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호 철화의 후계자 추금샤: 60년 동안 철을 다루었고, 철로 만든 여자가 되고 싶다.

무호 철화의 후계자 추금샤: 60년 동안 철을 다루었고, 철로 만든 여자가 되고 싶다.

율동적인 딸랑거리는 소리 속에서 76세 추진샤(Chu Jinxia)씨는 학생들에게 “철화는 중국 전통 회화의 의미와 조각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p>

추진샤를 인터뷰할 때, 그녀의 작업실에서 철화를 제작하라고 학생들에게 지시하고 있었다. 그녀의 소개가 아니었다면 그녀 앞의 풍경은 제조 가공 현장이었을 것이다. 그녀의 학생들이 철을 자르고, 다듬고, 단조하고 있습니다.

추진샤에게 이러한 과정은 오랫동안 그녀의 삶에 통합되어 왔습니다. 철화가 집안에서 태어난 그녀는 16세 때 철화가의 대가인 아버지 추옌칭(朱燕慶)에게 철화 단조 기술을 배웠다. 그녀는 “나는 철화가 집안에서 자랐다. 그런 분위기 속에서 자랐기 때문에 철화의 발전사가 곧 나의 성장사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p>

올해 5월 10일, 추진샤(Chu Jinxia)와 그녀의 팀은 지난 40년간의 개혁 개방 과정에서 선전 경제특구의 발전 성과를 보여주기 위해 조각품을 만들었습니다. Bay Area'가 심천 의회 홀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참석한 사람들이 이 거대한 철화에 깊은 충격을 받았을 때, Chu Jinxia는 철화 '환영하는 손님' 제작에 아버지가 참여했다는 것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반세기 전 인민대회당' 체험.

"인생에서 한 가지를 최선을 다하라." 추진샤에게 가장 어울리는 문장은 이를 악물고 인내하며 성공하기까지의 60년 철화 여정을 회상한 것이다. 마음 속의 사랑부터 개척과 예술적 승화에 대한 끈기까지, 그녀는 기복을 경험했으며 이미 금강저 몸을 개발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종종 “나는 철화를 만들고 철을 만드는 여자지만 철을 만드는 여자가 되고 싶다. 철을 만드는 여자가 되지 않으면 철을 만드는 여자가 될 수 없다”고 말했다.

"절대 주저하지 마세요. 마음속으로 받아들였어요."

"철 단조, 이건 여자가 할 일이 아니에요!"

1961년, 그녀의 아버지가 그녀에게 철화를 물려달라고 했을 때, 추진샤는 이것이 가장 흔한 문장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해, 16세 추진샤(Chu Jinxia)는 원래 미술 학교인 구 안후이성 예술 학교에 지원하기로 결정했지만 가족의 반대에 부딪혀 뜻대로 가지 못했습니다.

"초등학교 때 문화지식도 배울 수 있고 미술 전공도 할 수 있어서 미술학교에 진학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어요. 그런데 나중에 시험에 지원했을 때 아버지께서 그걸 아시고, 미술학원에서 '너 이제 공부 안 하니까 따라와서 대장간 배워라'라고 하셨다. 당시 나는 대장장이를 몹시 꺼렸는데 아버지의 말씀이 참으로 옳았다. 집에서는 권위가 있어서 바꿀 수가 없었어요. 어머니가 아버지를 설득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어머니가 미술 학교에 가는 것에 동의하지 않으셔서 대장간과 그림 문제가 마무리됐어요. "추진샤가 말했다.

당시 전성기였던 추진샤는 자신에게 대장간과 그림 그리는 일을 맡기기로 한 가족의 결정에 자신이 매우 불행하다고 느꼈다. “그때 부모님이 계속 철화 상속 얘기를 하셔서 이게 여자애들과 무슨 상관이 있단 생각이 들었어요!”

피할 수 없는 상황 속에서 1961년 추진샤는 강제로 강제로 끌려갔다. 철 페인팅 산업에 진출합니다. “가극 예술과 마찬가지로 철화 단조 기술도 소년의 솜씨를 중시합니다. 철화 창작에 종사할 때 처음 10년, 심지어 10년 이상 공을 연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후 몇 십 년 동안 나는 예술을 '계몽'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허드렛일을 하고 '공'을 연마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철화의 대가인 나의 아버지 추옌칭

우후 철화는 명말청초에 시작되어 약 37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철화는 철을 원료로 붉은 용광로에서 제련한 후 조각, 줄질, 단조, 성형 등의 공정을 거쳐 만들어지며, 중국 전통 회화의 기본 특성과 조각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의미에 주목하고 "중국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2006년에 무호철화는 제1차 국가무형문화유산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철을 제련하려면 석탄에 넣어 붉게 태워야 한다. 견습 단계에서 추진샤는 기본적으로 매일 석탄 주위에서 일했다.

