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떤 민속이 있습니까?

어떤 민속이 있습니까?

질문 1: 민속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나요? 민간 전설:

사람들의 취향, 패션, 습관, 금기 등을 가리킨다. 일상 물질과 정신생활의 언어와 행동을 통해 전승되다. 민속은 일종의 사회 문화 현상이다. 전반적으로, 자연환경과 역사적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물질생활과 정신생활에서 형성되는 풍속 습관은 다르다. 민속은 인간 사회의 출현에 따라 형성되는 문화 현상이다. 민속은 집단성, 사회성, 유형성, 전범성, 전승성, 전파성, 이성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분류에서는 물질적 민속 (주거, 의복, 먹고 마시는 것, 생산, 교통, 거래 등 포함) 으로 나눌 수 있다. ), 사회민속 (가족, 가족, 마을, 민간조직, 나이, 생활예절 등 포함). ) 과 정신민속 (요술, 신앙, 종교, 금기, 구두어 민속, 민속오락, 스포츠 등. ).

질문 2: 문화 현상으로서 민속의 일반적인 특징은 무엇입니까? 민속 문화는 일반적으로 생산, 교환, 교통, 의류, 음식, 주거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물질 민속 문화의 세 가지 주요 측면을 포함한다. 사회 민속 문화, 가족, 친족, 마을, 사회 구조, 생활 예절 등에 관심을 기울이다. 신앙, 윤리, 민간 구두문학, 민간 예술, 오락, 스포츠 등을 포함한 정신 민속 문화.

중원 민속문화의 특색이 뚜렷하고 다채롭다. 음식, 의류, 일상생활, 생산활동, 예절, 신앙, 명절, * * 등에 구체적으로 나타난다. 중원 민속문화는 전형적인 뿌리 문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중국 민속문화와 민족문화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질문 3: 민속 문화란 무엇입니까? 민간 문화는 일반 민중 (정부에 비해) 이 생산생활에서 형성하는 일련의 물질과 정신문화 현상이다. 보편성, 상속, 가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민속문화가 민족적 정체성을 강화하고 민족정신을 강화하고 민족적 성격을 형성하는 기능을 갖추는 것은 핵심 요소 민속이 집단적으로 준수되고, 반복적으로 논증되고, 끊임없이 시행되기 때문이다. 무형문화유산의 개념은 현대사회 민속문화 분야 중 가장 눈에 띈다.

질문 4: 민속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민속학은 신앙, 풍습, 구두문학, 전통문화, 사고방식을 연구하여 이러한 민속이 시간과 공간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의미를 밝히는 학과이다. 민속은 우리 주변의 각종 생활 현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람들은 그들의 생활이 사회 전체에 미치는 의미를 의식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들이 일상적인 교류에서 보여준 것은 문화의 전파와 보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인간 활동에 관한 모든 세부 사항은 민속학자들이 연구할 수 있다. 그것은 또한 중요한 문화 정보를 포함하고 전달한다.

디렉터리 [숨김]

1 요약

2 민속의 기원

세 가지 특징

키 4 개

5 발전과 진화

6 연구 방법

7 연구 대상

요약 [편집자] 민속이라는 단어가 영국에서 처음 등장했는데, 그것은 영국 민속에서 기원했다. 그 본의는' 사람의 지식' 이나' 민간의 학문' 으로 학명으로' 사람의 지식에 관한 과학' 으로 직접 번역될 수 있다.

민간 전설은 상민 생활 양식의 진정한 반영이다. 생활 속의 의식주, 교육행복의 내포와 형식, 그 중 사상, 행동, 의식, 활동의 기록과 형성은 모두 민속학 토론의 주제이다. 이런 기정된 습관과 풍습은 사람들의 생활 향상과 만족이자 민족 생존에 없어서는 안 될 정신적 버팀목이다. 그래서 민속학에 대한 인식과 서술.

민속의 기원 [편집자] 민속의 초기 대표는 독일의 그린 형제였다. 하지만' 민속' 이라는 단어는 토마스가 1846 년에 처음 제기한 것이다. 이에 앞서 민속학은 독일에서는 볼크스쿤드, 영국과 다른 유럽 국가에서는 통속 고물이나 통속 문학으로 불렸다. 1846 년 영국 고고학자 토마스는' 아테나 신전' 잡지에 민속학이라는 단어를 써서 이 신흥 학과를 요약할 것을 제안했다. 그 이후로 민간 전설이 유럽을 휩쓸었다.

