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에는 남자로 변장하는 여성들에 관한 이야기는 무엇이고, 등장인물은 누구인가요?

고대에는 남자로 변장하는 여성들에 관한 이야기는 무엇이고, 등장인물은 누구인가요?

전장에 등장하는 여장군, 남장을 한 관리들. 내가 여기서 설명하고 싶은 것은 후자의 두 유형의 사람들이다. 우도(吳島) 지족 양다연(楊大燕)의 부인 판(置)은 남편을 도와 군대를 이끌었던 초기 장군이다. 양대연은 위나라의 관리를 역임하고 지거장군, 정로장군, 동경주장군, 오위장군을 역임하며 소량과 형주 소수민족에 맞서 싸웠다. 판은 무술에 능숙하고 승마와 사격에 능숙했습니다. 그녀는 군복을 입고 혼자서 남편의 군대에 왔고, 싸울 때는 남편과 함께 적의 칼을 들고 싸웠습니다. 정글 안팎. 싸움이나 사냥을 마치고 캠프로 돌아온 부부는 천막에 함께 앉아 장군들과 손님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기도 했다. 양 다얀은 가끔 아내를 가리키며 모두에게 이렇게 말했다. 판.” 공개적으로 그런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금기시했던 후세들과 달리, 두 사람의 사랑의 깊이가 공개적으로 드러났다고 볼 수 있다. 그들에게는 세 아들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양다연이 전쟁에 나갔고 판은 낙양에 머물렀고 남편에게 불성실하여 다얀에게 살해당했다. 상황은 원래 상황과 매우 달랐다. : 양다얀 전기") .

시씨 부인(약 512~602)은 남조(南朝) 고량현(지금의 광둥성 남부) 출신으로 대대로 월족의 지도자였다. 젊고 장로들이 부족민을 달래고 행진하고 싸울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그는 나이가 들어서 고량태수 풍보(鳳寶)와 결혼했다. 풍씨(Feng) 가문이 북쪽에서 와서 네 번째로 지사를 맡았지만, 통치는 여전히 현지 주민들의 뜻에 맞지 않았고, 시 부인이 결혼한 후에도 명령이 내려지지 않았습니다. 정치 문제, 감옥 처리, 시씨 일족에게 법을 준수하고 범죄에 대해 엄중하게 처벌하라고 경고했습니다. 후경이 태성을 공격하여 양무제에 대항하자 고주 태수 이천석은 양나라를 돕는 척하고 풍보를 불러 합세하게 했다. Li Qianshi는 Chen Baxian (나중에 Chen Wu 황제)과 협력하여 승리했습니다. Feng Bao가 사망한 후 Xi 여사가 감독이 되었습니다. 진(陳)나라의 광저우(廣州) 태수 어우양허(河陽河)는 반란을 모의하고 시 부인의 아들 펑푸(鳳浩)를 불러 도와 반란을 따르느니 자신의 아들이 죽기를 바랐다. 구양화는 실패했고, 진나라는 풍푸에게 신도후작, 평평장군이라는 칭호를 부여했고, 시씨 부인의 공로로 석룡태서우는 중랑이라는 칭호를 부여받았다. 장군과 Shilong Taishou. 진나라가 멸망한 후, 시씨 부인은 광동 지역을 다스리며 '성모'로 추앙받았고, 수나라로 돌아와 송나라의 강군부인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왕중쉬안은 수나라에 맞서 군대를 일으켜 광저우를 포위했고, 시 여사는 직접 갑옷을 입고 말을 타고 수나라 사신 페이거를 보호했다. 시 여사는 또한 판저우 총관리인 조내의 부패와 인민 학대를 폭로하는 편지를 썼다. 수나라는 이를 알아내고 조나를 처리했다. 민중을 달래기 위한 내용이다("수이서·초궈부인 전기", "베이징" 역사: 차오궈부인 전기").

