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산선 차 문화의 발전 역사는 어떤가?

경산선 차 문화의 발전 역사는 어떤가?

경산, 1, 265 년의 역사, 문화유산이 풍부하고 자연 풍경이 수려하며 선차 문화가 깊다. 이곳은 당대의 다성육우가' 다경' 을 쓴 곳이자 일본 림교교와 일본 다도의 발원지이기도 하다. 다음은 내가 정성껏 너를 위해 정리한 것이다. 한번 봅시다.

일본 임요교와 일본 다도의 근원. 경산진은 저장성의 찻잎향이고, 경산차는 저장성의 10 대 명차 중 하나이다. 북조계는 천여 년 경산선 차 문화의 전승과 발전을 짊어지고 있다.

기원 742 년, 당나라 천보 원년, 큰 승려 법친이 태호 () 를 가로질러 동쪽으로 주 () 까지, 중간 () 를 지나 북 () 에서 주 () 로 갔다. 그의 선생님은 그에게 "물줄기를 타고 오솔길에 멈춘다" 고 불렀고, 파친선사는 오솔길 산에 살면서 가까운 이웃에게 땔감소금을 보내고 선민으로부터 사찰을 짓는 것을 도왔다. 이때부터 인적이 드문 경산이 천하에 이름을 올렸다.

이 산은 건설된 지 이미 27 년이 되었다. 1940 년대에 당태종은' 경산사' 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래서 경산사 향불이 끊이지 않고, 고승대덕이 배출되었다. 경산사는 개산에서 해방까지 등롱 100 대대를 물려받았다.

경산사는 건설된 이래 줄곧 공식적으로 보호를 받고 있다. 당태종이' 경산사' 라는 이름을 붙인 이후 경산사는 황가관묘로 등재되었다. 전성기에는 바티칸 궁전이 많았고, 하원 롭만당, 만존불상 3 천승, 향객들이 운집했고, 관광객들은 산에 가득 찼고, 향초는 파란 네온처럼 텅 비었고, 경창소리는 하늘로 치솟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남송시대에는 강남' 오악 10 사' 1 위에 올라 동남아시아로 유명하다. 청강희 44 년 강희제는' 상운전'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오늘 그것은' 만수사' 라고 불린다.

경산은 산으로 유명하고, 부처로 흥성하다. 이곳은 불교 명소가 되어 황제 장군 문인 묵객이 끊이지 않는다. 전뮤, 혜종, 고종, 효종, 강희 5 명의 황제가 경산을 유람하는 특권을 누렸다. 백거이, 수시, 소철, 범중연, 육유, 공자진, 서위 등은 한 번 이상 경산을 유람하며 당송시 200 여 곡을 남기고 소동파 한 사람만 12 곡을 많이 썼다.

경산은' 대장경' 이 출판된 곳으로, 세계에서 경산장이라고 불린다. 경산장판은 128 년, 16 만건, 6 천여권. 판본은 하원 접대전 화성전에 숨어 있다. 그녀는 여항이 민간 출판 각서 방면에 있어서의 거대한 업적을 상징하고 있으며, 중국 출판사의 큰 성과이기도 하다. 조박초는 "인류문화사에서 극히 보기 드문 우뚝 솟은 기념비" 라고 부르며 중국 여러 세대의 지혜와 근면을 결집하고 중화민족의 강인함과 위대한 기백을 결집하고 있다. 이것은 우리가 자랑스러워하는 귀중한 영적 부입니다. 클릭합니다

경산은 중일 문화 교류의 중요한 유대이다. 경산사는 이미 강남' 오악십사' 의 왕관이 되어 명성이 꽤 높다. 일본 불교계 인사들이 잇달아 경산에 와서 경을 찾다. 남송에서 명나라까지 일본 승려 433 명이 중국에 와서 불구법을 배웠는데, 그중 많은 사람들이 경산에서 도를 배웠다. 송원 시대에는 중국에 27 명의 승려가 일본에 가서 강의를 했는데, 그중 8 명은 경산 제자였다. 경산에서 일본으로 전해진 임계종은 오늘날 일본 불교의 3 대 유파 중 하나가 되었다. 일본 성국 선생님은 원과 전승을 분별하는 방법으로 귀국하여 경산에서' 선원 규칙' 이라는 책을 가지고 경산의 다연을 일본의 다도로 바꾸었다.

경산은 당대의 차성육우가' 다경' 을 쓴 곳이다. 쌍계변의 육우온천 문화 테마파크는 다성육우가 은거한 곳이다. 백년을 전하는' 다경' 은 차단의 고전, 찻잎 백과사전으로 불리며 중국 고전문화의 대표작이다.

경산선 차 문화의 전승. 산과 이름이 같은 경산차는 여항의 전통 역사 명차이다. 당송 시대에는 이미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다. 자연을 숭상하고, 진녹색, 진향, 진색, 진미를 추구한다는 명성을 가지고 저장성의 10 대 명차를 수상하였다. 그 제품은 일본, 미국, 유럽연합 등의 국가와 베이징, 천진, 항주 등의 도시에서 멀리 팔린다.