특징 [편집] 1. 교양 있는 지식인의 문화는 계급 사회의 통치 계급과는 달리' 교양 없는' 사람으로 여겨지는 사람들의 문화이다.

2. 각 민족의 풍습은 각각 특색이 있다. 예를 들면 한족의 설날과 혼상결혼, 백족의 발수절, 묘족의 번지점프, 오로춘족의 곰 숭배 등이다.

3. 이는 광대한 노동인민의 생활과 직결되어 정신생활에서 물질생활에 이르기까지, 노동인민의 식생활에서 내면활동에 이르기까지 모두 강한 현실성을 가지고 있다.

많은 민속은 매우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어서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5.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생생합니다. 민속학의 연구 범위는 주로 전통 민족 민간의 물질문화와 정신문화로 민속, 민간 신앙, 민간 문화, 민간 공예, 민간 언어, 민간 오락, 민간조직을 포함한다.

6. 노래, 이야기, 춤, 의식, 수공예, 예술, 식습관, 의상, 풍습, 종교, 건축, 기예 등 문화 전통과 표현에 대해 그들의 형성 과정과 그 뒤의 의미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1

중요 [편집] 1. 노동 인민의 세계관. 민속신앙 중의 많은 것들이 황당무계하고 미신적이고 기괴하며, 실제로는 고대 노동인민들이 특정 역사적 조건 하에서 세계관을 반영한다.

2. 노동인민이 정신문화와 물질문화 방면에서 창조한 성과입니다. 특히 민간문학예술, 민간문학, 민간무용, 민간언어, 민간공예의 휘황찬란한 업적은 노동인민의 지혜, 심정, 사상, 작풍, 특히 정신분야에서의 풍부한 상상력과 걸출한 재능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발전과 진화 [편집자] 사회문명의 진보와 민속학의 발전에 따라 국제 학술계는 보편적으로 넓은 의미의 민속학 연구에 치우쳐 있다. 그것은 인간의 생활과 문화, 그리고 정신과 물질적인 것을 연구한다. 동시에, 연구 대상은 심지어 야만적인 민족의 생활과 문화까지 확장되었다. 이런 식으로 민속학은 이전의 편협성과 지속성에서 벗어나 다른 사회과학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독립 개념 과학이 되었다.

연구 방법 [편집자] 민속학 및 기타 인문 연구의 연구 방법 ... >>

질문 5: 어떤 민속이 유형학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열거하세요? 민족과 지역의 차이가 뚜렷하다.

중국은 통일된 다민족 국가로 이 땅에 사는 각 민족이 중화민족에 통일되어 있다. 각 민족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민속이 중국 전체의 민속을 구성하였다. 역사상 각 민족은 모두 장기간의 문화 교류와 융합을 경험했다. 하상 시절 중원의 황하 유역은 하족이었고, 동부의 하하 유역은 동이였고, 남부의 장강유역은 삼묘였으며, 서북의 황황황지역은 창족, 대막남북은 육죽이었다. 춘추시대에는 황하 유역의 상주민족이 다른 민족과 상호 영향을 주고 동화하여 한하 민족을 형성했다. 진 () 시 동이 (), 남만 (), 백월 (), 축융 (), 연 () @ ⑤ 야랑 () 등의 민족이 모두 진 () 에 통일되었다. 나중에 흉노, 오손, 동후, 수신, 부유 등의 민족이 한나라에서 점차 통일되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많은 소수민족들이 중원에 들어가 한족과 뒤섞여 대규모 융합과 동화가 나타났다. 당대에 이르러 한족과 소수민족의 관계가 강화되고 공고해졌고, 문화교류도 크게 발전했다. 5 대 10 국 양송시대, 다원분리주의 국면이 나타났지만 원나라의 통일은 송나라와 요금의 대치를 끝냈을 뿐만 아니라, 대하, 회부, 대리와 같은 정권을 통일하고 각 민족 문화를 더욱 융합하여 교류를 하였다. 명청 이후 진일보 발전하다. 오늘날 중국은 56 개 민족이 있는 통일 국가이다. 물론 각 민족의 교류, 융합, 단결을 긍정한다고 해서 각 민족의 민풍이 동일하다는 뜻은 아니다. 사실 다양성, 풍부함, 민족 간의 차이는 중국 민속의 중요한 특징이다.

