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 한, 위, 진, 남조, 북조 시대의 건축물은 어떤 모습이었나요?

진, 한, 위, 진, 남조, 북조 시대의 건축물은 어떤 모습이었나요?

1. 황제의 영광

진시황 시대의 건축 양식은 장엄하고 장엄한 시대에 접어 들었습니다.

①아방궁

아방궁은 진나라 건축을 대표하는 건축물이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시황제가 아방의 정전을 지었는데 동서로 500보, 남북으로 50피트였다. 그 위에는 만 명이 앉을 수 있었고, 바닥에 5 피트를 세울 수 있으며 Zhou Chi는 정자 도로이며 전하부터 Nanshan으로 곧장 가고 Nanshan의 꼭대기를 문으로하여 Afang Lingwei에서 복원 도로로 사용됩니다. 마치 막사에 도달해야 하는 천지정로와 같다." 진시황이 포로 70만명을 명하여 아방궁을 지으라고 하였는데 이 대궐은 일생 동안 완성되지 못하였고 불행하게도 항우가 함양을 함락시킨 후 불태워 버렸다. 아방궁은 땅바닥에 떨어졌고, 석 달 동안 불이 타올랐다. 당시 관중(關中)에는 소위 300개의 궁궐이 있었고 관외에는 400개의 궁궐이 있었는데 이것을 보면 알 수 있다.

②웨이양궁

한나라의 건축물은 점점 더 우아하고 고급스러워졌습니다. 그중에서도 웨이양궁이 가장 아름답다. "삼부황도"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한나라 위양궁은 둘레가 28리이고 현관은 동서로 50피트입니다. 소오의 끝에는 나무와 계수나무를 회향으로 사용하고 살구는 대들보와 기둥으로 사용되며, 옥문은 금으로 포장되었고, 대련은 옥으로 조각되었으며, 문턱은 두텁게 새겨져 있고, 녹색 날개는 녹색이며, 돌은 왼쪽이 편평하고, 벽은 금으로 되어 있다. , 흙옥을 사이에 두고 바람이 불면 소리가 절묘하다.”

또 한나라 무제 때 건립됐다. 원통형 기단 위에는 이슬 금판을 들고 있는 불멸의 동상은 둘레가 7개이고 높이가 20피트이며 동시에 수산궁(Shoushan Palace), 건장궁(Jianzhang Palace), 명광궁(Mingguang Palace) 등이 매우 호화롭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후 등장한 누각과 누각은 뚜렷한 민족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물의 장식은 지붕의 날개와 처마 장식, 지붕 용마루 양쪽 끝에 있는 기와 짐승, 문고리에는 구리 동물 머리 모양, 천장에는 그림이 그려져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새와 동물의 장식은 한 왕조의 스타일을 반영하며 스마트한 미적 스타일을 옹호합니다.

2. 전쟁의 혼란 속에서 영원을 찾다 - 진한시대부터 위진남북조까지의 사찰건축

1사찰의 출현

신한대 사찰의 출현

한나라 명나라 시대에 불교가 중국에 전해지면서 사찰 건물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가장 초기의 것은 한나라 시대에 지어진 백마사였다. 사찰의 건축 양식은 여전히 ​​중국 현지 레이아웃을 따르고 있습니다.

아방궁 지도(세부) 삼국시대 이후 북위 소수민족 정권은 한족 문화를 수용하면서도 불교를 국교로 존중했다. 당시 사회는 전쟁 중에 있었고, 사람들은 생존과 생존을 위해 신앙으로 생계를 찾았으며, 그 결과 불교를 숭배하는 문화가 형성되었고, 사찰 건립도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낙양가란기』에 따르면 한나라 말기부터 금나라 영가시대까지 일본에는 42개의 사찰이 건립되었으며, 북위시대에는 성 안팎에 1000개가 넘는 사찰이 있었다고 한다. 수도. 건축은 사람들의 문화와 신념을 가장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북위시대의 가장 대표적인 사찰건축물은 호황후가 지은 용닝사(永寧寺)이다. 낙양가란기(Luoyang Jialan Ji)에 따르면 사찰에는 나무로 만든 9층 탑이 있고 높이가 90피트이고 바닥이 천 피트인 사찰이 있습니다. 신전 위에는 스물다섯 개의 돌을 담을 수 있는 금병이 있고, 그 밑에는 이슬을 담을 수 있는 금 원반이 30개 있고, 그 원반 둘레에는 금 그릇이 걸려 있습니다. 상단과 하단이 닫혀 있고 듀오가 있으며 수십 마일 동안 울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탑의 북쪽에는 태극권 모양의 불당이 있고, 중앙에는 길이 8척의 금상, 중간 길이의 금상 10개, 수놓은 구슬상 2개, 직조상 5개가 있다. 솜씨는 세계에서 가장 독창적입니다. 조각된 들보와 분홍색 벽, 설명할 수 없는 녹색 실크 두루마리가 있는 승려의 방이 1000개 이상 있습니다. 이렇게 웅장한 사원이 화재로 소실되었습니다.

