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10 대 유명 노래와 악기를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중국 10 대 유명 노래와 악기를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펑수문이 각색한 매화 삼작.
매화삼환' 은 원래 고금곡이었고,' 삼환' 은 세 번 연주한다는 뜻이다. 그것은 중국 전통 음악의 한 스타일로, 선율이 아름답고 웅장하며 섬세하고 우아하다.
펭 xiuwen 적응 "어 르 가오"
비파로 조국의 산천이 아름답고 장대한 밤을 묘사한 악곡은 조국을 사랑하는 격정을 표현했다.
대대삼이 각색한 세상곡 고곡
처음에는 청말화의 비파곡에서 5 곡의 작은 곡을 발전시켰지만, 현재의 비파 밴드의' 세상곡' 은 음악전기에 근거하여' 문희귀한' 이야기를 인용했다.
펭 xiuwen 적응 고대 노래 "Chunjiang 꽃 달빛 밤" (민속 음악 앙상블)
본명' 장훈 비파' 는 처음에는 오래된 비파곡으로, 나중에는 죽간과 실현에 널리 전해졌다. 10 곡의 악곡은 모두 어선을 배경으로, 각기 다른 측면에서 조국의 산하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였다.
펭 xiuwen 적응 erquan 악영 (erhu 와 밴드).
이 노래는 중국 민간 연예인 아병의 대표작이다. 음악은 사람을 조용한 밤으로 데려올 뿐만 아니라, 한 맹인 예술가가 자신의 거친 삶과 행복에 대한 동경을 토로하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임광펑수문이 각색한' 차이윈 추월' (민악합주).
음악은 광둥 음악의 특징을 집중시켜 각기 다른 악기의 연주를 통해 중국 민족의 색채가 가득한 오음계 선율로 남방의 풍경과 광활하고 매혹적인 경치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불굴의 수무 (이호 협주곡) 펑수문곡
이 음악은 중국 고대 역사 이야기에서 뽑혔다. 음악은 이호 협주곡 형식으로 세 악장을 통해 수무의 조국에 대한 충성스러운 애착을 표현했다. 눈 속의 외로움, 향수병, 경축 명절이다.
교향시 "흐르는 물" (민악합주) 펑수문 음악
작품은 구금 노래' 흐르는 물' 을 각색해 1979 에서 구상했다. 음악은 장강이 그 근원에서 물로 가득 차서 강으로 성장한 것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결국 급증하는 조류가 되어 동방바다와 만리로 흘러가는 것을 생생하게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진 병마용 환상곡 (민악 합주) 펑수문 음악
1984 펑수문 선생은 진종 구덩이를 주제로 진시황 통치 시대의 역사적 사실을 배경으로 진병마용을 발굴한 음악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음악은 세 단락을 통해 진군이 정복한 날을 보여 주었다.
주량 (바이올린 협주곡) 호점호 진강
양산백과 축영대' 는 중국 민간 이야기' 양산백과 축영대' 를 각색해 양산백과 축영대의 사고 3 대 대표적 줄거리인 연애, 반혼, 나비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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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10 대 명곡
첫째, 매화 세 가지 (피리)
이 노래? 매화 흰색, 향, 내한성의 특징을 통해 절조가 고상한 사람을 칭송한다. 노래 속의 범음 곡조는 서로 다른 위치에서 세 번 반복되어' 삼방' 이라고 불린다.
둘째, 후가 18 박자 (구금)
동명 시가 작곡한 곡에 따르면 응답의 주제는' 문희귀한' 이다. 한말, 유명한 문학가, 구금가 채용의 딸 채연 (월씨) 이 병변에서 흉노에 사로잡혀 남흉노와 좌왕헌에 첩으로 살면서 두 아이를 낳았다. 나중에 조조는 사람을 보내 그녀를 데리러 갔다. 그녀는 비참한 생활과 향수에 관한 긴 시를 썼다.
시 전체는 18 단과 18 곡의 노래로 구성되어 있다. 곽모로는 돌궐어로' 첫' 은' 촬영', 18 박자는 18 곡이라고 말했다. 이 시는 그녀가 호가의 울음으로 쓴 것이기 때문에' 호가 18 박자' 또는' 호가명' 으로 이름을 지었다. 원래는 아칭곡이었는데, 위진 이후 점차 두 가지 다른 기악으로 발전하여' 대호가명' 과' 소호가명' 이라고 불렸다. 전자는' 후유 18 박자' 의 직전이다.
