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예의 깨달음과 수확을 배우다

서예의 깨달음과 수확을 배우다

서예의 깨달음과 수확을 배우다

서예를 배우는 인식과 수확, 서예는 중국의 유구하고 우수한 전통문화이다. 서예를 잘 배우려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서예 서첩을 먼저 볼 수 있다. 이해해야만 서예 예술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다. 다음은 서예를 배우는 느낌과 수확이다.

서예를 배우는 깨달음과 수확 1 서예를 배우는 체험

1, 가장 기본적인 것은 자신의 글자를 예쁘게 쓰는 것이다.

2. 자신의 정서를 키울 수 있다. 서예는 인내와 끈기가 필요하다. 따라서 글씨를 연습하는 동시에 심성을 키워 자신의 소양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어떤 사람들은 "단어가 그 사람과 같다" 고 말하는데, 나는 아마도 이런 뜻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서예를 배우는 것의 장점은 주로 위의 두 가지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나는 줄곧 서예를 어떻게 배웠을까?

우선, 나는 평상시의 일과 공부에서 좋은 습관을 기르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내가 글을 써야 할 때, 나는 진지하게 대할 것이고, 결코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한 획씩 연습할 수 있어서 서예가 점점 좋아질 것이다.

그런 다음, 일하는 동안 시간을 내어 명가의 서예를 배운다. 예를 들어, 매주, 나는 항상 시간을 내서 서예를 연습한다. 연습하면서 정서를 키우고 일을 풍요롭게 하는 나머지 생활. 여기에는 안진경, 류공권, 조 등 유명한 서예가들이 많이 있다. 다 좋아해요. 어느 서예가이든, 어느 서체든, 나는 연습할 것이다. 남의 장점을 이용하여 자기의 결점을 보완하다. 해서체부터 예서, 행서, 초서 등에 이르기까지 나는 모두 배우고 있다. 나는 초서가 사람의 성격을 가장 잘 보여 주기 때문에 초서가 가장 연습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아마도 서예만이 초서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한동안 공부와 연습을 한 후에 서예를 배우려면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서예를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데, 중요한 것은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다. 서예에는 지름길이 없고 글자는 모두 획으로 쓴 것이다. 연습을 꾸준히 해야 일정 시간이 지나야 성취할 수 있고, 즉각적인 효과를 생각하지 말고, 빠른 성공과 근리를 생각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습명언)

둘째, 서예를 배우려면 부지런히 생각해야 하고, 선생님을 찾는 것이 가장 좋다. 서예는 예술이다. 예술의 문에 들어가려면 안내인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명가 한 명을 찾아 너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면 서예를 배우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선생님을 찾을 수 없다면 언제든지 서첩을 보고 역대 명가의 작품을 볼 수 있다. 작품을 볼 때 글자의 구조, 모양, 획, 힘, 배치를 생각해 보면 어떻게 한 글자에 예술감을 줄 수 있는지, 즉 예쁘고 정취가 있다. 이를 위해, 나는 오랜 관찰과 체험이 필요하다. 이것도 내가 달성하고 싶은 경지라고 생각한다.

셋째, 서예는 자신의 특색이 있어야 한다. 물론, 이것은 더 높은 수준의 서예를 가리킨다. 서예가 높은 수준에 이르면, 자신의 특색을 더하고, 서예에 대한 이해와 깨달음을 결합하고, 서예에 자신의 생각을 반영하며, 글자는 유형미관일 뿐만 아니라 형신까지 겸비한다는 것을 진정으로 체득해야 한다. 이것은 좋은 서예이다.

서예를 배운 지 2 년 된 느낌과 수확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새해는 돌이킬 수 없이 막바지에 다다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어쩌면 내가 매년 그렇게 많이 생각하는 이유일지도 모른다. 서예와 생활이라는 겉보기에 무관한 명제는 늘 내 머릿속에 맴돌며 펜으로 흔적을 남기려는 충동을 갖게 한다.

