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페라의 진화.

오페라의 진화.

선진(發煌) -> 당 중후기(형성기) -> 송·금(발전기) -> 원(성숙기) -> 명청( 번영기) - 〉현대(혁신기)——>현대(명예를 위한 노력)

역사상 처음으로 오페라라는 용어를 사용한 사람은 송나라의 유순(1240-1319)이다. 오융장 전기(吳永章傳)에서 그가 '옹가극'이라고 부르는 것은 후세들이 '남가극', '서문', '용가자주'라고 부르는 것이라고 제안했다. '오페라'는 근대 왕궈웨이를 시작으로 중국 전통 연극 문화의 총칭으로 사용됐다.

선진시대(前秦期)

원시사회에서는 씨족이 함께 생활하는 마을에서 씨족이 점차 성장하면서 노래와 춤도 점차 발전하고 발전하였다. 예를 들어, 많은 고대 농촌 지역에서는 "누오 오페라(Nuo Opera)"와 같은 오랜 노래와 춤 전통이 여전히 유지되고 있으며, "서화(Shehuo)"와 "양코(Yangko)"와 같은 일부 새로운 노래와 춤이 탄생했습니다. 사람들의 영적 필요. 이러한 노래와 춤 공연을 통해 숙련된 민속 예술가들이 탄생했지만 오페라 분야에서는 거의 진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시경』의 『송』과 『추자』의 『구곡』은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동안의 노래와 춤의 가사이다. 춘추전국시대부터 한대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을 즐겁게 했던 노래와 춤은 신들을 즐겁게 했던 노래와 춤에서 점차 발전해 나갔습니다. 한(汉)나라와 위(魏)나라 때부터 당(唐)나라 중기에 이르기까지 주로 경쟁을 주제로 한 <교전>(백희), 질의 응답 형식으로 공연된 <군가극>, 노래 등이 연달아 등장했다. 짧은 인생 이야기를 연기 한 댄스 "Tawo Niang"등 모두 초기 단계의 드라마입니다.

당 중후기(형성기)

당 중기 이후 중국 희곡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희곡 예술도 점차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당나라의 문학과 예술의 번영은 높은 수준의 경제 발전의 결과였으며, 이는 오페라 예술의 자립을 촉진하고 시의 리듬과 성숙을 제공했습니다. 서술시는 오페라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음악과 춤의 번영은 오페라에 있어 가장 강력한 연주와 가창의 기반을 제공한다. Jiaofang Liyuan의 전문적인 연구와 정식 교육을 통해 예술가들의 예술적 수준이 향상되고, 노래와 춤의 극화 과정이 가속화되었으며, 노래와 춤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전달하는 수많은 오페라 레퍼토리가 탄생했습니다.

송과 금나라(발전기)

송나라의 '자거', 금나라의 '원본', 그리고 말하는 형태의 '주공초' 그리고 노래, 음악, 구성, 내용까지 모두 원나라 연극의 기초를 놓았습니다.

원나라(성숙기)

원나라에서는 '자주'가 원작을 바탕으로 크게 발전해 새로운 형태의 드라마로 자리 잡았다. 이는 드라마의 기본 특성을 갖추고 있으며 중국 드라마가 성숙한 단계로 진입했음을 나타냅니다. 12세기 중반부터 13세기 초까지 전문 예술 및 상업 공연 단체가 점차 등장했고, 관한칭의 『도우아의 불의』, Ma Zhiyuan의 "한 궁전의 가을"과 "조 가족 고아의 복수"등의 작품. 이 시기는 오페라 무대의 전성기였다.

명청 왕조(번성기)

명나라 중기 강남에서는 곤극이 등장하고, '십관', '찬화의' 등의 오페라가 등장했다. . 이 시기 농민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던 오페라는 안후이(Anhui)와 장시(江西) 지방에서 유래한 이양오페라(Yyang Opera)였다.