②중국 최초의 탑

산스크리트어로 '부투'라고 불리는 이 탑은 사찰의 본당이다. 탑의 원래 개념과 형태는 인도의 '천두포'에서 유래했는데, 이는 부처님의 사리와 사리를 보관하기 위해 지은 기단과 사발, 보물함, 상륜으로 구성된 견고한 건축물이다. 탑은 불교도들의 신앙과 숭배의 대상입니다. 『위사노지서』에 따르면 한나라 명나라때 낙양에 불교가 전래되었고, 서문 밖에 백마사를 건립했다고 한다. 명 황제가 죽은 후, 그는 북서쪽에 있는 Xianjie Mausoleum에 묻혔고, 내부에는 인도식 탑이 세워졌습니다.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고전에 기록된 최초의 탑이다.

탑이 중국에 전래된 초기에는 인도의 영향을 받은 명백한 인도식이나 동남아식 탑양식을 갖고 있었으나 급속히 중국 건축, 특히 중국의 오랜 목조건축과 결합하게 되었다. 건물, 플랫폼, 석탑 등 고층 건물의 조합은 국가적 취향을 완벽하게 반영합니다. 중국식 탑은 촘촘한 처마식, 누각식 등 다양한 형태와 풍부한 형태를 갖고 있다. 허난성 덩펑(鄧峰) 송악사탑(松豪寺塔)은 중국 최초의 벽돌탑으로 북위 정광원년(AD 520)에 건립되었으며, 평면은 15층, 처마는 15층이다. 위상 바퀴가 있고 높이는 수십 킬로미터입니다. 번영시대의 양식 - 수당시대의 건축예술

1. 도시와 궁궐 건축

①잘 계획된 당나라 장안성

당나라에서 장안은 시징이었고 낙양은 도쿄였다. 도시는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계획적인 도시인 Daxing City를 기반으로 건설되었습니다.

다싱시는 유명한 건축가 위문카이(Yu Wenkai)가 계획하고 설계했으며, 당나라 건국 후 단 1년 만에 건설되었으며, 수도가 되었고 이름이 장안으로 바뀌었습니다.

조주대교 장안 개략시는 매우 정사각형으로 양쪽에 3개의 문이 있고 둘레가 36.7km에 이릅니다. 당태종이 대명궁을 건축한 후, 도시 면적은 87평방킬로미터에 이르렀습니다. 도시의 중앙과 북부는 궁성이며 황성도 있고, 황성에는 왼쪽에 태묘사, 오른쪽에 태사사가 있고 중앙 관청과 그 부속 건물이 있다. 기관. 제국 도시의 조직 체계는 이때부터 완성되었고, 많은 후손들이 이 체계를 따랐다.

도시의 도로는 남북 간선도로 11개, 동서 간선 도로 14개로 틱택토 모양을 하고 있다.

도시로 이어지는 거리는 중심 축을 통과하는 Zhuque Street의 폭이 매우 넓습니다. 도시는 110마일(110마일)로 나누어져 있으며, 마일 크기는 4가지로 나뉜다. 학자, 농부, 상인, 심지어 고위 관료까지 모두 광장에 살았습니다. 불교 사원과 도교 사원도 도시 곳곳에 흩어져 있습니다. 도시 광장에는 Tingzi Street가 있으며 도시는 여러 구역으로 나뉩니다. 상점은 거리를 향해 위치하고 있으며 업종에 따라 집중되어 있습니다.

