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아하고 저속한 보상" 수업 계획 디자인

"우아하고 저속한 보상" 수업 계획 디자인

수업 계획 디자인 [강의 목적]

첫째, 효과적인 정보를 필터링하고 읽기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둘째, 저자가 중국 문화 발전사에 대한 독특한 이해, 즉 아속공유상의 역사 발전을 이해한다.

셋째, 저자의 풍부한 축적과 합리적인 이해를 이해하십시오.

[교육 중점]

아속공상의 역사 발전.

[교육 과정]

두 개의 수업.

[강의 내용과 과정]

첫 번째 범주, 가져오기

아속공유상' 은 문예계의 출현 빈도가 높은 단어이다. 아속이 진정으로 대등할 수 있을지는 줄곧 논쟁의 주제였다. 주지청 선생의' 아속상' 을 다 읽으면 너는 명랑할 것이다. 그가 우리에게 준 사고의 열쇠로, 나는 우리가 수확할 것이라고 믿는다.

둘째, 저자는

1 학생들이 수집한 자료를 교환하다.

2 선생님이 보충해 주세요.

셋째, 전반적으로 텍스트를 파악하고 유효한 정보를 선택하십시오.

1 사회 발전을 상징하는 단어 찾기.

(당나라 전, 당나라 후, 송, 송)

("당 전" "송후" 는 선생님의 지도가 필요하다)

각 조대의 사회 발전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하는 문장을 찾아내다.

(당나라 이전의 사회 발전의 특징은 학생들이 당나라에 도입되도록 유도한다)

글의 각 인물의 특징과 처한 시대를 찾아내다.

모든 작품, 각 스타일의 시대와 특징을 찾아내다.

(위의 사고 시험 문제는 텍스트, 즉 장문의 짧은 읽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읽는 것을 목표로 한다. 두 번째는 양식을 작성하여 * * * ) 을 참조하십시오

넷째, 양식을 작성하는 법을 배웁니다

당신이 선별한 정보를 정리해서 아래 표를 작성해 주세요. (수업 후에 연습 1 의 표에 "작품과 스타일 특징" 열을 추가합니다.)

사회 외부 요인' 사',' 사람' 등 문학 내부 요소 (예: 엄격한 분류, 스타일 또는 심미 형식, 역사적 인물 또는 작품).

안사의 혼란, 가정 붕괴,' 사' 와' 민' 분화의 사회적 외인을 지적하다. 과거 시험, 인재 선발 선종 풍속화와 관련된 문학 스타일이나 심미 형식과 관련된 역사적 인물이나 작품 등.

일부 사회적 외부 요인은 인쇄를 개발했습니다. 역사 인물이나 작품은 문학 내인 (예: 도가 강의나 심미 형식) 을 포함한다.

사회 외부 요인, 새 시대, 신문화, 유럽화 신예술, 유행어 운동, 대중화 등 문학 내부 요인, 스타일 또는 심미 형식과 관련된 역사적 인물이나 작품을 지적한다.

다섯 번째 요점, 숙제

1 본문을 읽고 양식 내용을 생각하다.

우리 생활에 아속적인 다툼이 있는지 보자.

두 번째 수업 [교육 목표]

1 * * 역사 발전의 정수를 맛보다.

2 * * * 오늘날의 문학 발전에서 우아한 감상의 중요성

[강의 내용과 과정]

먼저, 이전 수업의 표를 분석하다

1 당신은 지난 수업에서 서류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어떤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까?

키 참조:

(1) 문학 작품의 아속감상은 사회와 그 이유에 의해 결정된다.

(2) 야와 속속 * * * 현상금의 목적은 많은 군중을 얻기 위한 것이다.

(3) 야속감상은 야를 바탕으로 주객의 구분이 있다. "* * * 상" 은 평신도를 위주로 한다.

(4) 야속적인' * * * 감상' 을 하고' 문예가 대중이다' 라는 원칙을 관철하기 위해서는 문인들이 저속한 재미를 수용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속인들도 배우고 즐기고 바꿔야 한다.

(5)' 서사랑기'' 수호전' 은 아속공유상의 고전이다.

2 또 어떤 느낌과 발견이 있습니까?

(1) 과거에는 각 왕조의 문학 주류만 알고 있었지만, 저자는 복잡하고 복잡한 사회 변천과 복잡한 문학 형식 중에서 창구를 찾아 각 문학 스타일의 탄생과 비슷한 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대중을 쟁취하고 대중화의 길을 걷다.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문인들이 줄곧 같은 것을 위해 탐구하고 노력하며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2) 문학 발전의 목적은 동일 합니다, 문학의 건강 한 발전과 젊음을 유지 하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하지만 공식은 변화 하 고 있습니다: 진리와 속화-대 중을 위해-대 중을 얻기 위해-단어 처럼 시를 쓰기 위해-"인기 있는 언어" 운동을 옹호-"대 중

(3) 주지청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뒤에 있는 부자들의 정이 깊은 부자정,' 연못달빛' 에서' 요 며칠 마음이 불안하다' 는 억압, 연못이 달빛 아래 있는 고요한 아름다움을 떠올릴 것이다. 그는 줄곧 자신이 우울한 문인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냉정하고 이성적인 사고와 독창적인 이해가 있을 줄은 몰랐다.