인생은 어렵고 책을 배우는 것도 마찬가지다. 사람이 젊었을 때, 행동거지는 왕왕 두려움이 없다. 중년이 되자 그들은 걱정스럽고 심지어 신중해졌다. 그 이유는 아마도 삶의 어려움과 어려움을 진정으로 느꼈기 때문일 것이다. 공부의 경우, "아이가 공부에 중독되어 손가락에 펜 자국이 하나 더 생겼다" 고 할 수 있다. 많은 호평과 환영을 받았다. 절도하는 동시에 자신의 키가 남보다 작더라도 속으로는 경망과 교만이 생겨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남개대학교 서예대학원생 멘토인 전 교수의 서예 강의를 300 여 회 들었는데,' 여음 우회 3 일' 이라고 할 수 있다. 너는 무엇이 큰지, 집이 무엇인지, 매너가 무엇인지 안다. 수치심을 버리고, 나는 전 노인에게' 서예인생' 의' 중년' 으로 제때 인도되어 이성과 자각으로 변하기 시작한 것을 다행으로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대인의 일반 이론에 따르면 화가가 되는 데는 10 년이 걸리고 서예가가 되는 데는 20 년이 걸린다.

진정한 서예가는 학자이자 작가이다. 가까워도 막막하지도 않고 서예가가 될 기회도 없다. 하지만 저는 중국 문화의 절정인 서예를 마주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습니다. 비록 내가 철없는 아이처럼 뺨을 맞았지만, 나는 충분히 알고 있다. 서예는 하늘이 내게 주신 중년의 선물이라고 느껴져 전통문화 중 중년의 무거움을 느끼게 하고 학습 중 노력의 어려움을 실감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서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명언) 서예에 있어서, 글씨를 잘 쓸 뿐만 아니라, 배후에 풍부한 중국 문화도 있다.

중국 문화의 지지가 없는 서예는 창백하다. 서예를 단지 좋은 글자를 쓰는 것으로 보는 것은 피상적이고, 서예' 법칙' 과' 서예' 라는 이름을 도용하는 이른바' 창조' 와' 예술' 은 더욱 기만적이고, 양심을 미혹시키고, 심지어 다른 속셈이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먹고 마시고, 먹고, 먹고, 먹고, 먹고, 존중하고, 존귀하게 지내는 것에 만족한다면, 우리의 삶은 어떤 경지가 될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 사회는 어떤 상태가 될 것인가? 일반인으로서, 사회를 위해서,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더욱이 우리의 무지를 허락하지 않는다.

인생에는 길이 있고 서예에는 길이 있다. 현실의 다원사조에 근거하여 모든 사람이 자신의 활법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도 많은 인생 태도를 낳는다. 어떤 활법이든 개인의 의지의 자유를 존중하면서 보편적인 사회법, 윤리 등을 준수해야 한다는 전제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요약하면,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것이야말로 높이 사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생활방식이다. 논이 늘 말했듯이, 이 길로 가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너를 욕할 것이다.

서예 법칙은 고대인들이 한자음, 모양, 의미' 삼미합합' 을 부여하는 대도이다. 앞뒤 두 왕자 부자, 제비갈매기 유추, 소황 미채, 현대 서예가, 스타일이 다르긴 하지만 여전히 조상을 떠나지 않아 천년이 전해지고, 칭송받는 서예대법을 이루었다. 지금은 명리에 열중하고,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성현을 수치로 삼고, 서예 초심을 어기고 있다.

나쁜 풍조는 개인의 행동과 삶의 태도에 반영되어 있다. 바로 더 많은 무지함, 더 많은 두려움, 더 많은 투기, 더 많은 위장, 침투, 사회 주류 가치관과 서예의 길을 뒤엎고, 내가 법이라고 생각한다. 티안 라오 (Tian Lao) 와 비교할 때, 수십 년 동안 하루처럼 과거의 교훈을 배우고 "펜과 잉크의 외로움" 을 즐기는 것은 어떤 영역과 삶의 태도입니까?

