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나와 소반 유아의 이야기 수업 계획과 반성.
나와 소반 유아의 이야기 수업 계획과 반성.
① 소반 이야기 오솔길의 석두 수업 계획과 반성 < P > 행사 디자인 배경 < P > 유아들은 길가의 모양과 크기가 다른 자갈에 관심이 많다. 돌무더기 옆을 지나갈 때마다 < P > 활동 목표
1, 석두 특성별로 규칙적으로
2 를 정렬하는 법을 배우고, 기꺼이 활동에 참여하고, 석두 놀이를 즐기는 즐거움
3, 유아의 수와 분류, 정렬 능력 개발 < P > 교육 중점 1 인당 작은 바구니 < P > 행사 과정 < P > (1) 문제 < P > 를 인용해 어린 아이들이 함께 길을 닦도록 지도한다. < P > (행사 시작 시 선생님의 짧은 말을 통해 유아들이 이야기에 관한 캐릭터를 복습하는 데 도움을 주면서 이번 행사의 주제를 공개했다. 단도직입적인 방법을 활용하고 토끼 남매를 도우러 가는 것이 유아의 포장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전체 활동의 질서 정연한 전개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
(2) 석두 줍기
1, 석두 관찰
1) 여기에 석두 수가 얼마나 되는지 보세요.
2) 이 석두 들은 어떻게 되나요? (
3) 요약: 원래 석두 종류는 다양하다. 크고 작은 것도 있고, 거친 것도 있고, 매끄러운 것도 있다. < P > 교학반성 < P > 이번 행사는 유아들이 자신의 관찰을 통해 석두 특징을 더 잘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해 주며 석두 특징 중 크고 작은, 거칠고 매끄러운, 뒤에서 석두 특징에 따라 정렬할 수 있도록 복선을 깔았다. 동시에 < P > 는 이 과정에서 유아의 관찰력과 그들의 언어를 발전시켰다. 실제 교육 과정에서 유아들은 석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깔도 있고, 거칠고, 매끄럽고, 크고, 작고, 또 어떤 유아들은 석두 춥다고 말하고, 얼음처럼 만지면, 유아들이 비교적 세심한 관찰 능력을 보여 준다. 가르치는 동안 선생님이 유아의 이 대답을 제때에 잡을 수 있다면 유아가 더 세심하게 관찰하고 묘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면 다양한 교육 내용의 통합이 더욱 드러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우리 선생님의 마음속에 항상 통합의 목표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순히 통합을 위해 통합하는 것이 아니라 통합을 실제로 구현하고 구현합니다.
② 소반의 정원과 개미의 이야기 수업 계획과 반성 < P > 디자인 배경 < P > 을 산책하는 동안 큰 상자가 길을 막았고, 나는 급히 이사를 가지 않고 아이들이 어떻게 처리하는지 보고 싶다. 아이가 하나하나 뛰어가고, 한 아이가 비벼지고, 뒤에 있는 한 아이가 힘껏 밀지만, 아무리 밀어도 밀지 못하고, 몇 명의 아이들이 함께 밀면 된다. 아이들이 사람을 더 잘 알 수 있도록, 힘이 센 이치를 더 잘 알 수 있도록, 나는 이 수업을 선택했다.
행사 목표
1, 동요의 내용을 이해하고 동요 공부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2, 사람이 많으면 힘이 센 이치 < P > 중점난점 < P > 중난점: 사람이 많으면 힘이 큰 이치를 안다. < P > 행사 준비 < P > 1 인당 개미 머리 장식 1 개, 개미구멍 3 개, 큰 공 3 개.
행사 과정
1, 유아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1, 교사가 개미어머니 역을 하고, 유아가 작은 개미를 연기하며 자제하는' 집' 에서 수다를 떨고 있다. 선생님: 보세요, 밖에 뭐가 있어요? 우리 개미는 콩을 제일 좋아하는데, 우리 그를 동굴로 옮기자! 누가 이사를 가려고 합니까? (한 유아에게 콩을 옮기도록 하세요)
2, 유아를 안내하여 관찰하고 토론합니다. 개미 한 마리가 콩을 옮길 수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
3, 수확 공유
2, 동요 학습
1, 유아토론 안내: 개미 한 마리가 콩을 옮기는데 움직일 수 있습니까? 왜요 어떻게 하면 움직일 수 있습니까?
1, 왜 많은 개미들이 콩을 들어 올릴 수 있습니까?
