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소설과 현대 소설의 공통점
고대 소설과 현대 소설의 공통점
고대의 소설은 모두 철리가 풍부하고 심오하며, 그 중에서도 글이 간결하고 정련되거나 문언문어 (예:' 수허전',' 삼국연의',' 라마단 이지',' 유림외사' 등) 였다. 현대 소설은 모두 백화문, 통속적, 간결함이 쉬운 유형이며, 그 중 문자언어 스타일은 서양에서 물려받은 것으로,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중화문화어만의 독특한 매력을 잃어버리는 것은 슬픔이라고 할 수 없다. 추궁하다: 말이 좋으니 좀 더 보충할 수 있을까요? 나는 작은 논문을 한 편 썼다. 제재를 많이 찾다. 대답: 그럼 제가 제재와 관점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논문을 쓰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나라 소설은 오랜 발전을 거쳐 고금 소설에 차이가 생겼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소설이 전형적인 환경에서 스토리라인의 발전에서 전형적인 성격을 형성하는 표현 주제는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설명언) 고금 소설이 전형적인 환경을 묘사하는 방법은 비교적 차이가 있어, 뒤에 따로 토론하도록 남겨 두었다. 먼저 소설을 토론하자. 옛일의 발전에서 전형적인 성격을 형성한다. 예술 개괄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전형적인 성격을 형성하는 것은 소설 창작의 가장 중요한 수단이자 소설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줄거리는 전형적인 성격을 형성하는 의지이다. 우수 소설의 줄거리는 모두 전형적인 성격을 형성하는 것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이야기가 발생하고 발전하고 끝나는 과정, 즉 시작부터 완성까지 전형적인 성격을 형성하는 과정이다. 전형적인 성격을 형성하면 줄거리에서 벗어날 수 없다. 이야기 줄거리에서 벗어나 인물을 묘사하면, 매우 세심해도 의미가 없다. 우수한 소설은 인물이 혼자 있는 한 방의 내면 활동을 묘사해도 항상 스토리를 꽉 쥐고 있다. 광인일기' 의 여러 차례 광인의 내면 독백을 묘사하면서 봉건사상과 봉건예교의 그에 대한 박해를 꽉 잡았다. 줄거리는 전형적인 성격의 형성에 봉사한다. 줄거리가 전형일수록 인간과의 관계와 갈등투쟁을 더 잘 표현할수록 전형적인 성격의 형성에 더 유리하다. 전형적인 성격을 형성하지 않고 줄거리가 아무리 우여곡절이 생기더라도 무의미하다. 우수한 소설은 항상 특정 스토리로 특정 전형적인 성격의 형성에 봉사한다. 짜임' 의 파란만장하고 구불구불한 스토리는 명성이라는 전형적인 성격을 형성하는 데 좋은 역할을 한다. 소설의 줄거리를 감상하려면 전형적인 성격과 밀접하게 연계해 그 속에 반영된 갈등투쟁을 체득하고 전형적인 성격을 감상하기 위한 길을 마련해야 한다. 스토리라인을 감상하는 목적이자 전형적인 성격을 감상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소설의 서술 줄거리는 순서, 역서, 삽입 등의 방법이 있다. 순서하는 것은 기본적인 서사 방법이다. 거꾸로 서술하여 이야기의 끝이나 그 중 중요한 부분을 앞당기고, 작품의 시작으로, 작품의 주체 부분은 역시 순차적 스토리라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축복' 은 거꾸로 서술하는 방법의 한 예이다. 삽입, 순서 이야기 줄거리에 서술 관련 내용을 삽입하다. 양수의 죽음' 은 삽입법을 채택한 한 예이다. 거꾸로 서술하고, 삽화를 삽입하는 것은 모두 이야기 줄거리에 함께 사용되는 서술 방법이다. 소설의 줄거리를 감상하려면 작품의 구체적 역사, 삽입 방법의 표현력을 체득해야 할 뿐만 아니라, 역사, 삽입 부분을 발생 연대순으로 복원해 스토리와 갈등투쟁의 발전 과정을 보여 주고, 스토리를 감상하고 전형적인 성격을 감상하는 것을 통일해야 한다. 전형적인 성격을 형성하는 글쓰기 방법은 직접 묘사와 간접 묘사를 포함한다. 