평양공주는 여성 최초로 전쟁에서 군대를 성공적으로 이끈 인물이다. 그녀는 당나라 고조 이연의 셋째 딸로 수나라 때 채소와 결혼했다. Li Yuan이 Taiyuan에서 군대를 일으켰을 때 Pingyang 공주는 Chang'an에 있었습니다. Chai Shao는 공주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아버지는 수도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일으켰습니다. 주님은 매우 지혜롭게 말씀하셨습니다. 서두르고 걱정하지 마십시오. 나는 대화하기 쉬운 여자이고 나만의 길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이소는 그 후 태원을 떠났고, 공주는 호현으로 가서 재산을 팔고 군대를 모집하여 수백 명의 사람들을 모아 아버지의 요구에 응하여 반수 깃발을 세웠습니다. 그는 또한 지방의 소규모 반수 군대와 연락하기 위해 Huxian, Zhouzhi, Wugong 및 기타 지역을 점령했으며 군대에 규율을 선포하고 약탈을 금지했으며 곧 인구가 70,000에 이르렀고 강력했습니다. 관중에서. 수나라 수도 양제(陽帝)는 뒤에 남아 공주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으나 그녀는 여러 번 그들을 물리쳤다. 이연은 군대를 이끌고 황하를 건너고, 차이소는 공주를 맞이하러 왔다. 공주는 1만여 명의 정예병을 이끌고 웨이베이에서 이세민과 합세했다. 장안으로 진군할 때 공주와 채소는 각각 막부를 세우고 전쟁에서 군대를 계속 이끌었다. 그녀는 한때 산시성 핑딩의 니앙즈관(Niangziguan)에 군대를 주둔시켰으며, 이 지역은 그 이름을 얻었고 후대에 중요한 군사 도시가 되었습니다. 평양공주의 업적은 후세들에게 존경을 받았고, 문인들의 찬사도 많았다. 명나라 왕시진은 『니앙쯔관우성』에 이렇게 썼다. “나의 아내는 항복하기 위해 성 북쪽으로 걸어갔고, 나는 니앙즈관 앞에서 정의의 깃발을 게양했다. 오늘은 청두의 분기점인데 줄 여자가 없다. ('연주산인사서' 제51권) 희망 당시 왈라와의 싸움에서 평양공주와 같이 나라를 위해 공을 세운 여주인공도 있었습니다

. 그런데 평양공주는 싸울 때마다 갑옷을 입기도 하고, 군고를 들고 전투를 지휘하기도 하고, 칼을 휘두르기도 했고, 과로로 인해 입대하고 6년 만에 세상을 떠났던 것 같다. Li Yuan은 그녀의 죽음을 매우 슬퍼하며 장례식을 더 두텁게 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장례식 의장에는 Yubao(Huagai), Guangchuang, Dalu(큰 마차), Huizhuang, Huben, Jiazu 및 Banjian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유보는 큰 공을 세운 사람들에게 주어졌으며, 리원은 딸이 세계 평화를 이루는 데 기여한 것에 대해 보상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태창사 관리들은 유바오가 군사 음악이며 사용되지 않았다고 반대했습니다. 예로부터 여성의 장례식에서는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리위안은 원래의 명령을 주장하며 "공주가 군대를 이끌고 싸워 나라를 건설하는 것을 예로부터 본 적이 없다! 군악을 장려하는 것은 그녀의 지위와 업적에 부합한다"고 말했다. 장례식은 이연의 명령('당신서-평양공주전', '당고서-채소전')에 따라 치러졌다. 한시중의 부인 양홍위(梁洪玉)와 그녀의 남편의 결혼에 관한 전설적인 이야기가 있다. 그녀는 매춘부로 일할 때 가난한 한시종을 마음에 들어하고 시종이 장래에 그의 재능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재정적 지원을 했다고 합니다. 송나라가 남쪽으로 이동하고 묘복과 유정연이 고종을 폐위시키고 조왕을 세웠을 때, 묘복은 양과 그의 아들 한량을 항저우에 가두었고, 양은 갔다. Shizhong이 계속해서 군대를 발전시키고 Gaozong의 복원을 촉진하도록 돕기 위해 군대에.