명말, 청나라 초기에 쓰여진 작품은 대부분 목계영, 도산춘, 조광음 등 민중의 영웅을 다룬 작품이 많았다. 당시 지역 오페라에는 주로 북쪽의 Bangzi와 남쪽의 Pihuang이 포함되었습니다. 경극은 청나라 지역 오페라의 높은 번영을 바탕으로 탄생했습니다. 동치와 광서 시대에는 "동광 13명의 경극 명인" 중에 1세대 경극 공연 예술가와 다양한 학교의 대가가 등장하여 경극 예술의 성숙과 번영을 표시했습니다. 곧 북경 오페라는 특히 상하이와 텐진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발전했으며, 이는 중국의 오페라 예술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면서 널리 영향력 있는 오페라 유형이 되었습니다.

근대(혁신기)

1911년 혁명을 전후하여 뛰어난 오페라 예술가 그룹이 오페라 예술 개혁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유명한 것으로는 왕샤오농(Wang Xiaonong), 판(Pan)이 있습니다. 미래의 초석을 다진 Yueqiao, Xia Yueshan 등은 오페라 개선에 있어 Baozi의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1919년 '5·4운동'부터 중화인민공화국 건국까지 이 기간 동안 일부 고상한 이상을 지닌 사람들은 오페라 개혁을 단행했다. 5·4 운동 전날 메이란팡은 '덩 아줌마', '마의 위습' 등 민주적 사상을 고취하는 새로운 패션극을 펼치며 많은 작품을 탄생시켰다. Yuan Xuefen은 소흥 오페라 개혁에 앞장섰고 Lu Xun의 걸작 "Xianglin's Wife"에 출연했습니다. 그녀는 안무, 연출, 춤, 음악 및 아름다움을 통합하는 중국 오페라의 포괄적인 예술 메커니즘을 형성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중국 경극 예술에서 자유형 붓놀림과 사실주의를 결합하는 메커니즘을 최초로 시작한 사람입니다.

현대(영광을 위한 노력)

신중국 건국 이후 수많은 우수한 연극이 탄생했습니다. 북경 오페라 "장군의 조화"와 "백사 전설", 평 오페라 "진향련", 월 오페라 "양산박과 주영대", 쿤 오페라 "십오현" 등이 등장했습니다. 유명한 역사가 Wu Han은 또한 역사적인 북경 오페라 "Hai Rui가 해고되었습니다"를 썼습니다. 이후 북경 오페라 "백발 소녀", "Red Lantern", "백호 공격", 월극 '서방전', 평극 '유교아', 상하이 오페라 '로당불', 하남 오페라 '조양구' 등 '4인방'이 무너진 뒤 오페라 예술팀이 탄생했다. 북경 오페라 '사요환', 포현 오페라 '홀 안의 봄 풀', '자매 결혼' 등 루 오페라 등 대중의 사랑을 받았던 다수의 전통극이 중단되거나 비판을 받았다. 또한 다시 무대에 올랐습니다.

오페라 예술은 오늘날까지 발전해 왔으며 새로운 시대와 새로운 청중의 요구에 끊임없이 적응하면서 국가 전통의 예술적 특성을 유지하고 계승하면서 다양한 시대를 거쳤습니다. ’ 오페라계가 제기한 문제는 새로운 역사가 된 이 시기 활발하게 논의되고 실천된 문제들이다.

드라마는 우리나라에서 오랜 계승과 발전의 역사를 갖고 있다. 오랫동안 오페라는 중국 문학과 예술 중에서 가장 폭넓은 대중 기반과 관객을 보유한 예술 형식이었습니다. 중국 역사에서 오페라는 오랫동안 교육과 오락의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대중이 지식을 습득하고 역사를 배우며 도덕적, 윤리적 교육을 받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오페라는 인민으로부터 나오며 인민들 사이에서 활동하며 인민의 정서, 도덕성, 사상, 풍습에 영향을 미치며 중화민족의 정체성과 화합을 유지한다. 중국 오페라의 지역적 성격과 다양성은 또한 중국 문화의 다원적이고 통합된 문명적 뿌리를 반영합니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지역 오페라는 중국 문화와 중국 예술의 다양성을 보여주고 사람들의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적 요구를 충족시키며 수백 송이의 꽃이 피어 봄 풍경이 가득한 오페라 정원의 정신적, 문명적 풍경을 선사합니다. 또한 인류 문화의 독특한 문화 경관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