"당시 화이난(淮南)과 화이베이(淮ei)의 양화이(梁淮) 탄광에서 나온 석탄의 질이 꽤 좋았습니다. 크기가 크고 색깔이 밝고 잘 타더군요. 이런 탄광을 특별히 구입했습니다. 철 제련용 석탄. 당시 철화 단조 방법은 여전히 ​​매우 전통적이었습니다. 구매 후 큰 석탄 조각을 3cm 크기의 작은 조각으로 만들어야 했습니다. 형들과 다른 사람들이 매일 정상적으로 냄새를 맡을 수 있다는 것이 3일 동안 간헐적으로 이루어졌다”고 추진샤는 회상했다.

매일 석탄을 두드리는 것은 추진샤를 매우 불편하게 만들었다. “저는 밤마다 집에 가서 어머니께 울면서 투덜댔습니다. 그때 어머니도 저를 옹호해 주셨어요. 아버지께 ‘철과 페인트를 만들어 달라고 하였는데 이제는 석탄을 쪼는 일을 하라고 하시고, 무슨 뜻이야?''

"나중에 아버지가 어머니에게 '이 수준을 못 넘으면 철화를 할 수 없다'고 말씀하셨다. 그림에는 강철 같은 의지가 있어야 한다. 어머니는 아버지에게 말문이 막혔고, 돌아와서 나를 설득할 수밖에 없었다."

문장 "는 철화 창작 경력의 첫 번째 단계에서 Chu Jinxia의 정신적 여정을 설명합니다. 비록 60년의 창작 경력 중 3년이라는 시간이 상당히 짧지만, 그 경험은 그녀에게 매우 특별합니다. 매우 잊을 수 없습니다.

추진샤는 점차 철화 창작의 분위기에 익숙해졌지만, 단조 철이 조금씩 연결되는 모습을 보기 전까지는 이 예술에 마음이 불타오르지 않았습니다. 마침내 마음이 형성되자 그녀의 마음은 거부에서 수용으로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추진샤는 몰래 철화를 배워 작품을 만들기 시작했다. 한번은 혼자 몰래 작은 국화를 만들던 중, 자기 감상에 취한 순간, 뒤에 서 있던 아버지를 발견하고는 엄격한 아버지가 또 자신을 꾸짖을 거라 생각했지만 아버지는 이를 보고 미소를 지었다. 그녀의 작품.

“그때 정말 행복했고, 이 행복감이 더 관심을 불러일으켰어요. 그 이후에는 선배님들이 만든 걸 보고, 틈나는 대로 몰래 써보곤 했어요. 하면 할수록 흥미가 생기고 잘 안 되면 또 해봐야지.”

국화부터 난초, 그리고 매화까지, 츄. 금샤는 점차 철화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고, 나중에는 철화의 단조 기술에 반하게 되었고, 단조, 가공, 제작을 통해 마침내 드러나는 아름다움을 보고 매우 행복해졌습니다. 성취감.

지난 60년 동안 추진샤는 철화 창작을 통해 몇 번이고 행복과 성취감을 찾아왔다.

"그 훈련이 내 인생에 영향을 미쳤다"

76세의 추진샤(Chu Jinxia)는 오늘날에도 "Bay Area의 모든 것"을 창조하기 위해 철화를 그리는 열정을 유지하고 있다. "라고 그녀는 직접 심천으로 가서 풍경을 수집했습니다. 이후 디자이너와 직속 제자들 등 10여명을 인솔해 5개월여에 걸친 노력 끝에 그는 마침내 다양성과 위엄이 넘치는 '대규모 제작'을 완성했다.

Chu Jinxia의 창작 경력에서 그녀는 특이한 '대형 제작'을 많이 경험했으며 각각의 큰 창작물은 그녀에게 귀중한 자산입니다. 그녀에게 가장 깊은 영향을 준 것은 그녀가 업계에 입문한 후 처음으로 참여한 대규모 창작이었다. 그녀의 창작 경력에 창의적인 열정과 우수성이 자라기 시작한 것은 그때부터였다.

1959년에는 신중국 최초의 10대 건물 중 하나인 인민대회당이 완공되었고, 추금샤와 그녀의 아버지는 거대한 철화 '환영소나무' 설치에 참여했고, 인민대회당 안후이 홀의 '매산저수지'와 '귀빈' 서예와 마오쩌둥의 시 '진원의 봄·눈' 등 6대 작품 개발 및 창작. 그것은 추진샤가 자신의 창작 경력에서 경험한 첫 번째 훈련이었습니다. 그녀는 과거의 사건을 회상할 때 여전히 그것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즐겁게 이야기합니다.