나중에 석종은 절강(浙縣)의 사신으로 임명되어 진강(黃江)에 주둔하고 황천당(黃泉堂)에서 진무술(金吉藏)과 싸웠다. 양(梁)은 군사 진영에서 석중을 따라가며 전투가 치열할 때 직접 북을 치며 병사들의 투지와 용기를 고취시켰다. 마침내 병사들의 공동 노력으로 진군을 공격했다. Shizhong은 Ningwu'an Huajun Jiedu의 사신이자 Jingdong Huaidong Road의 Xuanfu 사절을 역임했으며 Chuzhou를 열고 군인과 협력하여 Liang 자신이 짚으로 커튼을 엮어 집을지었습니다 ( "Song History · Han Shizhong의 전기"). . 양씨네 집안은 군대에 복무하고, 생산현장에서 싸우고, 열심히 일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시골 여인이었습니다. 그녀의 삶은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쓰촨성 중저우 출신의 진량위(秦梁宇)는 석예(寧岩) 현부사신 마천성(马賀成)과 결혼했다. Shi Ding은 소수 민족의 족장이며 족장은 그런 가족에 살고 있습니다. 만력(萬利) 시대 명나라는 군대를 보내 귀주(貴州)의 보저우(板州) 소수민족을 공격했다. 마천성은 3천 명을 지휘해 전투에 참가했다. 진량우는 문무와 군사에 재능이 있고, 말타기와 사격에 능하고, 글을 잘 쓰고, 지식이 풍부하고, 용기 있고, 우아했다. 그녀의 남편은 원정에 나갔을 때 정예병 500명을 이끌고 식량과 사료를 준비했다. 원정대는 쓰촨성 남부에서 끝났다. Ma Qiancheng이 죽은 후 Liangyu가 그의 직무를 이어 받았습니다. 묵시록(1621~1627) 때 명나라는 요동에서 호진과 싸웠고, 진량우는 3000명의 병력을 이끌고 산해관에 참전해 2급 복무를 받고 칭호를 받았다. 그는 또한 사천으로 돌아가 군대를 모집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충칭과 쓰촨에서 명나라에 대한 반란 중에 진량위가 군 최고 장교로 임명되어 반란에 맞서 싸우도록 군대를 지휘했습니다. 그리고 승리를 거두세요. 전투 중에 명나라의 장병들은 겁이 많아 적을 보기도 전에 도망쳤으나 진량우는 이에 대해 편지를 써서 그들이 '육군을 이용한다'고 비난했다. -키 큰 남자와 여자." 따라서 Tianqi 황제는 문무 관리들에게 Qin Liangyu를 예의 바르게 대하고 그녀가 소수 민족의 수장이라는 이유로 그녀를 차별하지 말라고 명령했습니다.

중진 3년(1630년) 명나라는 후진의 침입으로 용평성을 점령하고 진량우에게 군대를 이끌고 왕을 섬기도록 명했다. 명나라에 가서 베이징으로 가서 충전황제의 부름을 받았습니다. 진군이 융평에서 철수한 후 양우는 쓰촨으로 돌아와 농민군과의 전쟁에 참가했다. 쓰촨성 태수 소계춘(少結春)은 군사를 이해하지 못하여 자신의 지휘하에 패할 것을 알면서도 군사 배치를 바꾸지 못하여 한 전투에서 장선중에게 3만 명이 패하고 말았다. 전멸. 진양우가 2만 명의 병력을 모집하자는 제안(그 중 절반은 자신의 가족이 제공할 것임)이 받아들여지지 않아 그는 스두이로 돌아가 버티고 나중에 늙고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양우는 엄격한 명령과 엄격한 군사 규율로 군대를 이끌었다. 그의 군대는 시골에서 '백극병'으로 불리며 전투 능력이 뛰어났다. 여장군 외에도 남장을 한 관료들을 살펴보자.

