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덕 삼종?

사덕 삼종?

정답, 삼종사덕

하나, 셋

"삼종" 은 "의식" 에서 유래했다. 애도하다. 《여름 자전》. 원문은 "여자는 세 가지 뜻이 있고, 특별한 길은 없다" 는 것이다. " 그래서 아버지로부터 시집가지 않고, 남편으로부터 시집가고, 남편은 자식으로 죽었다. ""

1. 오해: 구사회 여성의 억압에 대한 중요한 논점은 남자가 노예주이고, 여자는 노예이고, 여자는 어려서부터 대부분 남자에게 복종해야 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2. 긍정적 인 해결책: 사실, 이 세 추종자는 여성 에티켓의 규범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가장 비뚤어진 부분은' 상' 이라는 글자를 생략하고' 순종' 의 의미를' 순종, 순종' 으로 바꾸는 것이다.

상복은 5 종, 즉 5 종의 상복으로 각각' 위튼, 최자, 큰 공헌, 작은 공헌, 혼수' 로, 증조부, 증조부, 아버지부터 자신의 5 대까지, 또는 자신, 아들, 손자, 증손자, 현손의 5 대에 해당한다. 그 후, 오복 규칙에 힘입어, 사람들은 그것을 같은 가정에서 직접적인 혈연 관계를 나타내는 5 대 친족으로 끌어들였다. 만약 누군가가 "우리 두 형제는 옷 다섯 벌을 가지고 있지 않다" 고 말한다면, 그들은 같은 증조부 혹은 더 가까운 것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미혼 종부님' 은 여자가 결혼하기 전에 아버지로부터 이야기하는 것을 의미하고,' 시집 종부' 는 결혼 후 종부담하는 것을 의미하고,' 부사부님' 은 사후에 자담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한 여자의' 특별한 방법 없음' 이다. 예를 들어,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남편은 최자의 장례식에 참석해야 했고, 아내도 최자의 장례식에 참석해야 했습니다. 만약 남편이 죽으면, 나는 내 아들에게서 장례식을 집으로 가져가야 한다. 우리 어머니도 그래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내 아들이' 승손' (즉 장남 장손) 이라면, 모친은 옷을 입고 쇠약해진다. 예를 들어, 어른들이 죽고, 남편은 효를 섬기고, 남편은 죽고, 아들과 함께, 아들은 오복을 입고 상복을 입지 않고, 어머니도 상복을 입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모, 시부모, 남편의 죽음을 제외하고는 여자가 아들에게 상복을 입혀서는 안 된다. 이것이 바로' 남편의 죽은 아들' 이다.

둘째, 사덕

사덕' 은' 이주전관증서' 에서 나왔다.' 구치여학법, 구교여덕, 글자, 외모, 공로' 에서 나왔다. 여덕이란 허리를 곧게 펴는 것을 말한다. 여자 말은 언어가 제격이고, 단어가 알맞고, 수양이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여성의 용량은 단정하고 점잖으며 경박함을 피하는 것을 말한다. 여자의 일은 남편과 아이를 돌보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근검하게 살림을 꾸리는 것을 말한다. \ "한반 조. 여계': "덕은 반드시 할 필요가 없고, 말은 말할 필요도 없고, 용모는 아름다울 필요도 없고, 공교롭게 할 필요도 없다." 사덕은 여성 행동의 규범이다

셋째,' 삼종사덕' 은 중국 전통 도덕의 정수이다.

중국 전통 도덕은 행동 규범으로서 남녀에 대해 서로 다른 요구를 가지고 있다. 남자는 인의례지신을 말하고, 효, 충성, 의식, 성실, 수치심을 지켜야 하며, 여자는 삼종사덕을 따라야 한다. 삼종사덕은 여성의 속박과 속박이 아니라 여성을 차별하는 것이 아니라 여성의 예의와 행동 규범이다. 행동 규범의 역할은 인간관계를 조절하고 사회질서를 지키는 것이며 교조, 억압, 감금으로 형용할 수 없다. 사회에서 생활하려면 사람들은 반드시 일련의 행동 규범을 가져야 한다. 적절한 규범이 없으면 사회는 엉망진창이 될 것이다. 규범을 투옥, 차별, 억압이라고 하면 좋은 것은 무지이고, 나쁜 것은 다른 속셈이며, 스승을 속여 조상을 멸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5 월 4 일 운동 이후의 무작위 비판;

남자가 여자에게 규정한 예교는 "시집가지 말고 아버지로부터; 결혼하면 남편을 따라갑니다. 죽으면 아들을 따라가라' 는 이른바' 삼종' 이다. 여자는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남자의 액세서리이다. 수천 년 동안 내세에서 여자가 된 것은 얼마나 불행한가! 중국 다유가윤리는 태어날 때부터 중국 여자, 특히 불행 중의 다행이다! "채상시" "중국 윤리사"