각 민족 간 민속의 차이는 서로 다른 자연 환경, 경제 모델, 사회 상황, 문화적 특징으로 인해 발생한다. 각 민족의 지리적 환경을 보면 평원, 깊은 산, 밀림, 수향, 사막, 섬, 기후 조건도 동서남북의 차이가 크다. 동북산간 지역의 민족과 남해섬의 민족, 서북고비의 민족과 강남수향의 민족은 반드시 큰 차이가 있을 것이다. 역사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각 민족도 불균형적이다. 한족의 조상은 일찍이 8 천 년 전에 농업을 발명했다. 여름상주 이후 농업과 뽕은 줄곧 주요 경제 모델이었다. 동시에, 많은 소수민족은 북방의 흉노, 선비, 거란, 유란, 당항목, 몽골 등 다양한 경제 모델을 실행하며, 오랫동안 유목 경제에 종사해 왔으며, 동북과 서남의 일부 소수민족은 장기적으로 원시 어획과 채집을 주요 경제 모델로 삼고 있다. 서로 다른 경제 모델은 서로 다른 물질 생산과 물질 생활 풍습을 형성해야 한다. 각 민족의 사회 발전도 다르다. 한족은 일찍부터 봉건 사회에 진입했지만, 많은 소수민족들이 오랫동안 원시 씨족 사회에 처해 있다. 근대 이래 많은 민족은 여전히 노예제, 반노예제, 봉건농노제, 심지어 씨족 사회에 처해 있으며, 서로 다른 사회 조건은 서로 다른 사회 풍속을 형성하였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각 민족의 각기 다른 역사적 과정이 민속에 반영되어 서로 다른 역사적시기의 민속이 공존하는 특징을 이루고 있다.

문화적으로도 각 민족 간에 큰 차이가 있다. 중국의 대다수 민족은 모두 자신의 언어를 사용하며, 한티베트어, 알타이어, 남아시아어, 인도 유럽어, 남도어계 등 다른 어계에 속한다. 한티베트어계에는 티베트버마어족, 장동어족, 묘요어족이 있고, 알타이어족에는 몽골어족, 퉁구스어족, 투르크어족이 있으며, 어족 아래에는 또 다른 언어가 있다. 몽골족, 티베트족 라마교, 족족, 브라운족, 드앙족 신앙 소승 불교, 회족, * * * * 르족, 콜크즈족, 타타르족, 우즈베키스탄, 타지크족, 동향족, 사라족과 같은 종교신앙도 다양하다 또한 각 민족은 민족적 성격, 사회심리, 심미정취, 전통습관 등에도 차이가 있다. 문화적 차이로 각 민족은 의식주, 사회교제, 생활예절, 게임오락 등에서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민속을 형성하였다.

민족 간의 차이 외에도, 같은 민족은 지리 환경, 기후 조건, 문화 전파의 차이로 인해 민속에도 뚜렷한 차이가 있는 경우가 많다. 한족을 예로 들면 인구가 많고 지역이 광활하여 지역마다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지방민속이 형성되었다. 사실, 점점 늘어나는 지역 문화 연구에서, 이 점은 점점 더 분명하게 인식되고 있다. 예를 들어 고대 중원, 형추, 오월 등지에는 서로 다른 민속이 있었다. "한서" 의 반고? 지리 기록은 각지의 산천강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 >>

질문 6: 민속의 주요 특징은 무엇입니까? 중국 민속 문화의 주요 특징

민속문화는 인민의 생활문화로, 인민생활의 특정 자연과 인문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전통사회는 농업생산을 주업으로 하는 사회이기 때문에 농업생활을 둘러싸고 축적된 중국 민속은 큰 농업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중국은 다민족 국가이기도 하고, 중국 민속은 독특한 민족적 기질을 가지고 있다. 중국 민속 문화의 특징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다원과 복합: 중국 민속은 민족 문화로 인해 다원과 복합의 특징을 드러낸다. 중국 독립 초기에는 다민족 국가로 오늘 56 개 민족이 만나는 국가를 형성했다. 중국의 각 민족이 끊임없이 융합됨에 따라 민족 풍습은 중국 문화체계에 받아들여졌지만, 각자의 민속특색은 서로 다른 정도의 유보를 받아 중국의 민속문화를 풍부하게 했다.