(디자인서의 첫 번째 사고 문제는 학생들을 텍스트로 안내하고, 그들의 입맛을 헤아려 보고, 이성적 분석 문제를 배우는 것이다. 둘째, 학생들이 생활에 관심을 기울이고, 신구 지식을 연결하고, 융합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생각을 넓히라

1 글에서' 아속공유상' 에 초점을 맞춘 단락을 찾아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하다.

실생활에서 문화 현상을 찾아, 네가 아속공상에 대한 견해를 이야기하다.

넷째, 숙제

아래 신문인터뷰를 보고 백경생 선생의 이해와 주지청 선생의 이해가 어떻게 다른지 생각해 보세요.

시나닷컴 관찰:' 두 사람 전파' 에 대한 논쟁은 대부분' 아속' 이라는 단어에 집중되어 있다. 너의 눈에는 고아가 무엇이고 저속함이 무엇이냐? 아속은 누가 관리한다?

백경생: 중국에는 줄곧 문예의 아속적인 변론이 있었고, 고대에는' 춘설',' 샤리바인' 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지금은' 민간 문화',' 엘리트 문화' 라는 말이 있다. 이른바' 춘설',' 엘리트 문화' 는 고아한 것으로 간주되고, 이른바' 하리바인',' 민간 문화' 는 저속하다고 여겨진다. 사실 민간 문화와 엘리트 문화에는 우수하고 찌꺼기가 있다. 따라서 한 문화의 생명력은 주로 인민과 생명에 의해 선택된다. 존재해서는 안 되는 많은 문화를 끊임없이 도태시키고 있으며, 새로운 문화가 생겨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문화와 낡은 문화, 엘리트 문화와 민간 문화 중 우수한 것도 있고 건강하지 못한 것도 있다. 그렇다면 인민이 어떤 예술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우리는 어떤 예술을 발양해야 하지만, 인민은 매우 넓은 개념이기 때문에 우리는 민간 문화에서 우수하고 예술수준이 높은 사람과 집단이 민간 문예에 상대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지지해야 한다. 하나는 문예 법칙을 따르는 것이고, 두 번째는 생활의 논리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다. 민간 예술의 관리부는 민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하기 때문에 지도적 지도를 포기할 수 없다

시나닷컴 관찰: 당신이 말한 이런 지도는 어떤 안내를 의미합니까?

백경생: 많은 민간 문예가 도시에 들어왔고, 이데올로기가 없고 예술성밖에 없었는데, 이를테면 진흙, 종이 오려내기와 같은 것들이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과 우리 주류 문화의 관계는 융합 관계든 대항 관계든 더욱 두드러진다. 우리는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에 초점을 맞추고 건강, 고상하고 순결한 것을 선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러한 것들은 우리의 도덕에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한 집안 3 대가 앉아서' 노란' 것을 보고 있는데, 결국 이' 밥' 은 먹을 수 없다. 현재 우리는 생활에서 성적인 개방과 자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너무 개방적이고 자유롭다. 많은 것들이 중화민족의 전통에 어긋난다. 그래서 민간의 노란색, 지나친 것들은 강제가 아니라 인도가 필요하다. 민간 예술단체에서 고아한 사람, 고아한 단체, 고아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홍보하고 지원하는 것 자체가 저질, 불건전한 프로그램에 저항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우리의 다음 서류가 이 프로그램을 연기할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그 그룹은 연기할 수 없다. 문학과 예술에는 특별한 방법이 있어야합니다: 자유, 민주주의, 토론, 안내.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당의 문예 정책은 매우 성공적이었다. 행정명령을 강제하거나 취소하는 것이 아니라 토론과 지도에 힘입어 우리의 민간 문예가 우리의 주류 문화와 점점 더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게 되었다.

......

시나닷컴 관찰: 그럼 모두가 토론하고 있는 곡예난다야의' 야당' 을 어떻게 보십니까?

백경생: 우아함이 많지 않아요. 광고가 많아지고, 투자가 많아지고, 유명인이 많아진 것 뿐이다. 우리 민간 문화는 약하고 농민의 물건은. 민간 문예는 고아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고아해야 한다. 경극은 민간 희곡으로 시작해서 만담 곡예는 모두 민간 예술이다. 곡예는 단지 두 사람이 전전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소수의' 썩은' 작품도 있다. 두 사람은 좋은 작품도 많고, 인민의 생산생활을 찬양하는 작품도 많다. 관건은 우리가 어떤 안목으로 그들을 보는가이다. 우리는 어떤 태도로 이 예술가들을 존중하고, 어떤 수단으로 이 예술가들을 규범화하고 인도합니까? 이것이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