"당시 각 도에서는 인민대회당 내부를 장식하는 임무를 맡았고, 각 도는 자신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것을 자국의 홀에서 선보이고 싶어했습니다." Chu Jinxia는 "안후이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4대 보물, 혜주 3개의 조각과 우리의 무호 철화입니다. 안후이 홀을 배치하고 성의 특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성 당위원회 비서가 소집되었습니다. 팀은 성의 모든 유명한 공예 엘리트들을 성 수도인 허페이까지 모았습니다. 팀은 철화를 만들기 위해 우후의 생산 작업장을 허페이 모델 공장의 대규모 작업장으로 옮겼으며, 그곳에서 인민대회당을 위한 6개의 주요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Chu Jinxia는 아버지 Chu Yanqing과 그녀의 견습생들과 함께 유명한 Wang Shicen의 "Welcome Pine"그림에 따라 철화 "Welcome Pine"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안후이성 신안화가.

추진샤에게 있어서 철화 '환영소나무'의 창작과정은 영과소나무의 가지와 줄기의 조합이 매우 기발하고, 가지의 원은 볼록하고 오목하며 밝고 어두우며 이는 다양한 모양의 해머 자국의 결과이며 작은 가지에서 큰 가지까지 가지의 각 섹션이 60에서 80의 그룹으로 단조됩니다.

"저를 포함해 오랫동안. 하루에 10명 정도가 솔잎을 만들고 있어요. "추진샤는 당시 전기 용접기가 없었기 때문에 모든 것을 일일이 손으로 단조한 뒤 솔꽃과 솔가지로 가공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다고 회상했습니다. 메인 가지를 연결할 때 작업자들은 붉은 가지가 뜨거울 때 서로 접착되는 과정인데, 이 과정은 수십 초밖에 걸리지 않지만, 같은 속도로 여러 사람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결승전 가장 원시적이고 가장 진보된 재료를 사용하여 200kg의 연철로 제작되었으며, 가장 노동 집약적인 강철 단조 기술을 사용하여 단조된 거대한 철화 "웰컴 파인"이 완성되어 안후이 홀에 보내졌습니다. 인민대회당의 모습. 이 작품을 통해 Chu Jinxia는 철화를 만드는 데는 끝없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처음으로 깨닫게 되었고, 이 경험을 통해 그녀는 많은 창의적인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철화를 만드는 방식은 참으로 다양합니다. 전제는 미술을 이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림을 이해하는 것처럼 그림 전체의 구성과 층위, 먼 주제를 이해해야 합니다." 철은 근육이고 뼈이며, 그림은 영혼이다." 철화 '웰컴 파인' 창작에 참여했다. 추진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 후 그녀는 열심히 공부하고 집중해서 공부하고 이해했다. 망치질을 통한 생산 기술과 아버지의 말과 행동이 결합되어 그녀의 철화 기술은 계속해서 향상되었습니다.

점차적으로 추진샤는 자신만의 창의적인 스타일을 형성하고 많은 개인적인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그녀는 대규모 그림을 만드는 데 능숙할 뿐만 아니라 절묘한 보물을 창조할 수도 있습니다. 그녀는 "닭 그림", "심비디움 향기", "말 그룹 그림", "용 연꽃 그림", "누와 하늘을 고치는 그림"을 만들었습니다. ' 등이 있다. 이 작품들은 Stubborn Iron에게 예술적 활력을 부여하여 그만의 독특한 화풍을 형성하고 훌륭한 철화로 거듭난다.

1986년 추진샤는 철화공방 소장을 맡아 아시안게임을 위한 팬더 '판판' 철화선물 제작을 주도하고 조직해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았다. 1990년 추진샤는 철화연구소 부소장의 중요한 임무를 맡아 제품 연구개발에 참여했다. 당시 공예공장에서 개발한 신제품 금도금화는 전통 철화에 완전히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다. 새로운 모습. 추진샤에게 잊혀지지 않는 점은 1992년 중국과기협회 '중국 둔황 고대과학기술전시회' 대표단과 함께 대만으로 가서 철화 라이브 공연을 선보여 보물 전체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는 점이다. 섬.

오늘날까지도 Chu Jinxia는 철화 창작이 결코 완성될 수 없는 예술이며 항상 지속적으로 탐구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 산수화든, 화조화든 철화로 표현할 수 있지만, 깊이 들어가 보면 철화가 너무 깊다는 걸 알게 됩니다."

"매력 철화 성공의 비결은 '추진샤'는 '창작의 재료는 철, 망치는 도구, 그림의 의미는 마음속에 있을 때'라고 말했다. 이런 것들이 있으면 망치로 작품을 꽃피울 수 있잖아요."