당대 피아니스트 황은 이 곡을 잘 연주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걸은 시' 동대불문문 듣기' 를 했다. "이 곡은 채 부인을 위해 지은 노래로, 옛날에는 18 절을 불렀고, 타타르인들조차도 변초에 눈물을 흘렸고, 한은 상심하여 귀객했다." 노래 내용에 대한 총결산입니다. 현존하는 악보는 1425 에서 처음 출간된' 마법 비보' 라는 책에서' 크기 호가' 라고 불리며 가사가 없는 기악이다. 피아노곡' 후유 18 박자' 를 부르는 것은 명대 만력 39 년 (서기 16 1 1) 손피현이 지은 것으로 현재 가장 널리 전해지고 있는 음악책이다. 그 가사는 문희의 "나는 삶의 시작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 입니다. 음악은 기본적으로 한 글자와 한 음의 방법을 사용하며, 초기 노래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 샷에서 아홉 번째 샷, 그리고 12 번째 샷과 13 번째 샷, 결과는 동일 합니다, 한 왕조와 큰 노래의 영향을 받습니다. 전곡은 6 음우조로 상승하는 본정음 (최대 5) 과 금형에 형성된 고음 (최대 1) 은 종종 음조 외음으로 쓰인다. 심정이 희비가 교차하여 매우 감동적이다.
셋째, 한궁 추월 (이호)
고대에 압박을 받았던 궁녀의 눈물겨운 심정을 표현하다. 한말전쟁 중에 채문희는 남흉노에서 12 년을 살았다. 왼쪽 아내로서 그녀는 자신의 고향을 매우 그리워한다. 조조가 사람을 보내 그녀를 본토로 데려갔을 때, 그녀가 자신의 두 아이를 떠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집으로 돌아가는 기쁨은 골육분리의 고통에 잠기고, 그녀의 심정은 매우 모순적이다. 이 노래는 유행하는 연주 형식이 두 가지인데, 하나는 연, 하나는 이호입니다. 기록에 따르면, Erhu 는 Liu Tianhua 씨가 물려 받았습니다. 한궁 추월' 은 고대 억압받는 궁녀의 괴로움과 슬픔을 표현하며 불행한 처지에 대한 동정을 불러일으켰다.
넷째, 광릉산 (구금)
한위 시대의 초조 조곡 중의 하나. 지강은 사마씨 독재의 악에 반대하여 임형하기 전에 차분하게 이 노래를 연주했다. 현존하는 악보는' 마법의 비보'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원래 동한 말년에 광릉지역 (안후이수현) 에서 유행했던 민간 음악이었다. 그는 금, 연, 생, 주 등의 악기와 함께 연주했는데, 지금은 고금곡만 남아 있는데, 가장 먼저' 마법의 비밀곡' 이 기재되어 있다. 초기에는 내용 기록이 없었지만, 현재 대부분의 음악가들은 자한왕의 민간 전설에 근거하여 설명하고 있다. 조근에 따르면, 니정은 전국시대의 조선인으로, 그의 아버지는 북한 왕에게 칼을 주조하여 살해되었다.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태산에서 10 년 동안 열심히 일한 후, 그는 목소리와 용모를 바꿔 한국으로 돌아와 황궁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피아노를 연주했다. 그의 뛰어난 피아노 기교가 행인과 말을 멈추게 했다. 한국 국왕은 알고 나서 궁중주사로 소환되었다. 정황이 준비되지 않은 틈을 타서 거문배에서 비수 한 자루를 뽑아서 북한 왕을 찔러 죽였다. 어머니를 연루시키지 않기 위해서, 그는 자신을 망가뜨렸다.
후세 사람들은 구금' 송광릉산' 에 세그먼트 제목을 추가했고, 일부는 이야기에 상응하는 줄거리로 이름을 지었다. 음악에서 표현된 감정은 확실히 이 비참한 전설과 많은 공통점이 있다. 마법의 비보' 에 실린 광릉산은 (1 단), 작은 순서 (3 단), 큰 순서 (5 단), 정음 (18 단), 난음 (10 단), 후서 (8 단) * * 45 이 노래는 이미 가작이어서 해방 후 많은 뮤지션들이 번역했다. 악곡의 곡조는 비교적 특수하다. 제 2 현과 제 1 현동음, 이렇게 하면 이 두 현에서 저음 멜로디를 동시에 연주하여 강한 음향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다섯째, 높은 산 물 (guzheng)
진나라 시대의 피아니스트 보아가 야외에서 피아노를 치고 있다고 하지만 나무꾼 종자기는 알아들을 수 있다. 이것은' 산 속의 호정'' 흐르는 물 속의 호정' 을 그린 악곡이다. 보아는 깜짝 놀랐다. "좋아, 아이의 마음은 내 마음과 같다." 하마 요리사가 죽은 후 보아는 절친한 친구를 잃고 피아노를 깨고 평생 운동을 하지 않았다.