경산선 차 문화의 역사적 의의

첫째, 경산의 사례는 중국 차 문화의 진화에서' 차와 선' 의 밀접한 관계를 증명했다. 중국 차 문화의 부상과 전파는 선종을 처음으로 밀었다. 경산도 예외는 아니다. 경산은 명산은 아니지만 역대 고승의 출현으로 경산사가 명사 중 한 명으로 꼽혔다. 경산차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이곳은 차와 인연이 맺혀 경산사의 창시자인 파친선사에서 시작됐다. 경산차는 역시 직접 재배하여 물려받은 것이다. 경산차고시' 가 수집한 대량의 역사 도문은 모두 고대 경산사찰의 흥망성쇠의 중대한 관계를 드러내며' 차선일체, 차선맹종, 의존상존함' 의 역사적 진상을 반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차와 선의 관계에 대한 중국 차 문화사의 지위와 역할에 대한 인식과 인정이 깊어지고 있다.

둘째, 경산은 다성육우가 글을 쓰는 곳이다. 이 일은 줄곧 많은 분쟁이 있었다, 호주는 하루, 여항은 하루. 당나라 때, 육우홍은 점차 은둔 눈 속에서' 다경' 을 썼다. 그는 늘 이 샘으로 차를 만들고, 그 순위를 맛보고, 감향이라고 생각하는데, 경쟁의 서늘한 구름이다. 조대천 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설항' 은 당시 여항의 별칭이었고,' 육우천' 은 현성 서북 35 리의 무산계 쌍계로 옆, 즉 경산 동쪽 기슭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셋째, 경산은 일본 다도의 원천이다. 송대 때 경산사는 일종의' 차잔치' 가 성행했다. 그것은 재산이 아니라 경산중이 차로 도리를 논하는' 청규' 이다. 이것은 또한 고대 절이 차를 마시는 대신 손님을 초대하는 의식이다. 차연은 깨끗하고 우아한 악명청에서 열리는데, 홀 안에는 유명인 서화가 장식되어 있고, 새로운 꽃과 특별한 다기 세트가 장식되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 프로그램은 헌차, 냄새 향, 관색, 맛 등이다. 일본에서 지금까지 유행하는' 다도' 는 차연에서 기원했다. 일본의' 차문화사' 에 따르면 다도는' 다사' 에서 기원하고, 다사는 송대의' 산원청규' 에서 기원했다. 산원청규' 는 인지가 2 년 동안 경산에서 일본으로 가져온 것으로, *** 124 1 * * 이를 바탕으로' 동부사 청규' 를 편성했는데, 여기에는 절차가 치밀한 차풀이 포함되어 있다. 이 책은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후, 목단, 조간, 리, 이천, 최백 등 명가 서화는 찻집에서 열린 승당에 걸려 경산 창업자, 경산 선생님, 서당, 제옥의 서예, 필묵, 도자기 꽃병, 천목차 그릇을 붙였다. 이 기록들은 경산차 잔치가 일본 차의 원천이라는 것을 충분히 증명했다.

송대 때 불교가 유행하고 향불이 나날이 성행하며 차로 선선을 도우며 참선의 깨달음이 일종의 패션이 되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차와 선은 풀리지 않는 인연이 있다. 오악 10 사 1 위인 경산은 선종으로 유명하며 차의 흥성에도 도움이 된다. 매년 봄이면 경산은 다잔치를 열고 대사가 직접 주재한 후 승려들에게 차를 바칩니다. 한동안 산에 들어가 차를 마시며 도교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이 많았다. 당시 대문호 소동파는 경산의 명성을 갈망하다가 어느 날 경산사에 놀러 왔다. 방장은 그의 옷차림이 보통인 것을 보고, 그가 그저 평범한 향객일 뿐이라고 생각했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간단히 말하면: 앉으세요. 그는 어린 스님에게 돌아서서 차 라고 소리쳤다. 어린 스님은 백엔드와 함께 보통 차 한 잔을 마셨다. 인사말을 좀 하자, 방장은 이 방문객이 말투가 비범하고 기품이 비범하다고 생각하여 생각을 바꾸었다. 어린 스님에게 차를 바치라고 했다.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방장은 방문객이 대시인 소동포라는 것을 알게 되자, 앉으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어린 스님에게 향차를 봉하고, 묵보를 위해 잉크와 종이를 깔라고 했다. 동포 선생은 깊이 생각하고 대련을 한 벌 썼다. 첫 번째 부분은 앉으세요. 앉으세요. 앉으세요. 두 번째 연합은 차, 차, 향차입니다. 방장은 다 보고 나서 얼굴이 온통 빨갛고 부끄러움을 당하기 어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