\ "아버지로부터 시집가지 않고, 남편으로부터 시집가고, 남편은 아들로 죽었다. 클릭합니다 가족 지위에 있다. 네가 그것을 속박하려면, 너는 그것에 반항하지 않고, 각종 풍습, 도덕, 교조, 신앙을 만들어 그것을 억압하고 훈련시켜야 한다. 이 결과로 여성의 능력은 더 약하고 지위는 낮기 때문에, 사람들은 여성을 놀리는 것이 더 많다. 여자 자체는 스스로 비천할 뿐이지만 인과가 뒤따르면서 여자는 18 층 지옥에 떨어져 빠져나갈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남존여비의 관념은 철통에 주조한 것이다. (첸 동원: 중국 여성 생활사)

원본 파일의 기본 의미:

다른 사람에게 어울리는 여자는 부모이고 쿤디는 아버지이다. 《견환전》은 "내가 왜 아버지가 되어야 하는가?" 라고 말했다. 여자는 자르지 않는다. 만약 여자가 목을 베지 않는다면, 왜 안돼? 여자는 세 가지 뜻이 있어서 특별한 방법이 없다. 그래서 나는 아버지로부터 시집가는 것이 아니라, 남편으로부터 시집가고, 남편은 자식으로 죽었다. 그래서 아버지 아들의 날도 남편 아내의 날이다. 여자는 끊지 않고 하늘을 끊을 수 없고 여자는 존중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예기 장례식")

딸이 시집간 후 부모와 아버지의 동생을 위해 최자의 장례식을 1 년 동안 시중들었다. 왜 그럴까요? 여자는 2 ~ 3 년의 사별을 지킬 수 없기 때문이다. 왜요 남자와 여자는 다르다. 차이점은 여자가' 삼종' 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풍속 습관도 그에 따라 변하고, 전적인 이치는 없다는 것이다. "세 가지 순종" 은 어디에 있습니까? 미혼 여성은 아버지와 함께 살고, 기혼 여성은 남편과 함께 살고, 남편은 죽은 후 아들과 함께 생활한다. 따라서, 여자가 미혼일 때, 부모는 하늘이다. 결혼 후 남편을 하늘처럼 대하다. 한 여자가 2 ~ 3 년의 사별을 지키지 않는 것은 우리가 동시에 이틀을 가질 수 없는 것과 같고, 한 여자도 두 가지 가장 고귀한 날을 가질 수 없는 것과 같다.

구처가 여학 방법을 장악하여 구제를 전수하다. 여덕, 여언, 여모, 여공. 각 멋쟁이는 각자 자기 집에 속해 당시 국왕의 부탁을 받았다. 매번 제사, 짱 옥, 짱 추천, 콩을 통째로 먹는다. 손님이 있으면 뒤에서 하겠습니다. 대상, 우는 잘생긴 사람도 마찬가지다. ("이주 전관은 쉽다")

대심: 구빈비는 여자 어정과 관련된 사물과 예의를 관장하며, 여자 어덕, 언전, 의태, 노동기술을 교육하기 위해 각 소속 여성 황족이 차례로 안면의 침궁에 가서 국왕의 휴식을 시중든다. 제사를 지내면 왕제사나 콩을 베는 데 도움이 된다. 손님이 있다면 여왕이 그들을 돌볼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대상을 당하면 여왕을 따라 등급순으로 울다.

여자는 네 가지가 있다. 하나는 여자의 덕이고, 둘째는 여자의 말, 셋은 여자의 용모, 넷은 여자의 공이다. 너는 반드시 명확하고 독특하지 않아도 현혜라고 할 수 있다. 여자의 말은 논쟁할 필요가 없다. 여자의 얼굴은 색깔이 예쁘지 않아도 된다. 여자의 일은 반드시 기교가 있을 필요는 없다. 조용하고, 순결하고, 깔끔하고, 자신의 행동을 수치스럽게 하고, 행동거지가 적절하다는 것을 여성의 미덕이라고 한다. 문장을 만드는 것은 여자의 말이다. 나쁜 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하는 말이다. 다른 사람을 지치게 하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언어명언) 먼지를 씻고, 상큼한 옷을 입고, 제때에 목욕하고, 더럽지도 않고, 욕도 하지 않는 것이 여자의 모습이다. 실을 잣고 웃지 않고 함께 먹고 손님을 시중드는 것을 여자의 일이라고 한다. 이 네 가지는 여자의 미덕이지만, 하나는 없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쉽지만 의도적이다. 고대인 구름: "인원? 클릭합니다 -응? 나는 인자를 원한다, 나는 인자다. \ "이것은 또한 불린다. (반조 "여계명과 여성 행동")

부주의: 여덕은 타고난 자질이 총명하다고 요구하지 않고, 성품이 평온하고, 행동거지가 부끄러우며, 예의범절에 부합할 것을 요구한다. 여자의 말은 네가 언변을 잘하도록 요구하지 않지만, 너에게 말할 때 욕하지 말고 심사숙고해야 한다. 여자의 외모는 네가 예쁘다고 요구하지 않고 깨끗하고 깔끔함을 요구한다. 여자의 일은 네가 얼마나 숙련될 필요는 없지만, 네가 일을 열심히 할 것을 요구하며, 웃으며 뺨을 때리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이것들은 인류의 기본적인 도덕적 요구 사항이며, 누구든지 남녀를 불문하고 반드시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