서예를 배우기 전에는 줄곧 내 서예가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선생님이 쓴 붓글씨를 본 이후로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나는 점차 선생님의 서예를 부러워하기 시작했고, 나는 선생님보다 잘 쓰기로 결심했다. 4 학년 다음 학기에 선생님께서 정오에 서예를 받으라고 하셨다. 너무 흥분돼요!

좋은 붓글씨를 쓰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이것은 내가 실천한 후에 느낀 것이다. 나는 아직도 고쳐야 할 작은 실수가 많다는 것을 알았다. 예를 들어, 펜을 잡는 것은 좋지 않고, 자세가 좋지 않고, 필순이 불규칙하다. 나는 이 문제들을 천천히 고쳐야 한다. 매번 나는 열심히 쓰고, 선생님은 나에게 평가를 해주고, 나도 잘 듣고, 내 문제가 어디에 있는지 볼 것이다. 만약 내가 너무 많은 잘못을 저질렀다면, 나의 선생님은 나를 격려해 주실 것이다. 이것은 나의 자신감을 많이 증강시킬 것이다.

날마다 연습하다. 어느 날, 나는 이전의 서예와 지금의 서예를 비교해서 내가 진보했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서예 교실에 갈 때, 나는 나의 형과 언니들의 서예를 볼 것이다. 나는 그들의 글씨가 나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하여, 나는 나의 형과 언니들을 뛰어넘어 한 단계 더 쓰기로 결심했다.

요 몇 달 동안 서예를 배우는 과정에서 나는 많은 경험을 얻었다. 붓글씨로도 하루 이틀 만에 연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부단한 진보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그리고 비교 획을 계속 관찰하여 부족함을 찾아내야 한다. 이런 마음가짐을 유지해야 서예를 잘 쓸 수 있다. 나는 내가 성공할 것이라고 믿는다.

1. 중국 서예사를 공부한 후 중국 서예의 진화에 대해 더욱 명확한 인식을 갖게 되었다.

전문가의 보고를 듣고 우리는 한자에 갑골문, 김문, 전서, 예서, 예서 등이 풀, 선, 글자로 변하는 과정을 알게 되었다. 나는 한자가 중화민족의 지혜의 결정체라는 것을 깨달았고, 서예예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넓고 심오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2, 미적 능력을 향상시키고 삶의 영역과 미적 취향을 향상시킵니다.

일련의 고전적인 고대 서예 작품을 감상함으로써 왕희지, 조맹기, 미진, 안진청, 동치창, 수시, 황정견, 구양고, 류공권, 여사남 등 고대 서예의 정신을 음미하여 자신의 서예 심미적 능력을 높이다.

3. 우리는 인식을 제고하고 서예예술이 인류에게 미치는 중요한 영향을 재검토했다.

정보기술이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종이없는 사무실이 보급됨에 따라 사람들의 작문 수준은 날로 떨어지고 있다. 아이는 인터넷에 미련이 있고 어른은 컴퓨터에 의존한다. 필기기능 퇴화의 심각한 사실에 직면하여 중국 서예 문화 예술 경전을 발양하고 전승하며, 아이들에게 주정서, 정정기를 교육하는 것은 시대의 절실한 필요이며, 현실적 의의와 깊은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4. 몇 가지 작문 기교를 알아보다.

서예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예술이다. 점화부터 결체에 이르기까지 일정한 필법, 서예, 구도가 있다. 예를 들어, 펜을 사용할 때는 "책은 인진흙, 누에가 풀을 뜯는 것과 같이 나무에 들어가야 하고, 종이를 통해 나무에 등을 넣어야 한다" 며, 펜을 사용할 때는 "모래를 송곳처럼 그려야 한다. 인토와 같다" 고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