남조시대 절강성 동양 출신의 여성 루청은 남장을 하고 바둑을 두르고 책을 설명하는 능력을 발휘했다. 관료들과 교류하고 관료가 되어 양저우의 일을 의논할 수 있었다. 여기서 그녀의 딸의 진정한 사랑이 발견되었고, 송나라의 유명제가 그녀를 직위에서 해임하고 강제로 고향으로 돌려보냈다. 루청은 여장을 하고 떠날 수밖에 없었다. 떠나기 전 그는 한숨을 쉬며 "나는 능력은 있지만 사회에서 남자답게 행동할 수는 없다. 이제 집에 가서 노파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 아, 정말 안타깝습니다 ( "남부 역사 : 최희경 전기")! 태평광기(Taiping Guangji)에 따르면, 당나라 중흥(忠興)의 유명한 장군 곽자이(郭子儀)의 관리인 장(張)이 사망하고, 그의 아내는 장건의 남동생인 척하다가 관리가 되었고, 마침내 검열관이 되었다. 오대(五代) 촉나라 여인 황충고(黃忠后)는 남장을 ​​하고 남장을 하였으며, 관직에 들어가 관리인으로 입대하였다. 그녀는 Shu의 총리 Zhou Xiang의 평가를 받아 딸과 결혼하기를 원했지만 그녀는 폭로되어 강제로 정부를 떠나 Linqiong으로 돌아갔습니다.

여성들이 군인을 이끌고 관리로 복무한다는 사실은 사람들에게 보여줍니다. 첫째, 여성은 가족과 남편의 노예가 되고 싶지 않고, 아이를 낳기 위한 도구가 되고 싶어 합니다. 집안의 일원이 되고, 사회에 진출하고, 공식적인 경력을 쌓고, 국가를 관리하고, 재능을 발휘하고, 야망을 실현하세요. 그러나 봉건시대 내외분리의 원칙은 '암탉이 아침을 책임진다'는 교리로 여성을 가족과 내실에 가두어 사회에 진출하거나 관직에 진출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다. . 이로 인해 강한 투지와 재능을 지닌 일부 여성들이 사회에 진출할 길을 찾게 되었고, 이로 인해 여성이 남장을 하는 이상한 현상이 나타나게 되었다. 그러나 그들의 행동은 "암컷"이자 불길한 징조("남부 역사")로 간주되었습니다. 이러한 여성 장군의 출현은 전쟁이라는 특수한 시대에 일어났고, 남성들은 이를 허용할 수밖에 없었던 예외적인 현상이었다. 평양공주 장례논쟁을 보면 남자들은 여자를 차별하고 그들의 업적을 인정하지 않는다.

둘째, 여성 장군의 업적은 전쟁 상황의 요구 사항이 큰 지혜와 용기를 요구하더라도 여성의 지능이 남성보다 열등하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독자들은 이미 시 여사, 평양 공주, 진량위의 재능에 대한 인상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결코 남편보다 열등하지 않습니다. 사실 차이샤오(Chai Shao) 역시 유능한 사람이었다. 『당고서(唐代書)』에는 그가 “민첩하고 용감하여 관중(關中)의 기사로 알려질 만하다”고 되어 있다. 그는 이원을 찾기 위해 태원으로 갔다가 길에서 이젠성을 만나 상황을 분석하고, 이후 태원으로 달려가 통일전쟁에 참전했으며, 이를 통해 평양공주의 뛰어난 능력을 알 수 있다. . Qin Liangyu는 그녀가 용감하고 지략이 풍부하며 남자보다 똑똑했기 때문에 무능한 명나라 장군들을 감히 경멸했습니다.

셋째, 소수민족 중에는 여성 장군이 많은 것으로 보아 당시 이들 소수민족이 한족보다 여성을 덜 억압했으며, 여전히 부분적으로 여성의 재능 발현을 허용할 수 있었음을 알 수 있다. 봉건시대 여성들은 소위 '긴 머리, 짧은 지식'이라는 이유로 무식하고 지식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차별을 받았다. 위의 사실은 이러한 견해를 반박합니다.

