' 감상 (새로운 지식 포인트 수 인지 : 10의 보존)

1. 음악 반주 중 "차차차", 선생님이 보여주신: 성별, 크기, 옷이 다른 10마리의 미키 마우스

질문: ① "이 미키 마우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② "*** 한 개에 몇 개가 있나요?" 미키마우스만 춤을 추나요?”

2. 선생님이 미키마우스 10마리를 조종해 춤에 맞춰 '미키마우스 차차차'를 춘다. 음악 "차차차". 포메이션 변경 후 음악이 멈출 때.

질문: ① "미키마우스 포메이션이 바뀌었나요?"

② "포메이션을 바꾼 후 미키마우스가 몇 마리나 활약하는지 세어볼까요? 아까와 똑같습니다. "몇 개요?

③'미키마우스 차차차' 기록카드에 한 아이에게 미키마우스 공연 중 포메이션 변화를 기록하게 하고, 학급 전체가 아이의 기록이 맞는지 확인하도록 지도한다. .

3. 교사는 '미키마우스 차차차' 기록카드에 미키마우스 10마리의 형성 변화를 기록하여 아이들에게 10의 보존이라는 흥미로운 현상을 경험하도록 안내합니다.

교사 요약: 이 10개의 미키 마우스가 어떤 형태로 구성되어 있든 항상 10개의 미키 마우스가 있습니다.

IV. 게임 활동 - "10명의 인도 어린이"

교사: 아이들은 눈을 감고 3까지 셀 때 눈을 뜨고 오늘 우리 게임을 보세요. 아이들이 한 번에 초대되어 게임을 하게 될까요?

5. 어린이 조작

1. 다양한 노래의 지시에 따라 아이들은 조작 도구를 각자의 자리로 가져가 그룹별로 조작합니다.

2. 가벼운 음악을 틀고, 아이들은 그룹별로 조용히 학습 도구를 조작하고, 조작 결과를 녹음지에 기록합니다.

첫 번째 학습 도구 세트: 다양한 모양의 토끼

두 번째 학습 도구 세트: 다양한 색상의 작은 물고기

세 번째 학습 도구 세트 : 색상 다른 별

6. 확장 활동

작전 책자에 있는 연습을 완료하세요.

첨부: 레코드 카드

첨부: "Ten Indian Kids" 게임 플레이 방법

어린이 한 명을 그룹 리더로 초대하고 " Ten Indians' 아카펠라 'Children'이라는 노래에서 팀장은 9명의 아이들을 초대하여 "나는 변한다, 나는 변한다, 나는 변한다, 변한다"라는 진언을 외치며 아이들 전체가 자유롭게 협력하고 결합하여 동작을 디자인했다. 포메이션을 바꿔서 선생님이 다른 아이들을 지도하면서, 팀장이 초대한 인원이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틀리면 10번 점프합니다. 장소가 허락하는 경우 여러 그룹이 동시에 개최될 수 있습니다.

교육 및 연구 팀의 의견:

이 활동의 ​​디자인은 독특하고 독특하며 역동적인 음악을 지루한 수학 활동에 유기적으로 통합할 수 있습니다. 활동은 어린이의 열정과 주도성을 완전히 동원하고 어린이의 적극적인 학습과 탐구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교사와 어린이 사이에는 좋은 상호 작용이 있고 어린 아이들에게는 좋은 교실 루틴이 있습니다. 활동 과정에서 아이들이 배우면서 놀고 놀면서 배울 수 있도록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시작하여 활동 센터를 면밀히 따르고 단계별로 진행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기록카드를 사용할 때 교사는 아이들이 사물의 수, 배열, 모양 등을 상징으로 표현하도록 과감하게 허용합니다. 이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좋은 사고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아이들이 흥미로운 현상을 효과적으로 경험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숫자 보존. 활동 중에 교사는 시간에 맞춰 요약하고 어린이가 적시에 지식 포인트를 정리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지식 포인트는 어린이가 한 번의 점프로 도달할 수 있는 높이에서 파악되어 미리 설정된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유치원 중급 수업 계획 "10 이내의 숫자" 6

활동 목표:

1. "음식 슈퍼마켓"에서는 우리나라 전통 축제마다 고유의 특별한 음식이 있다는 것을 느껴보세요. 휴일을 음식과 일치시키는 능력.

2. 10 이내에서 세는 방법을 배우고, 10 이내 숫자의 형성을 더 자세히 인식합니다.

활동 준비:

1. 다양한 전통 축제의 로고 사진과 어울리는 작은 음식 사진.

2. 두 개의 쇼핑 목록과 작은 바구니가 있는 슈퍼마켓 환경을 만듭니다.

활동 과정:

1. 식품 슈퍼마켓 방문 - 슈퍼마켓에는 어떤 식품이 있나요? 음식은 어떻게 배열되어 있나요? 아이들이 음식이 지저분하다는 것을 발견하도록 지도하십시오.

(공휴일 로고 표시)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어떤 공휴일을 상징합니까?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전통축제의 특징을 좀 더 이해하기 위해) - 이번 축제에는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명절 로고가 분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아이들은 명절 로고를 관찰하고 로고에 따라 특별한 음식을 재배열합니다.