2, 선생님 여기 동요 한 곡이 있어요. 개미가 콩을 옮기는 일을 말하는 거예요. (선생님은 동요를 두 번 낭송할 표정이 있다)
3, 교사가 질문을 하자 유아가 대답했다. 유아는 문장으로 동요를 읽고 그에 따라 동작을 한다. < P > 3, 동요 공연 < P > (한 조의 유아들이 공연하고, 다른 유아들은 공연을 보면서 동요를 낭송한다) < P > 교학반성 < P > 게임은 유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행사이자 주변 세계를 탐구하는 방법이다. 나는 처음부터 게임 장면을 만들어 유아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이어 유아게임에서 콩을 옮기는 방법을 탐구해 유아가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유아가 동요 내용을 이해했기 때문에 공부에 대한 적극성이 높다. 마지막으로 모든 유아를 동요 공연에 참여시킴으로써 배운 동요를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유아를 감정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③ 소반 이야기, 나는 너와 함께 행사를 한 후
행사 준비 < P > 길이가 다른 밧줄이나 고무줄 몇 개를 반성하며 금메달을 직접 만들었다.
아이들은 활동 중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은 지식을 배워 유아의 집중력을 높였다는 것이다.
④ 소반 동물과 친구가 되는 활동에 대해 < P > 주제를 반성하는 방식: 아이들은 모두 작은 동물을 좋아하고, 변화무쌍한 동물의 세계는 항상 아이들의 호기심과 탐구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 주제는 어린 아이들이 작은 동물을 관찰, 사육, 모방하도록 하여 몇 가지 흔한 작은 동물의 외형 특징과 생활 습성을 이해함으로써 동물을 탐구하려는 욕망을 형성하고 어린 아이들의 사랑과 책임감을 키워준다. < P > 1 일 행사에서 주제 내용의 침투: 주제가 전개됨에 따라 아이들이 동물을 묘사하는 이름, 모양, 좋아하는 음식 등을 기록해 어린이들이 어휘를 확장하고 아동 관련 동물 경험을 풍부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새가 집으로 돌아간다" 는 아이가 찢은 나뭇잎을 큰 나무에 붙이고 아이들은 작은 동물이 예의 바르게 손님을 대하는 언어를 배운다. 예를 들면, 안녕하세요, * *, *,,,,,,,,,,,,,,,,,,,,,,,,,,,,,,,. < P > 주제 목표 완성: 이 주제에서는 유아들이 쉽게 관찰할 수 있는' 거북이' 친구부터 시작해 작은 거북이를 어린이 곁으로 오게 하고 이야기, 게임, 창작, 목적지를 통해 거북이를 알고 작은 거북이의 세계로 들어간다. 아이가 일정한 경험을 쌓은 후, 우리는 또 아이를 데리고 인터넷, 도서, 이야기 등을 통해 더 많은 동물 친구들을 알게 되었다. 이야기를 통해 유아들은 동물세계의 복잡성, 동물의 지혜, 동물과 사람들의 생활의 관계를 느낄 수 있다. 어린 아이들이 생태평형을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지식을 토론하여 각종 동물 생존의 가치를 이해하다. 감상과 노래를 통해 동물의 희로애락을 체험하여 유아의 진선미의 감정을 자극하다. 유아의 회화 기술 부족을 보완하기 위해 다양한 동물을 그리는 활동을 주제에 몇 차례 삽입해 유아의 친숙하고 좋아하는 이미지를 통해 유아에게 회화를 더 배우는 방법을 안내하고 상상력을 발전시켰다. 이 주제의 활동을 통해 유아의 표현, 그림, 공연, 과학 탐구 등의 능력이 어느 정도 향상되었으며, 학부모들도 적극적으로 활동에 협조하여 많은 자료를 제공하였다. < P > 주택협력: 학부모에게 토끼, 작은 물고기, 작은 거북이 등 몇 가지 작은 동물을 모아 아이가 작은 동물의 외형 특징을 더 직관적으로 보고 생활습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부모와 자녀 * * * 와 함께 동물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고, 아이에게 동물에 관한 질문에 답해 달라고 부탁하다. 아이들이 동물에 관한 자료 (인터넷 접속, 해당 서적 제공 등) 를 찾아보도록 돕는다. 아이와 함께' 동물세계',' 사람과 자연' 등의 특집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시청하다. 아이와 함께 토끼를 관찰하고, 동물을 아끼는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평소에 집에서 개에게 대한 지식과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아이들과 함께 금붕어를 먹이고, 생활 습성을 이해하다. 아이에게 거북이의 다른 동태를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아이의 감성적 지식을 풍부하게 하다. 아이를 데리고 꽃새 시장, 어시 등에 놀러 가서 아이들이 더 많은 동물 품종을 접할 수 있게 한다. 집에서 아이와 동반자의 교제를 위한 조건을 만들고, 아이들이 동반자와 우호적인 교제를 하고, 예의바른 용어를 사용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이들과 함께 숨바꼭질, 작은 물고기 잡는 등의 게임을 하도록 유도했다. 아이들에게 위생에 대해 함부로 가르치며 쓰레기를 함부로 놓지 않는다. 학부모가 시간이 있으면 집에서 조건을 만들어 아이들이 손님을 대접할 수 있도록 하고, 아이에게 손님을 대접할 때'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자리에 앉으세요' 등의 예의용어를 사용하라고 일깨워 준다. < P > 주제 내용의 확장: 수집한 작은 동물을 자연각의 가까운 곳에 두고 유아들이 사육을 경험하고 보살피도록 하고, 각 구역 구석에서 주제 활동 (예: 독서구역에 각종 동물을 아는 도서와 사진 추가) 을 스며들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미공 구역에 동물의 외형 특성과 생활 습성을 깊이 이해하는 조작 재료를 넣어 동물의 집을 장식하다. 건설구에는 각종 동물의 집을 짓는다.