여성은 남성과 동일한 지혜와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근본적인 문제는 사회가 남성과 여성을 다르게 대한다는 것입니다. 남자가 여자보다 우월하기 때문에 여자가 지능이 열등하다는 말은 남자가 여자보다 우월하다는 합리성을 설명하는 것일 뿐이다. 또한 인간의 재능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교육을 통해 습득되고 사회적 실천을 통해 향상된다는 점도 보아야 합니다. 그러나 여성은 일반적으로 교육을 받을 권리, 정치 및 기타 사회활동에 참여할 권리, 가정의 대외적인 일을 처리할 권리를 박탈당하고 있기 때문에 지능과 재능이 향상될 수 없으며, 서투르고 서툴다. 어떤 면에서는 무력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여성을 억압하는 사회 시스템이 문제다. 진실도 모르고 원인은 여성을 바보라고 비방하는 것으로 밝혀지고, 이는 사회제도가 용납될 수 없으며 여성의 창의성이 발휘될 수 있도록 전면적으로 개혁하여 사회발전을 도모해야 함을 더욱 증명한다. p>

남장 - 번영하는 당나라 여성의 성의식

아버지를 위해 남장하고 군대에 입대했던 북조의 화목란과는 달리, 당나라 번영기에는 , 궁녀부터 귀족의 아내에 이르기까지 여성이 남성으로 변장하는 것이 사회적 유행이되었습니다. 이 글은 문헌기록과 고고이미지의 수집, 분류, 분석을 토대로 이러한 사회적 흐름의 원인과 과정을 탐색하고, 그 이미지와 단어 뒤에 숨겨진 당대 여성들의 젠더의식을 분석한다.

고대 중국의 성의식에서는 '여성의 위치는 내부, 남성의 위치는 외부'('주이·가족')로, 이는 여성의 주요 활동이 가정에 국한되는 것이 당연하다. 뜰이나 궁궐에서는 북조시대 화목란처럼 여자가 아버지를 대신하여 남장을 하고 군대에 가는 경우가 극히 드물기 때문에 '뮬란송'이라는 노래가 전승되고 있다. 시대를 거쳐.

그러나 문헌 기록을 보면 “무덕(五德)과 정관(鄭關) 시대(618~649)에 말을 탄 궁궐 사람들은 제(齊)와 주(周)의 옛 제도를 따랐고 많은 사람이 간력(官儀)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650)-655) 그들은 모두 커튼과 모자를 썼고 치마는 목까지 늘어나 점차 얕아졌습니다. Zetian (684-704) 이후에는 커튼과 모자가 유행하여 중종 황제가 왕위에 올랐습니다. 705), 궁궐의 제한을 완화하고 공적인 일과 사적인 일을 완화하였다. 부녀자들은 복선리(富善里)가 없으며, 개원(713) 초기에는 궁궐을 몰고 말을 타는 사람들이 모두 수염을 기른다. 또 다른 예는 커튼과 모자가 빵을 노출시킨 채 타기에 적합하지 않거나 남편의 옷, 부츠, 셔츠를 입는 데 적합하지 않지만 열등하고 열등하다는 것입니다. 안팎이 다 그러하다."(당고서 우보지) 이런 일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궁중에서 사회 풍속이 시작되었다. 궁녀들은 수염 모자를 쓰고 빵을 가리지 않은 채 말을 탔다. 남성복과 부츠. 그 영향으로 천보사는 이미 안팎으로 숙녀가 되었고, 남장도 입을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사회적 경향은 1950년대 이후 시안 등지의 당나라 고분 발굴조사에서 생생하게 드러났다. 출판된 자료를 바탕으로 저자가 통계한 바에 따르면, 태종 정관 17년(643년) 창러공주 묘부터 천보 4년(745년) 소식소 묘까지 소유자 여부에 관계없이 무덤은 여자 또는 남자입니다. 거의 모든 명확하게 보존된 벽화 조각된 돌관과 채색된 도자기 조각상이 있는 무덤에서는 남자로 위장한 여자의 이미지가 발견되었습니다. 이전 연구에서 지적했듯이 무덤의 예술적 이미지는 실제로 당나라의 실제 생활을 반영한 것입니다. 남장한 무덤 속 여인의 모습은 당나라 전반기 여인들의 사회풍격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더욱이 고고 학적 발견은 문헌 기록을 바탕으로 우리의 이해를 풍부하게 해주었습니다. 1) 태종 정관 말기부터 남성복을 입은 여성의 승마 인형이 있는데, 이는 당시 여성이 이미 남성복을 입고 말을 타고 있었음을 나타냅니다. ; 2) 무덤에서는 시녀의 형상 중 당대에 이르러 자신을 남자로 가장하는 여성의 비율이 증가했는데, 이는 천보 이후에는 이러한 현상이 즉시 사라졌다는 점이다. 남성을 가장한 여성의 모습은 당나라의 수도인 장안이 있는 시안에서 출토된 당릉에서 발견될 뿐만 아니라 만롱, 산시, 구위안, 닝샤, 투루판의 당릉에서도 발견되며, 신장(新疆) 자치구에서는 이 풍습이 당나라 사회에서 널리 유행했음을 알 수 있다. 무덤 주인의 신분으로 볼 때 왕자, 공주, 왕자와 귀족, 호족 지도자, 은둔자 및 기타 계층이 있으며, 이는 이 이미지가 널리 선호됨을 나타냅니다. 4) 무덤 벽화와 석관 라인 조각에는 옷을 입은 하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남장 궁중에서의 지위와 손에 들고 있는 부채, 시, 꾸러미로 미루어 보아 『당나라 유전』에 기록된 여관들(유상, 유사, 유전)임에 틀림없다 ). 5) 토기인형의 기마인형은 벽화나 선조각과는 달리 당나라 번영기 여성의 외적인 이미지를 더 잘 설명할 수 있다. 그리고 다른 유사한 인물들 사이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관습의 형성은 당나라 초기 사회의 개방성, 호족문화의 영향, 호족을 둔 왕실, 선인들이 지적한 무술문화와 관련이 있다. . 이러한 흐름이 시작된 정관시대에 일어난 중외관계사의 중요한 사건으로 미루어 볼 때, 정관시대 초기에 호족의 옷을 입은 소그드인의 남녀가 대거 중국으로 들어왔을 가능성이 있다. 특히 남성의 호복은 당나라 여성들에게 유행하는 복장의 이유 중 하나로 간주되었습니다. 고종황제부터 서종황제까지 오측천, 위황후, 안락공주, 태평공주, 금현공주, 위진공주 등 여성들이 사회에 소위 '여성의 나라'라는 이미지를 만들어냈다고 한다. Wu Zetian이 유아기였을 때 그녀는 군무관 옷을 입고 연회에 참석했습니다. 남성 권위라는 전통 이데올로기의 통제 하에, 대중 앞에 등장하는 여성들은 남성복을 입고 사람들 앞에 서야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는 당나라 초기 여성들이 남성복을 입었던 또 다른 이유일 것이다.