추진샤의 60년 창작 길은 망치와 망치로 이뤄졌다. “내 인생 사전에는 철화라는 단어가 딱 두 개밖에 없는 것 같아요.” 추진샤는 자신의 창작 경력을 되돌아보면서 이것이 자신이 항상 추구할 예술이라고 자주 말했습니다. 그녀는 철화 창작에는 육체적, 정신적 노동이 모두 필요하며 집단적 지혜와 정신적 지혜가 결합된 기술이라고 말했다. 때로는 온몸의 힘을 한 손에 집중해야 할 때도 있는데, 여자는 이 기술을 쓰기에 적합하지 않지만 이미 강한 여자가 되어 있다.

철화 기술을 전수해야 한다

철화 기술을 자신의 사명으로 전수하겠다고 결심한 추진샤는 그동안 우여곡절을 겪었을 뿐만 아니라 60년 동안 많은 견습생과 학생들을 데려왔고, 큰 딸이 업계에 합류하여 유산을 이어가도록 했습니다. 현재 추진샤의 견습생들은 20~30년 동안 철화 창작에 종사해 왔습니다.

하지만 추진샤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철화의 유산이다. 수백 년의 발전 끝에 철화는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Chu Jinxia는 최근 수십 년 동안 철화의 우여곡절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1990년대 후반, 여러 가지 이유로 우호미술공예공장은 쇠퇴했고, 철화의 본질을 터득한 노련한 예술가들이 소수에 불과했다. 사회는 조잡하게 제작되었으며, 진짜와 가짜가 혼합되어 있으며 무호 철화는 침체되어 있습니다. 추진샤는 그것을 눈으로 보고 마음속으로 불안해했다.

추진샤는 2002년 과감히 퇴직절차를 밟고 우후추시철화공예주식회사를 설립했다. 그녀는 건물을 공장으로 임대해 험난한 창업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그녀는 생산, 관리, 마케팅 및 견습생 멘토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녀의 가장 큰 소망은 철화라는 전통 공예를 자신의 손에 전수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를 계속해서 이어가는 것입니다.

몇 년간의 노력 끝에 Chu's Iron Painting은 이제 Wuhu 철화 산업의 선두 기업이 되었으며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2005년에 무호 철화는 국가 무형문화재 목록의 첫 번째 목록에 포함되었고, 추금샤는 매우 기뻐했습니다.

오늘날 추의 철화는 백년 동안 추씨 가문의 3대에 걸쳐 전해 내려오고 있다. 추진샤 역시 더 많은 사람들이 철화를 이해하고 접하기를 원하며 자신도 원한다. 철화 예술을 젊은이들의 취미로 만들기 위해. 그녀는 중국 민속 예술의 보물로서 오늘날까지 철화 기술을 계승하는 것이 쉽지 않으며 Wuhu의 독특한 철화 기술의 "파수꾼"이 될 수 없다고 자주 말했습니다.

후기

철화는 중국의 여러 전통문화를 대표하는 축소판일 뿐입니다. 무호철화는 중국미술공예정원의 찬란한 예술적 경이로움으로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에 정신적인 함의를 담은 예술작품이자 안후이성 문화의 고전적 걸작이다. 중국".

철화 기법은 우후에서 유래되었으며 우후만의 고유한 기술입니다. 이 독특한 기법을 계승하고 대대로 이어가려면 후손이 필요합니다.

최근 우호철화는 '무형문화유산 브랜드'에 중점을 두고 끊임없이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며 풍부한 역사문화를 부각시키는 것 외에도 무형문화유산을 교묘하게 결합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헤리티지 기술과 현대적 삶의 조화를 바탕으로 '고전의 계승', '무형문화유산 유서 깊은 브랜드', 그리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패션한 국산 신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절묘한 솜씨와 절묘한 포장으로 현대 소비자의 요구를 밀접하게 충족시킵니다. 그들은 대중의 깊은 사랑을 받으며 자신의 독특한 특성을 강조하며 대중이 Wuhu를 이해하는 중요한 매개체가 되었습니다.

현재 Chu Jinxia로 대표되는 Wuhu 철화가들은 철화 창작이라는 위대한 전통 공예를 혁신하여 사람들의 비전으로 되돌리고 그 영광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60년 동안 철화를 이어온 추금샤는 철화의 보호와 계승, 혁신과 발전을 실천적 행동으로 설명했다.

예술에 대한 추구는 끝이 없습니다. 전통을 계승하는 바탕 위에서 혁신하려는 용기를 갖고 이를 더욱 탐구하고 보호해야만 민속예술의 꽃은 시들지 않고 언제나 피어날 수 있습니다. 새로워지세요.

이 기사는 "중국" 508호에 게재되었습니다.

작성자: Shi Kai 및 Dong Yuping

편집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