⑤ 유치원 소반 당승은 소반 교안과 반성 < P > 1, 학습 목표 1. 18 개의 생자를 인식하고 8 개의 생자를 잘 쓴다. 2. "뜻을 세우고, 기꺼이 하고, 발버둥치고, 뛰어다니다" 라는 단어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3. 표준어로 정확하고, 유창하며, 감정적으로 본문을 낭독하고, 현장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끈기 있는 정신을 느낀다. 둘째, 교재 감상' 서유기' 에 스님 당승이 있는데, 그는' 서천' 으로 갔다. 즉 오늘날의 인도 반도에 가서 경을 받으러 갔고, 그의 제자 손오공 (), 저팔계 (), 사스님 () 을 데리고 고생 끝에' 구구팔십일난 ()' 을 거쳐 마침내 서천에 도착하여 진경을 얻었다. 이야기 속의 당승은 마음씨는 착하지만 또 좀 혼란스럽다. 이것은 허구의 신화 이야기이다. 사실 역사적으로,' 서천' 에 가서 경을 받으러 간 당승이 정말 있었다. 그의 법호는 현장이라고 한다. "당승취경" 이라는 본문은 당승취경 도중에 천난만험을 한 곳에 모아 사막의 모험에 대한 묘사를 통해 점차 당승이라는 인물의 이미지를 세우고, 자연스럽게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끈기 있는 정신을 전달하고 있다. 본문은 먼저 한 노인의 입을 빌려, 길을 통과하는 데 어려움을, 심지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는 것을 말했다. 그러나 현장은 "서천에 가서 경을 받으러 가겠다고 결심했는데, 길에서 죽어도 달갑다" 고 말했다. 그의 취경의 결심과 확고한 신념을 표명한 것도 전문을 관통하는 사상의 주선이기도 하다. 바로 이런 정신적 동력이 있어야 그가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결국 가장 학문적인 스님이 되었다. 이 본문 * * * 에는 세 개의 자연 단락이 있다. 처음 두 자연 세그먼트는 각각 다른 측면에서 길을 통과하는 어려움을 나타냈다. 첫 번째 자연 단락은' 권고',' 너무 걷기가 어렵다',' 또 ... 또 ...',' 생명위험을 무릅쓰지 마라' 라는 문구로 간접적으로' 어렵다' 라고 말한다. 제 2 자연단은 또' 사막 여행' 을 예로 들어 구체적으로' 어렵다' 라고 썼다. 정말 더워요',' 조심하지 않는다',' 갈증을 참는다',' 견지하다',' 기절하다',' 발버둥치다' 등의 문구가 길의 어려움을 더욱 형상화했다 그렇다면 어떤 힘으로 현장이 이런 어려운 조건에서 계속 전진할 수 있을까? 현장이 한 말이 최선의 대답이다. 마지막 단락은 현석이 이룬 업적을 간결한 언어로 썼다. 반면' 꼬박 1 년',' 수십 년 후' 등의 문구는 현장이 바친 고난과 노력을 어렵지 않게 드러낼 수 있다. 셋째, 교수 제안 (1) 교수 준비 수업 전에' 서유기' 이야기회를 열고, 학생들의 익숙한 이야기를 통해 길을 깔고, 경경의 어려움을 느끼고, 새로운 수업의 공부에 감성적인 준비를 한다. (b) 새로운 수업을 도입하여 학문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1.' 서유기' 주제곡' 길 어딘지 묻다' 를 틀어 분위기를 연출해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2. 음악이 점차 멈추자 선생님은 당나라 승려 현장과 판서 과제를 소개했다. (c) 처음 본문을 읽고, 전체적으로 1 을 인식한다. 스스로 본문을 읽고, 병음을 이용하여 본문을 정확하게 읽고, 유창하게 읽는다. 2. 발견을 지도한다. 지식기생자 ① 본문에 숨어 있는 생자를 동그라미로 그려서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표현한다. 예를 들면 접속사 방법으로 표현한다. 목마른' 갈증'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목마른, 목마름, 목마름, 목마름, 목마름, 목마름) 한 마디로' 현석이 갈증을 참으며 ...' 라는 문장에서' 목마름' 이라고 표현했다. ② 확장 어휘를 사용하여 준다음자' 적립' 을 읽고, 적립 (zh n n n) 자, 적립 (zh n n n) 이 끊어진다. ③ 여러 가지 방법으로 생자를 알아본다. 