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서화에는 어떤 절차가 있습니까
고대 서화에는 어떤 절차가 있습니까
① 오염 제거. 화심은 스모키 먼지로 물들고, 질은 누렇게 변하고, 화면 색이 견고하면 화심을 맑은 물에 담가 물에 담그고, 틈틈이 물을 바꾸면 깨끗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얼룩이 무거우니 뜨거운 물에 담그거나 천천히 물을 붓는다. 화면 색깔이 습기에 젖어 납으로 돌아오는 것은 과산화수소로 도포하여 제거할 수 있다. 화심생 곰팡이, 검은 곰팡이가 있고, 검은 곰팡이는 바르기 쉽고, 붉은 곰팡이는 과망간산 칼륨 용액으로 곰팡이에 바르고, 잠시 후에 과산화수소와 연초산수를 바르면 곰팡이가 심하지 않으면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다. 약으로 더러움을 제거한 후에는 반드시 맑은 물로 화심을 씻어서 종이 실크를 부식시키지 않도록 해야 한다.
② 낡은 것을 폭로하다. 벗기 전에 화심 앞에서 배필을 맑은 물이나 미지근한 물에 적셔 새 종이 한 장을 덮고, 반치안에 적발해야 한다. 옛 서화는 대부분 부러져 있다. 예를 들면 마음을 드러내기 전에 쿠션을 붙이지 않고, 받치고 나면 사건을 일으키기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화심의 국부 색이 불안정하니, 연한 젤라틴을 약간 바르고 말린 후에 다시 갑갑한 물을 주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부 낡고 썩은 화심은 당일에 다 폭로할 수 없을 때, 이미 적발된 부위에 젖은 종이 뭉치를 골고루 배치한 다음, 화심이 갈라지지 않도록 플라스틱 박막을 덮어야 한다. 마음을 적발하는 낡은 종이는 일반적으로 서화의 얇은 두께, 잔상, 색깔, 질감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적구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③ 보충 교재. 이미 잘 드러난 화심은 완전함, 희석화, 명지보다 약간 연한 낡은 색지를 받쳐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흠집이 있으면 손으로 화심 잔해를 얇게 문지르고, 보지를 고르고, 텍스처를 바로잡고, 보구의 가장자리에 얇은 가장자리를 비벼낼 수 있다. 이음매의 두께를 알맞게 하다. 불완전한 실크 본자화를 수선하는 한 가지 방법은 칼로 잔처를 긁어 얇은 입구로 긁어내고, 실크를 바르고, 펄프를 말린 후 실크 끝을 긁어 보듬어 보구를 맞추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또 다른 방법은 원래의 실크 질감, 실크 무늬와 비슷한 얇은 실크를 받치는 것이다. 정면에 흠집이 있는 경우, 토견의 뒷면을 소지로 메워 화심이 얇고 두껍고 통일되도록 한 다음, 말린 후 칼로 화면의 흠집 끝을 다듬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낡은 견화심을 기탁할 때, 낡은 작품의' 찬양 빛' 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마른 종이로 정면의 번잡함을 빨아야 한다. ④ 전색. 서화는 폭로를 거쳐 건조를 기다리고 나면, 종이를 보충하고 견직물을 보충하는 명반성이 적당하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렇지 않으면 빛은 투명해지고, 텅스텐은 무거우면 펜이 멈춘다. 전색을 할 때는 색을 옅게 섞고, 여러 번 되풀이하여, 색을 종이 섬유에 스며들게 하여 화면 색조의 통일된 효과를 얻어야 한다. 화심에는 필이 부족하고, 전 시간을 보충하고, 먼저 화심의 정취와 펜 특징을 검토한 다음, 윤곽을 가볍게 체크하고, 색채를 조절하여, 이를 보완하고, 한 획과 한 획을 모두 원화와 혼연하게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중요한 학술 연구의 가치를 지닌 일부 서적 증서 등의 문화재에 대하여, 더러움을 씻은 후, 흠집이 있으면 회복할 필요가 없고, 단지 흠집의 색채를 통폭의 기본에 맞게 보충하기만 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품격식 화심 손질 후 서화의 크기, 모양, 내용에 따라 각각 그림, 배너, 손권, 책페이지 등을 담는다.
① 그림. 서화 주위에 비단을 박고, 등받이에 액자를 넣는 것을' 화판' 이라고도 하며,' 경심' 이라고도 하며, 가로와 입식 두 가지가 있다. 가로형 도마는 상하 두 변의 크기가 같고, 두 기둥은 상하의 두 도마보다 넓어야 한다. 입식의 두 가닥은 가장자리가 같고, 하늘은 땅보다 약간 크다.