중국 민속의 다원적 특징은 각 민족의 서로 다른 풍습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역사적 단계에서 민속의 존재에도 반영된다. 번화한 도시 민속과 순박한 시골 민속도 있고, 일부 지역에서는 다양한 정도로 원시적인 민속생활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중국의 통일된 지역 공간에는 서로 다른 민속문화가 존재하고 있으며, 중국 민속의 다원적 특징을 구현하였다.

우리가 중국 민속의 다원적 특징을 토론할 때, 우리는 중국 민속의 또 다른 특징, 즉 복잡성을 잊어서는 안 된다. 다양성은 복잡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문화는 포용적인 분위기로 유명하며, 그 중 민속은 큰 공헌을 했다. 민족 문화의 고대부터 지금까지의 융합은 우선 민간 차원의 수용으로, 민속이 감화되어 있지만, 영향이 깊다. 중국 관습에는 많은 민족 풍습이 있다. 순수한 중국 풍습은 한 번도 없고 민속이 복합될 때만 있다고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기존의 소수민족도 중국 풍습의 영향을 다르게 받는다.

계급과 지방이 먼저 계급을 보는 것은 사회 민속의 수직적 분포에 관한 것이다. 중국 전통사회에서 중하층의 광대한 인민대중은 민속문화의 주요 창조자이자 전달체이기 때문에 민속문화는 주로 그들의 인식과 사상적 요구를 반영하고, 강한 민속특색을 가지고 있다. 중하층과 상층부에 비해 시야가 다를 뿐만 아니라 중하층 내부의 민풍에도 차이가 있다. 농민과 수공업자는 물질적 부의 직접적인 창조자이기 때문에 소박하고 검소하며 근면한 민속을 형성했다. 상인과 도시 민간인은 중산층에 속하며, 그들만의 민속과 행동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업계의 경쟁과 장려에서, 그들은 점차 사치, 겉치레, 새로운 풍조를 길렀다. 사회에서 주도적인 지위에 있는 달관 귀인은 그들의 생활 방식이 사회의 중하층과 현저히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생활 풍습도 다르다. 물론, 전통 사회에서는 계층 간에 여전히 의미가 같은 풍습이 존재한다.

다음은 지방성이다. 이것은 민속의 지역적 특징에 관한 것이다. 중화민족의 대문화 전통을 제외하고 각 지방은 자신의 특수한 서식지에 따라 지방을 위해 봉사하는 작은 문화 전통을 형성했다. 마을 사람들의 생활 문화는 분명히 지방적이다. 이른바' 십리 다른 바람, 백리 다른 풍속' 과 또 다른 설법은' 백리 다른 습관, 천리 다른 풍속' 이다. 이것은 대략적인 구분이다. 요컨대 민속문화의 발생, 발전, 진화는 어느 정도 지리공간에서 이루어지며, 지리환경, 사람들의 생계 방식, 역사적 전통의 영향과 제약을 받아 민속문화가 강한 지방적 특색을 보이고 있다.

신비성과 실용성의 신비성과 실용성은 중국 전통 민속의 큰 특징이다. 이것은 민속의 성격에 관한 것이다. 전통 중국 사회에서 사람들의 실천 목적은 대부분 신비한 민간 행위에 의해 추진된다. 아무리 현묘한 것이라도 목적은 오직 하나뿐이다. 바로 사람의 생활요구에 봉사하는 것이다.

우선 중국 민속의 신비를 살펴보자. 민간에는 대량의 오래된 풍습이 전해지고 있고, 원시적인' 만물이 영이 있다' 는 관념은 여전히 짙고, 대부분의 민속은 신비한 베일을 쓰고 있다. 불교와 도교의 전파와 유행, 특히 도교의 민간 생활에 대한 개입은 중국의 전통 민속을 더욱 신비롭게 한다.