비교 방법: "대륙, 주 음료, 갈증원, 소원, 왕" 등. 재미의식을 지도하다:' 해해, 가져가라' 자유인식법: 학생들이 자신의 지식방법을 교류하도록 독려한다. 3. 서생자' 권고' 좌우 구조를 쓰고, 왼쪽은' 또' 자 옆에 있고, 두 번째는' ㅋ' 이다. "갈증, 음료" 좌우 구조, "홀" 아래의 중간 부분은 "사람" 이다. "차가운" 좌우 구조, 왼쪽은 "시안" 입니다. "지앙" 으로 쓰지 마세요. "주" 는 독체자, 필순은 ""이다. 4. 자유롭게 글을 읽고, 본문이 말하는 것을 이해하다. 5. 협력교류: 우선 자율적으로 중점 어구를 그린 다음 그룹 내에서 교류한다: 현석이 경리를 취하는 도중에 어떤 어려움을 겪었는가? 그는 어떻게 했습니까? 학생들이' 갈증을 참다',' 4 ~ 5 일 동안 견지했다',' 발버둥치고 있다' 라는 단어들에서 현석의 집요정신을 체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다. 자신의 경험과 결합하여 상상력을 자극하십시오. 예를 들어, 물이 다 쏟아졌을 때, 당신이 그런 조건하에 있었다면 어떻게 생각했을까요? 현장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그가 발버둥치며 말등에 올라갔을 때, 또 어떻게 생각했을까? 청천을 보고 기뻐서 눈물을 흘렸을 때 또 무슨 생각을 했을까? ......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현장이 하는 말을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나는 서천에 가서 경전을 받으러 가겠다고 결심한다. 죽음도 기꺼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4) 감정 낭독 1. 학생들은 자유롭게 읽고 감정을 가장 읽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문장을 표시한다. 그룹은 독서를 연습하고 평가를 시도합니다. 첫 번째 단락은 노인의 극력 만류와 현장이 굳은 것을 읽어야 한다. 두 번째 단락은 어렵고, 집착을 읽고, 감정의 변화를 읽어야 한다. 세 번째 단락은' 꼬박' 이라는 단어의 품독을 통해 현장이 굳은 신념과 강한 의지를 느껴야 한다. (5) 공백을 포착하고,' 사막 여행' 을 모방하며, 현석이 설산을 건널 때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지 상상하도록 독려한다. 아니면 길을 따라 어떤 어려움을 극복할 것인가? ) 그룹 내에서 한 번 말하다. (6) 본문의 당승과' 서유기' 의 당승과 비교하면 어느 것을 좋아하세요? 독서는 개인화된 행위이므로, 교사는 반드시 학생의 독서 감각을 존중해야 하며, 완벽을 추구하거나 깊이 추구하지 말아야 한다. (7) 축적운용 1. 아래의 작은 지식을 읽고 각각' 주, 주' 그룹 단어를 사용하여 그 차이를 체득한다. 주: 상형 문자. "천" 은 강이고, 중간 점은 물 속의 육지와 같고, 모래톱이고, "주" 는 "주" 의 본자이다. 현재' 주' 의 기본 의미는 일종의 행정 구역이다. 예: 항주, 소주. 2. 생각해 보세요. 글자를 더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십여 년의 공부를 거쳐 그는 가장 학문이 많은 스님이 되었다. ① 학문이 높고 ② 키가 크고 현장이 기뻐서 계속 눈물을 흘렸다. ① 힘찬 ②' 구부리기' 와는 반대로 3.' 길이 어딘지 물어봐' 를 부르다. 너는 어느 문장에서 어려운 것을 체득하고 적는다. (예: 한 차례 봄가을 겨울 여름, 한 차례 새콤달콤하고 쓴맛이 난다. )
⑥ 소반' 어린 시절의 나와 지금의 나' 교수반성 < P > 이번 행사 소재는 유아생활에 가깝고, 조직형식도 참신하다. 행사 중 유아의 관심이 짙고 참여도가 높다. 특히 자신이 자란 변화에 대해 이야기할 때 서둘러 이야기하고, 친구들과 자신의 성장을 함께 나누게 된다. 그래서 이번 행사는 비교적 성공적이었다. < P > 마지막 질문: "자라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때, 소반 유아들이 나이가 어리고 흉내를 잘 내는 특징으로 모든 대답이 비슷하다. 첫 아이가 뭐라고 하는지, 다른 것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