② 배너. 속칭' 중당' 이라고 부른다. 입식 화심은 1 색, 2 색 또는 3 색 배너로 표장할 수 있다. 천지 머리, 능원, 칸막이가 얼마나 적당한지 화심 크기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가로형 화심은 가로피나' 선화' 로 많이 표장한다. 선화식 () 은 일반적으로 가장자리를 달지 않고, 상하 칸막이 (), 천지 () 와 고동견면 () 만 달고, 하늘에는 칸막이 재료와 같은 두 개의' 리본', 일명' 경연대 ()' 를 붙였다. 천대를 가로로 걸치고, 양끝에 각각 달대를 붙이는 것을' 달대 크로스오버' 라고 부른다. 몇 폭의 내용이 관련되어 있고 폭이 같은 입폭 화심은 스크린, 경화면 또는 대련으로 담을 수 있다. 스크린 배너의 하늘과 국경의 표창은 크지 않아야 한다. 4 개, 6 개, 8 개의 스크린은 화면이 연결되어 있어 상하 두 개의 바깥쪽에만 박혀 있다.
③ 손롤. 좁고 긴 현수막 화심은 각각 큰 상감, 작은 상감, 또는 가장자리에 부딪히는 손말이로 만들 수 있다. 두루마리 구조는 복잡하기 때문에 각 부위를 판단하는 재료는 모두 일정한 치수 사양을 참고하여 화면이 아름답고 조화를 이루도록 노력해야 한다. 손말이를 장착하고, 들쭉날쭉한 이음매에 주의하여, 영수, 화심, 꼬리의 인서트가 한 줄을 따라잡지 않도록 한다. 영수는 낡은 색에 금종이나 장경지 등 명지를 뿌려야 한다. 포수는 낡은 비단, 손롤 체크, 축머리를 옥석으로 다듬어 만들어야 하는데, 상아로 조각하는 것과 같이 색야가 튼튼하다. 두루마리 서화 배치안의 몇 가지 감상은 포수의 손상을 피하기 위해 연낭남목이나 금실 마호가니 대야 장치를 만들 수 있다.
④ 책 페이지, 비문. 보통 화심이 작고 수량이 많은 것은 각각 개판 책장이나 캐노피 책장으로 표장할 수 있다. 책페이지를 여는 화심은 오른쪽에서 열리고, 제목시는 왼쪽에서 열리며, 하늘은 땅보다 약간 크며, 기둥, 주의가 밭머리와 거의 같다. 캐노피 책페이지의 화심은 아래에 깔려 있고, 제목시는 위에 깔려 있고, 하늘과 땅의 크기는 같고, 기둥은 주의가 산만한 너비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장을 담으면 골지 상감 () 을 많이 써서 고아 () 를 깨끗하게 한다. 팜플렛은 비단이나 비단으로 만들 수도 있고 난목이나 마호가니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책페이지의 칼날을 자르려면 깔끔해야 한다. 비문을' 비첩' 이라고 하는 한 권의 개판 책면으로 표상하다. 스티커 규격은 책페이지와 비슷하지만 절차가 많기 때문에 먼저 행당 글자 수, 페이지당 몇 줄, 고개, 연월, 낙엽, 앞뒤에 작은 발문을 붙이는 위치, 도안을 그리고 다시 표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스티커는 바느질을 위해 잉크 종이를 준비해야 하며, 명지를 전후 부장으로 골라야 한다. 오감 접은 표식, 비단을 쓰지 않고 선지로 상감 소재를 만든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액자 서화를 담은 비단은 반드시 색토색을 거쳐 염색해야 한다. 염색색은 화면 색상의 농도, 번함, 용도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 천지능자의 무늬는 좀 더 커야 한다. 선화표용 고동색 작은 가장자리를 실크로 염색하다. 염색토실크 모두 선지 집게로 연결되어 심금을 알맞게 그려줍니다. 액자 그림은 모두 선지, 여름 등지용 클립, 금연탁제 등이 적당하고, 여름 등지의 연결처도 만들고, 화면 절과 인물의 머리를 피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강급서권, 손상된 화폭을 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겉치레는 페이스트로, 묽은 것은 무승부에 유리하며, 옛사람들은 "양공이 물처럼 바르다" 고 말했다. 반죽은 밀가루에 들어 있는 밀기울과 글루텐을 버리고 삶아서 불에 알맞게 해야 한다. 천대 지봉을 깎고 건조한 소나무나 삼나무를 선택하면 곧게 펴질 수 있다. 서화진품은 단목이나 장나무로 화대를 긁어내면 벌레를 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