둘째, 실용성. 실용성은 중국 민속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이다. 민속은 사람들의 생산과 생활을 위해 봉사하고, 사람들은 민속에 의지하여 생산하고, 자손을 낳고, 정신적 행복을 찾는다. 인민은 민속을 창조하고 민속은 인민을 위해 봉사했다. 민간 신앙의 직접적인 공리성은 그것이 일반 종교 신앙과 구별되는 근본적인 특징 중 하나이다. 물론 중국 민속의 실용성은 신앙의 심리적 측면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많은 민속활동이 사람들의 현실 생활에서 작용한다는 것이다.

안정성 및 가변성 > >

질문 7: 우리 주변에는 어떤 주목할 만한 민속 문헌이 있습니까? 농민은 민속의 주요 전달자이다. 그러나 농촌의 거대한 변화와 2, 3 산업의 발전에 따라 농민의 사회적 정체성이 분화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연구의 편의를 위해 이 글은 농촌 민속을 소개할 때 여전히 농민을 전통적인 농업 노동자로 이해하고 있다. 조윤령 씨는 민속에 다음과 같은 스타일과 특징이 있다고 생각한다. 민속은 절대다수의 사람들이 소유하고 있다. 민속은 모방, 암시, 교류, 집단 스트레스 등 사회적 상호 작용을 통해 배운다. 민속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사람들이 일정한 사회적 역할을 하도록 장려하는 것이다. 사회에 있어서 민속은 그것을 통합할 수 있고 민속은 사회 통합을 유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기준에 따라 민속은 다른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중국 민속학회는 그것을 생산노동민속, 일상생활민속, 사회조직민속, 세시축제, 생활예절, 오락민속, 민속관념, 민속문학 등 8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각 범주는 의류 민속, 음식 민속, 주거 민속, 사계절 민속, 결혼 민속, 생일 민속, 장례 민속, 경기 민속, 민간 신앙, 민간 신 등을 포함한 다양한 하위 범주로 세분화됩니다. 이 글은 청두 지역의 특색이 있고 널리 전해지는 시골 건축, 음식, 결혼, 민간 문학을 연구 대상으로 한다.

질문 8: 중국의 주요 민속은 무엇입니까? 호남 사람들은 설날을 가장 중요한 전통 명절로 생각하는데, 속칭 설날이라고 하며, 기간이 가장 길다. 섣달 24 일부터 이듬해 정월 15 일까지입니다.

먼저 전년의 24 일 섣달 24 일, 속칭' 어린 해' 또는' 어린아이 설' 이라고 한다. 이 날, 부유한 가정은 아이들에게 세뱃돈 이외의 선물을 줄 것이다. 어쩐지' 서낭자' 가 설을 고대하고 있다. 천정귀, 인간불꽃' 이라고 하는 부뚜막 신이 하늘로 돌아가 부뚜막을 사임하라고 한다. "하늘에서 좋은 말을 하고, 땅에서 행운을 가져온다" 와 "말을 깨뜨리지 말고 좋은 말로 옥제를 연기해야 한다" 고 주부들이 밤에 부뚜막 주위에 촛불을 켜 "배웅해" 라고 말했다. 사람들은 음력설 전날 대청소를 해야 하는데, 이를' 먼지 제거' 라고 한다. 이런 대청소는 일반적으로 하지 않지만, 설날이 오면 방을 철저히 청소해야 한다. 호남어는' 먼지 제거' 라고 한다. "먼지" 는 이제 거미줄, 벽, 지붕을 청소하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청결의 대명사가 되었다. 예전에 농촌에서 땔나무를 태웠는데, 지붕 위에 짙은 색의 먼지가 덮여 있었다. 생활용수가 개선됨에 따라 농촌과 도시에서는 땔나무를 거의 태우지 않지만, 한 번의 대청소는 여전히 필요하다.