소설 창작도 간접묘사 방법으로 전형적인 성격을 만들어 다른 인물을 묘사하여 주요 인물의 성격 특징을 부각시키고 표현한다. 약' 중 샤유의 전형적인 성격은 화로전, 하사 할머니 등 인물의 관련 행동, 정태, 언어를 묘사함으로써 간접적으로 묘사하고 형성한 것이다. 가장 흔한 것은 직접 묘사 방법으로 전형적인 성격을 형성하고, 스토리라인 발전에서 인물의 언어, 행동, 초상, 심리활동을 묘사하며 인물의 성격 특징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인물이 갈등투쟁에서 말, 행동, 표정 변화, 심리활동을 통해 생동감 있는 인물의 이미지를 그려내고 직접적인 감염력을 창출할 수 있다. 소설을 감상하는 것은 주로 전형적인 성격을 감상하는 것이다. 전형적인 성격을 감상하려면 줄거리의 발전을 구부려 작품에 대한 인물에 대한 묘사의 표현력을 체득해야 한다. 머릿속에서 줄거리를 전개하고, 생활의 모습을 드러내고, 인물의 이미지를 드러내고, 인물의 활동을 전개하고, 관련인물의 언어와 행동으로 드러난 모순투쟁을 펼치고, 전형적인 인물의 이 모순투쟁에서의 언어와 행동을 의도적으로 체득해야 한다. 표현의 의미, 전형적인 인물의 성격 특징을 깊이 이해하다. 살아있는 인물과 접촉하는 것에서 이미지에 감염되고, 인물의 개성을 체득하는 것에서 인물의 성격의 전형적 의미를 이해하고, 작품의 주제와 그 사회적 의미를 이해한다. 추궁하다: 내가 쓴 게 아니라 ... 내 여자친구가 썼어. 이 두 가지의 차이점을 비교하는 것 같다. 너는 너의 개인적인 관점을 말해 줄 수 있니? 바이두에서 수색하면 다른 사람도 찾을 수 있고, 선생님이 발견하면 좋지 않다. 1% 더 추가하겠습니다. 대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ᄏᄏ, 네가 직접 그녀에게 써주면 OK 가 아니야. 그러면 그녀가 더 기뻐할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럼 내가 직접 말하는데, 내 언어 수준이 높지 않다. 고대 소설과 현대 소설은 사실 많은 공통점이 있지만, 고대 소설은 그 자체의 특징과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감상할 때는 먼저 이 고대 소설 자체의 특징과 주제에 근거하여 감상해야 하는데, 구체적으로 세 가지 측면에서 설명할 수 있다. 1: 소설의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 2: 소설의 언어를 시식하다. 3: 소설의 인물 이미지를 감상한다. 그래서' 수허전' 을 근거로 쓸 수 있다. 이 책은 언어가 정제되고, 고백화문으로 쓰여지고, 인물이 많고, 18 명이 많기 때문이다. 게다가 현대에는 왕몽의' 바다의 꿈',' 잡색',' 주립무의' 거수',' 펑견명의' 그 산의 그 개',' 종경의 늪의 머리' 와 같은 현대 소설 작품들이 많다. 이 현대 소설은 실제로 고대 소설 사고 방식을 돌파하여 인물의 이미지를 고전화, 단순화, 심지어 그 인물을 책의 주인공으로 삼았을 뿐, 주인공의 내면고백, 감정사상 등을 너무 많이 묘사했지만, 오히려 고대 소설이 있어야 할 에센스를 잃고, 전통소설 기복이 심금을 울리는 이야기 줄거리, 심금을 울리는 충돌, 서스펜스 등을 잃었기 때문에, 소설은 안 될 수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대조를 통해: 우리가 전통적인 관념의 줄거리와 이야기에 대한 속박에서 벗어나 동적 과정이라면 줄거리와 이야기라는 새로운 이해를 담고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면, 현대소설의 줄거리 요소 표현에 대한 정확한 파악과 인식이 자연히 있을 것이다. 소설의 진정한 내포의 의미: 인물, 줄거리, 환경이라는 세 가지 요소를 유기적으로 융합한 생동감 있고 구체적. 박진감 있고 자연스러운 예술그림은 사회생활의 산문체 서술문학 스타일을 반영한다. 마지막으로 집주인은 다시' 홍루',' 수허',' 유림',' 삼국' 이라는 기본과 현대소설을 비교해 보면 차이와 차이를 알 수 있다. 현대인의 사고에 따르면 고문풍을 제대로 쓸 수 없는 그런 고전소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