여섯째, 10 면 매복 (비파)
기원전 202 년 초한이 벼루에서 결전을 벌이는 장면을 묘사하다. 전통 비파 음악 중의 하나. 일명 화이양평초에는 악보가' 화추비파보' (18 19) 에서 가장 먼저 나온다. 명 왕보 (1598- 1662)' 사조당' 소장. "당 비파전" 에는 비파 세가인 당영이 초한을 연주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 "추 노래. 양군은 결전, 천지를 소리치며, 만약 지붕 기와가 떨어지면 서시, 금음, 드럼, 금, 검, 사람, 말, 침묵이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추 연설 에 대해 이해하기 어려운 비난 이있다; 그 비장한 사람들은 왕상애가의 관대함과 송별 소리였다. 오자와 에 갇혀 추격하는 소리가 있다. 우강에 도착했을 때, 한 국왕의 목이 있었고, 여승은 타고 있었다. 그것은 청자를 처음엔 설레게 하고, 슬프고, 마지막에 우는 방법은 없고, 그 성인은 바로 이렇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린 장면과 목소리는 오늘의' 10 면 매복' 과 비슷하다. 전체 노래는 13 단락으로 나뉘며, 노래 제목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
(1)' 사냥그림자' 는 전체 노래의 서곡으로 김북지명, 대전 전 사람들이 외치는 흥분된 장면을 보여준다. 음악은 발산과 가속의 특징, 조식의 복잡성 및 교대 전환을 통해 음악의 불안정성을 더욱 높인다.
② "불어".
(3)' 점장대' 의 주제는 일련의 긴 원 손가락 기법 (단, 라운드) 과' 버클, 닦기, 때리기,
조합지법을 문질러 군인의 위풍당당한 기풍을 과시하다.
(4) "대형".
(5)' 걷기 팀' 의 음악은 이전과 어느 정도 대조를 이루며' 가리기, 분',' 가리기, 긋기' 방식을 통해 군대의 용맹한 자세를 더욱 과시했다.
두 번째 부분:
(6) 매복은 결전 전날 밤, 한군이 이곳에서 매복을 하고, 날씨는 조용하고 긴장하며, 다음 두 단락을 위한 깔개를 깔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7) 지명산 소전, 초한 양군 육박, 칼과 총 상호 공격, 호흡이 짧고 음악 소리가 시작된다.
(8) 구리산대전은 양군이 격전하는 네가 죽고 사는 전투 장면을 묘사한다. 말굽 소리, 칼소리, 함성이 한데 어우러져 사람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먼저' 획, 줄, 탄, 줄' 의 교대 연주법을 사용한 다음 두 줄, 밀기 등의 기법을 써서 곡을 고조로 밀어낸다.
세 번째 부분:
(9) 왕상이 패배했다.
(10) 우강은 자살해 분산된 리듬으로 해음을 반복하며 리듬이 촘촘한 말굽 소리와 번갈아 가며 한군과의 추격 장면을 연출했다. 그런 다음 Xiang Yu 의 자살을 보여주는 비극적 인 멜로디가 있습니다. 마지막 네 현이 "긋다" 가 끝나자 갑자기 "떨어지다" ("멈추다" 라고도 함) 음악이 뚝 그쳤다.
원곡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1) 에서 케이를 전달하다.
(12) 장군들이 열심히 일할 것이다.
(13) 개선 귀영. 위중악 선생의 공연은' 자살' 을 가리키며, 마지막 세 단락은 삭제해서 연기하지 않았다. 오늘날 대부분의 학자들은 이것을 사용합니다.
법률.
전체 노래의 경우,' 승전합' 의 레이아웃 특성도 있는 첫 번째 부분은 5 절, 즉 승전합, 두 번째 부분은 3 절로 구성되어 있고, 세 번째 부분은 두 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승계합입니다.
일곱째, 평사기러기 (진송)
명나라는 그것을 "기러기 낙평사" 라고 부른다. 기러기가 땅에 떨어지기 전에 공중에서 선회하는 장면을 묘사한다. 기러기가 평사' 또는' 평사' 라고도 불린다. 작가는 당대의 천자앙, 송대의 모민충과 명대의 주권으로 의견이 분분하다. 이 곡의 곡보는 원래 정통 명말고음 (1634) 으로 기록되었다. 그것이 나온 후, 음악가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다. 널리 퍼졌을 뿐만 아니라, 가공 발전을 거쳐 각종 소절, 조식, 조식, 의경의 판본을 형성하였다. 이것은 가장 널리 전해지는 피아노 곡 중 하나이다.