음력 연도의 마지막 날은 섣달 그믐 날이거나 중국의 섣달 그믐 날입니다. 집집마다 채색 스티커 춘련을 자르고, 온 가족이 모여 술을 마신다. 남은 음식이 많아지면 단밥을 먹으라고 한다. 식사 시간은 불확실합니다. 오전 12 시부터 저녁 8 시까지입니다. 그동안 곳곳에서 폭죽 소리가 들려서 어느 집이 동그란 밥을 먹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폭죽에 대해 말하자면 설날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오래된 민속이며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구사회에서 채찍질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귀신을 쫓아다니며 풍작을 기원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명절 분위기를 늘리는 것이다. 지금 더 많은 것은 명절 분위기를 늘리는 것이다. 하지만 많은 도시에서는 채찍질이 사실상 설날의 분위기를 약화시키는 것을 금지하고 있지만, 호남의 많은 지역에서는 채찍질을 금지한 적이 없습니다. 모두 알다시피, 류양 폭죽은 호남 특산물 중 하나로 전국에 유명하며 국내외에 명성을 떨쳤다. 신중국 성립식에서 류양 폭죽이 일제히 울렸다. 이런 이유로 호남의 설날에는 도시 전체가 소음과 연기였다. 폭죽을 터뜨리는 데도 신경을 많이 쓴다. 폭죽이 서로 다른 시간에 불을 질렀을 때, 그것들은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섣달 그믐날 밤에는 폭죽을 세 번 터뜨린다. 한 번은 단밥을 먹을 때, 사람들에게 단밥을 먹으라는 뜻이다. 다시 한 번, 새해 종소리가 울리면 새해를 맞이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 다른 때는 아침에 문을 열 때 참신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을 의미한다. 폭죽을 터뜨리는 크기와 시간은 각 집에 의해 결정되지만, 한 가지는 폭죽을 중단할 수 없다는 것이다. 만약 중단이 발생하면 내년에 어떤 일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것은 모두가 보기 싫은 것이다. 그래서 폭죽을 터뜨릴 때, 사람들은 방해를 피하기 위해 각별히 조심한다.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호남 사람들은 섣달 그믐 날에 반드시 닭, 고기, 생선, 돼지 팔꿈치를 먹을 것이며, 반드시 큰 물고기 고기일 것이다. 전체 닭은 스튜, 수탉 선택, 스튜 후 닭 머리를 올려야 한다. 생선을 쪄서 붉은 고추를 뿌리고, 30 일 저녁에 생선을 다 먹지 말고, 월초하루까지 기다리세요. 이것은 매년 충분한 음식이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고추는 당연히 번영을 상징한다. 돼지 팔꿈치,' 연대 팔꿈치' 라고 합니다. 어떤 집에서는 식탁에 닭발이 나오는데, 이를' 돈발 잡기' 라고 하는데, 이는 내년에 재채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새해에는 온 가족이 화목하고 번창하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저녁 시간이 길수록 좋습니다. 구체적인 뜻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이 날에는 많은 금기가 있다. 그때 할머니는 항상 우리에게' 죽었다',' 썩었다',' 망가졌다' 등의 말을 함부로 하지 말라고 하셨다. 만일 말이 틀리면 어른들은 즉시 "아이의 말은 모든 것을 면제한다" 고 설명할 것이다. 실수로 무언가를 깨뜨렸다면 "보내라" 고 말하세요. 컵이 떨어지면 "술이 빨갛다. 클릭합니다 이로 인한 불길한 일을 피하다. 초하루에도 이런 금기가 있다. 밥을 다 먹고 나면, 모두들 다시 수습을 시작하고, 저녁에 노후를 준비하거나, 나가서 산책을 할 것이다. 저녁 식사 후 농촌의 각 난로에 나무 한 그루가 불타고 있는데, 남녀노소가 난로를 둘러싸고 있다. 도시에 관해서는, 자연은 전기 오븐으로 둘러싸여 있다. 왜 굳이 이런 물건을 둘러야 합니까? 설을 쇨 때 호남은 매우 춥기 때문이다! 한 가족이 바둑을 두고, 카드놀이를 하고, CCTV 춘완 시청을 한다.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주고, 가족은 먹고, 함께 앉아서 새해가 오기를 즐겁게 기다린다. 새해 종소리가 울리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