전반적으로 당초의 사회적 선택은 다른 시대만큼 여성에게만 국한되지 않았다.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의 대중적인 이미지는 당나라 이후의 '순결한 첩과 순교자'의 그림이나 내실의 여성 이미지와 비교하여 번영했던 당나라 여성의 사회적 견해를 부각시킬 수 있다. 사회적 성별의 관점에서 볼 때 당대 남성과 여성의 생물학적 성별 구분은 제거될 수 없다. 따라서 당시 여성들이 외적 이미지를 드러낼 때 여성적 특성을 변화시키기 위해 남성복을 사용하기도 하였는데, 이는 무덤 주인이 여성이건 남성이건 간에 변장한 여성의 이미지가 나타나는 것이다. 무덤 속의 사람들처럼. 다른 관점에서 보면, 당나라 번영기의 일부 사회에서 선택한 성별 구분은 장안 궁정의 여성이든 변주의 투르판 지역의 가장 나이 많은 여성이든 그들 스스로가 그랬을 것입니다. 그렇게 심각한 여성성에 대한 감각은 없어요.

당중후기에는 고대부터 전해지는 영상과 고고학 자료에서 더 이상 남자로 변장한 여성의 모습을 볼 수 없다. Li Jilan과 Yu Xuanji와 같은 재능있는 여성은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었고 승려가되거나 연인이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전자는 당나라에 반항하고 황제에 의해 살해 된 Zhu Si를 찬양하기 위해시를 써야했습니다. 후자는 새로운 세대를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진시의 제목은 '옷을 입고 시를 가리는 내 자신이 싫지만, 명단에 있는 이름들이 부러워서 헛되이 고개를 든다'라고 적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