서로 관찰하세요. 우리 슈퍼마켓은 잘 배치되어 있나요? 축제와 음식에 어울리는 친구를 찾았나요? (유아들이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도록 유도)

2. 명절 음식 구입하기 (1) - 쇼핑 목록을 소개하고 위의 패턴과 숫자의 의미를 미리 이해합니다. (등불 축제 7 - 대표 등불축제 7가지 찹쌀밥 쇼핑) - 아이들은 자신의 쇼핑 목록에 따라 명절 음식을 선택합니다. (선생님은 아이들의 계산 방법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 공유하고 소통하세요: 쇼핑 목록에 명절 음식이 몇 개나 있나요? 올바른 선택을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빠르고 정확한 계산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양한 계산 방법 공유)

3. 명절 음식 구입 (2) - 쇼핑 목록을 다시 소개하고 추가 운영 요구 사항 제시 (등불 축제 7 - 등 명절 음식 찹쌀밥 1개 이상 구매를 의미함 7에 숫자 8을 더함) - 아이들은 다시 한 번 자신의 쇼핑 목록에 따라 명절 음식을 선택합니다. (선생님들은 아이들이 10 이내의 숫자를 마스터할 수 있는지 주목합니다.)

공유와 소통 - —명절 음식이란 무엇인가요? 쇼핑 목록에 있나요? 원래 번호는 무엇이었나요? 그보다 1이 더 큰 것은 무엇입니까? 숫자가 정확합니까? 정확하게 계산하셨나요? 유치원 중산층 수업 계획 "10 내의 숫자" 7

활동 목표:

1. 조작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사물이나 숫자의 순서 위치를 이해하고 "10 이내의 숫자"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도록 합니다. 이웃" .

2. 인접 숫자의 개념에 대한 초기 인식.

3. 어린이들이 자료와 적극적으로 상호 작용하고 수학 활동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4. 아이들에게 간단한 수학 문제를 배우게 하세요.

활동 준비:

10부터 10까지의 숫자가 적힌 작은 버섯 집 10개, 각 손에 10개의 다른 작은 동물 카드 1장(1부터 10까지); 칠판 ; 1부터 12까지의 숫자 카드.

활동 과정:

1. "이웃" 간의 관계를 이해합니다.

1. 작은 동물들이 움직인다.

(1) 숲 속에는 아름다운 버섯집이 많이 지어져 있는데, 버섯집이 몇 개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유아 포인트 1-10.

(2) 작은 동물들이 새 집으로 이사합니다. 작은 동물들이 몇 호에 살고 있는지 알고 싶으세요?

작은 동물들을 차례로 보여주며, 보여주면서 '흰 토끼는 1호 집에 살고, 강아지는 2호 집에 산다... 작은 수탉은 1호 집에 산다'라고 말해보세요. 10.

(3) 오늘날 작은 동물들은 새 집에 살 뿐만 아니라 이웃도 생겨서 매우 행복합니다. 그들의 이웃은 누구입니까?

어린이들이 질문에 완전한 단어로 대답하도록 안내합니다.

질문: 작은 흰 토끼의 이웃은 누구입니까? 답: 강아지입니다.

질문: 2번 강아지의 이웃은 누구인가요? 정답: 작은 흰 토끼와 작은 사자.

꼬마수탉 10호의 이웃에게 계속 물어봤습니다.

(4) 박수치기 게임: 아이들아, 강아지의 이웃은 누구인지 물어보자.

작은 동물들이 이웃을 찾을 수 있도록 어린이 개개인을 초대하여 이웃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고 심화시킵니다.

(5) 오늘은 날도 어두워지고, 꼬마 동물들은 저녁 식사를 마치고 산책을 나갔습니다. (작은 동물은 다 빼고, 숫자가 있는 작은 집만 남겨서 인접한 숫자에 대한 이야기를 명확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2. '인접한 숫자'의 관계를 이해하세요. 디지털 아기들은 이웃을 찾습니다.

들어보세요! 누가 말하고 있나요? 숫자 3이 말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자신의 이웃이 누구인지 알고 싶어합니다.

2. "인접한 숫자"를 이해하세요.

1. 선생님: 아이들은 모두 좋은 이름이 두 개 있어요. 예를 들어, 당신이 Gao Lingxi라는 아이라면, 집에서는 엄마가 당신을 Baby라고 부르고, 유치원 선생님은 당신을 Gao Lingxi라고 부를 것입니다. . 이웃도 인접번호라는 좋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3의 인접한 숫자는 무엇입니까?

2. 박수치기 게임: 어린이 여러분, 3의 인접한 상태의 수는 몇 개입니까?

3. "이웃 찾기" 및 "포커 카드에서 인접한 숫자 찾기" 게임

1. "이웃 찾기": 각 어린이에게 숫자 카드를 나눠주세요. 한 어린이가 다가와서 그런 다음 이웃에게 올라오라고 요청합니다.

2. "포커 카드의 인접한 숫자": 두 사람으로 구성된 그룹에서 A는 B의 카드에서 카드를 뽑은 다음 A에게 인접한 숫자를 찾도록 요청합니다. 카드가 반환됩니다. 그는 잘못된 카드를 발견하여 B에게 반환했습니다. 정해진 시간 내에 최종적으로 더 많은 카드를 획득한 사람이 승리합니다.

3.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