곡청의 이해에 대해 "청추숙의 뜻을 취하고 기러기가 날아온다" 는 것은 추경을 묘사한다. 추기를 취하고, 바람과 파도가 잔잔하고, 구름이 만리이고, 하늘은 하늘을 날고, 홍지의 뜻을 쓰며 이세의 마음을 쓴다. 또 기러기의' 감귀항목 보살핌, 기복이 일고, 코끼리가 모여서 놀라서 정신을 회복하는 것',' 떨어질 때 모래평수가 멀고, 마음이 한가하고, 친구가 추측하지 않고, 남녀가 서술한다',' 세상일이 험악하다',' 기러기의 감개보다 낫다' 는 것도 있다. 지금은 대부분 7 단으로, 주조와 음악 이미지는 대체로 같고, 멜로디는 기복이 있고, 연속적이고 아름답다. 음색은 조용하고 아름답지만 침묵 속에는 움직임이 있다. 제성파가 쓴 평사는 고정음형의 맥락에서 시뮬레이션된 방식으로 기러기가 일제히 날고 서로 부르는 장면이 더해져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독특하다.
여덟, 물고기 나무꾼 q&a (피아노, 플루트)
청산녹수 장작 치는 즐거움을 보여주다.
아홉, 석양 드럼 (비파, 피리)
서정적이고 자의적인 음악으로 대나무, 춘강, 달밤의 음악으로 각색되었다. 1925 년 전후로 상하이 대동음악사는 이 곡을 실죽락으로 각색했다. 춘강 월야. 가장 오래된 버전은 1842 년' 석양홍소의 노래' 로, 1864 년 전' 금곡 고증' 은 전통 비파를' 석양홍소의 노래' 라고 불렀다. 1895 년' 보양 비파' 로 개편되었을 때, 6 항은 이미 10 단락으로 편성되어 당 당대의 악부의 명칭을 65433 으로 차용했다. 해방 후 합주는 10 폭의 연속 화면: 1, 강루 종고, 2, 월상 동산, 3, 바람 귀곡수, 4, 화영대, 5, 심수구름, 6, 어가가 늦다
열, 양춘 백설 (진송)
춘추시대 진국이나 제나라의 유작이라고 전해진다. "양춘" 은 만물을 취하여 봄을 알고, 바람은 맑고 상쾌한 뜻을 가지고, "백설공주" 는 호연한 기풍을 취하고, 설죽의 아름다움을 취한다. 비파 독주는 일명' 춘설' 으로 널리 전해지는 우수한 비파고곡이다. 신선하고 유창한 선율로 활발하고 경쾌한 리듬으로 겨울이 가고, 대지가 회복되고, 만물이 번창하고, 생기발랄한 이른 봄 광경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대양춘' 과' 소양춘' (일명' 쾌판 양춘') 은 예로부터 두 가지 다른 버전이 있었다. 전자는 이방원, 심호초 편찬한 10 단, 12 단 악보를 가리킨다. 후자는 현대 비파 거장 왕옥정 (1872- 195 1) 이 물려준다. 전체 노래는 7 단, 4 성부로 나뉘어 순환요소가 있는 변주곡이다. "제나라" 라는 칭호는 "최고" 이다. 8 판' 의 원형은 가화,' 천하 나누기',' 구조신축' 등 흔히 볼 수 있는 민간수법을 활용해 변화발전을 했고, 곡조는 반륜, 밀기 등 연주 기교의 연마를 거쳐 활발하고 유쾌한 정서로 가득 차 있다. 음악 시작의 여덟 마디가 뒤에서 재현되는 것은 전체 노래의 모든 성부의' 머리' 이다. 승부에는' 바람 속 연꽃' 과' 밝은 달' 이라는 두 단락이 있다. 8 절' 두적' 이 재현된 후 고음구의 멜로디는 더욱 현란하고 구조도 확장되었으며, 정서는' 상부' 보다 더 열렬했다. "전기" 판에는 옥판 참선 ","철책판 소리 ","도인 거문고 소리 "등 세 개의 판이 포함되어 있어 비교판이다.
8 판 변주는 분점, 회전, 리듬을 바꾸는 방식으로 펼쳐지고, 6 항은 새로운 음악 소재를 도입한다. 연주에서, 나는 때때로 당기는 수법으로 강음을 연주한다. 수시로 경쾌한 멜로디를 연주한다. 특히 6 단의 일련의 범음은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 같다" 며 반짝 빛나고 생기발랄하다. "그" 의 제목은 "고동호명" 으로, 두 번째 단락을 복제한 후 마지막에 확장되었다. 16 분 음표를 연달아 연주하고 각 박자 머리에' 획' 을 더해 음악의 강도를 높여 노래 전체가 강렬한 분위기 속에서 끝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