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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둑과 중국의 사고와 문화 - 나의 선택과목

저는 바둑을 잘 못하지만 그 안에 담긴 미스터리에 관심이 많습니다. 오랫동안 생각해 보면 바둑에 반영된 사상과 문화는 실제로는 상당 부분 중국적이며 중국적 사고방식의 대표이자 전형, 심지어는 중국인의 이미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둑은 전형적인 중국 문화 현상이다.

체스 선수이자 예술가이기도 한 이예. 게임 예술은 고전 동양 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는 삶을 조정하는 오락일 뿐만 아니라 피아노, 서예, 그림, 체스와 함께 대중의 삶의 취향에 영향을 미치고 사람들의 도덕 감정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중국의 4대 전통 예술 형식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이는 고유한 체계와 풍부한 의미를 지닌 문화적 분위기이자 예술 형식임을 보여줍니다.

바둑은 수천년에 걸친 중국 민족의 철학적 지혜와 비판적 사고의 결정체이며, 중국의 풍부하고 독특한 역사적, 문화적 축적물을 담고 있습니다. "Yi"의 우아한 스타일, 개방성 및 합리성은 중국 군사, 철학, 시 및 기타 예술 형식의 본질을 결합합니다. 흑백, 수직 및 수평 사이에서 체스 플레이어는 체스 기술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을 얻게 됩니다. 체스를 두는 사고에는 이해와 내포가 통합되어 있으며, 체스판 안팎의 자연과 인간의 통일성은 중국 장기 문화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겉보기에 바둑판의 격자판은 경직되어 있고 활력과 변화가 부족하고 적과 우리를 흑백으로 구별하는 것 외에도 체스 말은 분업과 성과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그런 체스 말이 그런 보드에 떨어지면 갑자기 마술처럼 살아납니다. 작은 것에서 더 많은 것으로,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까지, 모든 동작은 음모를 꾸미고 평화롭게 죽이는 것입니다. 한 번의 움직임으로 모든 것이 살아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잃게 만들 수 있고 예측할 수 없으며 예기치 않게 게임의 양측이 조용한 투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더욱 매력적인 것은 중국 문화의 전형적인 바둑에 음과 양 전략이 결합되어 있다는 점이다. 동시에, 바둑이 초연하고 세련된 중국인의 이미지와 비슷하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나의 겸손한 의견.

바둑을 중국 장기문화의 또 다른 대표주자인 샹치(鄭球)와 비교해도 좋을 것 같다. 앞서 언급했듯이 바둑말은 분업을 중시하지 않습니다. 체스 말과 달리 각 말은 서로 다른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둑 게임이 더 큰 주관성을 갖는 것은 바로 바둑말의 고정되지 않은 특성 때문입니다. 작품의 시작과 움직임은 모두 플레이어에게 달려 있습니다. 동시에 이러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바둑을 두는 아이디어에는 철학적으로 높은 형이상학적 요소가 포함됩니다. 반면에, 반대이지만 모순되지 않는 바둑은 다양한 일시적인 결정을 요구하지만, 바둑의 거시적 레이아웃은 오랫동안 마음 속에 형성되어 왔으며, 이와 결합하여 플레이어는 상대방을 방지하기 위해 즉각적인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스스로에 대한 거시적 결정을 내리는 것. 레이아웃을 방해하고 파괴하는 것. 또한, 바둑의 목적은 힘으로 상대를 죽이는 것임이 매우 분명하지만, 바둑의 목적은 상대를 죽이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이 스포츠에서는 마스터가 많을수록 공격적이고 지속적인 살인을 목표로 삼는 대신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끊임없이 주도권을 잡고 두 당사자 간의 지혜로운 전투를 주도합니다. 이 유리한 상태를 유지하고 유지하면서 상대를 압축합니다. 그러므로 바둑의 최고 경지는 갈등이 아니라 우리가 사회적, 도덕적 차원에서 강조하는 조화이다. 이런 상태에서 진정으로 좋은 행보는 양측 모두에게 좋은 행보이고 조화는 윈윈(win-win) 상황을 의미한다.