또한 장안의 계획은 지형 활용에 큰 관심을 기울였으며 도시 동쪽의 고지대의 '6개 비탈'을 관청, 왕궁, 사찰로 배치하여 통제를 용이하게 했습니다. 도시 전체를 보호하고 고궁을 지키고 곡강 연못을 도시로 포함시키는 것도 획기적인 계획과 설계입니다.

②궁궐 건축

수나라 건축은 쾌락을 추구했던 수양제 시대에 정점을 이루었다. 향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나라 양제는 서슴지 않고 귀주성 수천 명을 노예로 삼고 궁궐을 짓고 운하를 파는 일에 나섰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건물이 '잡탑'이다. Han Chu가 쓴 "Milou J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Gaochang Qinri의 가까운 종이 말했습니다. 절강 출신의 친구 Xiang Sheng이 있는데 그가 궁전을 지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음날 나는 그에게 전화해서 물었습니다. 셩이 말했다: 그림에 들어간 지 며칠 후, 그는 장관에게 목재를 제공하라고 명령했고, 그것을 건설하기 위해 수만 명의 노동자를 고용했습니다. 누각은 높고 낮으며, 4개의 고리가 있고 4개의 집이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건물 아래에는 금빛 용이 있고, 문 옆에는 옥수들이 빛나고 있습니다. 빛이 비치고 그 솜씨가 뛰어나서 예로부터 본 적이 없느니라 궁에 깊숙히 들어간 자는 결코 5위까지 올라가지 못하리라." , 즐거움을 위해 지어진 이 정자 궁전은 아팡 궁전과 같은 운명을 겪었습니다. 당태종은 장안에 들어가서 잃어버린 탑을 보고 백성의 기름과 기름으로 지었다고 하여 불태워버리라고 명령했다.

3당나라의 건축체계

당나라 이후의 궁궐과 사찰의 건축은 기본적으로 옛 양식을 계승했지만, 건축양식은 더욱이 권력의 위상을 가지고 있었다. 관직에 따라 거주 형태가 결정된다는 제도를 명확히 했다. 구구풍습에는 당나라의 건축제도가 기록되어 있는데, 왕자 이하의 사람은 집에 무거운 아치가 있는 케이슨을 두는 것이 허용되지 않으며, 3등급 이하의 사람은 집에 5개 이상의 방이 있을 수 없습니다. 9개의 만; 건물 양쪽에 있는 첫 번째 문집은 3개의 만과 5개의 만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6~7등급 이하의 경우 홀은 5개의 만과 5개의 만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건물 양쪽은 3개의 만과 2개의 만을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6등급과 7등급 이하의 경우 홀은 3개의 만과 5개의 만을 초과해서는 안 되며, 문루는 왕자의 아래에 1개의 문과 2개의 만을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평민의 집은 누각을 지을 수 없고, 평민의 집은 방이 3개, 골조가 4개를 초과할 수 없으며 마음대로 장식할 수 없다.

당나라에서는 건축에 위계체계가 확립되면서 건축은 왕권을 지배하는 상징이 되었다.

2. 영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줌 - 수당(隋唐) 시대의 사찰 건축

당대에는 도교 건물이 가장 흔했고, 당시 세계에는 일반적으로 도교 사원 건물이 1,600개가 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중심축을 갖는 중국 궁전과 사원의 전통 대칭적인 배치와 스타일은 산문, 신을 숭배하는 홀, 단식과 기도를 위한 제단, 설법하고 경전을 독송하는 방, 거실로 구성됩니다. 규모는 사찰에 비해 작지만 아쉽게도 온전한 유적은 남아 있지 않다. 중국 당나라의 사찰 건물 중에서 불교 건물은 특히 아름답다. 당나라 시대의 현존하는 가장 큰 불교 건물은 우타이산에 있는 불광사(Fogang Temple)입니다. 포광사 본당은 너비가 7개, 깊이가 8개이며, 괄호가 크고 처마가 넓습니다. 본당의 건축은 질서와 통일성이 강하며, 건물의 공간과 형태도 잘 어울린다. 불광사의 본당은 중국 최초의 목조 건축물로, 모양이 절묘하고 기품이 넘치며, 우아하고 관대하며 중후함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불교의 정신이며 시대의 스타일을 보여주는 훌륭한 상징입니다.