성인 노자는 “없애려면 강하게 해야 하고, 없애려면 강화해야 하고, 빼앗으려면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 여기에 반영된 수집과 확장, 포기와 홍보, 가져오기와 기부는 모두 중국 고전 철학에 기반한 일종의 변증법적 사고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변증법적 사고는 바둑사상과 중국 문화의 또 다른 유사점이다.

중국의 철학적 사고는 사물의 겉모습과 의미를 전체적으로 파악하고 그 상관성을 인식하는 것을 강조하며, 사물 사이의 침투와 변형을 매우 중시합니다. 각 부분에 대한 주의 깊은 검토는 그 다음이고, 각 부분의 독립성은 무시되기까지 합니다. 바둑에서는 한 조각의 영토의 득실을 단독으로 고려할 수 없으며, 전체 상황과 추세의 높이와 폭에서 각 체스 조각 간의 관계와 예측할 수 없는 변화를 고려해야 합니다. 전체 체스 게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체스를 하다 보면 주도권을 잡아야 할 때도 있지만, 주도권을 잡아야 할지 말아야 할지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입지를 잃고 큰 손실을 입습니다. 이는 체스 플레이어의 전반적인 견해에 기초한 종합적인 판단에 크게 좌우됩니다. 체스 조각은 원래 이기는 체스인 경우가 많지만, 주변 체스의 변화로 인해 원래 이겼던 체스가 죽은 체스나 지는 체스로 바뀔 수 있습니다. 실제 생활에서는 이러한 상황에 대한 많은 예가 있으며, 이러한 복잡한 상호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변동성과 계산 불가능성을 통해 바둑이 변형과 상관성을 강조하는 중국 철학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최고의 증거입니다. 바둑에는 신비롭고 예측할 수 없는 변화가 많고, 전체적인 추세를 파악하고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아무리 똑똑해도 게임의 변화와 발전을 예측할 수는 없습니다. 장기간의 체스 경험을 통해 생성된 포괄적인 직관 - - 우리가 종종 체스 감각이라고 부르는 것이 바둑이 중국 문화의 가장 전형적인 대표자가 되었고 가장 전형적인 중국 철학적 분위기를 갖게 된 것은 바로 이 때문입니다. . 그래서 바둑의 길은 『주역』과 연결되어 있다는 견해가 있다.

중국인의 종합적인 사고는 사물 간의 전환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변증법적 사고를 통해 중국인들은 오랜 역사 속에서 일련의 훌륭한 삶의 원칙과 삶의 철학을 요약할 수 있었습니다. 일이 잘되면 결과가 좋지 않을 때 우리는 겸손해야 합니다. 조용히 지내고 평생 계획을 세우십시오. 마찬가지로 바둑은 다른 체스나 카드와 비교하여 사람들의 포괄적이고 역사적인 세계관과 인생관을 함양할 수 있으며, 사회 개인의 전반적인 개념 형성에 기여합니다.

중국의 전통 변증법적 사고는 체스를 두는 과정에서 다양하게 발현됩니다. 이철은 바둑에서 나누기, 돌리기, 이끌기, 깨기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연결과 자르기의 고르지 못한 아름다움과 소용돌이치는 경이로움을 보여줍니다. 광대함 체스판과 긴 프로세스는 다양한 전략과 전술의 구현과 다양한 사고방식의 통합을 위한 시간과 공간의 자유로운 이중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움직임은 엉성하지도 번거롭지도 뒤처지지도 않습니다. 낙서와 경박한 손잡이는 절묘하고 적절하다고 할 수 있으며 바둑 기술 중 최고의 기술이어야 합니다.

제 생각에는 체스를 최고 수준으로 플레이할 때 규칙을 따르지 않고 인격만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법과 규정의 한계를 지키지 않는 것만으로도 바둑의 매력이 발휘될 수 있습니다. 이 매력은 아마도 다른 체스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는 것입니다. 바둑의 주관적 주도 정신, 전반적인 통제 이론, 평등한 상호작용 사상, 변증법적 사고 방식 등은 중국 고전적 사고 이론 체계와 무시할 수 없는 연관성을 가지고 있으며, 바둑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가치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흑백의 우아한 예술" "좋은 이름.

형제``나샤커``이거 괜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